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는 뒤를 보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 편이 어떻게 치는지(공격적인지 수비적인지) 미리 알면 움직임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가끔씩 뒤를 볼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팀이 잡아서 공격적으로 칠 때는 미리 네트에 붙어서 가운데 지역을 선점하면 상대 스트로크와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우리 팀이 자세를 못 잡거나 수비적으로 칠 때는 미리 살짝 빠져서 상대 포칭이나 스트로크 다운더라인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긴 했으나, 상대의 움직임을 계속 주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뒤를 볼 때는 곁눈질로만 살짝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1인칭 영상 종종 올려주세요! 도움 많이 됩니다! 조금 어지럽긴한데😂😂
이런영상 너무 좋습니디😃
이런 뷰 아주 좋네요! 지도자분들 스트로크가 살벌하니 서로 포칭을 자주 나가지는 못하는군요.. 서브 토스 후 공이 왼팔 살짝 우측에 있다가 임팩트 되는것 잘 확인해습니다! 😊
스크라이크 나오셨네요! 해설도 최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고프로 촬영 넘모 좋아요!!
테린이 특 복식게임할 때 위치 선정 너무 어려웠는데, 1인칭 시점 보니
조금씩 이해가 가고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양질의 영상 많이 만들어보겠습니다
닌텐도 위 테니스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초딩때 진짜 잘했거든요
항상 좋은 영상 최고입니다 !!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위있을때 뒤를 보시는데요
전 보지말라고 배웠습니다 어느게 맞나요? 공에 따라 다른가요?
일반적으로는 뒤를 보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 편이 어떻게 치는지(공격적인지 수비적인지) 미리 알면 움직임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가끔씩 뒤를 볼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팀이 잡아서 공격적으로 칠 때는 미리 네트에 붙어서 가운데 지역을 선점하면 상대 스트로크와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우리 팀이 자세를 못 잡거나 수비적으로 칠 때는 미리 살짝 빠져서 상대 포칭이나 스트로크 다운더라인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긴 했으나, 상대의 움직임을 계속 주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뒤를 볼 때는 곁눈질로만 살짝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ZeusTennis 아하 포칭을 위해서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써먹어보겠습니다!
2:40 여기서 몸을 안 숙이시는 이유가 있나요?
이미 사이드 원래 위치로 충분히 복귀했다고 생각해서 몸을 숙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고프로가 머리 위에 달려있어 제 자세보다 비교적 높게 보이는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와 1인칭 시점 정말대박이네요ㅋ
1인칭 너무 좋아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눈뜨고보세요 덜어지럽습니다
어지러워 토할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