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힘들어 죽을거 같은데 경제적으로 도와주는거는 1도 없고 힘내하는 자들도 있던데 악올리는것으로 들리더라. 그 힘내라는 말을 들어도 힘이 안나고 오히려 비참하고 서글펐음. 악착같이 혼자 일어서서 어떤일이든 해서(범죄빼고) 내인생 내가 돌봐야하구나 뼈아프게 깨달음. 믿을자 나외엔 아무도 없다는것을 정신차리고 알았음.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영역이기에 그들은 어떻게든 ' 법칙의 예외'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과거에도 괜찮았으니, 지금도 괜찮고, 앞으로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합리화한다. 바로 이 방식으로 사람들은 현재의 문제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결국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했음을 훗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알게 된다. - 타이탄의 도구들 중~
나는 힘들어 죽을거 같은데
경제적으로 도와주는거는 1도 없고
힘내하는 자들도 있던데
악올리는것으로 들리더라.
그 힘내라는 말을 들어도
힘이 안나고
오히려
비참하고 서글펐음.
악착같이 혼자
일어서서 어떤일이든 해서(범죄빼고)
내인생 내가 돌봐야하구나
뼈아프게 깨달음.
믿을자 나외엔
아무도 없다는것을
정신차리고
알았음.
그럼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하나요?
가족도 경제공동체입니다. 돈 없으면 뿔뿔이 흩어지는 겁니다. 부모 자식 간에 뭔가를 바라고 욕심부리면 안 되는거죠.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나
인간관계 부질없음.
이용하고
내돈이나 뜯어먹으려는
나쁜 인간들
그런 나쁜인간들
징글징글해서 싫다.
돈앞에
부모형제 자매 자식 애인 배우자
친척 친구 이웃
선후배 직장동료
기타등등
그누구도 믿지마.
내자신과 내돈만 믿어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영역이기에 그들은 어떻게든 ' 법칙의 예외'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과거에도 괜찮았으니, 지금도 괜찮고, 앞으로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합리화한다.
바로 이 방식으로 사람들은 현재의 문제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결국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했음을 훗날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알게 된다.
- 타이탄의 도구들 중~
붕어형님 감사합니다
간바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