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왕은 직진하지 않는다. 토가 두터울수록 중단, 쉬는 기간이 있음. 토가 없으면 일에 매몰됨. 나로 존재, 내가 주인, 섞이지 않는다. 중간 매체가 없다. 마디, 매듭이 없다. 토가 없으면 뭔가에 훅 빠진다. 토가 너무 많으면 자기를 잃고 타자와 동화된다. 토가 적절해야 음양이 만난다. 육신 중에서 나로 존재하는 것은 인성 토는 육신으로 인성과 유사 무토는 한 글자만 있어도 음양을 만나게 한다. 일간이 무토인 경우, 내가 음양을 만나게 하는 사람 일주보다 시상에 오직 그 사람만의 의지가 가장 잘 표현된다.
토가 팔자에 왕하다는건..쉼이 있다는거.. 토왕자는 다이렉트가 안된다..한번에 쭉 가지 않는다..대학도 중간 휴학하고 졸업..4년졸업은 토가 없으면 가능..토왕하면 하다말다하다말다.. 서울에서 대전가는데도 토왕자는 한두번은 쉬어야지.. 무엇에서 무엇으로 목적하는데 한번에 가는건 토가 없는 사람.. 밥하고 청소하는데도 조금 앉았다해..좀 쉬었다 해야지..뭐 청소하는데 그렇게 애를 써..토라는건 생활안에서 소소한 잠깐의 나만의 시간을 갖고 그 상대적인 일을 대할때 내가 일머리가 잘 있는지 재점검하는 시간을 갖는거.. 토가 없으면 밥하는데 중간에 왜 쉬어? 청소를 시작하면 청소에 매몰..동화되는거.. 대학도 4년 쭉 가는거..대학생활에 매몰 동화되는거.. 토는 나는 그 어디에도 매몰 동화되지않겠다.. only나로 존재하겠다..자립적 독립적 의지를 스스로 생각하는거..나를 주인으로 한다..대상에 대해 이거뭐야? 하는거..한참 연애할때도 이거뭐야? 섞이지 않아.. 토가 없으면 연결이 잘되는 사람..손님이 문을 탁 열고들어오자마자 손님하고 벌써 동화됐어..토가 없으면 부모자식간에도 연결돼 있는거 같아.. 토는 마디를 끊어내야하는데 토가 없으면 마디가 없어..가족 자식 손님 남편 모두와 연결..동화 돼있어..동화가 잘돼.. 토가 있으면 동화안되고 나는 나!! 누군 누구!! 이렇게 됐다는거.. 동화된다는 것의 일장일단이 있어.. 동화는 잘 섞여지고 교감이 잘 된다는거.. 사람은 누구나 분별 구분 너는너!!나는나!! 객체로 존재해..토의 의미는 객체로 존재하게끔 자기를 자기로 존재하게끔 하는거.. 육신중에서 자기를 자기로 존재케하는게 인성.. 오행 중 토는 인성과 같아..내 안에 또다른 나를 만들어서 철저히 나로 존재케 만들어..금일간 토는 철저히 나..주체적인 나로 존재.. 토는 천간에 한글자 정도가 적절해..두글자면 과해..세글자도 과해..과함이라는 자체는 함께 하면서 정말 안섞여져..토왕은 관계속에 있으면서 섞여지지않는 존재.. 토가 지나치다..라는건..네글자 정도되면 반..다섯자는 넘어가..이러면 또 동화돼.. 토가 한글자라던가 적절할때 음양이 철저히 구분되는거..토가 지나치게 두터우면 상대방과 관계 속에서 만나지 못하게도 해..토가 없는것과 많은걸 똑같다고 생각하면 안돼.. 많은건 고장난거야..거기에서 동화는 자기 기준에서 동화된거..동화된것 같지만 진짜 섞인건 아니야.. 토가 왕함을 넘어서면 문제는 음양을 못만나게 한다는거..토는 음과 양을 만나게 해..양이 음되고 음이 양되게 만드는거..토가 한글자 정도 있으면 가장 유효하게 음양을 만나게 해.. but!! 토가 두터워지면 음양을 못만나게 해.. 음양이란..난 남자에게 익숙해..난 여자에게 익숙해..난 이성에게 익숙해..난 동성에게 익숙해..하는거..토가 (한개정도로)적절해야 음양이 만나.. 천간 무토는 철저히 음양을 만나게 하는데 한글자로도 적절해.. 일간은 내가 그런 인물이라는 뜻..1인칭으로 나하나 그렇다..라기보다 내주변에도 그런 사람이 많고 나도 그러하다..고 해석.. 년주는 국가..우리나라 오천만.. 월주는 내 지역사회를 최소 100~200명으로 볼까? 사람으로 따지면..옛날엔 대가족일때는 가족도 월주로는 10명~20명정도.. 일주는 한명이 아니라 한팀..두사람이 아닌 세사람이상이 한팀.. 시주만이 only 나..시주의 시상이 나..시주 몰라도 사주는 볼 수있지만 시주는 철저한 개인적 의지..세상에 섞여지지않는 그 사람의 것..
