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용 기자님 깔끔하고 담백한시승기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다음에 퍼포먼스 테스트해보실 때 잠깐 짬내서 긴급제동보조시스템 같은 세이프티 패키지가 잘 작동하는지, 어떤 장점과 한계점이 있는지도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현대기아의 이런 세이프티 패키지가 볼보의 시티세이프티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따로 리뷰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동안 현대 아이오닉이 어떻게 언덕길에서 밀리는 오류를 어떻게 막았는지 궁금해 왔는데, 영상에서 원리와 방법을 정확하게 설명해 주시니 정말 좋았습니다. 더 나아가 니로를 타고도 비슷한 상황을(언덕길에서) 고려해 테스트 해본 점도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을 현대차나 기아차 관계자가 봤다면 더 고마워 하겠는데요?! 또 소비자 입장에서도 그런 부분들을 항상 걱정하고 궁금해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래에 니로를 살일은 없을 것 같지만... ^^;; 좋은 차 같네요. 암튼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이번 니로..실물을 아직 보지 못했기에 이런생각을 하기에 앞서 좀 조심스럽지만, 앞모습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디자인을 보면서 '장기간 몰다보면 질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현대 YF, 니산 맥시마 등의 과격한 디자인이 5년이상가면 질려버릴거같은 기분이 드는것처럼 말이죠.
하이브리드 SUV냐 SUV 하이브리드냐의 선택에서 전자를 마케팅 컨셉으로 잡은 것 같아보입니다. SUV 사이즈의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의 SUV인 것으로요. 저도 이렇게 접근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저번 전승용 기자님 영상 이후로 기대가 되는 차종입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Tuna785615865 아 그건 아니구요. 풀 하이브리드, 하드타입 하이브리드라고 하는 도요타 프리우스와 유사한 느낌의 하이브리드 맞습니다. 소프트타입, 마일드타입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완전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도요타 계열 등은 'EV모드' 버튼이 따로 있어서 어지간하면 엔진이 전혀 개입하지 않고 전기로만 주행하는 기능이 있는데, 현대기아차계열은 이같은 버튼을 만들어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도 EV 버튼이 없는데, 이건 연비 운전을 위해서도 진짜 필요하거든요. 그게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판매하는 차량도 한기자님 시승차만큼 검수해서 잘 나왔음 좋겠네요... 좋은 차로 뽑으시길 기대할게요 .. 시승기도요..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신형 스포티지를 고려한게 아닐까 생각하네요 아무래도 너무 잘나오면 나눠먹을게.... 오히려 무난한게 좋아보이네요... hid램프 옵션하고 기타 이뻐보이게 하는 옵션이 최고트림에서만 선택가능한것도...좀 웃기긴하지만
잘보고 갑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시승기 제목이 니로 시승기(1) 인데 시승기(2)가 따로 올라 오는건가요 ? 아니면 구매 방법부터.. 각종 색다른 시승기까지 넘버링이 붙어서 나오는건가요 ?? ㅋㅋ ps. 김한용기자님 개인적으로 팬입니다. 그런데 맨마지막.. 문콕은 비겁한 변명 같습니다. 하지만.. ㅋㅋ 몰딩이 확실히 문콕방지 효과가 있다는것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시승기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아 니로 2016년7월9일 니로기분좋게 받고 출퇴근을 했습니다 그런데!!!! 한달도 안되서 변속기 P R N D에서 니로시동을 걸고 싸이드브레이크 풀고 P에서R이동할때 변속기 할까요 부속이 깨지는 소리가 들림니다 그리고 R에서N이동할때 괜찬아요 그런데 -_- N에서 D이동할때 부속이 갈리는 소리가 들림니다 이상하해서 니로 구입한지 2달지 나신분들있어서 한번 그분차도 확해보니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거 결합맞나요 ??
+srs sb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몇군데 제작사에 가서 강연도 하고, 신차를 미리 보기도 하면서 의견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대했던 부분이 결과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아쉽습니다. 특히 일반인 품평회나 길다란 결제 라인을 거치면서 차가 무난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명중에 블랙베젤이라고 하시는데 통상적으로 블랙 하이그로시 라고 하지 않나요^^;;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연비주행 팁을 알려드리면 주행중 배터리가 어느정도 차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살짝 쳤다가 떼면 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한 상태로 바뀌고 바로 악셀링을 조금씩 해주면 일반주행때보다 모터주행을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ㅎ
+잇히힛 일단 유고는 아니고, 유보인데요. 옵션 선택을 유보할까 고민하다 선택했습니다. 대체 뭐가 문젠지 알아야 할 것 같아서요. 결국 전화는 안해주셨구요. 오류 원인은 추정할 뿐인데요. 뭔가 개통을 위한 수많은 작업이 필요한데, 그런것들이 안됐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시승하기 전에 유보 개통 정도는 해줘야죠. 아니면 정확한 에러메시지가 떠서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게 해주던가요. 저 사람들 아무도 모를만큼 어렵다는 거예요.
