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방송이 마케팅이 심하게 들어가있네요. 과대 포장 홈쇼핑인줄…궁중숭불도에 나오는 옹기는 민가에서도 다 사용했음. 유약안바른 옹기 항아리! 왕실이나 민가 모두 유약 안바른 대형 옹기의 용도는 음식 관련임. 특히 발효…약토, 나무재로 만든 천연잿물 등을 사용해 구운 우리가 아는 숨쉬는 항아리! 그 큰 옹기를 비싼 유약을 바를 수도 없고. 항아리 만드는 장인들이 보면 어이가 없겠네요. 과정이 더 특이할 것도 없는데…보통 옹기의 몇십배 가격주느니 중금속검사한 흙으로 만든 옹기 찾아 쓰세요. 프레도기, 왕실어쩌고 저쩌고 하며 말만들어 현혹시키네.. 오염된 땅들..흙 중금속 검사표 올리는 것이 더 믿음이 갈지도.. 비싸고 사람들이 가치를 더 준 것은 유약바른 도기들인데.. 백자 청자등… 유약도 돌가루 천연재료임. 유약의 역사는 bc 기원전이고.. 시유 유무 차이는 서로 장단점이 있갰죠. 방송을 이상하게 편파적으로 만들어 놨네요. 초록창 검색하니 이미 EBS 나왔다며 홍보 판매 글 엄청나네요. 이러지맙시다. 정말……
고문헌을 찾아서 흙을 배합한다는것은 명맥이 끊겼었다는 이야기쟎아요? 우리의 전통옹기가 사실은 실생활에 사용되었기때문에 더욱 건강한 그릇이고 가치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관심을 기지고보면 실생활에 맞게 사용되어서 그 다양성과 아름다움에 놀라지 않을수 없습니다. 일반 청자나 백자에서는 볼수없는 건강한아름다움, 조형의 다양성,자유롭고 여유로운모습들이 있고 공기와같은 고마움이있습니다. 백자 청자에 비해서 작업이 쉬운것도 아닙니다.
この方はとても素晴らしい仕事をしています。
自然の材料を使った物はその環境で扱い方が変わります。
それをわかるのは人間でしかないので、どんなに時代が変わってもこの様な人を守っていくことが大切です。
참 존경하고 숙연해 지네요!
그 어려움 속에서도 전통문화를 지켜내는 긍지가 너무 아름답고 고결합니다!
자손분들이 대를 이어가고 있으니 천만 다행이고... 대대손손 지켜나가기를 빕니다!!
끈기와성실함으로 명맥을 이어오신거네요
존경함니다
멋집니다. 응원합니다~^^🎉
존경스럽네요
전통 푸레도기 만드는 과정을 흥미롭게 감상하고 갑니다.!!🙏🙆♂️🙋♂️💕💕
제작방법이나 기법을 보면 자사호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자사호 원료인 자사니료도 오랫동안 숙성시킬수록 점력이 좋아지고, 물레로 성형할 수 없어서 박타법으로 만들고, 유약을 쓰지 않고, 숨쉬는 그릇이라는 점에서도 말이죠. 푸레도기로 찻그릇을 만들면 어떨지
진짜. 힘든. 작업. 이네요. 비쌀 만. 하네요.
하나 사서 사용중이긴 한데
더 사고 싶네
와 너무 예쁘다 ㄷㄷㄷㄷ
"피는 물 보다 진하다"정말 많이 닮으셨어요...!!!
졸라 비싸네 했는데 비쌀만 하다....
대단 하십니다
도기 넣고 빼는 컨베이어벨트 고안해보심 좋을듯
4인기준 떡시루는 얼마하나요
푸레도기가 좋은점이 뭐에요?
좋은점이라면 내가 돈이 없는걸 뼈저리게 느껴 ...
그라고 비싸.. 고가...
환원에너지..방출해서...물을에너지환원수로만들고..음식을..신선하게보존한다.
