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것 부터 시켜주세요. 만4세 6개월 정도면 대충접어서 무엇을 만들었다고 얘기하는 시기는 슬슬 졸업해야 합니다(일종에 그림으로 치면 난화기입니다) 기본적인 접기 많이 시켜주세요. 그리고 꼭 옆에서 같이 해주시구요. 아이들은 부모를 보고 먼저 모방을 하면서 배우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건데 아이는 접더라도 모서리가 딱 맞지 않을겁니다. 이것에 대해 너무 뭐라 하지는 말아주시구요. 일단 수건개기부터 시켜보세요. 종이접기는 기본적으로 모서리를 맞춰서 대칭에 대한 감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답변이 늦어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실물그림을 보지 못하기에 자세한 얘기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으로만 말씀을 드려보면 미술도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똑닮게 그리는 아이들이 칭찬을 받을 겁니다. 그렇지만 유아기 미술교육에 있어서 이런 상황은 그리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솔직한 말씀을 드려서 적어주신 내용와 같은 상황이라면 아이들 사이에서 담당하시는 선생님의 그림 평가가 편향적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니면 그런 얘기를 하는 주변 아이들은 시키는것만 잘하는 아이일 수도 있고요. 똑닮게 그리는 것은 둘 째치고 유아기 시절 아이들 그림속에는 재미있는 상황이 표현되어야 합니다.(스토리텔링) 재미있게 그려진 상황에 대한 칭찬과 격려가 이뤄져야지 단순히 모사하는 그림을 가지고 그림을 잘그렸다라는 평가를 하게되면 아이는 더더욱 위축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화를 통해 그림을 섬세하게 봐야하며 지도하는 사람은 그의 속 내용과 의도를 많이 알아주는 노력이 필요하고요. 그래야 재미가 생기고 자존감이 올라갑니다^^
저부터 고착화된 사고방식으로 가르치지 않도록 항상 경계해야겠어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같이 노력합시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강의 항상 고맙습니다 힘내세요~😊
응원의 댓글 감사합니다😄
유익한영상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2:44 핵심. 특징을 보게하는습관
맞습니다! 미술뿐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 까지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당.
언제나 관심의 댓글 감사합니다😉👍
와...통찰이대단하세요..저교재 살수있어용? 사고싶네요❤
수업 교재는 내부용이라서 아쉽지만 반출이 곤란합니다😅😅
이제만4세6개월 아이 종이접기 알려주기 궁금한대요. 비행기든 상어든 하나를 완성시키는 연습을 많이하는게 좋을까요? 집을 양쪽 삼각형을 접어 집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하고요. 그냥 자기 마음대로 접고 이건뭐야 이건 뭐야 이렇게 해요. 완성품을 만드는 연습 필요한지 궁금해요
쉬운것 부터 시켜주세요. 만4세 6개월 정도면 대충접어서 무엇을 만들었다고 얘기하는 시기는 슬슬 졸업해야 합니다(일종에 그림으로 치면 난화기입니다)
기본적인 접기 많이 시켜주세요. 그리고 꼭 옆에서 같이 해주시구요. 아이들은 부모를 보고 먼저 모방을 하면서 배우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건데 아이는 접더라도 모서리가 딱 맞지 않을겁니다. 이것에 대해 너무 뭐라 하지는 말아주시구요.
일단 수건개기부터 시켜보세요. 종이접기는 기본적으로 모서리를 맞춰서 대칭에 대한 감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6세아이 그림 그리기를 어떻게 즐기도록 도와줘야 할까요? 유치원에서 친구들에게 너 그림 못그린다는 말도 듣고해서 좀 도와주고 싶어요. 재밌게 그림을 좋아할수 있게요.
답변이 늦어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실물그림을 보지 못하기에 자세한 얘기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으로만 말씀을 드려보면 미술도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똑닮게 그리는 아이들이 칭찬을 받을 겁니다. 그렇지만 유아기 미술교육에 있어서 이런 상황은 그리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솔직한 말씀을 드려서 적어주신 내용와 같은 상황이라면 아이들 사이에서 담당하시는 선생님의 그림 평가가 편향적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니면 그런 얘기를 하는 주변 아이들은 시키는것만 잘하는 아이일 수도 있고요.
똑닮게 그리는 것은 둘 째치고 유아기 시절 아이들 그림속에는 재미있는 상황이 표현되어야 합니다.(스토리텔링)
재미있게 그려진 상황에 대한 칭찬과 격려가 이뤄져야지 단순히 모사하는 그림을 가지고 그림을 잘그렸다라는 평가를 하게되면 아이는 더더욱 위축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화를 통해 그림을 섬세하게 봐야하며 지도하는 사람은 그의 속 내용과 의도를 많이 알아주는 노력이 필요하고요. 그래야 재미가 생기고 자존감이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