모토그래프 시승기는 그냥 참고로 보시는게 나을꺼 같아요 물론 기자분이 설명을 잘해주시다 보니 실내부분이나 아쉬움부분 말씀해주실때 귀에 팍 들어옵니다. 다만 주행성능부분에서는 참고정도로 해라가 맞는것 같아요 차를 시승기차량을 받고 하루채 운전도 안하고 운전대를 잡다 말자 리뷰하시는데 그렇다면 몸이 익지않은 상태에서 리뷰를 하게되는데 소음부분이나 핸들링부분 서스펜션부분 특히 브레이크부분을 정확하게 알기에는 한계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구매를 하셨다니 나중에 결함이나 장단점을 정확하게 알려주실 수 있곘지만 지금은 좀 아닌것 같네요 오히려 아이오닉를 구매한 기자같은경우에는 몇일 리뷰하다가 결함도 발견하고 장단점 정확했지만 꼴랑 주행도로에서는 한시간채 타지도 않은것 같은데 주행리뷰를 하는건 어불성설같네요
+달뉨 맞습니다. 대부분 업체가 초청하는 시승은 길어야 3시간 이내에 이뤄집니다. 해외에 출장가서 하는 시승기는 1일~3일까지 하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 짧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기자들이 시승한걸 읽거나 보는건 무의미한가?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른 매체 기자들은 모르지만 저희 모터그래프 기자들은 1년에 100종 이상의 차를 타고, 평상시에도 다양한 차급의 차를 보유하면서 감각을 향상시키려 합니다. 주기적으로 서킷을 주행하고 트레이닝을 하면서 운전 스킬, 차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가고 있습니다. 상황엔 한계가 있지만 적어도 모터그래프 기자라면 평균의 운전자가 며칠 타보고 느낀것 보다는 훨씬 많은걸 순간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여기고 다양한 방법으로 그 기술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 업체가 부르는 신차 시승기의 경우 시승시간이 짧지만 일반적인 시승기를 촬영하는 차는 2일~7일 가량, 때로는 극한 시승까지 마친 후에 촬영하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그럼에도 저희 영상은 아직은 시작단계일 뿐이고 다양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Motorgraph 모터그래프 네 저도 모터그래프 참고로 잘 보고있습니다. 어떤 차종이든 먼저 실물로 보기도 전에 이런 시승기가 올라오다보니까 반가운건 있지요 하지만 제대로 몇일씩 타보지 않고 하는 시승기는 개인적으로는 매장에서 가서 둘러보기 전에 영상으로 먼저 접할 수 있고 제로백이라던지 차량 성능을 파악하는데 있어서는 좋은매체가 확실하죠 그러나 서킷을 주행하고 운전스킬,차에대한 이해도가 있다고 한들 짧은 시간에 그 차에 대한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들죠 그렇다면 아무래도 레이싱선수들이 제일 정확하겠지요 물론 김한용기자님처럼 설명하는 스킬은 어떤기자분들을 데리고 와도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더 정확한 시승기를 위해서는 좀 더 오랜기간을 두고 시승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어떨까 의견을 내는것입니다. 모든기자가 이런식으로 리뷰를 하고 글을 쓰고는 하지만 나중에 따로 차를 섭외해서 2~3일 차를 타보면서 그 차에 대한 특성을 제대로 설명한다면 좀 더 믿음가는 시승기가 올라오지않을까 싶네요 사실 이런 환경을 만드는게 어렵고 다들 이런식으로 리뷰하지만 그냥 바램을 올렸습니다 언짢으셨더라면 죄송합니다
+달뉨 아닙니다. 언짢은건 아닌데 제 댓글에 안읽으신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오해를 풀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위 댓글 보시면 첫 시승이 아닌 일반적인 차는 2-7일 정도 탄다고 써있죠. 심지어 구입까지 해서 2년 이상 보유하고 내는 시승기도 있습니다. 최초 공개하는 신차 시승기는 내용은 다소 부실하더라도 뉴스라는 의미에서 짧고 가볍게 다뤄지고 오랫동안 시승하는 차는 조금은 더 충실하게 다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레이서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요즘은 프로 레이서를 모셔서 함께 시승도 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담지 못하는 노력들이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시승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담아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노력하는건 분명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저희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독자들 말씀 많이 듣고 제가 더 공부해야 나은 컨텐트를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조언 말씀 고맙습니다.
