2023년의 홍콩을 봐봐요. 하나도 안 변했죠? 어쩌면 중국화니 공산당이 어쩌구니 그냥 한국인, 특히 특정 정치성향을 가진 계층의 오지랖이 아닐까 합니다. 홍콩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원래부터가 중국의 남쪽 섬을 영국이 떼가서 식민지로 삼은거 뿐이니까 당연히 중국의 일부 맞죠. 사람이 안살던 무인도를 개척한게 아니라 원래부터 살던 사람들이 버젓하게 있었고 그걸 영국인들이 개간하여 중국본토로의 관문으로 삼은거 뿐입니다. 홍콩은 원래부터 중국 맞았습니다. 사실 홍콩을 다녀보면 지들은 중국 아니라지만 여기저기서 중국 특유의 그런 것들이 보입니다. 불친절한 가게, 꽥꽥거리는 아줌마 아저씨들, 지저분함 뭐 이런 것들인데 이런 것들은 원래부터 있던거지 중국화되서 그런게 아닙니다. 그리고 홍콩 독립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비현실적입니다. 홍콩은 중국 없으면 굶어죽어요. 홍콩인들이 독립을 원하지도 않습니다. 홍콩이 독립해봐야 나라 구실을 못하는데 뭔 소용이 있어요. 저 스스로 홍콩 독립에 반대합니다. 나라 구실도 못하고 소국 하나 늘어봐야 거추장스럽기나 하죠. 진짜 홍콩이 독립할 수 있었음 팔레스타인부터 진작 독립했을 겁니다. 독립 그거 쉽게 말할 수 있는거 아닙니다. 한국처럼 원래부터 5천 년이나 되는 독립된 역사를 갖다 일본에 잠깐 40년 장악된거하고는 달라요. 대만도 일본이 할양해갔지만 독립못하고 중국에 돌려준거 봐요. 그 반환받은 중화민국이 대만으로 패퇴해오기야 했다만 어쨌든 대만 독립도 안되는 마당에 홍콩 독립은 현실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독립된 홍콩은 굉장히 민족주의가 팽배해 외국인에게 나빠질게 뻔해요. 차라리 중국의 일부가 속 편하죠. 어쨌든 2024년 시점에서 홍콩은 이미 다시들 많이 찾고있고 그 대부분은 정치 신경 안씁니다. 남의나라 정치에 오지랖하지 말고 한국 걱정이나 하시길. 제가볼때 한국이야말로 대통령 잘못 뽑아 고생하는걸 넘어 망할 듯 한데.
한국여행다큐중에 진짜 레전드라구 생각합니다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볼수있는게 좋아요ㅠㅠㅠ
HONGKONG is beautiful😮
재밋게 보고갑니다
가족여행이라 뜻깊으셨겠어요 ^^
여러팁 참고할께용😂😂😅😅
걸어서 세계속으로 덕분에 대리만족 중입니다.
계속 좋은 세계여행 소개 부탁드립니다. 🙏 😊
URBAN PACK - best hostel in Hong Kong!
오 새로 찍은거네요 ㅎㅎ
블랙핑크는 홍콩에서도 핫하네요. 제니가 센트럴에..
Hong kong Episode 2 홍콩 2화
목소리에서의 나와 화면에서의 나의 괴리감 ㅋ
17:46
19:04
맛업네
영국령일때나 진정한 자유홍콩이지 지금은 그닥 중국의 일반적인 대도시중 하나....도신. 영웅본색이 그립네
경극도 뜻을 알아야지
우리나라도한복입고북치고장그치는거보듯이😂
🇭🇰 H🔴ng K⚪️ng British H🔵ng K🔴ng 홍콩
中華人民共和國香港特別行政區😂
홍콩이 무료항공권 푸니까 냅다 홍콩특집 제작....ㅋㅋㅋ
가짜뉴스?
중국 공산당의 멸망과 홍콩의 독립을 지지하는 kbs 홍콩여행
你死了中共都不可能垮台😂搞不好你被金家消滅😂
일은 안하고 여행 신나게 하고, 평생 집도 없는 거지로 살면 되지. 그지?
행복할라고 사는건데 여행이 행복한 사람은 뭘 버리고서라도 여행가는거고, 당장 힘들어도 가족꾸리고 내집장만하는게 꿈인 사람은 모으면서 행복한거지 뭘... 틀린 삶은 없습니다~~ 뭐가 나은지도 결국 개인의 잣대죠~
니가 사줄거 아니면 아가리해 남인생 참견하지말고 그렇게 잘났으면 원베일리 살아야지 왜 썩다리 아파트 살고있냐 ㅋㅋ
니 혼자 불행하게 살아라 여행도 다니지 말고 일만 하면서 콘크리트 덩어리 집 한채 대출 갚으면서 여생 다 보내든가.
2023년의 홍콩을 봐봐요. 하나도 안 변했죠? 어쩌면 중국화니 공산당이 어쩌구니 그냥 한국인, 특히 특정 정치성향을 가진 계층의 오지랖이 아닐까 합니다. 홍콩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원래부터가 중국의 남쪽 섬을 영국이 떼가서 식민지로 삼은거 뿐이니까 당연히 중국의 일부 맞죠. 사람이 안살던 무인도를 개척한게 아니라 원래부터 살던 사람들이 버젓하게 있었고 그걸 영국인들이 개간하여 중국본토로의 관문으로 삼은거 뿐입니다. 홍콩은 원래부터 중국 맞았습니다. 사실 홍콩을 다녀보면 지들은 중국 아니라지만 여기저기서 중국 특유의 그런 것들이 보입니다. 불친절한 가게, 꽥꽥거리는 아줌마 아저씨들, 지저분함 뭐 이런 것들인데 이런 것들은 원래부터 있던거지 중국화되서 그런게 아닙니다.
그리고 홍콩 독립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비현실적입니다. 홍콩은 중국 없으면 굶어죽어요. 홍콩인들이 독립을 원하지도 않습니다. 홍콩이 독립해봐야 나라 구실을 못하는데 뭔 소용이 있어요. 저 스스로 홍콩 독립에 반대합니다. 나라 구실도 못하고 소국 하나 늘어봐야 거추장스럽기나 하죠. 진짜 홍콩이 독립할 수 있었음 팔레스타인부터 진작 독립했을 겁니다. 독립 그거 쉽게 말할 수 있는거 아닙니다. 한국처럼 원래부터 5천 년이나 되는 독립된 역사를 갖다 일본에 잠깐 40년 장악된거하고는 달라요. 대만도 일본이 할양해갔지만 독립못하고 중국에 돌려준거 봐요. 그 반환받은 중화민국이 대만으로 패퇴해오기야 했다만 어쨌든 대만 독립도 안되는 마당에 홍콩 독립은 현실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독립된 홍콩은 굉장히 민족주의가 팽배해 외국인에게 나빠질게 뻔해요. 차라리 중국의 일부가 속 편하죠.
어쨌든 2024년 시점에서 홍콩은 이미 다시들 많이 찾고있고 그 대부분은 정치 신경 안씁니다. 남의나라 정치에 오지랖하지 말고 한국 걱정이나 하시길. 제가볼때 한국이야말로 대통령 잘못 뽑아 고생하는걸 넘어 망할 듯 한데.
事實情況是2024年國際金融城香港排名第三😂我怎麼看不到韓國漢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