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김정남 암살 유력 독극물 VX, 어떤 물질? / 연합뉴스TV(YonhapnewsTV)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4 вер 2024
  • [뉴스초점] 김정남 암살 유력 독극물 VX, 어떤 물질?
    [출연: 박휘락 국민대 정치대학원장ㆍ이소연 뉴코리아여성연합 대표 ]
    김정남 피살에 사용된 화학물질이 신경작용제 VX로 드러나는 등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김정남 가족이 이번 주말 입국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이 시간 박휘락 국민대 정치대학원장, 이소연 뉴코리아여성연합 대표 두 분과 함께 김정남 부검 결과를 둘러싼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 1] 말레이 보건부 화학국이 신경작용제 VX가 김정남 시신의 눈과 얼굴에서 검출됐다는 잠정 결론을 내렸습니다. 신경작용제 VX는 어떤 성분인가요?
    [질문 2] VX가 독성이 강하다면 여성이 손에 발라 김정남의 얼굴을 발랐던 것이 가능했을까요?
    [질문 3] 그렇다면 북한은 VX를 어떻게 구해서 사용을 한 것일까요? 북한이 제조 가능한 물질이라고 보십니까? 아니면 북한이 다른 나라에서 구했을까요?
    [질문 4] 김정남 암살에 쓰인 독극물인 VX는 김정남의 암살 모의 전에 검증과 확증 과정을 거쳤을텐데요. 북한에서는 주로 어떤 방법으로 검증을 합니까?
    [질문 5] 만약 VX가 사용된 것이 맞다면 김정남 피살 배후에 북한이 있다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가요?
    [질문 6]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남 피살 사건에 연루된 30대 현지 남성을 체포했습니다. 이 남성의 집에서 다양한 화학물질이 발견됐다고 하는데요. 체포된 북한 국적 용의자 리정철과 연계됐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질문 7] 말레이시아 주재 한국대사관이 김정남의 유전자 정보를 이미 확보하고 있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그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 김정남 피살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북한이 갑작스럽게 중국을 맹비난하고 나서자 중국 관영 CCTV가 평양 현지 기자를 연결해 김정남 사건 관련 보도를 내보냈다고 합니다. 북한이 중국을 '미국의 장단에 춤을 춘다'며 맹비난한데 대한 대응이라고 봐야할까요?
    [질문 9]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남 암살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현광성 북한 2등 서기관에게 수사에 협조할 것을 촉구하고, 고려항공 소속의 김욱일이 오지 않을 경우 법의 정당한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반응이 있을까요?
    [질문 10] 김정남이 지난달 평양으로 돌아오라는 북한의 지시를 거부했다가 독극물 살해당한 것으로 보인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김정남의 살해 이유 뭐라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www.yonhapnewst...

КОМЕНТАРІ • 9

  • @qingzich1489
    @qingzich1489 7 років тому

    박원장께서 하신 밀씀, 즉 중국은 "도덕가치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는 극대적인 편견으로 의한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북한에 대한 이러저러한 유엔 결의안에 한국편에 들지 않았다고 "도덕가치 전혀 없다"니 말도 안됩니다. 이스라엘 정착촌에 관한 유엔 결의안에 대해 미국은 일관적으로 다른 나라들의 반대편에 서 있었는데, 그럼 미국은 도덕가치 있고 그 나머지 국가들은 도덕가치 없다고 판단해야 하겠습니까?
    거짓을 바탕으로 한 이라크 전쟁, 십여만명의 무고한 백성들의 목숨을 빼앗아 갔는데, 그 전쟁에 힘을 가한 남한의 도덕가치는? 2015년, 해방후 최악의 자연 재해로 극대한 고통을 받고 있은 북한 백성들에게 중국을 포함한 많은 다른 나라들은 도움의 손길 뻗쳤는데, 민간단체들의 지원까지 막은 남한 정부의 도덕가치는 또 어떻게 평가해야 하겠습니까?

  • @북한아재
    @북한아재 2 роки тому

    소연씨 브롬화네오스티그민 뭔지 아오?ㅎㅎㅎ

  • @우성우-o1r
    @우성우-o1r 7 років тому

    여자돌이자영마래아경찰서장고르내리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