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방송 잘 듣고 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께 영양조언을 해드리고자 방송내용을 근거하여 계산해 봤는데, 말씀하신 탄수: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3:5:2인경우 하루칼로리 1500Kcal일때 3:5:2=450Kcal:750Kcal:300Kcal=>탄수화물 112.5g:단백질 187.5g: 지방33g 입니다. 단백질 187.5g이라면 닭가슴살 100g당 단백질 14.5g으로, 1.3Kg을 먹어야 단백질 187.5g을 섭취하게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라고 하면, 두부 100g에 7g정도의 단백질이 있고, 그렇다면 두부는 2.6kg을 먹어야 한다는 의미인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요. 위의 3:5:2의 칼로리 조성이 맞는것입니까? 더구나 위의 강의는 동물성아미노산의 섭취를 줄이라는 말씀이신데, 제시하신 3:5:2에 대하여 의구심이 드네요. 의사들은 체중 1Kg당 1g정도의 단백질 섭취면 충분하다고 하는데요.
단백질 1kg당 1g은 단백질 건조무게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맞출때 음식만으로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단백질의 양이 너무 많아서 일반적으로 대두분리단백, 난단백유청단백등의 단백질 식품의 도움을 받아 조절해야 합니다. 1kg당 1g은 일반적으로 근육을 유지하는정도에 필요한 양이고 근육을 늘리고자 할 때는 1.2g/kg 이상 섭취가 필요합니다. 나이가 드신분들의 경우 단백질 식사를 해도 근육이 잘 안만들어집니다. 인슐린 저항성 때문입니다. 이럴경우 칼로리나 탄수화물의 양을 좀 더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3끼를 전부 식사로 맞추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희 제품중에 아이에스업소식, 아이에스업정이 인슐린저항성을 조잘하는 보조 식이로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단백질의 양을 늘리면 근육이 만들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제품을 보충하는 것이 염증을 낮추고 근육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과 인슐린저항성은 근육을 파괴하는 주범입니다.
당독소가 많은 상태에서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크게 의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독소는 체내 콜라겐이나 단백질에 잘 붙게 됩니다. 이런 경우 콜라겐은 재합성이 일어나지 않고, 몸에 남은 채로 노화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콜라겐이 들어와도 자리를 잡지 못 하고 고스란히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흡수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당독소가 많은 상태는 콜라겐 뿐 만이 아니라 내 몸 전체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체내 당독소가 많다면 당독소를 해독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콜라겐 섭취를 원하신다면 당독소를 해독해가면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전국의 당독소 전문 약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가까운 약국을 찾아보세요 :) www.google.com/maps/d/u/0/viewer?mid=1-sqlRqkjbyhokeI9ArUTjmpyINb7lTe7&ll=36.33389068145678%2C127.1804419&z=8
박사님 좋은말씀 늘 감사히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노마드하임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에고치 실크 아미노산은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해를 해야하는지요?
박사님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선주님 안녕하세요.
실크 아미노산은 BCAA와 같은 합성 관련 아미노산이 적게 들어 있어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그냥 아미노산말고 실크아미노산은 최고의 식품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방송 잘 듣고 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께 영양조언을 해드리고자 방송내용을 근거하여 계산해 봤는데, 말씀하신 탄수: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3:5:2인경우
하루칼로리 1500Kcal일때 3:5:2=450Kcal:750Kcal:300Kcal=>탄수화물 112.5g:단백질 187.5g: 지방33g 입니다. 단백질 187.5g이라면
닭가슴살 100g당 단백질 14.5g으로, 1.3Kg을 먹어야 단백질 187.5g을 섭취하게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라고 하면, 두부 100g에 7g정도의 단백질이 있고,
그렇다면 두부는 2.6kg을 먹어야 한다는 의미인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요.
위의 3:5:2의 칼로리 조성이 맞는것입니까?
더구나 위의 강의는 동물성아미노산의 섭취를 줄이라는 말씀이신데, 제시하신 3:5:2에 대하여 의구심이 드네요.
의사들은 체중 1Kg당 1g정도의 단백질 섭취면 충분하다고 하는데요.
단백질 1kg당 1g은 단백질 건조무게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맞출때 음식만으로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단백질의 양이 너무 많아서 일반적으로 대두분리단백, 난단백유청단백등의 단백질 식품의 도움을 받아 조절해야 합니다. 1kg당 1g은 일반적으로 근육을 유지하는정도에 필요한 양이고 근육을 늘리고자 할 때는 1.2g/kg 이상 섭취가 필요합니다.
나이가 드신분들의 경우 단백질 식사를 해도 근육이 잘 안만들어집니다. 인슐린 저항성 때문입니다. 이럴경우 칼로리나 탄수화물의 양을 좀 더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3끼를 전부 식사로 맞추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희 제품중에 아이에스업소식, 아이에스업정이 인슐린저항성을 조잘하는 보조 식이로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단백질의 양을 늘리면 근육이 만들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제품을 보충하는 것이 염증을 낮추고 근육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과 인슐린저항성은 근육을 파괴하는 주범입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인데
조금만 쉽게 설명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조금 더 쉬운 강의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상건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몸에 당독소가 많은 상태에서는 콜라겐 보충제 섭취도 오히려 안좋나요?
당독소가 많은 상태에서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크게 의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독소는 체내 콜라겐이나 단백질에 잘 붙게 됩니다. 이런 경우 콜라겐은 재합성이 일어나지 않고, 몸에 남은 채로 노화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콜라겐이 들어와도 자리를 잡지 못 하고 고스란히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흡수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당독소가 많은 상태는 콜라겐 뿐 만이 아니라 내 몸 전체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체내 당독소가 많다면 당독소를 해독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콜라겐 섭취를 원하신다면 당독소를 해독해가면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박사님 강의 감사히 잘보고있 습니다. 당독소를 없애려면 당독소유산균 이 도움이 되나요 ?
규리님 반갑습니다.
당독소유산균은 체내 당독소를 없애기 위해 제가 최초개발한 특허유산균입니다.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미노산 복합체 영양제로 먹고 있는데 먹으면 안되겠네요 당화혈 색소가 5.7 이거든요
당독소 유산균이 어디있나요?
전국의 당독소 전문 약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가까운 약국을 찾아보세요 :)
www.google.com/maps/d/u/0/viewer?mid=1-sqlRqkjbyhokeI9ArUTjmpyINb7lTe7&ll=36.33389068145678%2C127.1804419&z=8
약대 강의하시나...ㅋㅋㅋㅋ
난이도를 낮춘다고 노력을 많이 하는데, 잘 안 되나 봅니다.
더 쉽게 풀어볼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