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웨이트라는 것은 채의 무게에 대한 수치가 아니고 무게 중심에 대한 수치입니다. 헤드쪽으로 얼마나 무게가 편중되느냐의 문제이지요. 피터님이 설명한대로 무거운 그립을 끼우면 스윙 웨이트가 낮게 나오고 가벼운 그립을 끼우면 스윙 웨이트가 높게 나오기때문에 이것을 좀 더 수치화해서 이해하려면 관성모먼트(moi)를 체크해봐야합니다. 관성 모먼트같은 경우 같은 조건에서 무거운 그립을 끼우나 가벼운 그립을 끼우나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관성모먼트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중심 회전을 하는 회전체의 운동에너지량입니다. 골프로 따지면 채를 휘두르는데 드는 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oi는 (중심축과의 거리)의 제곱에 비례하고 그 지점의 무게와 비례하므로 그립은 축과 매우 가깝고 묵게도 헤드의 무게에 비해 매우 낮으므로 moi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피터님 말대로 그립의 무게에 따라 스윙웨이트 다르게 할 수는 있어도 moi를 바꿀 수는 없으므로 스윙에서 느끼는 무게 차이는 거의 없게 됩니다. 피팅을 하실때 샤프트르 분리하게 되실텐데 그럼 각 헤드의 무게를 꼭 적어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7번 기준 보통 헤드무게가 270그램정도 됩니다. 3-p까지 8개의 아이언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3번부터 p까지 7그램씩 차이가 나면 각 아이언의 스윙웨이트가 같아지고 8그램씩 차이가 나면 관성모먼트가 같아지게 됩니다. 스윙웨이트 세팅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p가 moi가 가장 낮고 3번이 moi가 가장 높게 됩니다. 따라서 스윙웨이트 세팅 하신분은 긴 채일수록 작은 백스윙으로 정확한 임팩트를 하시고 짧은 채는 풀스윙으로 강한 스핀을 거는 것이 유리합니다. moi피팅을 하신 분은 긴 채, 짧은 채 모두 일정한 느낌의 스윙을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피터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현재 pxg 0311t 모델 아이언을 사용하는데, 스윙웨이트가 너무 무거운데 1. 혹시 헤드무게를 줄일수 있을까요 ? (Pxg 경우도 가능할까요?) 2. 그리고 안된다면 쉽게 그립을 무겁게해서 스윙웨이트를 줄이는 방법은 어떨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가 방향성 때문에(거리 포기) 우드류랑 아이언 웨지 전부 다 1인치 정도 자르고 싶은데 스윙웨이트가 변해서 헤드 무게를 더 무겁게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꼭 헤드무게를 무겁게 해줘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자르기만해도 스위에 크게 영향이 없나요??
프로님 6개월차 백돌이 질문하나 드립니다 중고 클럽 쓰다가 스윙이 어느정도 잡혀 새 아이언을 사려 하는데 예산때문에 샤프트는 ns프로 이상은 힘들고 헤드에 신경을 쓰려 하는데..저가 혹은 중저가 지명도 없는 피팅헤드를 해야할지 단조 클럽 기성 채를 사서 피팅샵 가서 라이나 로프트를 조정 할지..둘다 최선은 아니겠지만 차선책이 추천 가능 하실까요? 댓글 자세히 보시면 질문 내용은 딱 두문장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스윙 웨이트라는 것은 채의 무게에 대한 수치가 아니고 무게 중심에 대한 수치입니다. 헤드쪽으로 얼마나 무게가 편중되느냐의 문제이지요. 피터님이 설명한대로 무거운 그립을 끼우면 스윙 웨이트가 낮게 나오고 가벼운 그립을 끼우면 스윙 웨이트가 높게 나오기때문에 이것을 좀 더 수치화해서 이해하려면 관성모먼트(moi)를 체크해봐야합니다. 관성 모먼트같은 경우 같은 조건에서 무거운 그립을 끼우나 가벼운 그립을 끼우나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관성모먼트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중심 회전을 하는 회전체의 운동에너지량입니다. 골프로 따지면 채를 휘두르는데 드는 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oi는 (중심축과의 거리)의 제곱에 비례하고 그 지점의 무게와 비례하므로 그립은 축과 매우 가깝고 묵게도 헤드의 무게에 비해 매우 낮으므로 moi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피터님 말대로 그립의 무게에 따라 스윙웨이트 다르게 할 수는 있어도 moi를 바꿀 수는 없으므로 스윙에서 느끼는 무게 차이는 거의 없게 됩니다.
피팅을 하실때 샤프트르 분리하게 되실텐데 그럼 각 헤드의 무게를 꼭 적어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7번 기준 보통 헤드무게가 270그램정도 됩니다.
3-p까지 8개의 아이언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3번부터 p까지 7그램씩 차이가 나면 각 아이언의 스윙웨이트가 같아지고 8그램씩 차이가 나면 관성모먼트가 같아지게 됩니다.
스윙웨이트 세팅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p가 moi가 가장 낮고 3번이 moi가 가장 높게 됩니다. 따라서 스윙웨이트 세팅 하신분은 긴 채일수록 작은 백스윙으로 정확한 임팩트를 하시고 짧은 채는 풀스윙으로 강한 스핀을 거는 것이 유리합니다. moi피팅을 하신 분은 긴 채, 짧은 채 모두 일정한 느낌의 스윙을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오우~~
많이 배웠네요!!
