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heard from my friend that in Korea, if you have an elevator in the house, you need to pay more taxes or sth. Cuz it’s classified as a LUXURY HOUSE$$ lol😂.
주방이 , , 중간에 크게 툭 튀어 내려와 있는 후드는 너무하네요. 평수도 작은데 주방 전면을 테두리를 둘러서 조각조각 나눠놓은 걸 굳이 티내고, 거기다 색깔까지 흰색, 회색, 검정으로 나눠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2층 구조도 길쭉한 걸 가벽으로 조각 조각 나눠 오픈해 놨는데 , , 보기에 지저분해요. 나머지 중정이나 기타 요소들은 개개인들 취향으로 보겠지만 , , 하 , , , 저를 놀라게 한 집입니다.
도대체 왜 요즘 단독주택 설계자들은 그놈의 중정에만 집착을 하냐 ? 중정을 넣으면 정작 거주할 곳이 좁아져서 설계가 개떡이 되는데 조금 특이하게 보이자고 불편함을 만들다니. 하기야 저거 설계한 사람도 아파트에 살겠지. 단독주택에 살아본 적도 없을텐데 뭘 알겠어 ? 그리고 왜 건물전면에 창문도 없이 무슨 벙커를 만들어 놨냐 ? 주택은 그 무엇보다 살기에 편한 구조이어야 한다.
집을 보는 기준은 다양하니까요 중정을 선호하시는 분도 있고 이렇게 중정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모든 사람을 만족하는 집을 짓기는 어려운거 같습니다. 참고로 건축가가 이집에 직접 거주하고 있습니다. 유럽이랑 일본에서도 주택생활을 하신 분이라 주택에 살아본 경험은 많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창은 법적 규제 때문인데요 지하층은 원래 3면이 땅에 뭍여야 합니다. 보통 벙커주차장쪽에서 창이 없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나마 이집은 선큰쪽으로 큰 창을 내서 답답하지 않습니다. 좋은 의견 주셨는데 조금만 편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이집은 분양 하는 집이 아닌 개인이 소유한 누군가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지나친 비방글을 삼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딱 제 스타일~
능력만 있음 당장 달려갈것 같네요~
좋은 집 구경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D님이 보여주시는 모든 주택은 멋스럽고 고급스럽고
들어가서 살고 싶은 집들만 추천해주시는것 같아서 또한 힐링이됩니다~
네 이집 이쁘죠 저도 이런집 촬영하면 기분이 좋아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명이 정말 깔끔하고 세련되면서 프로페셔널 합니다. 촬영도 금상첨화.
감사합니다. 촬영은 모르지만 저희 중개사님이 설명은 정말 잘합니다.
멋진 집이네요.영상 잘 보고 갑니다 ^^
멋진집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D님 분위기가 목소리랑 유희열이 생각나요 자꾸 보게 되요 ㅎㅎ
이 영상 진행하시는 분은 서명균 공인중개사입니다. 영상 촬영을 저 김민기PD가 촬영했습니다.
건축 타입에서 방3 욕실2로 변경하셔야겟네요. 멀티룸이나 2층에 욕실이 없다는게 너무 큰 단점이네요 ...완벽했을텐데.....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s a non-Korean, I am quite curious about one thing. The lack of elevator/lift in Korean luxury homes.
Good point.
I was getting uncomfortable to see all the stairs too.
I heard from my friend that in Korea, if you have an elevator in the house, you need to pay more taxes or sth. Cuz it’s classified as a LUXURY HOUSE$$ lol😂.
정말 멋지네요 잘빠진 집입니다 근데 동탄 어디에 있나요?
장지동쪽에 있습니다
모던 건축미가 물씬하게 느껴집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지네요.곳곳에 신경써서 지은 흔적이 많네요..
네 신경써서 건축한 집입니다.
5년간 홍수피해도없던걸보면 좋은대지에 위치가 엄청좋은곳이네요.동탄워낙 살기좋은곳이긴하죠.제가2동탄살다 송도로왔는데 지금은 대체 몇동탄까지있는지ㅎ신도시중에 화성동탄과 인천송도가제일좋은거같아요
동탄도 송도도 참 좋은 동네인데 좋은 곳에 사시고 사셨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이 멋지네요!!..건축가분이 지을만 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뵐께요
너무예뻐요❤❤❤
이쁘죠
주방이 , , 중간에 크게 툭 튀어 내려와 있는 후드는 너무하네요.
평수도 작은데 주방 전면을 테두리를 둘러서 조각조각 나눠놓은 걸 굳이 티내고, 거기다 색깔까지 흰색, 회색, 검정으로 나눠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2층 구조도 길쭉한 걸 가벽으로 조각 조각 나눠 오픈해 놨는데 , , 보기에 지저분해요.