+정여진 아 그랬군요. 제가 오해했습니다. 출력을 말씀드리자면 초반 가속 느낌이 굉장히 우수해서 좀 놀랐습니다. 꽤 성능 좋은 터보 차를 타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의외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그리 빠르진 않습니다. 나쁘지 않은 정도. 이유는 전기모터가 출발때부터 높은 토크를 내기 때문에 초반 가속이 좋고, 고속에서 가속은 그리 대단치 못하기 때문입니다.
김한용기자 시승기가 진짜 모든 기자들중 탑인듯. 적절히 칭찬하고 까고. 앞으로도 영향력이 커져서 현기놈들 차좀 제대로 만들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리뷰
니로 신차구매 3개월차 후기
연비하나는 깡패. 정체되는 시내에서는 못해도 평균 22-25 신경쓰면 27까지가능
고속도로 일반모드로 다닐경우 22정도.
쏠경우 19, 스포츠모드 쏠경우 17
막밟아도 최소 16-17나옴.
완전 엥꼬에서 6만원 약 42리터 만땅
보통 5만원넣고 750정도탐.
가속력은 나쁘진않음. 일반은 그닥인데 스포츠모드는 1.6엔진하브치고 잘나감. 다만 계기판상 182에 리밋걸림. 힘은 넘치나 안나감. 니로가 달리기차는 아니다만ㅋㅋㅋ
진짜 연비와 실용성하나는 끝내줌.
김한용 기자님 유보개통 지대로 까주시니까 통쾌ㅋ
모그 영상 쭉 보고 첫 차로 니로를 택했습니다. 아주 좋아요.
모터그래프 여기 영상에나오시는 편집장? 저분께서 깔끔하고 맛깔나고 조곤조곤 잘말씀해주시는거같네요 다른거보면 다 쫌 보기 거북? 먼가 그런느낌이 있는데 모터그래프 는 리뷰보기가 편하네요 힘내세요
진짜 기자중에서 이렇게 디테일한 분 없을거다 구독해야디
김한용 기자님 깔끔하고 담백한시승기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다음에 퍼포먼스 테스트해보실 때 잠깐 짬내서 긴급제동보조시스템 같은 세이프티 패키지가 잘 작동하는지, 어떤 장점과 한계점이 있는지도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현대기아의 이런 세이프티 패키지가 볼보의 시티세이프티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따로 리뷰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김기자님 잘보았고 항상 부드럽고 많은 지식 배우고 갑니다.
니로가 차 가격에 비해서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좋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현대 아이오닉이 어떻게 언덕길에서 밀리는 오류를 어떻게 막았는지 궁금해 왔는데, 영상에서 원리와 방법을 정확하게 설명해 주시니 정말 좋았습니다. 더 나아가 니로를 타고도 비슷한 상황을(언덕길에서) 고려해 테스트 해본 점도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을 현대차나 기아차 관계자가 봤다면 더 고마워 하겠는데요?! 또 소비자 입장에서도 그런 부분들을 항상 걱정하고 궁금해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래에 니로를 살일은 없을 것 같지만... ^^;; 좋은 차 같네요. 암튼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오오오 이것은! 니로네요!!!! 역시 모터그래프가 제일 좋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전 포터2시승을 기다립니다..!
참고로 전 모터그래프 3년독자이며 온가족모두 모터그래프 팬입니다!!!!
마지막 기자님 꿀잼ㅋㅋㅋㅋ생각보다 디자인이 괜찮네요....현대기아가 하이브리드차 개발 초창기임에도불구하고 괜찮은 차를 만들었네요^^
니로 계약 후 기다리는 중에 이 영상을 10번 넘게 봤다 손
헬리캠 찍을때 초반에 차이름 나오고 suv명가란 글씨 나올때
자막인줄 알았는데.... 글자 만들어서 갖다놓은거 였어...ㅋㅋ
ㅎㅎㅎㅎㅎㅎㅎ아무것도 했죠 ㅋㅋㅋㅋㅋ빵터지네요
휴식을 취하고 있는 기자님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영상올려주셔서
ㅎ 영상 잘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만 빼면 ㅠ
참 좋아보이네요 ㅎ~ 김한용기자님 평도 나쁘지 않으시구요 ㅎ 잘 만든 차량인거 같습니다.