토는 쉼.재점검. 2:06 토가 없으면 나아닌 것에 매몰. 토는 나를 주인으로 하여 섞이지 않음. 마디를 끊는 것. 3:57 토가 두텁지 않으면 동화(교감)가 잘됨. 토는 자기가 자기로 존재하게 한다. 토는 육신중 인성과 비슷. 금일간의 토는 철저히 주체적인 나로 존재. 5:20 토는 천간에 한글자가 적절하다. 두개 이상은 과하다. 관계속에 있으면서도 섞이지 않는다. 6:20 토가 너무 과하면 자기 기준의 동화....고장난 것. 7:28 토는 음양을 만나게 한다. 양이 음되고 음이 양되게 한다. 8:13 천간 무토는 하나가 적절. 일간이 무토이면 내가 그런 사람이고 내주변에 그런사람이 많다.(일간도 팀개념) 9:39 시주의 시상이 오로지 나. 세상에 섞여지지 않은 그 한사람의 개인적 의지.
선생님 안녕하세요 🙋♀️맞어요 정말로 공감을 합니다 😩뭐든하면서 꼭중간에 끈어지더라구요 🥲사람을 써도 꼭 일머리가 없는 사람만 남아있어야 꼭 힘들게 풀어가더라구요 😂 전 신금 일간에 화가하나 목이하나 있는데 나머지가 전부토입니다 왜이러구 사는지 정말짜증나는 인생입니다 그런데 대운이 위아래로 수의 식신대운입니다 조금은 숨을 쉴수있는지❓❗️ 대운이 바뀌면서 조금씩 감정적으로 자신을 뽁지는 않게되었어요 체념인지 아니면 다른 솟아날 구멍이 있을까요 ❓ 코로나까지 겹쳐 아무것도 안되고 지금은 직원도 다 그만두고 혼자서 해결하려고 견디고있어요 😭외국에서 살고있어 요
"토''에 대한 이번 강의도 감사하게 잘 경청했습니다. 쌤께서 베풀고 계시는 명리지식 나눔에 구독자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누구 밑에도 누구 위에도 군림하지 않는다고...
남자로 태어났어야 하는데..
그런 뜻이 었네요
어떤분은 화까지 내시면서
설명도 안해주시고 요즘세상에 태어나서 다행이네하고 비꼬는 분들도 있으셨어요
사주로 모든걸 판단하지 않으셨으면, 선인들도 관상불여심상이라 하지 않으셨는지...
앞으로 어찌 살아야 할지 알고 갑니다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토 식신격인데 100% 공감합니다. 청소하다가 쉬고, 밥하다 쉬고 ㅋㅋ
저도 일간 시간이 토인데 공감합니다ㅋㅋㅋㅋ
일단 뭘하든 안쉬고 다이렉트로 지르는건 거의 없는것 같아요ㅋㅋ10분씩이라도 쉬어가면서 하려고 하고ㅋㅋ
우와 신기하다 ㅋㅋㅋ
아 진짜 @@ 선생님 예술가 같으세요 ~!!!
표현이 넘 멋지십니당 ㅎㅎㅎㅎ
강의마다 항상 집중하면서 들을수있어서 좋아요
영상 많이 많이 올려 주세요~~~~
타인들과 섞이는게 왜그리 안되었던건지. 주지화가 왜 그리 잘되었던건지 이제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토왕은 직진하지 않는다. 토가 두터울수록 중단, 쉬는 기간이 있음.
토가 없으면 일에 매몰됨. 나로 존재, 내가 주인, 섞이지 않는다. 중간 매체가 없다. 마디, 매듭이 없다.