나머지 중정이나 기타 요소들은 개개인들 취향으로 보겠지만 , , 하 , , , 저를 놀라게 한 집입니다.
취향에 안맞으셨군요 그래도 성공적으로 분양됐건집입니다
와우~ 집 진짜 이쁘네요 근대, 하필 동탄이라서 집에 있다가 괜히 성폭행범 될거같아서 무섭네요.
정치적인 대답이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화조. LPG가 문제내요
어째서 주차장 마감은 하다말았을까요
소유권이전 전에 주차장은 마감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던 집인가요
새로 분양하는 집인가요?
매매건으로 2~3년 정도 세컨하우스로 거주하셨습니다.
와우 멋쩌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잔디쪽도 석재로 마감하면 더 좋을텐데……..
정원을 꾸미는 건 각자의 취향이니까요 저도 석재를 조금 더 키워도 좋을거 같아요
그래서 실가격은요?
15억입니다 영상에도 표시 해놨습니다
동탄인데 입지가 좀 아쉽네요
네 그래도 주택을 주로 소개하는 입장에서는 단독주택이 있는 다른 지역보다는 도심에 가깝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lpg 벌크 아쉽네요
저는 그점은 개선되리라 생각되는데요
어찌됐든 현재는 LPG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층에 공용욕실이 없는게....
네 맞습니다. 1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헐~15억짜리인데 펜스가 쫌~
뒤쪽 펜스 말씀하신건가요? 영상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임시로 해놓은 겁니다.
아니.. 주차장 마감이...ㄷㄷ
이런부분은 충분히 논의 될 수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도 동탄이라고 할수가 있나...;;;
네 동탄이라고 해주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씻고 쳐다봐도...이런 걸 동양적이라고 하나...ㅋㅋㅋ 언제부터 미니멀한 서양화가 동양화로 둔갑했냐? 안목상실인지... 감각상실인지...
건축가는 스페인과 일본에서 활동한 건축가로 동양의 정서를 담는 디자인을 했다고 합니다.
화선지에 묵으로 그린 집이라는 의미의 이름을 짓기도 했고요
중목구조와 외장재, 정원, 선큰, 톤..
저는 동양의 정서가 느껴지는데요
여기묵화권아닌가? 8억정도하던집이 15억이됬네ㅋㅋㅋ
여기도 타입별로 면적이 다양하지만 이 집은 8억대의 집은 아니었습니다.
일단 현관까지 짐 옮기기가 ㅈㄹ맞네
목구조를 15억에 흠 😂😂😂
중목구조로 건축비는 철콘보다 비싸거나 비슷합니다.
면적이 복도로
많이 빠졌네
복도가 많아서 시원한 느낌이 있는 반면 그런 부분도 있죠 면적이 부족하시면 중정쪽 썬룸 시공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왼쪽에 있는 회사건축물은 공장인가요? 물류센타인가요?
it 회사의 사무실겸 연구소 같기는 했는데요 자세한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소음이나 냄새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도대체 왜 요즘 단독주택 설계자들은 그놈의 중정에만 집착을 하냐 ? 중정을 넣으면 정작 거주할 곳이 좁아져서 설계가 개떡이 되는데 조금 특이하게 보이자고 불편함을 만들다니. 하기야 저거 설계한 사람도 아파트에 살겠지. 단독주택에 살아본 적도 없을텐데 뭘 알겠어 ? 그리고 왜 건물전면에 창문도 없이 무슨 벙커를 만들어 놨냐 ? 주택은 그 무엇보다 살기에 편한 구조이어야 한다.
집을 보는 기준은 다양하니까요 중정을 선호하시는 분도 있고 이렇게 중정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모든 사람을 만족하는 집을 짓기는 어려운거 같습니다.
참고로 건축가가 이집에 직접 거주하고 있습니다. 유럽이랑 일본에서도 주택생활을 하신 분이라 주택에 살아본 경험은 많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창은 법적 규제 때문인데요 지하층은 원래 3면이 땅에 뭍여야 합니다.
보통 벙커주차장쪽에서 창이 없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나마 이집은 선큰쪽으로 큰 창을 내서 답답하지 않습니다.
좋은 의견 주셨는데 조금만 편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넌 안 사면됨 ㅋ
마당있는 한옥 컨셉으로 중정을 놓은듯 한데 이게 넓은 평수에선 안쪽까지 자연 채광을 유도할수 있어서 많이 선호되는듯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생기는거지. 중정은 낭만이고 벙커와 성큰은 지형을 이용한거 같구만.
실용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공장형 아파트에 끼워맞춰 사는게 답이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고자 주택을 짓는거고 거기서 여유가 더 해지면 낭만을 추구해보는 여유도 부려보는거지
본인 취향만 아닐뿐, 선호하는 사람도 있어요. 본인취향이 절대정답은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