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 격렬하게 동감입니다. 정치에 관심 1도 없던 내가 이명박근혜를 거치면서 아!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하는구나! 마음먹었다. 노무현 대통령을 보면서 일국의 대통령이 되려면 어느정도의 레벨이 돼야 하는지 깨달았다. 그 생각은 이후 이명박근혜를 거치면서 더욱 확고해졌다. 자질도 안되는 것들이 그저 그자리가 탐나서…혹은 왠지 나가면 될듯해서 출마하는 짓거리를 혐오하게 됐다. 그래서 제 19대 대선 때 반기문이 기읏거리는걸 보고 구토가 나오는듯했다. 또 현재 윤석열 역시 자질도 능력도 안되는게 한번 나가보면 될듯하니까 그자리를 탐한걸 혐오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명박, 박근혜, 반기문, 윤석열이 문제가 아니었다. 좀 더 냉정하게 보면 한나라당 일파가 문제의 원흉이다. 국정을 운영할 자질도 의지도 없는것들이 단지 여당이 되고 싶은 욕심 하나로 대통령이 돼선 안되는 인물들을 대통령에 세우려고 자기당에 영입한다. 지들도 눈과 귀가 있으면 분명히 알았을 것이다. 박근혜가, 빈기문이, 윤석열이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것을! 그런데 그들에게 그런건 중요한게 아니었던거다. 그들은 이나라 이국민이 어떻게 되건 그저 자신들이 여당만 되면 되는거였다. 그게 국힘당이 여당이 아닌 야당으로도 존재해선 안되는 이유이고 단 1석도 가지면 안되는 박멸해야 하는 이유인거다. 오로지 여당이 되기 위해 국정이라고는 1도 모르는 저 비속한 윤석열을 꼬셔서 여당이 되고는 나라꼬라지 개판된걸 보고도 비대위원장에 윤석열2인 한동훈을 앉혔다. 지독하게도 무지하다. 국힘당은 여당만 될 수 있다면 푸바오라도 영입할것 같다. 또한 누군가를 비하하고 정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저자리를 유지해온 것이 당의 정체성이다보니 여당이 되고서도 뭔가를 하려하지 않고 누군가를 까내려야하는데 그러다보니 전정부 흠집내기에만 몰두하고 있다. 경쟁상대 까내리기가 정체성인 당이 당내에서 지들끼리 경쟁해야하는 전당대회가 똥물싸움이 된건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이다. 그러면서도 잘할 생각은 1도 없고 총선에서 지니까 큰절쇼나 하고 "잘하겠습니다. 믿어주세요" 따위의 현수막이나 걸고있다. 이는 마치 "우리는 일 안하고 우리 맘대로 개판치겠습니다. 그래도 표좀 주세요."라고 구걸하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이당을 지지하는자들이 30%나 있다는게 이나라의 암흑기인거다.
@@trashhunter911 속인넘이 더 나쁘다는 뻔한 소리할 정도로 현 상황이 한가하지 않습니다. 검찰총장을 제압할 충분한 힘이 있음에도 그 권한을 행사하지 못하고 빌빌대던 그 결과로 국민들이 개고생을 하고 있어요.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수 없다고 검찰이 개소리할때 김영삼의 깡다구가 그립습니다
거친남자 유시민님
지혜로운 통찰력에
늘 존경하며 위로받고 있습니다
아슴하게 표현하기힘든 마음과 심정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심에 속이 시원해지구요
늘 건강하십시요
😊😊
동감 하구요
제발 빨리 절딴 냅시다
미친 경찰들이 무장하고 집회 못하게 막아도 우리 국민들을 이길수는 없겠지요!!! 어떤 국민들인데,,,
유시민님 부터 김영하 작가 김어준 총수 이렇게 3명하고 모여서 대화할수 있으면 진짜 너무 행복할듯 대화 주제가 무궁무진 한 분들 주제 하나만 던져도 장난아닐텐데 나도 저렇게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지 물론 힘들겠지만
슬픈 현실입니다….
2찍들아 책임져라
3:08 격렬하게 동감입니다.
