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심심진우 1. 노래 가사에 표준어 어법이 준용되어야 하는가? -> X. 심지어 심상의 전달에 도움이 되는 경우 문법에 어긋난 표현이라도 시적 허용의 대상이 될 수 있다. 2. '달아가다'가 한국어에 없는 단어, 문법적으로 틀린 조어인가? -> X. 문법에 따라 구성된 단어이며 비록 이북 방언에서지만 확립된 용례가 있다. 처음엔 한국어에 없는 단어라고 하시더니 그렇지 않다는걸 보이자 이북 방언에서 확립된 용례에 대해서는 시적 허용도 적용될 수 없다고 주장하시는 건가요?
신부님 네분 화음이 넘~넘
멋져요 ~ 가슴이 뭉클하고
,계속 듣게되내요 존경스럽
습니다~^^, 화이팅 이에요
코로나로 미사도 드릴수없구 클스마스이브에 비참합니다. 우리주예수의.탄생을 축하합니다.
생각을 바꿔서 우리가 주님을 위해 그리고 형제애를 위해 서로 도와줄 점을 찾게요!!형제님
😂찬미예수님
고맙습니다 열심히 잘듣고 있습니다
사랑 합니다 아멘 🙏
이 노래가 성탄 노래중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작년엔 코로나 땜에 아기예수님을 볼 수 없어 속상했는데 이번 크리스마스때는 아기예수님을 꼭 보고싶네요
2022년에도좋은일이있도록예수님께기도합시다
사랑합니다💖💖✨✨👍👍
좋은 노래 항상 감사합니다
아멘
정말 코로나로 미사를 드릴 수 없어서 슬프네요.미사 봉헌하고 싶은데..
이 영상을 보는 모든 분들이 내년도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복되고 즐거운 성탄되세요 :)
가사말이
도돌이가어찌되는것인지요.
아이디 ✋
김태진프란코의집내방축구
달아가다라는 단어는 한국어에 없습니다.
'빨리 뛰어가다'라는 의미인 '닫다'의 활용형 '달아'가 '가다'를 수식한 형태이며, '달려가다'의 의미로 함북 방언에서 사용되는 동사입니다.
@@tofhdnsrlsmd 여기는 조선인민공화국이 아닌 대한민국입니다.
@@연필심심진우 1. 노래 가사에 표준어 어법이 준용되어야 하는가? -> X. 심지어 심상의 전달에 도움이 되는 경우 문법에 어긋난 표현이라도 시적 허용의 대상이 될 수 있다.
2. '달아가다'가 한국어에 없는 단어, 문법적으로 틀린 조어인가? -> X. 문법에 따라 구성된 단어이며 비록 이북 방언에서지만 확립된 용례가 있다.
처음엔 한국어에 없는 단어라고 하시더니 그렇지 않다는걸 보이자 이북 방언에서 확립된 용례에 대해서는 시적 허용도 적용될 수 없다고 주장하시는 건가요?
@@tofhdnsrlsmd 자신이 모르는걸 알려주면 도리어 발끈하시는 분들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