토가 없으면 뭔가에 훅 빠진다. 토가 너무 많으면 자기를 잃고 타자와 동화된다.
토가 적절해야 음양이 만난다.
육신 중에서 나로 존재하는 것은 인성
토는 육신으로 인성과 유사
무토는 한 글자만 있어도 음양을 만나게 한다.
일간이 무토인 경우, 내가 음양을 만나게 하는 사람
일주보다 시상에 오직 그 사람만의 의지가 가장 잘 표현된다.
흙뚝...
없으면 바로 연결.
뚝이 너무 많으면 두터운 흙으로 다 받아줌이요.
하나면 변별로 좋고
두세개 되면 벽처럼 뚝처럼 동화되기 어렵다.
잘 일러주시어 고맙습니다.
쭉~~밀고가는 성격을 여기서 찾습니다.
토가 사주에 있는 사람 제일 부러워요. 지지에 토 하나라도 ㅠㅜ
선생님이 예시로 드신 토 다섯개 사람으로서 ㅋㅋㅋ 웃픈 마음으로 봤습니다 ㅠㅠㅋㅋ
전 토가 1개도 없어요 ㅎㅎ ㅠㅠ
토없는 상사가 토있는 부하직원 쉬면서 일하는거 못봐주더라구요. 게으르다고 뭐라뭐라 합니다.
어 저에요 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토단데 제 직속상사가 토없어서 맨날 절 스파르타로 일시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쁘지않아요 원채 게을러서 그 분 덕에 부지런해지고 더 좋은것같아요 제 귀인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왕 맞아요
사주공부도 하다가 쉬다가 다시하고 있어요.
쉬엄쉬엄 하세요~
토에 대해서 그리고 년간 월간 일간 시간의 의미가 새롭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저는 토가 없는데 일에 매몰되는게 있습니다. 동화된다는 해석도 맞구요.
공감합니다
인성이 있어서 더 그런듯요
토가 팔자에 왕하다는건..쉼이 있다는거..
토왕자는 다이렉트가 안된다..한번에 쭉 가지 않는다..대학도 중간 휴학하고 졸업..4년졸업은 토가 없으면 가능..토왕하면 하다말다하다말다..
서울에서 대전가는데도 토왕자는 한두번은 쉬어야지..
무엇에서 무엇으로 목적하는데 한번에 가는건 토가 없는 사람..
밥하고 청소하는데도 조금 앉았다해..좀 쉬었다 해야지..뭐 청소하는데 그렇게 애를 써..토라는건 생활안에서 소소한 잠깐의 나만의 시간을 갖고 그 상대적인 일을 대할때 내가 일머리가 잘 있는지 재점검하는 시간을 갖는거..
토가 없으면 밥하는데 중간에 왜 쉬어?
청소를 시작하면 청소에 매몰..동화되는거..
대학도 4년 쭉 가는거..대학생활에 매몰 동화되는거..
토는 나는 그 어디에도 매몰 동화되지않겠다..
only나로 존재하겠다..자립적 독립적 의지를 스스로 생각하는거..나를 주인으로 한다..대상에 대해 이거뭐야? 하는거..한참 연애할때도 이거뭐야? 섞이지 않아..
토가 없으면 연결이 잘되는 사람..손님이 문을 탁 열고들어오자마자 손님하고 벌써 동화됐어..토가 없으면 부모자식간에도 연결돼 있는거 같아..
토는 마디를 끊어내야하는데 토가 없으면 마디가 없어..가족 자식 손님 남편 모두와 연결..동화 돼있어..동화가 잘돼..
토가 있으면 동화안되고 나는 나!! 누군 누구!!
이렇게 됐다는거..
동화된다는 것의 일장일단이 있어..
동화는 잘 섞여지고 교감이 잘 된다는거..
사람은 누구나 분별 구분 너는너!!나는나!! 객체로 존재해..토의 의미는 객체로 존재하게끔 자기를 자기로 존재하게끔 하는거..
육신중에서 자기를 자기로 존재케하는게 인성..
오행 중 토는 인성과 같아..내 안에 또다른 나를 만들어서 철저히 나로 존재케 만들어..금일간 토는 철저히 나..주체적인 나로 존재..
