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가 호들갑이냐 아니냐를 볼게 아니라, 치명적인 보안취약점들 중 메모리관련 이슈가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는걸 봐야죠. 결국 러스트가 지금 이걸 해결하는 가장 메이저한 네이티브언어이고, 꼭 러스트가 아니더라도 메모리 세이프한 언어는 이제 필수입니다. 대기업들이 찍먹정도 하고있는게 아니라, 보안이 중요한 분야들에선 아주 많이 쓰여요. 다만 클라이언트 개발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덜 중요하고, 아직 생태계가 너무 빈약해서 갈 길이 구만리입니다.
rust는 어렵지만 정작 다른 언어 쓰려고 하면 자꾸 러스트 떠오르고,.. 무엇보다 편한 언어. 좀 써본 사람은 편하다는 말이 뭔 말인지 알 거. ㅈㄴ 어려운 언어임. 하지만 이거만큼 편한 언어가 없다. 마치 vim을 처음 맛보았을 때가 떠오르는 느낌.. 근데 vim 단독으로 쓰는 것보다 vsc에 vim 익스텐션을 쓰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인 것처럼.. 아무래도 C++처럼 끼워넣기 언어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StrangeletStar 그건 대한민국에서나 그렇고 북미나 유럽에서는 꽤 많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자바 만큼은 아니지만 자바 대비 약 60~70% 정도로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언어입니다. 성능이나 언어의 발전적인 측면에서는 C#이 더 우위에 있습니다. .Net Core 출시 후에는 리눅스, 유닉스, 맥에서도 실행되며 .Net 6 이후로는 기본 API와 문법 등이 월등히 개선되어서 성능도 매우 향상 되었구요. 그러나 C#이 자바 보다 우위를 점 하지 못하는 이유는 나델라 CEO 이전 발머 시절에 폐쇄정책 베이스에 비싼 라이선스로 너무 개판을 쳐놨습니다. 그 당시 자바가 최초로 혁신적으로 선보인 "Write Once Run Anywhere"와 무료 라이선스(과거에)로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으며 또한 그 당시 시기도 프로그램 코딩이라는 것이 대중적으로 뻗어나가던 시기라서 C#이 엄청난 테크니컬이나 혁신적인 뭔가가 도입되지 않는 이상 자바의 아성을 깨뜨리긴 어렵습니다.
러스트가 호들갑이냐 아니냐를 볼게 아니라, 치명적인 보안취약점들 중 메모리관련 이슈가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는걸 봐야죠. 결국 러스트가 지금 이걸 해결하는 가장 메이저한 네이티브언어이고, 꼭 러스트가 아니더라도 메모리 세이프한 언어는 이제 필수입니다. 대기업들이 찍먹정도 하고있는게 아니라, 보안이 중요한 분야들에선 아주 많이 쓰여요.
다만 클라이언트 개발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덜 중요하고, 아직 생태계가 너무 빈약해서 갈 길이 구만리입니다.
영상부터 실체가 없네요
러스트는 진째 개 어려운 언어입니다. 러스트를 배우기 전에 필요한 사전 지식이 상당히 많이 필요합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 디자인 패턴, 시스템 프로그래밍 등등.. 핫하다고 첫 언어로 러스트를 선택하는건 자살행위.
제발 C++을 충분히 잡수고 러스트로 가주세요!!
@@theconst지금 가고싶은데요
러스트는 좋은 언어입니다.
메모리 안정성을 이유로 문법 상 제약처럼 느껴지는 것들이 있는데
C/C++ 에서 포인터와 힙메모리(동적할당)로 고생한 경험이 없다면 왜 이렇게 까지 까다롭게 만들었는지 이해하기 어려울거에요
@@theconst첫 언어로 선택한 사람이 유튜브에서 러스트 언어 강의를 하고 있어요. 외국인인데 한국어로 말해요.
대출시스템 표현이 굉장히 적절하네용
10년뒤에도 배우고싶은 언어 1위일듯
미래형이죠. "사용하고 있는"이 아닌 "배우고 싶은".
가성비 극강은 go
높은 진입장벽에 확실한 장점... 앞으로 10년은 더 배우고 싶은 언어 1등으로 자리매김 하겠군요
zig도 출연했죠.
아직 베터 단계이긴 하지만,
속도면이나 배우기 쉽다는 면에서...
러스트와 멋진 자웅을 벌여 나갈거라 예상합니다.
구글이 c++대체로 밀고 있는
카본도 있지만,,,,카본은 ....아직 zig보다도
먼길을 걸어와야 할거고요...
내가 보기엔 rust, c++이 상호 보완하는 관계로 공존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든다.
아니면 rust와 C++의 장단점을 보완한 다른 언어가 등장할 수도 있을 거 같다. rust의 소유권 개념은 너무 혁신적이어서 버리기엔 너무 아깝다.
