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2년…부정 평가·긍정 평가 엇갈려 / KBS 2024.07.03.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3 жов 2024
  • news.kbs.co.kr...
    [앵커]
    4년 임기의 반환점을 돈 서거석 전북교육감에 대한, 교육 단체들의 설문 조사 결과 부정 평가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앞선 교육청 자체 평가에서는 긍정 평가가 높은 것으로 나와,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윤덕 기자입니다.
    [리포트]
    교총과 교사노조, 전교조 등 전북지역 교육 단체 11곳이 서거석 전북교육감에 대한 첫 중간 평가를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말 교직원과 학부모 등 2천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합동 설문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오준영/전북교총 회장 : "11개 단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것 자체도 쉽지는 않았겠죠. 중립적으로 물어봐서 잘함이나 못함으로 스스로 판단해서 할 수 있도록…."]
    전북교육청에 대한 종합 만족도에선 부정 응답이 70%로, 긍정 응답 14.3%를 크게 웃돕니다.
    서 교육감 직무수행 만족도도 부정 응답 71.4%, 긍정 응답 13.4%입니다.
    공통질문 15개 가운데 부정 응답 비율이 가장 높은 항목은 민주성이고, 직무수행 만족도와 종합 만족도 등이 뒤를 잇습니다.
    긍정 응답 비율이 높은 항목은 74.3%를 기록한 교육 활동 보호 하나뿐입니다.
    반면 전북교육청이 지난 5월 자체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와는 큰 대조를 보입니다.
    학부모와 교직원 7천600여 명에게 물었는데, 전북교육 정책 기조에 동의한다는 응답이 76.6%,
    2년 동안 추진한 정책에 대해서는 응답자 66.9%가 긍정 평가를 내렸습니다.
    [정재석/전북교사노조 위원장 : "(교육청은) 필요성, 방향성을 (질문)하고 있죠.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을 할 수 있죠. 그런데 저희가 한 것은 만족도 조사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거죠."]
    교육 단체들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가 교육감의 소통 부족을 보여 준 거라며 각 단체별로 추가 의견을 내기로 했습니다.
    KBS뉴스 서윤덕입니다.
    촬영기자:정성수/그래픽:김종훈
    #전북 #교육 #서거석 #교육감 #교총 #전교조 #교사노조 #평가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