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크학원 VFX합성 포트폴리오 CG5아카데미 김O종 수강생|트러스트 스튜디오 취업성공|Compositing Reel, Nuke, CG합성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лис 2024

КОМЕНТАРІ • 3

  • @cgg2167
    @cgg2167 2 місяці тому +1

    수업 내내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포트폴리오까지 완성하신 o종님. 취업을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어디가셔도 항상 밝은 모습의 o종님이라면 잘해내실거라 믿어요!! 항상 응원합니다!!

  • @CGFIVE
    @CGFIVE  2 місяці тому +1

    [ 트러스트 스튜디오 ] 취업을 축하합니다 :)

    • @CGFIVE
      @CGFIVE  2 місяці тому

      🏷VFX누크 포폴 기획의도(주제)
      𝗥𝗼𝘁𝗼 00:03
      - 카메라 무빙이 있는 컷에서의 Roto 작업 능력과 멋있는 풍경을 촬영하는 작가의 모습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𝟮.𝟱𝗗 𝗣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00:26
      - 야경으로 변경 하는 작업과 창문에 비치는 반사 작업을 해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𝗖𝗵𝗿𝗼𝗺𝗮𝗸𝗲𝘆 00:40
      - 키잉 작업과 카메라 트래커를 활용하여 멋진 판타지 같은 BG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𝗪𝗶𝗿𝗲 𝗥𝗲𝗺𝗼𝘃𝗶𝗻𝗴 00:58
      - BG에 걸치는 Wire를 지우는 것과 동시에 몸에 고정되어있는 천을 지우는 작업을 해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제작순서
      𝗥𝗼𝘁𝗼
      - 제일 먼저 영상을 재생하며 분석한 뒤, 우선적으로 큰 덩어리를 Tracker를 활용하여 Roto를 따고, 중간 중간 사라졌다 나타나는 작은 부분은 Lifetime을 사용하여 추가 시켜주는 방식으로 Roto 작업을 했습니다.
      머리카락은 keyer를 사용해서 작업하였고 끊기는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Frame Hold와 Tracker를 사용하여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뒤쪽에 산을 배치하고 포커스, 컬러조정을 통해 거리감을 살리도록 노력했습니다.
      𝟮.𝟱𝗗 𝗣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우선 카메라 트래커 노드를 사용해 움직임을 추출하였고 이미지 소스를 사용해 BG를 그렸습니다. 그 후에 Keyer와 Roto노드를 활용하여 인물과 창틀을 분리하여 자연스럽게 합성했습니다. 그리고 원본에 반사와 이미지 소스를 활용해 창문의 반사를 살려주었습니다. 야경의 느낌, 거리감을 살리기 위해 컬러, 포커스, 블러를 조정해 주었습니다.
      𝗖𝗵𝗿𝗼𝗺𝗮𝗸𝗲𝘆
      - Keyer와 Keylight를 이용해 하드알파를 딴 뒤 디테일적인 부분은 소프트 하게 따서 합치는 방식으로 키잉 작업을 했습니다. HueCorrect를 이용해 despill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트래커를 사용해 BG를 만들고 자연스럽게 합성 했으며 컬러, 포커스 조정을 통해 이미지에 통일감과 거리감을 만들어 자연스러운 그림을 만들어주었습니다.
      𝗪𝗶𝗿𝗲 𝗥𝗲𝗺𝗼𝘃𝗶𝗻𝗴
      - 와이어가 없는 부분을 FrameHold로 가져오거나 RotoPaint를 활용하여 깨끗한 BG 한장을 만든 뒤, Tracker를 활용해 BG에 와이어를 지워주었습니다. Roto로 인물, 발 밑 로프, 인물그림자, 돌의 반짝이는 부분들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RotoPaint를 활용하여 바지에 천과, 로프에 연결고리들을 지워 클린 플레이트를 만든 뒤, Tracker와 Cornerpin을 사용해 매치무브 해주었습니다. 컬러가 맞지 않는 곳은 Grade노드의 키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작업후기
      𝗥𝗼𝘁𝗼
      - 로토가 울렁거리지 않고, 머리카락의 디테일을 살리도록 노력했습니다. 배경을 거리감이 느껴지고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로토부터 프로젝션까지 처음 작업한 플레이트로써 정말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𝟮.𝟱𝗗 𝗣𝗿𝗼𝗷𝗲𝗰𝘁𝗶𝗼𝗻
      - 원본의 창문의 반사를 살릴 때 뒷 배경이 묻어나서 처리방식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며 해결함으로써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반사작업과 야경을 만들며 레퍼런스의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𝗖𝗵𝗿𝗼𝗺𝗮𝗸𝗲𝘆
      - 배경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작업하며 거리감에 따른 건물의 뷰 포인트가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𝗪𝗶𝗿𝗲 𝗥𝗲𝗺𝗼𝘃𝗶𝗻𝗴
      - 다리 쪽 천 리무브 작업할 때에 클린 플레이트를 자연스럽게 매치무브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작업전략을 잘 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즐겁게 작업한 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