와인킹님이랑 많이 닮으셨네
와… 방송이 마케팅이 심하게 들어가있네요. 과대 포장 홈쇼핑인줄…궁중숭불도에 나오는 옹기는 민가에서도 다 사용했음. 유약안바른 옹기 항아리! 왕실이나 민가 모두 유약 안바른 대형 옹기의 용도는 음식 관련임. 특히 발효…약토, 나무재로 만든 천연잿물 등을 사용해 구운 우리가 아는 숨쉬는 항아리! 그 큰 옹기를 비싼 유약을 바를 수도 없고. 항아리 만드는 장인들이 보면 어이가 없겠네요. 과정이 더 특이할 것도 없는데…보통 옹기의 몇십배 가격주느니 중금속검사한 흙으로 만든 옹기 찾아 쓰세요.
프레도기, 왕실어쩌고 저쩌고 하며 말만들어 현혹시키네.. 오염된 땅들..흙 중금속 검사표 올리는 것이 더 믿음이 갈지도..
비싸고 사람들이 가치를 더 준 것은 유약바른 도기들인데.. 백자 청자등… 유약도 돌가루 천연재료임. 유약의 역사는 bc 기원전이고.. 시유 유무 차이는 서로 장단점이 있갰죠. 방송을 이상하게 편파적으로 만들어 놨네요. 초록창 검색하니 이미 EBS 나왔다며 홍보 판매 글 엄청나네요. 이러지맙시다. 정말……
ㅇㅈ!!
멍청아..중금속은..800도이하에서..녹아서..기화돼..배연식아재가..7번 수술한거..그게 다..흙일,가마지피면서 발생되는 유독가스 마셔서..혈액독성으로인해 발생되는 질환들이야..
흙은1400도이상에서..녹아주저앉지않고..기물의..형태를..유지하는게중요해...
항아리 만드는 옹기토가...1400도 버틸거 같냐... 1300도 선상에서 다 녹아 주저앉아크게 만든다고 기술이 좋은게 아니다. 멍청아..
도기는 14500도 정도에서 구워져야... 분자적 배열이 조밀해지면서... 그 기물이 가지는 에너지적 극성과 공간으로 방출하는 에너지장이 강해지는거다.
1300도의 고온에서 재와 소금이 반응해서 유약의 역할을 해줍니다
기술은 인정!!
근데 항아리랑 뭔 차이가 있는지??
써보면 알아요
일단뭐 .가격은 차이 나긋죠
환원에너지..방출해서...물을에너지환원수로만들고..음식을..신선하게보존한다.
역시 발효의 민족...
먼지를 보니 일반 방진 마스크는 코 사이로 다 들어옴 방진 옷이랑 방독마스크 쓰시고
고글형 보안경도 쓰세요
24:10 갑자기 얼굴에 스모키화장이 됬음
참고로 소식 가족입니다
고문헌을 찾아서 흙을 배합한다는것은 명맥이 끊겼었다는 이야기쟎아요?
우리의 전통옹기가 사실은 실생활에 사용되었기때문에 더욱 건강한 그릇이고 가치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관심을 기지고보면 실생활에 맞게 사용되어서 그 다양성과 아름다움에 놀라지 않을수 없습니다.
일반 청자나 백자에서는 볼수없는 건강한아름다움, 조형의 다양성,자유롭고 여유로운모습들이 있고 공기와같은 고마움이있습니다.
백자 청자에 비해서 작업이 쉬운것도 아닙니다.
전통이라고 말하지만 결국 토련기 사용
나혼자 고고해도 쓰는 사람이 적으면 명맥 끊어지는게 다반사. 생활 도자기 회사 망한거 보고 거울 삼기를.
사고 싶은데 가격이 장난아니네요....
신생국가도 음식 담은용기
도자기 한국은 죄다 프라스틱 일반 음식점
나는 이런일을 아무리 찾아봐도않보이던데...
1300 도 ㅋㅋㅋㅋ
그냥 비싸..비싸..
당연히 비싸지 ..
음 돈주고 의뢰한 영상티가 너무 나는데요 ㅡㅡ: 200년이상 가업이라면서 비법을 고문서에서 찾았다고요? 경력 47년도 믿을 수 있는 겁니까?
그릇 빚어나 봤소?
비쌀만 하네요
이런 분들은 국가에서 1년에 5억정도 공짜로 주셨으면 좋겟내요 너무 고생이 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