마지막에 ㅎ 영상보고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 주차를 ㅋㅋ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감사히 보고있어요! 모터그래프 화이팅!
이번 니로..실물을 아직 보지 못했기에 이런생각을 하기에 앞서 좀 조심스럽지만, 앞모습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디자인을 보면서 '장기간 몰다보면 질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현대 YF, 니산 맥시마 등의 과격한 디자인이 5년이상가면 질려버릴거같은 기분이 드는것처럼 말이죠.
기다리던 니로 시승기 너무 잘 보았습니다. 김기자님 건승하세요~
처음 니로 자동차 소개 시켜주던 영상에서 그 트렁크에 있는 시트?커버? 가 완전히 들어올려질 정도 였는데 개선이 됬나요??
시승기 잘보고 있습니다~ 중간에 아이오닉 vs 신형 프리우스 인제스피디움 동영상은 어디서 볼수 있나요?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김상철 지금 편집중입니다. 다음주에 나올 예정입니다. (이렇게 말해놓으면 신피디가 부지런히 하겠지...)
좋은콘텐츠 감사합니다!!! 다른 리뷰와 달리 리뷰과 꽉 차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보는내 지루 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6년전에 모습 젋으시군요~^^ㅎㅎㅎ피부가 탱탱하심ㅎㅎㅎ
늘 보면 모터그래프 리뷰가 설명도좋고 보기도좋고 제일 나은것같아서 늘 애청합니다 수고하세요
오오 시승기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짱짱
안녕하세요. 유보 사용자입니다. 유보는 유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을 하고 난 뒤에 차에서 개통 신청을 하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지 않으면 차에서 아무리 개통 신청을 해도 안돼요~
+김형준 아항 그런거였군요. 이 말씀 하나로 궁금증이 확 풀렸습니다. 차에서 이 정도 메시지만 떴어도 저 많은 분들이 고민하지 않으셨을텐데...
이걸 기아에서 알려주지않고 댓글로 알아야하는 ㅋㅋㅋㅋ
5분20초쯤에 김한용기자님 배 보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아이오닉은 시승해봤는데 생각보다는 탈만했지만 사고싶지는 않더군요. 니로도 시승해봐야겠네요. 시승기 잘 봤습니다.
하이브리드 SUV냐 SUV 하이브리드냐의 선택에서 전자를 마케팅 컨셉으로 잡은 것 같아보입니다. SUV 사이즈의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의 SUV인 것으로요. 저도 이렇게 접근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저번 전승용 기자님 영상 이후로 기대가 되는 차종입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마음에 드네요... 외부디자인 심플하니 성난 꼬마강아지 같아요 ㅋㅋㅋ 지금까지 아반떼 아이오니 스파트.... 고민고민중이였는데... 이게 그 중 젤 마음에 드네요.
+ELISA SY 다 좋은 차입니다. 이 차는 뒷좌석을 꽤 신경 썼으니 뒷좌석 활용도가 높은 분들께 추천입니다. 다만 2박스차 답게 트렁크에서의 소리가 실내로 들어오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Motorgraph 모터그래프 어머 답변도 해주시고 ^^ 2박스차라?의미를 잘 모르겠지만..., 저도 오늘 시승했습니다. ㅎㅎ 승차감 좋왔어요. 경사 60~70도 언덕에서도 잘 섰다가, 힘차게 올라갔습니다. 매우만족! ^^ 감사합니다.
김한용기자님 설명 진짜 잘하시네요!!
완벽한 리뷰네요.
시승 시작한 저 장소 이름 좀 알 수 있을까요? 분위기 좋네요!
드뎌 김한용기자님의 니로시승기!
Can you please add English subtitles please????
Anyway I think it's the sister car for Hyundai "Creta"
+Armenian Angel okay I will try.
Anyway Niro isn't similar with Creta. Actually it just change looks of Hyundai Ioniq
응원합니다^^
기아차의 UVO시스템과 현대차의 BLUELINK에 문제가 너무 많네요. 커넥티드서비스라 하면서 꽤 많은 문제가 있네요. 10초의 제로백은 꽤 놀라운 결과네요. :)
정말 심각합니다. 이걸 커넥티드라고. ㅠㅠ
+Motorgraph 모터그래프 솔직히 100만원이 넘는 고가 옵션인데.. 쓰면서 너무불편합니다.. 개선좀 해줬으면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i think Peter's efforts are being concentrated in Hyundai more than Kia nowadays.