토는 천간에 한글자 정도가 적절해..두글자면 과해..세글자도 과해..과함이라는 자체는 함께 하면서 정말 안섞여져..토왕은 관계속에 있으면서 섞여지지않는 존재..
토가 지나치다..라는건..네글자 정도되면 반..다섯자는 넘어가..이러면 또 동화돼..
토가 한글자라던가 적절할때 음양이 철저히 구분되는거..토가 지나치게 두터우면 상대방과 관계 속에서 만나지 못하게도 해..토가 없는것과 많은걸 똑같다고 생각하면 안돼..
많은건 고장난거야..거기에서 동화는 자기 기준에서 동화된거..동화된것 같지만 진짜 섞인건 아니야..
토가 왕함을 넘어서면 문제는 음양을 못만나게 한다는거..토는 음과 양을 만나게 해..양이 음되고 음이 양되게 만드는거..토가 한글자 정도 있으면 가장 유효하게 음양을 만나게 해..
but!! 토가 두터워지면 음양을 못만나게 해..
음양이란..난 남자에게 익숙해..난 여자에게 익숙해..난 이성에게 익숙해..난 동성에게 익숙해..하는거..토가 (한개정도로)적절해야 음양이 만나..
천간 무토는 철저히 음양을 만나게 하는데 한글자로도 적절해..
일간은 내가 그런 인물이라는 뜻..1인칭으로 나하나 그렇다..라기보다 내주변에도 그런 사람이 많고 나도 그러하다..고 해석..
년주는 국가..우리나라 오천만..
월주는 내 지역사회를 최소 100~200명으로 볼까? 사람으로 따지면..옛날엔 대가족일때는 가족도 월주로는 10명~20명정도..
일주는 한명이 아니라 한팀..두사람이 아닌 세사람이상이 한팀..
시주만이 only 나..시주의 시상이 나..시주 몰라도 사주는 볼 수있지만 시주는 철저한 개인적 의지..세상에 섞여지지않는 그 사람의 것..
요약정리 대단하시네요. ^^
토는 쉼.재점검.
2:06 토가 없으면 나아닌 것에 매몰.
토는 나를 주인으로 하여 섞이지 않음.
마디를 끊는 것.
3:57 토가 두텁지 않으면 동화(교감)가 잘됨.
토는 자기가 자기로 존재하게 한다. 토는 육신중 인성과 비슷. 금일간의 토는 철저히 주체적인 나로 존재.
5:20 토는 천간에 한글자가 적절하다. 두개 이상은 과하다. 관계속에 있으면서도 섞이지 않는다.
6:20 토가 너무 과하면 자기 기준의 동화....고장난 것.
7:28 토는 음양을 만나게 한다. 양이 음되고 음이 양되게 한다.
8:13 천간 무토는 하나가 적절. 일간이 무토이면 내가 그런 사람이고 내주변에 그런사람이 많다.(일간도 팀개념)
9:39 시주의 시상이 오로지 나. 세상에 섞여지지 않은 그 한사람의 개인적 의지.
Thank you very much sir
감사합니다
지지에 진토 하나 있어도 토가 있는거라고 봐야 하나요? 그래도 하나도 없는 것 보다는 나으려나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맞어요 정말로 공감을 합니다 😩뭐든하면서 꼭중간에 끈어지더라구요 🥲사람을 써도 꼭 일머리가 없는 사람만 남아있어야 꼭 힘들게 풀어가더라구요 😂
전 신금 일간에 화가하나 목이하나 있는데 나머지가 전부토입니다
왜이러구 사는지 정말짜증나는 인생입니다 그런데 대운이 위아래로 수의 식신대운입니다 조금은 숨을 쉴수있는지❓❗️
대운이 바뀌면서 조금씩 감정적으로 자신을 뽁지는 않게되었어요 체념인지 아니면 다른 솟아날 구멍이 있을까요 ❓
코로나까지 겹쳐 아무것도 안되고 지금은 직원도 다 그만두고 혼자서 해결하려고 견디고있어요 😭외국에서 살고있어 요
토가 4개 이상인데 쉼이 없는데요~
쉬어가고 싶습니다~~
일간이?
@@flower-kkwha 갑일간입니다~^^
우연히 지나가다 1등.
혹시 선운님이랑 천지인님 콜라보한 편이 어떤건지 아시는분.. 못찾것네요..
