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 샤룬 리뷰 [장점] 1. 기절/수면 카운터 역할은 확실히 함. 패시브로 기절/수면을 해제하면서 쇄도 버프로 고정딜을 넣을 수 있어서 의식하게 됨. 2. 행동게이지 30% 증가로 필요한 상황에 턴 잡음. 행동게이지 30%의 체감이 커서 기절/수면 상태면 턴을 잘 캐치하고 맡은 역할을 함. 3. 기본 탱 능력이 좋음. 기본 방어력 생명력 수치가 높아서 탱 능력이 좋음. 특히 방어력 수치가 우수함. [단점] 1. 속도가 너무 느림. 3스킬이 디버프이다보니 턴을 적군보다 혹은 최소 자신의 다른 아군 영웅보다 빨리 잡았을 때 효율이 좋다. 하지만 기본 속도가 너무 낮아서 어지간한 장비로는 그런 세팅이 어렵다. 2. 3스킬의 애매한 벨류 기본 능력치는 탱킹에 치중해있지만, 3스킬은 방깍과 공깍으로 잘 안맞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방깍과 공깍은 충분히 좋은 디버프지만 이 영웅과는 안맞을 뿐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3. 상대가 기절/수면을 사용하지 않으면 존재감이 사라진다. 달토끼 도미니엘을 상대로 추가턴을 안써주면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과 비슷하다. 물론 그 체감 정도는 달토끼보다 더 크다. [리뷰 및 추천 세팅] 속도/탱/반격으로 써봤으나 탱 세팅이 가장 잘 어울렸다. 장비가 나처럼 평범(?)한 유저의 경우에는 빠르게 쓰겠다고 세팅해도 속도가 안나올 뿐더러, 그로 인해 잃어버리는 탱 스탯의 수치가 너무 크다. 상대방이 패시브를 계속 의식하게 하며 괴롭혀야하기 때문에 방/생 위주의 탱 세팅을 추천한다. [추천 스탯] 1. 방 2. 생 3. 속/적 *어차피 패시브 덕에 필요한 상황에 턴은 잘 잡아줘서 속도는 200정도만 올려도 충분했다. 개인적으로는 더 낮추고 생/방 높여서 쓴 게 더 좋았다. *속도 세트 효율을 잘 못 받는다. 생/방/적 세트 파밍이 잘 되어 있다면 이 세트들을 이용하고 속도를 부옵션과 신발로 챙기는 게 더 효율 좋을 것 같다. [추천 아티팩트] 딱히 잘 맞는 아티팩트는 없다. 1. 수호의 얼음 파편 수얼파로 아군 유지력까지 챙기는 게 가장 좋았다. 눕덱에서 사용했기에 수얼파로 인한 %회복 효율이 좋다. 2. 에테르누스 약화효과에 반응해서 턴을 확실히 잡는 게 좋긴 했다. 하지만 용샤룬 상대로 기절/수면을 그렇게 자주 써주지 않을 뿐더러, 해당 아티팩트 채용시 아군 케어 및 유지력이 많이 덜어진다. 3. 진격의 나팔(미사용) 패시브 미발동시 낮은 속도로 인한 턴캐치의 어려움을 보완해서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 같다. 4. 만파의 기원(미사용) 용왕 샤룬은 상대방이 기절/수면이 있을 경우에 나오기 때문에 상대방이 집중사격하는 경향이 있다. 만파로 집중사격을 버티며 살아남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다. [평가] 죽레이 상대로는 달토끼보다 더 좋음. 나의 최애 영웅이 준수한 스킬셋으로 나와서 써먹을 수는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쁘다. 마치... 초기에 나 혼자만 샤룬 쓰고, 나 혼자만 죽레이 스던 그 기분🤤 (물론 그 영웅들은 결국 상향 받고 만인의 영웅이 되었지만...)
오...저는 맨땅계정 스타트한 무과금(?) 유저라서요 과금이래봤자 올해 초에 용왕 샤룬 픽업때 신비갈피, 작년 초에 죽레이 픽업때 신비갈피... 게임에는 과금 안하는 주의인데, 지금보니 1년에 한번씩 최애 픽업에 참지 못하고 했네요🤔 제가 장비는 절대로 좋은 편은 아니고... 월정액이나 장비패키지는 한번도 안해봤어서 과금 관련으로는 도움이 안되겠네요😥 아마 과금 관련해서는 다른 스트리머 분들께 물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에픽세븐 크리에이터는 매달 5,000 하늘석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에픽세븐 스토브 카페에 있네요. 덕분에 성약 뽑기는 어찌저찌 잘 따라가고 있죠☺️ 신비뽑기는 기본적으로는 거르는 주의입니다.