아이오닉 테마시승 당첨되서 시승중인데, 요즘 현대기아차가 꽤 괜찮은것 같아요. 세심하게 잘 만든것 같아요. 차를 떠보지는 않았지만 실내 여기저기 부직포붙여서 잡음줄인거나 흡음재도 꽤 썼더라구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니로가 EV모드가 없다고 하셨는데
그럼 예전에 나왔던 soft타입의
hd아반테,포르테 하이브리드 같은 형식인건가요?!
+Tuna785615865 아 그건 아니구요. 풀 하이브리드, 하드타입 하이브리드라고 하는 도요타 프리우스와 유사한 느낌의 하이브리드 맞습니다.
소프트타입, 마일드타입 하이브리드와는 달리 완전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도요타 계열 등은 'EV모드' 버튼이 따로 있어서 어지간하면 엔진이 전혀 개입하지 않고 전기로만 주행하는 기능이 있는데, 현대기아차계열은 이같은 버튼을 만들어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도 EV 버튼이 없는데, 이건 연비 운전을 위해서도 진짜 필요하거든요. 그게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Motorgraph 모터그래프
아~! 쉬운설명덕에 무릎을 탁치고 갑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좋은주말되세요.
1분15초 차량 제원표에서 연비등급이 4등급으로 잘 못 표기 된것 같습니다. ㅎ
모터그래프 리뷰가 보기 편하네요. 다른 리뷰보다요.
2편 빨리 올려주세요.
+Aoo. T 올렸습니다 ^^; 검색이 안되신다면 채널에 들어가보세요
티볼리 에어 영상 시승기는 언제 올려주시나요?
김기자님, 혹시 제네시스 EQ900 리무진도 시승 가능 하다면 좀 찍어 주세요~!
티볼리에어는 언제쯤 할까요?
렉서스 NX RX 하이브리드 모델과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뭐 가격은 비교가 안되지만 ㅎㅎ
잘 보고 있어요
판매하는 차량도 한기자님 시승차만큼 검수해서 잘 나왔음 좋겠네요...
좋은 차로 뽑으시길 기대할게요 .. 시승기도요..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신형 스포티지를 고려한게 아닐까 생각하네요
아무래도 너무 잘나오면 나눠먹을게.... 오히려 무난한게 좋아보이네요...
hid램프 옵션하고 기타 이뻐보이게 하는 옵션이 최고트림에서만 선택가능한것도...좀 웃기긴하지만
키가 좀 크고 (185m) 덩치가 좀 큰 사람이 뒷자리에 앉으면 자리가 좁다는 느낌이 있을까요? 무릎에서 앞좌석까지 간격이 좁아보이는데 어떠나요? 차고도 다른 차들에 비에 낮아 보이고요
물어볼게있는데욥 연비19.5키로가 4등급이에요?
+안태관 역시 우리 피디님이 실수를... ㅠㅠ 죄송합니다.
좋네요. 좋은리뷰 감사
영상미가 날로 발전하네요!
잘보고 갑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시승기 제목이 니로 시승기(1) 인데 시승기(2)가 따로 올라 오는건가요 ? 아니면 구매 방법부터.. 각종 색다른 시승기까지 넘버링이 붙어서 나오는건가요 ?? ㅋㅋ ps. 김한용기자님 개인적으로 팬입니다. 그런데 맨마지막.. 문콕은 비겁한 변명 같습니다. 하지만.. ㅋㅋ 몰딩이 확실히 문콕방지 효과가 있다는것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시승기 부탁드립니다.
모터그래프에서 구매를 해서 롱텀 시승기로 이어지기 때문에 (1)로 하신 것 같네요 동영상에 보면 구매하셨다고 김기자님께서 얘기해주시는디 동영상 끝까지 보셨나요??
+이승주 끝까지 봤으니깐 문콕 이야기를 하겠지요 ???
+한인종 아 글쿤요 ㅋㅋㅋ 김기자님 흠칫 ㅋㅋ
넵 ㅋㅋ 일단 곧 니로를 인수하면서 새차 시승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아마 저희가 1호차를 받게 될 것 같아요.
+Motorgraph 모터그래프 1호요!!??와우...
