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유익한 가운데땅 이야기 감사합니다~!^_^ 더욱이 모르거나 했던 이야기를 알게 되었군요. - 사실 전 '다고르 다고라스'가 인간들 사이에서만 전해지는 이야기인 줄 몰랐네요. 특히, 전 요정들이 먼 옛날에 엔트들에게 언어를 가르쳐준 것도 금시초문이었구요. 전 가운데땅의 모든 선한 캐릭들을 종족 불문하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나무수염 또한 좋아합니다. 특히, 나무수염의 모티브 중 하나가 톨킨의 절친이자 나니아 연대기의 저자인 C.S.루이스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엔 작게 깜놀하였죠. 그렇다 보니까 문득 든 재미있는 생각들 중 하나는 나무수염이 1시대에 난쟁이들과의 전투에 참여했다면, 만일 거기서 베렌과 루시엔을 한 번이라도 만난서 친분을 다진 적이 있을까? 하는 상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베렌은 톨킨 선생님이 자기 자신을 모티브로 한 캐릭들 중 하나이므로(1명은 아마도 빌보 배긴스?) 작품 외적으로 보자면, 두 베프(톨킨과 루이스)가 가운데땅 내에서 만난 것이라는 의미가 되니까요. ㅎㅎㅎ (각자 서로의 아내들(루시엔, 핌브레실)도 소개시켜주고 자랑하면서 말입니다. 😆😊😄) 마지막으로 전 나무수염을 포함한 엔트들이 핌브레실을 비롯한 다른 엔트부인들과 재회했으리라는 설을 좋아하며 지지합니다. (해당 세계관 내에서 4시대를 시작으로 '인간'을 제외한 다른 종족들의 씁쓸한 운명을 본다면 그나마 좀 좋은 결말로 가면 좋겠다고 싶어서요.)
반덕후님 영상이 알고리즘에 떠서 처음으로 반지의 제왕을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영화를 처음 봤을때 이게 뭐가 재밌다는거야 이해가 하나도 안되였는데 뒷내용을 알고보니 찾아보는 재미가 너무 쏠쏠해요 ㅎㅎ 지루한 제 인생에 한가지 더 즐거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매일밤이 여행길이네요
로한 본거지 를 지켜준 고른팡의 대장 나무수염이 있어서 로한왕국이 살아 남을수 있엇네
개인적으로 엔트부인들과 다시 만나서 자손들을 낳고 세월이 지나 지금 어딘가에서 기후위기를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는 나무수염과 다른 엔트들의 후손들이 살아있기를 바라지요.
현실을 살아라
판타지 리뷰 보면서 제일 능지떨어지는 댓글은 님인듯@@추신수-e9u
@@추신수-e9u 딱봐도 판타지 세계관속을 말한건데 능지가 딸리나?
현실에선 얼마나 잘살고 계신가요?
근데 저 세계에서 기후위기가 있을까요
오늘도 유익한 가운데땅 이야기 감사합니다~!^_^
더욱이 모르거나 했던 이야기를 알게 되었군요. - 사실 전 '다고르 다고라스'가 인간들 사이에서만 전해지는 이야기인 줄 몰랐네요.
특히, 전 요정들이 먼 옛날에 엔트들에게 언어를 가르쳐준 것도 금시초문이었구요.
전 가운데땅의 모든 선한 캐릭들을 종족 불문하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나무수염 또한 좋아합니다.
특히, 나무수염의 모티브 중 하나가 톨킨의 절친이자 나니아 연대기의 저자인 C.S.루이스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엔 작게 깜놀하였죠. 그렇다 보니까 문득 든 재미있는 생각들 중 하나는 나무수염이 1시대에 난쟁이들과의 전투에 참여했다면, 만일 거기서 베렌과 루시엔을 한 번이라도 만난서 친분을 다진 적이 있을까? 하는 상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베렌은 톨킨 선생님이 자기 자신을 모티브로 한 캐릭들 중 하나이므로(1명은 아마도 빌보 배긴스?) 작품 외적으로 보자면, 두 베프(톨킨과 루이스)가 가운데땅 내에서 만난 것이라는 의미가 되니까요. ㅎㅎㅎ (각자 서로의 아내들(루시엔, 핌브레실)도 소개시켜주고 자랑하면서 말입니다. 😆😊😄)
마지막으로 전 나무수염을 포함한 엔트들이 핌브레실을 비롯한 다른 엔트부인들과 재회했으리라는 설을 좋아하며 지지합니다.
(해당 세계관 내에서 4시대를 시작으로 '인간'을 제외한 다른 종족들의 씁쓸한 운명을 본다면 그나마 좀 좋은 결말로 가면 좋겠다고 싶어서요.)
반덕후님 영상이 알고리즘에 떠서 처음으로 반지의 제왕을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영화를 처음 봤을때 이게 뭐가 재밌다는거야 이해가 하나도 안되였는데 뒷내용을 알고보니 찾아보는 재미가 너무 쏠쏠해요 ㅎㅎ 지루한 제 인생에 한가지 더 즐거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매일밤이 여행길이네요
엔트 이야기가 마치 한국의 저출산같군요
ㅎㅎ 아는 형님이 설명해주는 친근함이 있어서 더 좋아요. 오래오래 해주세요
꾸준히 올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기다렸습니다 오늘도 잘 보겠습니다~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해설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영상시간 늘려줘서 감사합니다❤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 나무가 없는뎁쇼
사루만(멍청이): 팡고른을 베면 되잖아
사루만(후회 중): ㅏ......
왕의 귀환 감독판에서 간달프보고 "어서오게나 젊은 마법사여..."라고 말하는거 보고 인지부조화가 왔었죠
마고메드 *팡고른* 안칼라예프
15:00 포아탄을 던지는군요 ㅎㅎ
영상 감사합니다 ❤
영상 감사합니다>_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요즘 반지LCG 재발매 된 것 구해서 즐기고 있어요. 혹시 LCG 컨텐츠 다시 하실 생각도 있으실까요?
선추천 후감상 ㅎㅎ
하늘에는 거대 독수리들,
땅에는 엔트들
"자연이 그대를 거부하리라" 라는 메시지의 상징이자,
우연하고도 강력한 선의 조력자인 이들덕에
중간계는 해피엔딩(멜코르 계열의 악의 소탕)을 맞이하였다고 봅니다.
14...14...
이번편 너무 좋아요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외람된 질문이지만 세계관 이해하기 위한 필독서 추천 가능하시련지요???
반지의제왕 호빗 실마릴리온은 필수죠 일단
영상 중간에 후오른이란 존재오 언급되는데, 후오른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영상도 부탁드립니다.
중간계 전투1에서 레벨 10이라 조금 애먹었었죠
감독판엔 헬름협곡 전투에서 도망친 오크들이 팡고른으로 피하다 학살당하는 장면이 있던데
엔트부인들과는 못 만나더라도 계속 살아가겠죠 엔트들은
얘내는 걸어다니는 공성병기더만요 ㅋㅋ
잼나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