천간 - 무토 기토
지지 - 진술축미
토 6개입니다 ^^;
저도 천간-무토 기토
지지-술술미
토대운입니다
토6개
와 8글자중에 6개가 토라니...대박 ㅎㅎㅎㅎ 몸 움직이는거 시러하시죠? ㅋㅋㅋ
우와 일간이 무엇인지요?
제 동생은 계수 일간인데 월간 임수말고는 진술축미무기토를 다가지고 있어요ㅎ 똑같이 다가지고계셔서 신기해서 글남겨요ㅎ
토왕이에요 귀차니즘 대박인데 제 사주가 문제였네요
산맥에는 그래도 사람이 살아 갈수 잇어도..바다에서 배타고 살아 갈수가 없음. 토 없는 사주는 계절이 바뀔때 마다 죽을 고통이 잇다고 함.
특히 여름에서 가을도 없이 겨울로 가면 ..ㅋ
글쎄요?
토없는 지인 뭐든 시작하면 끝못내고 대학도 다니다말다 결혼생활도 하다말다 하던데 어디든 안섞이고 동화못되던데 "토"로만 얘기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토가 그런 작용을 한다는거지 그런 현상이 모두 토 때문이라는 얘기는 아닌데요? 논리 문제인데
소주마시면 취한다고 취한게 모두 소주 때문인가요?
@@bounceback1387 네네
@@딸기샤벗 제말이 그말입니다 ㅎㅎ
정확하세요!
감사합니다 ~^^
토가 6개에요 ㅠ
저는 토가 지지에 4개예요
대운이 기미대운이니
토탈 6개...
ㅋㅋ...
올해 신축년이니 7개가 되었어요
토에 묻혀 삽니다~
@@moon3914 삶이어떠세요?
제딸이 6개거든요
ㅎ 저두5개
사람과오래있음 반드시 혼자 쉬어줘야 해요!
잘안섞이는거 맞아요
시상에. 온리가 무슨 의미일까요
토가 많아도 수생목, 목극토 순환이 잘 되면 좀 다르지 않을까요? 토의 기운을 빼주니까요.
토가 딱 하나만 있는데, 기토 하나면서 수왕하면 토극수 당하니까 또 다르지 않을까요.마치 토가 없는 사람처럼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이래서 조별활동이 어려운걸지도;
토많은데 빡빡하다는 소리들어요
토가 너무 많으면 토기능은 부정적이래요
천간 토 하나고 지지 토 3개면 많은건가요? 지지토는 환절기라 괜찮은것같은데
엄청 많은거죠
사주 8글자중에 4개가 토면 엄청 많은거죠....ㅎㅎㅎ
토가 4개 있는데 섞어지고 싶은데 안되던데~아~고장난거구나 어쩐지. 아무리 잘해줘도 뒷북만 당하던데
땅 숨.. 흙 숨.. 몸 숨(방구)처럼,
숨을 쉬듯 빈 공간을 빼듯
다져가는 토土를 생각해봅니다.
빈 곳을 채우는 것은
흙이었다는...
그럼 토가많으면 사회성이
떨어지나요?
제가 년월 금토기둥에 시상 기토 투간된 사준데( 토과다) 사회성 없다고 생각해요 전..ㅋㅋ 이거 안하면 불이익올것같은 인맥관리나 모임에만 참여하고 회사에서나 사회성있는 척 하지 토다는 혼자서 사색하기를 즐긴다..고 포장해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성이 없어도 사람은 사회생활을 안하고는 못사니까 어떻게든 노력해야만 그것도 발전하는것같아요ㅎ
많이요
남밑에서 일못해요
저는 토 5개 ...오랫동안 일을 했습니다 지금도 사업하고 ...여자 돈벌이 치고는..많이 벌어요 ㅋㅋㅋㅋㅋ
토5개 사회성 문제 없고..장사도 잘됩니다
저 토가 4글자인데 사람상대해서 영업하는일 합니다~^^
사회성좋고 나름 처세도 또렷하게 잘 하는편입니다~^^
그리고 게으르지않고 할일 다 하고 삽니다~^^
선생님 정말 매번 소름이예요 ㅎㅎ
설겆이도 기본 세번은 쉬어가며 하고
모든 일이 다 그래요
여행을 가도 경유해서 가는 여행 더 선호하고요
대학도 쉬었다 마무리 했어요 ㅎ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