꼭 D2가 좋은데 아닌데, D2가 좋은게 아니냐고 하시면서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아요~ ㅎㅎ(많은 요소들 중 하나일뿐인데)
오늘 영상 너무 좋은데요?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고 있습니다
계속 수고해주십시요
그래서전 그립뒤에 웨이트추 장착합니다
피터님 렉은 조금걸리셨지만
귀에 팍팍때려꼽히네요^^*
드라이버 헤드가 무거워지면 샤프트 강도가 낮아지거나 휨이 더 많아 질까요
다떠나서 실력적인 면에서 라켓스포츠는 기본적으로 헤드라이트를 써줘야 늡니다. 헤드라이트 클럽이 될수록 팔보다는 몸을 많이 쓰는 동작이 나옵니다. 체중을 실어줘야 공이 나가거든요. 이게 사실 좀더 이상적이죠.
결국 그립 무게는 크게 신경쓸필요가 없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될지요?
원래 그립이 48그람짜리인데 맘에 드는 그립이 44그람이라서 고민중이거든요. 피터님 한수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으로 드라이버 헤드 따로, 샤프트 따로 구입해서 체결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보다 훅이 심해졌어요
제 스윙의 문제도 잇겟지만 저처럼 헤드 따로, 샤프트 따로 구입을 했을 때는 피터에게 밸러스 점검을 받는게 좋겟죠??
피팅 받고 싶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제가 타이틀리스트 T200 아이언 헤드 사고 국산 그라파이트 사고해서 클럽을 바꾸고 싶은데 이 아이언 헤드만 구매할수 있나요?
안되면 피팅샵가서 이렇게 해달라고 하면 되나요?
타이틀은 따로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3:27 이노무 약빨은 편집자들 ㅋㅋㅋㅋㅋㅋ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물어보고싶은게 있는데
다른 아이언은 헤드 무게를 느끼는데요
5번 아이언만 헤드 무게를 느끼지 못하네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아이언은 E0로 하니깐 좋아요...감사합니다! 다른 클럽들은 어떻게 해야합니까? 웨지,우드,드라이버 그립 장착전 스윙웨이트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엔지 언제나오나 했더니 뒤에 NG 퍼레이드 ㅋㅋ
피터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현재 pxg 0311t 모델 아이언을 사용하는데, 스윙웨이트가 너무 무거운데 1. 혹시 헤드무게를 줄일수 있을까요 ? (Pxg 경우도 가능할까요?) 2. 그리고 안된다면 쉽게 그립을 무겁게해서 스윙웨이트를 줄이는 방법은 어떨지요? 감사합니다!
pxg 아이언 무게추 있는 모델이면 줄이시면 됩니다! 그립을 무겁게 하면 채만 무거워집니다
너무 싶게 설명하셔요.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가 방향성 때문에(거리 포기) 우드류랑 아이언 웨지 전부 다 1인치 정도 자르고 싶은데 스윙웨이트가 변해서 헤드 무게를 더 무겁게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꼭 헤드무게를 무겁게 해줘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자르기만해도 스위에 크게 영향이 없나요??
대표님..문의를 하는건 평일 전화문의가 될까요.? 메일이나 댓글을 남기는편이 나을지요.?,..
전화가 빠릅니다!
과부하 ㅋㅋ 귀여우시네.. ㅎㅎ
얼마전 v300 7(ns950R)을 샀습니다.캘러웨이 레이저X 아이언을 써왔습니다. 그런데 새 아이언이 자꾸 탑볼이 납니다. 헤드가 좀 가벼워서 그런지? 혹시 그립 아랫부뷴을 한 3cm 잘라내면 스윙웨이트가 올라갈까요? 그립을 45g대로 갈면 좋겠지만 현재의 그립으로 어떻게 해볼수 있을까요?
스윙분석을 해보기전까지는 이렇다할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운거같습니다! 가까운 피팅샵에서 분석을 먼저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결론은 총중량이 중요하다는건가요?
총중량도 중요하구요! 헤드 순수무게도 중요합니다!
항상 결론이 없어요 이분이... 무게에 따라...스피드에 따라...힘에 따라...누구든 이렇데 얘기할순 있겠어여
프로님 6개월차 백돌이 질문하나 드립니다
중고 클럽 쓰다가 스윙이 어느정도 잡혀 새 아이언을 사려 하는데
예산때문에 샤프트는 ns프로 이상은 힘들고 헤드에 신경을 쓰려
하는데..저가 혹은 중저가 지명도 없는 피팅헤드를 해야할지
단조 클럽 기성 채를 사서 피팅샵 가서 라이나 로프트를 조정
할지..둘다 최선은 아니겠지만 차선책이 추천 가능 하실까요?
댓글 자세히 보시면 질문 내용은 딱 두문장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예산을 알면 더 좋겠지만 안전하게 기성클럽으로 가신다음 수정해보심이 어떨까요!
120 선 입니다
@@봉구닷-g6h 열정이 부럽네요
내용이 너무 개론만 언급하고 디테일은 없어서 아쉽네요
내용이 좋으니까.. 버퍼링도 웬지 진실해 보이네~^^
송도로 가겠습니다
관교동 거주 구독자입니다.
주소 와 전번 부탁드립니다
인천 관교동인가요? 제 블로그에 주소있습니다
과부하ㅋㅋㅋ
정말 설명 못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