러스트 문법 어려움. 쉽게 바꿀수 있을지 모르겠음.
그냥 c에서 힙과 스텍 대신 정적 변수를 씁시다. 물론 힙을 안 쓰는 분야는 없겠지만
레거시 코드맛좀 볼래?
메모리 안정성이 중요할 때 말고는 안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 들던데
히오스는 실종한다
cargo >>> 이세킨 걍 신 goat임
rust는 어렵지만 정작 다른 언어 쓰려고 하면 자꾸 러스트 떠오르고,.. 무엇보다 편한 언어. 좀 써본 사람은 편하다는 말이 뭔 말인지 알 거.
ㅈㄴ 어려운 언어임. 하지만 이거만큼 편한 언어가 없다. 마치 vim을 처음 맛보았을 때가 떠오르는 느낌..
근데 vim 단독으로 쓰는 것보다 vsc에 vim 익스텐션을 쓰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인 것처럼.. 아무래도 C++처럼 끼워넣기 언어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vsc에 vim 편하게 쓰다가 권한문제 자주발생해서 그냥 커멘드에서 vim 쓰게되던데요ㅠ
공산주의나 대출시스템 등 비유 이해하기 쉽게 잘해주시네용
근데 공산주의는 다 같이 나누고 소유권이 없는 사상 아니었음? ㅋㅋㅋ
& 듣고 print 성공했어요
실체가 없다면.. 백악관에서 c 대신 rust 쓰라고는 안할거같아요
존나 어려움... c++보다야 낫겠지만..
아니에요. rust가 훨씬 어려워요.
C++의 public, private, 함수, 상속 개념은 거의 인간의 직관 영역인데, rust는 직관과는 거리가 있다.
챗GPT뇌피셜로는 러스트가 더 위임
초기진입장벽만 높은거지 C++이 더 어려워요... 방대한 문법에 그동안 쌓여온 레거시 컨벤션, best practice를 학습하려면 어질어질한데...
@@thunderincheon7237C++가 훨씬 어려움, 러스트 처럼 데이터의 이동 방식이 소유권 개념이 아니기에 인간의 직관과 한참 벗어나 있음
특히 C++는 직렬적으로 다형성 구현을 자주 하는 편인데 이게 오류코드를 엄청나게 복잡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임
C++: 멍청아. 이렇게 밖에 못 짜?
rust: 개멍청아. 이렇게 짜.
공산주의 핵심이 자원을 평등하게 나누자인데
자원의 소유자가 하나라는 특징과 무슨 연관이 있나요?
공산주의가 아닌 다른 주의는 자원의 소유자가 둘 이상이라는 얘기인가요?
농담식 우스꽝스러운 비유를 할 때라도 최소한의 논리는 갖춰야...
응 어차피 코딩은 챗지피티가 할꺼야~
호들갑.
드립좀 줄이면 더 좋은 영상이 될것같아요
전부 헛소리 C# 이 최고다
c#은 오토갈베지때문에 성능측면 좀 느려요
C#은 사실상 자바 잡으러 나왔다가 못잡고 빈사상태 된 사냥개인데, 마소가 멱살잡고 인공호흡기 달아서 연명시키는 언어 아니었나요?
@@StrangeletStar 그건 대한민국에서나 그렇고 북미나 유럽에서는 꽤 많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자바 만큼은 아니지만 자바 대비 약 60~70% 정도로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언어입니다.
성능이나 언어의 발전적인 측면에서는 C#이 더 우위에 있습니다.
.Net Core 출시 후에는 리눅스, 유닉스, 맥에서도 실행되며 .Net 6 이후로는 기본 API와 문법 등이 월등히 개선되어서 성능도 매우 향상 되었구요.
그러나 C#이 자바 보다 우위를 점 하지 못하는 이유는 나델라 CEO 이전 발머 시절에 폐쇄정책 베이스에 비싼 라이선스로 너무 개판을 쳐놨습니다. 그 당시 자바가 최초로 혁신적으로 선보인 "Write Once Run Anywhere"와 무료 라이선스(과거에)로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으며 또한 그 당시 시기도 프로그램 코딩이라는 것이 대중적으로 뻗어나가던 시기라서 C#이 엄청난 테크니컬이나 혁신적인 뭔가가 도입되지 않는 이상 자바의 아성을 깨뜨리긴 어렵습니다.
닷넷 붐은 올 것입니다... 닷넷 붐은 올 것입니다... 닷넷 붐은 올 것입니다... 닷넷 붐은 올 것입니다...
@@할랄 실력없는 초보들이 GC 들먹이면서 C# 속도 딸린다고 함
채널주인에게:
01:27 공산주의 사상..........?.............
데이터 소유권 개념이 있는 게 공산주의 사상이라고? ......... ㅋㅋㅋㅋㅋㅋㅋㅋ
넌 참 좋겠다. 무식해서.
왜캐 진지 빰 딸피임? 어휴
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