외관디자인(특히 전면부..)과 D컷등등 연식변경과 약간의 옵션추가등을 통해서 경쟁력있는 상품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솔직히 경쟁자에 비해선 전면부가 상당히 딸리는게..
오오 프리우스랑 아이오닉... 기대되네요!!
잘보겠습니다!!!
정말 과거에 비해 차가 정말 개선이 많이 되었는대 아직도 아쉬운건 현대는 왜 아직도 차 문 닺칠때 가벼운 문 소리와 주행시 시끄러운 앤진 소음이 나는지 는 의문 입니다 이 점은 어떻개 개선이 좀 안되려나
1시간전이라 그런가...? 화질이 계속 144p로 뜨네요..저만 그런건가요...? ㅠ
uvo는 뭔가요?
Please, english subtitles would be nice for "europe-oriented" car like the Niro.
6월에 니노 구입예정인데 유보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기아 니로 2016년7월9일 니로기분좋게 받고 출퇴근을 했습니다 그런데!!!! 한달도 안되서 변속기 P R N D에서 니로시동을 걸고 싸이드브레이크 풀고 P에서R이동할때 변속기 할까요 부속이 깨지는 소리가 들림니다 그리고 R에서N이동할때 괜찬아요 그런데 -_- N에서 D이동할때 부속이 갈리는 소리가 들림니다 이상하해서 니로 구입한지 2달지 나신분들있어서 한번 그분차도 확해보니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거 결합맞나요 ??
+김상정 문제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센터에 입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ㅈ
자동차 제작사에서 개발단계부터 미디어와 협업을 한다는건 불가능하겠죠?? 어쩜 이리 신차발표와 동시에 까이는 부분들이 들어나는지...ㅋㅋㅋ 모터그래프 잘보고 있습니다.^^
+srs sb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몇군데 제작사에 가서 강연도 하고, 신차를 미리 보기도 하면서 의견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대했던 부분이 결과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아쉽습니다. 특히 일반인 품평회나 길다란 결제 라인을 거치면서 차가 무난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명중에 블랙베젤이라고 하시는데 통상적으로 블랙 하이그로시 라고 하지 않나요^^;;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연비주행 팁을 알려드리면 주행중 배터리가 어느정도 차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살짝 쳤다가 떼면 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한 상태로 바뀌고 바로 악셀링을 조금씩 해주면 일반주행때보다 모터주행을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ㅎ
+김학민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꼭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블랙 베젤이라고 했네요. O_o....
블랙 패널이라고 한다는게... 정신줄이...
소화기는 SUV 문제가 아니라 다인승의 문제가 아닌지요? ㅎㅎ 7인승 이상?이면 소화기 탑재하게끔 되어 있는 걸로 아는데...
아무튼 무척이나 기다리던 시승기인데, 제목을 보니 최소 두 편으로 나누어질 것 같아서 더 기대가 되네요!
롱텀이여서 (1)입니다!!
장시승 기대할게요
뜬금없지만 클로징멘트하실때 벚꽃 이쁘네요 ㅎㅎ
장소선정 정말 신경많이 쓰신듯
+이호상 그건 아니고 시승행사를 워커힐에서 해서요. 워커힐 뒷길입니다.
저도 니로를 구매해야겠네요 !
11분5초~7초에 기아차 관계자분이 아무것도 안하셨어요?라고물었는데 김한용기자님이 아니요 아무것도했죠라고한부분이 재밌었어요
캡티바시승기는안하나요?
많이 더우셨나봐요 배꼽보이겄어요
신형 말리부 시승기 기대합니다
현제 말리부타고있고 차를 바꿔야할일이 생겨서 니로랑 k3 아이오닉 전부 시승을 해봤는데 타기전에는 아이오닉이면 양호하지 라는 생각으로 탓는데 니로가 압승하더라구요 ㅋㅋ 진짜 운전의 재미 공간성 연비 등등 디자인빼곤 깔만한게 하나도없네요 ㅋㅋ 내년에 니로 사렵니당
이때로 돌아가고 싶네요 마스크 없이 살던 때
니로를 구매하신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유고 오류 어떻게 됫나요?? 무슨 이유로 오류가난건가요??
+잇히힛 일단 유고는 아니고, 유보인데요. 옵션 선택을 유보할까 고민하다 선택했습니다. 대체 뭐가 문젠지 알아야 할 것 같아서요.
결국 전화는 안해주셨구요. 오류 원인은 추정할 뿐인데요. 뭔가 개통을 위한 수많은 작업이 필요한데, 그런것들이 안됐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시승하기 전에 유보 개통 정도는 해줘야죠. 아니면 정확한 에러메시지가 떠서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게 해주던가요.