@@user-zp8slenskIlIen 아앗...그게 부끄럽게도 제가 워낙 PVP위주로 즐기고 있다보니, 원정대는 딜이 잘 안나와요😂 제가 원정대 관련해서는 영상 제작을 안하는 이유죠ㅠㅜ 보통은 토벌-모험-원정대-실레나 순으로 추천하나봅니다. (저는 원정대에 큰 흥미가 없어서 건너 뛰었습니다. 딜 적당히만 넣고 원정대 잘 해주시는 친구들 추가해두면 크게 문제 될 건 없더군요...) 원정대 필수 영웅들 육성도 안해가지고요... 보통 60만 정도 나오고요, 흉악의 페루스는 100만 가량 나옵니다. 친구들아 부탁해로 깨고 있죠! 게임에 답은 없다고 생각하는 주의이기에 토벌-모험(에피2)까지 했다면 그 이후는 자신이 즐거운 컨텐츠 위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원정대는 욕심 안내고 보상만 타먹는 유저지만, 이런 유저도 게임 즐기는데 지장 없다...는 정도?의 도움밖에 안되겠네요ㅠ
@@user-zp8slenskIlIen 아, 참고로 악몽 미궁도 손컨으로 온몸 비틀어 2개만 가능합니다. 나머지 3개는 악몽으로 안돌리고 있어요 :) (이것도 pvp위주 육성으로 인한 어쩌고저쩌고...) 악몽은 컨텐츠 난이도가 정말 높기 때문에 욕심 내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는게 좋아요! 못 도는 유저, 안도는 유저도 많습니다
용왕 샤룬 리뷰
[장점]
1. 기절/수면 카운터 역할은 확실히 함.
패시브로 기절/수면을 해제하면서 쇄도 버프로 고정딜을 넣을 수 있어서 의식하게 됨.
2. 행동게이지 30% 증가로 필요한 상황에 턴 잡음.
행동게이지 30%의 체감이 커서 기절/수면 상태면 턴을 잘 캐치하고 맡은 역할을 함.
3. 기본 탱 능력이 좋음.
기본 방어력 생명력 수치가 높아서 탱 능력이 좋음. 특히 방어력 수치가 우수함.
[단점]
1. 속도가 너무 느림.
3스킬이 디버프이다보니 턴을 적군보다 혹은 최소 자신의 다른 아군 영웅보다 빨리 잡았을 때 효율이 좋다. 하지만 기본 속도가 너무 낮아서 어지간한 장비로는 그런 세팅이 어렵다.
2. 3스킬의 애매한 벨류
기본 능력치는 탱킹에 치중해있지만, 3스킬은 방깍과 공깍으로 잘 안맞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방깍과 공깍은 충분히 좋은 디버프지만 이 영웅과는 안맞을 뿐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3. 상대가 기절/수면을 사용하지 않으면 존재감이 사라진다.
달토끼 도미니엘을 상대로 추가턴을 안써주면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과 비슷하다. 물론 그 체감 정도는 달토끼보다 더 크다.
[리뷰 및 추천 세팅]
속도/탱/반격으로 써봤으나 탱 세팅이 가장 잘 어울렸다.
장비가 나처럼 평범(?)한 유저의 경우에는 빠르게 쓰겠다고 세팅해도 속도가 안나올 뿐더러, 그로 인해 잃어버리는 탱 스탯의 수치가 너무 크다.
상대방이 패시브를 계속 의식하게 하며 괴롭혀야하기 때문에 방/생 위주의 탱 세팅을 추천한다.
[추천 스탯]
1. 방
2. 생
3. 속/적
*어차피 패시브 덕에 필요한 상황에 턴은 잘 잡아줘서 속도는 200정도만 올려도 충분했다. 개인적으로는 더 낮추고 생/방 높여서 쓴 게 더 좋았다.
*속도 세트 효율을 잘 못 받는다. 생/방/적 세트 파밍이 잘 되어 있다면 이 세트들을 이용하고 속도를 부옵션과 신발로 챙기는 게 더 효율 좋을 것 같다.
[추천 아티팩트]
딱히 잘 맞는 아티팩트는 없다.
1. 수호의 얼음 파편
수얼파로 아군 유지력까지 챙기는 게 가장 좋았다. 눕덱에서 사용했기에 수얼파로 인한 %회복 효율이 좋다.
2. 에테르누스
약화효과에 반응해서 턴을 확실히 잡는 게 좋긴 했다. 하지만 용샤룬 상대로 기절/수면을 그렇게 자주 써주지 않을 뿐더러, 해당 아티팩트 채용시 아군 케어 및 유지력이 많이 덜어진다.
3. 진격의 나팔(미사용)
패시브 미발동시 낮은 속도로 인한 턴캐치의 어려움을 보완해서 존재감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 같다.
4. 만파의 기원(미사용)
용왕 샤룬은 상대방이 기절/수면이 있을 경우에 나오기 때문에 상대방이 집중사격하는 경향이 있다. 만파로 집중사격을 버티며 살아남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다.
[평가]
죽레이 상대로는 달토끼보다 더 좋음.