정치에 관심 1도 없던 내가 이명박근혜를 거치면서 아!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하는구나! 마음먹었다. 노무현 대통령을 보면서 일국의 대통령이 되려면 어느정도의 레벨이 돼야 하는지 깨달았다. 그 생각은 이후 이명박근혜를 거치면서 더욱 확고해졌다. 자질도 안되는 것들이 그저 그자리가 탐나서…혹은 왠지 나가면 될듯해서 출마하는 짓거리를 혐오하게 됐다. 그래서 제 19대 대선 때 반기문이 기읏거리는걸 보고 구토가 나오는듯했다. 또 현재 윤석열 역시 자질도 능력도 안되는게 한번 나가보면 될듯하니까 그자리를 탐한걸 혐오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명박, 박근혜, 반기문, 윤석열이 문제가 아니었다. 좀 더 냉정하게 보면 한나라당 일파가 문제의 원흉이다. 국정을 운영할 자질도 의지도 없는것들이 단지 여당이 되고 싶은 욕심 하나로 대통령이 돼선 안되는 인물들을 대통령에 세우려고 자기당에 영입한다. 지들도 눈과 귀가 있으면 분명히 알았을 것이다. 박근혜가, 빈기문이, 윤석열이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것을! 그런데 그들에게 그런건 중요한게 아니었던거다. 그들은 이나라 이국민이 어떻게 되건 그저 자신들이 여당만 되면 되는거였다. 그게 국힘당이 여당이 아닌 야당으로도 존재해선 안되는 이유이고 단 1석도 가지면 안되는 박멸해야 하는 이유인거다. 오로지 여당이 되기 위해 국정이라고는 1도 모르는 저 비속한 윤석열을 꼬셔서 여당이 되고는 나라꼬라지 개판된걸 보고도 비대위원장에 윤석열2인 한동훈을 앉혔다. 지독하게도 무지하다. 국힘당은 여당만 될 수 있다면 푸바오라도 영입할것 같다.
또한 누군가를 비하하고 정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저자리를 유지해온 것이 당의 정체성이다보니 여당이 되고서도 뭔가를 하려하지 않고 누군가를 까내려야하는데 그러다보니 전정부 흠집내기에만 몰두하고 있다. 경쟁상대 까내리기가 정체성인 당이 당내에서 지들끼리 경쟁해야하는 전당대회가 똥물싸움이 된건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이다. 그러면서도 잘할 생각은 1도 없고 총선에서 지니까 큰절쇼나 하고 "잘하겠습니다. 믿어주세요" 따위의 현수막이나 걸고있다. 이는 마치 "우리는 일 안하고 우리 맘대로 개판치겠습니다. 그래도 표좀 주세요."라고 구걸하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이당을 지지하는자들이 30%나 있다는게 이나라의 암흑기인거다.
감사합니다
@ 마땅히 그래야죠.
해도해도 너무하니 저런 말도 나오는거다....
증말공감요ㅡ박슨
국힘당해산 국힘당해산
우아하게 욕하기..의 표본 유시민 선생님 ㅎㅎㅎ 광화문에서 뵙겠습니다!!!
유시민
노통을 모신사람으로
이런일에
뒤에서 노닥거릴게 아니라(국가가 이런데)
당신이라면
피토하면서
앞장서야 하는거 아닙니까
시간이 이만큼이나 흐른
어제도
노통의 연설듣고
그리움 아쉬움 불쌍함에 눈물이 나던데
바름이 뭔지 알려주세요
하루를.살더리도 바르게
굥과 줄리가 뻘짓하는 것보다 대한민국 보수라는 거대정당이 저런 시정잡배하고 어울리면서 일을 꾸민다는게 너무 쪽팔린다.
슬프다 또 !!!! 그만 하고 싶다 체력이 버텨주려나 ㅠㅠㅠㅠ
ㅎㅎㅎ
ㅋㅋㅋㅋㅋ 우리대통령에대해서 좀 ㅋㅋㅋㅋ 예의는 지켜는드릴께 ㅋㅋㅋㅋ
그런 윤석열을 검찰총장까지 시켜준 넘들과 그 집단들은 도대체 뭐하는 넘들이냐?
거기에 더해서 윤석열이가 조국 치면서 대들때 단칼에 짜르지 못하고 옹호하던 넘들은 도대체 뭐하는 넘들이냐?
???:제가 통제할수 있습니다
누굴 욕하고 싶은건지는 모르겠으나, 속은 사람보다 속인 놈이 나쁜겁니다! 본질 흐리지 마세요!
@@trashhunter911 속인넘이 더 나쁘다는 뻔한 소리할 정도로 현 상황이 한가하지 않습니다. 검찰총장을 제압할 충분한 힘이 있음에도 그 권한을 행사하지 못하고 빌빌대던 그 결과로 국민들이 개고생을 하고 있어요.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수 없다고 검찰이 개소리할때 김영삼의 깡다구가 그립습니다
B형들임
비트코인 어쩔껴 ㅆ
유시민씨 김영삼이 어떻게 나라를 말아먹고 그 정권떨거지 들은 어떤 처벌을 받았는지 방송에서 말좀해줘요 김대중은 그 어려운 시기에 왜 북한에다 그 많은 돈을
퍼줬는지도
너 헛소리 하는거 감방가서 고쳐라..그대로 캡쳐했다
남 욕할시간에 유튜브 검색만해도 줄줄이나오것다
물타기일뿐.....독재정권과 비교는 쫌.... 정신차려~~ 인마
매일 매일 가슴이 답답하고 허 합니다.56평생 저런 대통령을 만나다니.
국짐에도 도화선은 있지.. 철수도 그 중 하나인듯.. 철저히 이해타산적인 인간이기에 지지율 10% 떨어질때 움직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