저 사람들 아무도 모를만큼 어렵다는 거예요.
+Motorgraph 모터그래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출고부터 롱텀시승까지 기다려지는데 이 차도 모터그래프 랩핑을 하게 될까요?
이번엔 독자분들께 랩핑 디자인을 맡기려 합니다.
Guy in the front passenger seat is very cute @_@.
I second the motion for English subtitles!
모토그래프 시승기는 그냥 참고로 보시는게 나을꺼 같아요 물론 기자분이 설명을 잘해주시다 보니 실내부분이나 아쉬움부분 말씀해주실때 귀에 팍 들어옵니다. 다만 주행성능부분에서는 참고정도로 해라가 맞는것 같아요 차를 시승기차량을 받고 하루채 운전도 안하고 운전대를 잡다 말자 리뷰하시는데 그렇다면 몸이 익지않은 상태에서 리뷰를 하게되는데 소음부분이나 핸들링부분 서스펜션부분 특히 브레이크부분을 정확하게 알기에는 한계가 있지않나 싶습니다. 구매를 하셨다니 나중에 결함이나 장단점을 정확하게 알려주실 수 있곘지만 지금은 좀 아닌것 같네요 오히려 아이오닉를 구매한 기자같은경우에는 몇일 리뷰하다가 결함도 발견하고 장단점 정확했지만 꼴랑 주행도로에서는 한시간채 타지도 않은것 같은데 주행리뷰를 하는건 어불성설같네요
+달뉨 맞습니다. 대부분 업체가 초청하는 시승은 길어야 3시간 이내에 이뤄집니다. 해외에 출장가서 하는 시승기는 1일~3일까지 하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 짧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기자들이 시승한걸 읽거나 보는건 무의미한가?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른 매체 기자들은 모르지만 저희 모터그래프 기자들은 1년에 100종 이상의 차를 타고, 평상시에도 다양한 차급의 차를 보유하면서 감각을 향상시키려 합니다. 주기적으로 서킷을 주행하고 트레이닝을 하면서 운전 스킬, 차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가고 있습니다. 상황엔 한계가 있지만 적어도 모터그래프 기자라면 평균의 운전자가 며칠 타보고 느낀것 보다는 훨씬 많은걸 순간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여기고 다양한 방법으로 그 기술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 업체가 부르는 신차 시승기의 경우 시승시간이 짧지만 일반적인 시승기를 촬영하는 차는 2일~7일 가량, 때로는 극한 시승까지 마친 후에 촬영하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그럼에도 저희 영상은 아직은 시작단계일 뿐이고 다양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Motorgraph 모터그래프 네 저도 모터그래프 참고로 잘 보고있습니다. 어떤 차종이든 먼저 실물로 보기도 전에 이런 시승기가 올라오다보니까 반가운건 있지요 하지만 제대로 몇일씩 타보지 않고 하는 시승기는 개인적으로는 매장에서 가서 둘러보기 전에 영상으로 먼저 접할 수 있고 제로백이라던지 차량 성능을 파악하는데 있어서는 좋은매체가 확실하죠 그러나 서킷을 주행하고 운전스킬,차에대한 이해도가 있다고 한들 짧은 시간에 그 차에 대한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들죠 그렇다면 아무래도 레이싱선수들이 제일 정확하겠지요 물론 김한용기자님처럼 설명하는 스킬은 어떤기자분들을 데리고 와도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더 정확한 시승기를 위해서는 좀 더 오랜기간을 두고 시승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어떨까 의견을 내는것입니다. 모든기자가 이런식으로 리뷰를 하고 글을 쓰고는 하지만 나중에 따로 차를 섭외해서 2~3일 차를 타보면서 그 차에 대한 특성을 제대로 설명한다면 좀 더 믿음가는 시승기가 올라오지않을까 싶네요 사실 이런 환경을 만드는게 어렵고 다들 이런식으로 리뷰하지만 그냥 바램을 올렸습니다 언짢으셨더라면 죄송합니다
+달뉨 아닙니다. 언짢은건 아닌데 제 댓글에 안읽으신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오해를 풀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위 댓글 보시면 첫 시승이 아닌 일반적인 차는 2-7일 정도 탄다고 써있죠. 심지어 구입까지 해서 2년 이상 보유하고 내는 시승기도 있습니다. 최초 공개하는 신차 시승기는 내용은 다소 부실하더라도 뉴스라는 의미에서 짧고 가볍게 다뤄지고 오랫동안 시승하는 차는 조금은 더 충실하게 다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레이서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요즘은 프로 레이서를 모셔서 함께 시승도 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담지 못하는 노력들이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시승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담아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노력하는건 분명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저희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독자들 말씀 많이 듣고 제가 더 공부해야 나은 컨텐트를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조언 말씀 고맙습니다.