나의 최애 영웅이 준수한 스킬셋으로 나와서 써먹을 수는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쁘다. 마치... 초기에 나 혼자만 샤룬 쓰고, 나 혼자만 죽레이 스던 그 기분🤤 (물론 그 영웅들은 결국 상향 받고 만인의 영웅이 되었지만...)
탱샤룬이라니!
7:39 ???:으아아아아아악~!
자막 존나 웃기네진짴ㅋㅋㅋ
그의 샤룬에는 감동이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이쁜눈나들에게 주인님소리듣고.. 자존감올라간 레전드의길이자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이맛이야... 영상 또줘 형
ㅋㅋㅋㅋㅋㅋㅋ
캬 역시 샤룬의 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광선택에서 메클가져가셨던걸로 기억하는데 메클은 어디로간걸까?나?요?
크윽...!!! 이리 저리 연구해봤지만 잘 안되버린🤦♂️
크리스티의 저항 공유가 너무 확실해서 저항단에 굳이 메클을 넣을 필요도 없고... 쥬륵...
@@Erin2 반격 첼레티스 고적중 고저항 메클 하시죠
엠페러의 길로 이름을 바꾸게 될 그날까지!
엠페러 가즈아!
맷집이 튼튼한 ㄴㅉ을 좋아하는 ㄴㅋㅋ단의 길 ㄷㄷ
어...어허!! 어감이 이상합니다만!
기열! 땃쥐!
쭉보고있는데 픽업따라가는 재화나 장비채우는정도를 보면 과금중이신거같은데 과금 한달에 얼마나하시나요? 무과금으로는 절대 저속도로 장비 도감은 못채우셨을거같고 이번에 리세계로 시작한 뉴비라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오...저는 맨땅계정 스타트한 무과금(?) 유저라서요
과금이래봤자 올해 초에 용왕 샤룬 픽업때 신비갈피, 작년 초에 죽레이 픽업때 신비갈피...
게임에는 과금 안하는 주의인데, 지금보니 1년에 한번씩 최애 픽업에 참지 못하고 했네요🤔
제가 장비는 절대로 좋은 편은 아니고... 월정액이나 장비패키지는 한번도 안해봤어서 과금 관련으로는 도움이 안되겠네요😥
아마 과금 관련해서는 다른 스트리머 분들께 물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에픽세븐 크리에이터는 매달 5,000 하늘석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에픽세븐 스토브 카페에 있네요. 덕분에 성약 뽑기는 어찌저찌 잘 따라가고 있죠☺️
신비뽑기는 기본적으로는 거르는 주의입니다.
@@Erin2 답변감사합니다.ㅠ 리세계 시작하는데 재화가 너무딸려서 답답한 나머지 글을 썼네요. 진짜 진짜 재밌게 보고잇어요 감사합니다!
@@Erin2 혹시 지금 악몽던전 진행상황이나 원정대딜량 알수있을까요? 케릭하나 키운는데 재화가 무과금입장에선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다보니 실레나 스킨목표로 먼저 육성을해야하는지 아니면 악몽같은 pve 재화수급쪽 부터 케릭을 키워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에린이님 경험을 살려서 영상제작까지 해주시면 초보 에린맘들이 보기에 더할나위없는 이정표가 될거같아요.
@@user-zp8slenskIlIen 아앗...그게 부끄럽게도 제가 워낙 PVP위주로 즐기고 있다보니, 원정대는 딜이 잘 안나와요😂
제가 원정대 관련해서는 영상 제작을 안하는 이유죠ㅠㅜ 보통은 토벌-모험-원정대-실레나 순으로 추천하나봅니다. (저는 원정대에 큰 흥미가 없어서 건너 뛰었습니다. 딜 적당히만 넣고 원정대 잘 해주시는 친구들 추가해두면 크게 문제 될 건 없더군요...)
원정대 필수 영웅들 육성도 안해가지고요...
보통 60만 정도 나오고요, 흉악의 페루스는 100만 가량 나옵니다. 친구들아 부탁해로 깨고 있죠!
게임에 답은 없다고 생각하는 주의이기에 토벌-모험(에피2)까지 했다면 그 이후는 자신이 즐거운 컨텐츠 위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원정대는 욕심 안내고 보상만 타먹는 유저지만, 이런 유저도 게임 즐기는데 지장 없다...는 정도?의 도움밖에 안되겠네요ㅠ
@@user-zp8slenskIlIen 아, 참고로 악몽 미궁도 손컨으로 온몸 비틀어 2개만 가능합니다. 나머지 3개는 악몽으로 안돌리고 있어요 :)
(이것도 pvp위주 육성으로 인한 어쩌고저쩌고...)
악몽은 컨텐츠 난이도가 정말 높기 때문에 욕심 내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는게 좋아요! 못 도는 유저, 안도는 유저도 많습니다
땃쥐 기상 ㅋㅋㅋㅋㅋ
땃쥐 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