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 칼럼] 자동차의 앞과 뒤과연 디자인 차이점은? :: 데일리카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4 вер 2024
  • [구상 칼럼] 자동차의 앞과 뒤..과연 디자인 차이점은? :: 데일리카~
    Thanks you verry much, like and sub video channel:goo.gl/5MiJBM
    우리는 운전 중에 마주치는 자동차의 앞모습을 보면서 사람의 얼굴 같이 느끼게 된다. 또한 앞 차의 뒷모습 역시 그 차를 운전하는 사람의 뒤 태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그렇다면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면서도 자꾸 보고 싶어지는 자동차의 앞모습과, 한편으로 멋진 뒤태의 자동차를 위한 뒷모습을 위해서 디자이너들은 어떤 디자인을 해야 할까?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치는 무수한 자동차를 볼 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앞모습은 정말로 사람의 얼굴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또한 운전 중에 신호 대기를 하면서 바라보게 되는 앞 차의 뒷모습은 마치 그 차 운전자의 뒤 태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렇다면 자동차의 앞모습과 뒷모습이 멋 있으려면 어떤 디자인을 해야 할까?
    사실 디자이너들이 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앞모습과 뒷모습은 서로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작업하게 된다. 그렇지만 이 말은 통일성을 가져야 하는 자동차 디자인에서 무언가 잘못 생각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게 한다.
    그런데 사실상 자동차를 보는 사람은 그 차 안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차 밖에 있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차를 디자인할 때는 차를 타지 않은 다른 사람들에게 ‘관찰되는’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그것은 운전을 하건, 혹은 거리를 걸어가건 간에 사람들은 내 차가 아닌 다른 사람의 차를 보게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자동차의 앞모습은 마주 오는 차를 순간적으로 관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의 앞모습은 강렬한 인상을 가지거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이미지를 가지게 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 이유에서 특색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태, 혹은 강렬한 인상의 헤드램프 등의 디자인이 중요한 비중을 가진다.
    최근에는 헤드램프의 형태 자체를 캐릭터 있는 형태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