차선 변경할때 방향지시등 무점멸로 이동하시네. 나중에 안전을 위해서라도 그리고 시청자들도 생각하셔서 안전운전하세유
다들 넘 예리하신듯.. 전 안보이던데~~
+ch k 평소에 방향지시등 키는걸 안지키니까 모르고 넘어간걸지도 모르져 저도 시승기 보면서 방향지시등없이 좌측차선넘어가는거 보고 댓글남깁니다
+ch k 저도 워낙 운전할 때 방향지시등에 민감하다 보니 보면서 좀 실망스럽더군요.
요즘엔 키더라구요 ㅋㅋㅋ 욕 먹고 바뀐듯
니로는 후기같은거 많이해주세요 박스터는 영상이 몇개 없어서 아쉬웟어요
티볼리 시승하면서 b세그먼트를 왜 만드는지 모르겠다면서 10점 만점에 1점 주던 김한용 기자가 현기차에서 만든 B세그먼트 차량은 뭐라고 할지 궁금하네요
suv든sav든간에 4륜구동을 선택할수없으면 갖다대지 말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기아측에서 연락왔나요? 안왔을듯한데... 모든 연구소도 그렇지만 피드백을 위한 프로세스도 없거니와 중간에 요청이 사라집니다. ㅋㅋㅋ
+정경진 연락이 안오네요
개성 넘치게생겼네요 메기를보는듯한 느낌
나쁘진않군요 ^^
나름 비싼 수입 안경테 울프강 세컨브랜드 niro가 있는데.... 이젠 niro로 검색하면 기아차 니로만 뜨네요
참 좋아하는 안경테인데 ....
오프닝 촬영장소 어딘줄 알수있을까요
김한용 기자의 시승기가 제일 좋네요. 딱 좋음
재밌당ㅋㅋ
오르막오를때 문제는 최초에 시동건지5분 안팎!?!여튼 고때 멈췄다가 엑셀을 밟으면 미끄러지는걸로 아는데
그르지않나요!?
+고영민 아이오닉 뒤로 밀림 때문이시군요. 사실 그건 '멈췄다가'가 아니라 '멈출까말까하다가'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았을때 문제가 되는건데요. DCT의 문제였습니다. 반클러치 구간을 늘려 해결이 됐습니다.
매번 재미있게 시승기 보고있어요. 기회되시면 티볼리에어도 시승해주셨음 감사할듯요 ㅎㅎ
2013스포티지 보다 니로 가 더커여??
전 언덕길 밀림현상 보다는 진짜로 등판력이나 출력이 궁금해서 물어본건데 ㅋㅋ
하이브리드 합산 출력이란게 영 애매해서 어느정도 출력인지 알수가 없어서요
+정여진 아 그랬군요. 제가 오해했습니다.
출력을 말씀드리자면 초반 가속 느낌이 굉장히 우수해서 좀 놀랐습니다. 꽤 성능 좋은 터보 차를 타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의외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그리 빠르진 않습니다. 나쁘지 않은 정도.
이유는 전기모터가 출발때부터 높은 토크를 내기 때문에 초반 가속이 좋고, 고속에서 가속은 그리 대단치 못하기 때문입니다.
엑센트 위로 늘려논 느낌이 드는건 저뿐인가봐요
sm6는 2탄 언제 나올까요
아이오닉 구매 체험기?는 안 올라 오나요? ㅋ 결국 아이오닉 대신, 니로 사게 됐지만, 궁금해서요...
+ch k 다른 동영상 보니까 전승용 기자가 아이오닉 구매는 취소했고 대신 니로 산다고 하더군요
+Shin Son 네 저도 그건 봤는데 왜 취소했나 비하인드스토리가 궁금해서요 ㅋ
+ch k 그냥 ssg 넘어가려 했는데, 안되겠네요. 사실 저희 좀 억울했어요. '아이오닉 구매실패기' 글과 영상을 곧 올려 보겠습니다.
아이오닉은 승용 하이브리드 이 듯이 니로도 하이브리드 suv인거에요?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