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보게정리] 토고 가죽 의미 - 토고라고 하는 아프리카 나라에서 길들어진 6개월 미만의 송아지를 도축하여 나온 가죽을 테너리(가죽회사)에 납품하여 특정한 과정을 거친 가죽을 만들어 에르메스에 납품되어 토고라는 명칭으로 에르메스 가방이 만들어짐 테너리(가죽회사) - 독일 바인하이머, 페링거 등등 회사가 있음 - 에르메스에서는 토고라는 명칭을 쓰지만 회시마다 가죽 이름을 다르게 부름 바인하이머 : 오데사 가죽 페링거 : 페링거슈렁큰카프, 피오르드 - 이 고유 이름이 에르메스에 납품되면 해당 명칭 사용할수 없음 (단독공급 아님) - 에르메스에선 통칭 [토고] 로 불림 슈렁큰가죽 (수축되다) - 인위적으로 프레스 해서 만든 가죽이 아님 - 가죽 본연의 묘미, 그레인, 상처 등등 잘 살아 나있음 - 04:20 에르메스 눈물자국이 동물의 목 부분이였음(목주름) - 등, 엉덩이 쪽이 표면 균일함, 배쪽은 균일히지 않음 슈렁큰 엠보 가죽 / 오플 가죽 - 슈렁큰 가죽과 다르게 인위적으로 프레스 한 가죽 - 두 가죽과 많은 차이가 존재, 슈렁큰에 비해 가격 저렴한 장점 - 나쁜 가죽이 아니며 많은 브랜드들도 오플 가죽 선호 슈렁큰 가죽이라는 큰 범주 내에 토고, 클래망스 등 다양한 가죽이 존재 슈렁큰 가죽은 큰 범주이기 때문에 토고랑 비교한다는 건 잘못된 말임
인터넷 찾아보시면 생각보다 가죽 파는 곳이 많습니다. 개인소매용으로 팔고 있고, 태너리에 직접 연락해서 소매로 살 수 있는 개인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할 거에요. 서울 신설동 일대를 비롯해서 집중되어 있지만, 요즘은 광역시급(부산, 대전 등)에도 파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론 원피가 확보되는 경로 자체는 수없이 다양하고 시점에 따라 변화했을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회사 자체의 경쟁력 중 하나이기에 그 정보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토고에서 나온 송아지 가죽으로 에르메스가 가죽을 만들었다"라고 흔히 알고 있는 단편적인 내용에 대해서, 태너리/슈렁큰가죽/슈렁큰엠보가죽 그리고 그 관계들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나만보게정리]
토고 가죽 의미
- 토고라고 하는 아프리카 나라에서 길들어진
6개월 미만의 송아지를 도축하여 나온 가죽을 테너리(가죽회사)에 납품하여 특정한 과정을 거친 가죽을 만들어 에르메스에 납품되어 토고라는 명칭으로 에르메스 가방이 만들어짐
테너리(가죽회사)
- 독일 바인하이머, 페링거 등등 회사가 있음
- 에르메스에서는 토고라는 명칭을 쓰지만 회시마다 가죽 이름을 다르게 부름
바인하이머 : 오데사 가죽
페링거 : 페링거슈렁큰카프, 피오르드
- 이 고유 이름이 에르메스에 납품되면 해당 명칭 사용할수 없음 (단독공급 아님)
- 에르메스에선 통칭 [토고] 로 불림
슈렁큰가죽 (수축되다)
- 인위적으로 프레스 해서 만든 가죽이 아님
- 가죽 본연의 묘미, 그레인, 상처 등등 잘 살아 나있음
- 04:20 에르메스 눈물자국이 동물의 목 부분이였음(목주름)
- 등, 엉덩이 쪽이 표면 균일함, 배쪽은 균일히지 않음
슈렁큰 엠보 가죽 / 오플 가죽
- 슈렁큰 가죽과 다르게 인위적으로 프레스 한 가죽
- 두 가죽과 많은 차이가 존재, 슈렁큰에 비해 가격 저렴한 장점
- 나쁜 가죽이 아니며 많은 브랜드들도 오플 가죽 선호
슈렁큰 가죽이라는 큰 범주 내에
토고, 클래망스 등 다양한 가죽이 존재
슈렁큰 가죽은 큰 범주이기 때문에 토고랑 비교한다는 건 잘못된 말임
와우 에쩨르 가죽... ㅎㄷㄷ 퀄이 좋죠~
저두 가린이 시절에 멋모르고 그 비싼 가죽을! 그것도 현금으로!구매했었다능요 ㅎ
항상 큰 도움 받고 있어요. 넘 유익한 내용이기도 하고, 고민하신 내용을 진솔하게 공유해 주셔서 … 고맙습니다.
섭님 요즘 가죽 공예에 빠진 1인 인데요
독학으로 하다보니 어려움이 종종 있는데요
영상을 보다보니 정말도움되는 영상들 믾이 올려 주셔서 일주일 내내 계솓 보고 있어요 ㅎ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보면 볼수록 좋은 내용이 많아서 너무 즐겁네요 2만 축하드려요!!
가죽에 대한 영상이라니 너무 유익해요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귀에 쏙들어오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토고가죽이 뭔가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가죽은 태너리에 직접 연락해서 구입하시나요? 개인사업자같이 소량으로도 구매할 수 있나요?
인터넷 찾아보시면 생각보다 가죽 파는 곳이 많습니다. 개인소매용으로 팔고 있고, 태너리에 직접 연락해서 소매로 살 수 있는 개인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할 거에요.
서울 신설동 일대를 비롯해서 집중되어 있지만, 요즘은 광역시급(부산, 대전 등)에도 파는 곳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했어요 ㅎㅎ 독일 Weinheim 근처 거주중이라 혹시 직접 구매가능하면 가서 구매하려했는데 안되겠네요 ㅠㅠ 이상하게 한국보다 여기서 가죽구하는게 더 어렵네요 휴
아하, 저 회사다닐 때 독일출장간 김에 사올까 하고 가죽공방 비스무리한 데 가서 물어보니까 안 판다고... 잘 대답도 안 해줬던 기억이...
etsy 사이트도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셀러들이 있는 터라.
역시 Etsy가 답이군요 ㅋㅋ감사합니다!!
그럼 처음 가린이들이 사서 해볼 가죽은 뭘로 사야하나요?
두껍고 부드러운 가죽보다는 1-1.5mm 정도의 힘이 있는 스타일의 가죽으로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Why do keep deleting my long post about "Togo" leather ???
I've never seen that comment you said you posted
@@SEOP0508 I will copy-paste the comment and I will delete the links ( I've modified them to make them non-functional but it didn't work).
혹시 이 페링거 슈렁큰 가죽은 어디서 구하셨나요??
에쩨ㄹ레ㄷ에서 구매했습니다.
토고가 이런 가죽이군아 오데사랑 같은 말인가
토고라는 말은 에르메스에서 붙인 이름이고, 이 가죽을 납품하는 태너리(가죽회사) 중 1군데가 오데사라는 이름으로 생산하여 납품합니다.
설명을 잘 하셨는데..
토고는 아프리카 토고에서 나오는 가죽으로 만든 것은 아닙니다.
물론 원피가 확보되는 경로 자체는 수없이 다양하고 시점에 따라 변화했을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회사 자체의 경쟁력 중 하나이기에 그 정보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토고에서 나온 송아지 가죽으로 에르메스가 가죽을 만들었다"라고 흔히 알고 있는 단편적인 내용에 대해서, 태너리/슈렁큰가죽/슈렁큰엠보가죽 그리고 그 관계들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일단은 토고에서 나오는 송아지 가죽은 아닌 것입니다.
에르메스 토고를 만드는 원피는 유럽산 최고의 원피로 만드는 것입니다.
토고는 서아프리카 국가로 아주 열악한 곳으로 에르메스에서 사용하는 가죽을 만들 수 있는 원피가 나올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