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2학기 기말이 다음주인데 벼락치기(?)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인구파트까지는 혼자서도 이해할 수 있었는데 환율은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를 찾아보다가 이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너무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한번에 됐어요! 감사합니다!!!!!!!!!!😊
주식투자 안할거면 모르겠지만 투자 계속할거면 주식으로 10만원에서 40억으로 만든 [주식의정석] 이 채널의 영상들을 꼭 보셔야 할거에요 (영상들이 짧아서 보는데 무리없음)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주식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아마 은둔고수로 추정되는데요 광고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자세하고 쉬운 설명 영상 감사드려요😊 그런데 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는건지 질문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2:22 에서 환율이 떨어지면 개당 900원에 수출하는거라 손해를 입는다고 하셨는데, 이때 수출하는건 우리나라 기업의 입장이니 개당 1000원은 고정이고 외국에서 내야하는 달러가 높아지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수출이 줄어드는게 아닌지..!
말씀하신 내용과 영상의 내용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품 1개의 가격이 1달러 1000원이었다가 900원으로 떨어지는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1. 1000원 가격을 고정한다면 달러로 1.11달러가 되므로 가격을 올라갑니다. 외국의 수입업체 입장에서는 더 많은 달러를 들여 제품을 수입해야 하기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겠죠. 2. 1달러에 가격을 맞춰 수출한다면 1000원을 받다가 900원으로 수출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수출액이 줄어듭니다. 1,2번 모두 우리에겐 수출액이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헷갈리는게 있어서 댓글 남기는 학생 입니다. 1. 예를 들어서 미국으로 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환율이 내릴 경우에 환전을 하는게 더 이득인건가요? 똑같은 1$를 더 싸게 바꿀 수 있으니까요? 2. 반대로 국내수출 기업 같은 경우는 환율이 오르는게 이득인건가요? 더 비싸게 팔 수 있으니까요? 제대로 이해 한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제대로 이해하셨습니다. 고환율 시대에는 수출기업이 유리합니다. 최근 환율이 올라서 불닭볶음면을 수출하는 삼양이 앉아서 몇 백억 원을 더 벌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00960_35745.html
보통 환율이라고 하면 원화와 달러화를 비교한 원달러 환율입니다. 달러는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은 경제 상황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원달러 환율 외에 각 나라의 화폐와 원화를 비교하는 환율이 있는데요. 이것은 무역과 여행 환전을 위해 꼭 필요하죠.
수능 수험생입니다, 비문학 경제 지문을 여러번 읽어도 이해가 잘 안가서 어려워하는데 이거 보고 이해가 잘되요!!감사합니다:)그리고 그림체가 귀여워요:)
칭찬 감사합니다!
중3 2학기 기말이 다음주인데 벼락치기(?)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인구파트까지는 혼자서도 이해할 수 있었는데 환율은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를 찾아보다가 이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너무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한번에 됐어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희도 뿌듯하네요! 🥰
2:33 그림이 직관적이고 너무 좋은 설명 같아요!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에요 이 채널 더더 유명해져야해요
칭찬 감사합니다🥰
이 채널 진짜 굿입니다~~도움 많이 되요
경제, 시사 계속 올려주시면 진짜 감솨^^
주식투자 안할거면 모르겠지만 투자 계속할거면
주식으로 10만원에서 40억으로 만든 [주식의정석] 이 채널의 영상들을 꼭 보셔야 할거에요 (영상들이 짧아서 보는데 무리없음)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주식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아마 은둔고수로 추정되는데요 광고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와진짜 너무 도움되는채널이에요!!너무재밌어요 ㅠㅠㅠㅠ♡♡♡♡>
환율이 올랐다 > 미국이 올랐다
화율이 올랐다
=원화가치는 떨어졌다
= 미국 금리가 떨어졌을 때
= 미국 투자시장 활발(>은행적금)
중고생에게도 진짜 도움이 되요
작가님 ~~~국가 채권이 오르면 이란 프로도 해주세요
과학도요~~~
저 혹시 선물관련 내용도 다루어 주실수 있나요?! 초로롱 너무 잘가르쳐주셔요ㅠㅠ
네 아주 기본적인 수준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경제분야에 관심이 먛은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덕분에 쉽게 방학 숙제 할 수 있었어요!
방학숙제에 경제가 있음??
선생님이 참선생이시구만
자세하고 쉬운 설명 영상 감사드려요😊 그런데 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는건지 질문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2:22 에서 환율이 떨어지면 개당 900원에 수출하는거라 손해를 입는다고 하셨는데, 이때 수출하는건 우리나라 기업의 입장이니 개당 1000원은 고정이고 외국에서 내야하는 달러가 높아지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수출이 줄어드는게 아닌지..!
말씀하신 내용과 영상의 내용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품 1개의 가격이 1달러 1000원이었다가 900원으로 떨어지는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1. 1000원 가격을 고정한다면 달러로 1.11달러가 되므로 가격을 올라갑니다. 외국의 수입업체 입장에서는 더 많은 달러를 들여 제품을 수입해야 하기 때문에 수요가 줄어들겠죠.
2. 1달러에 가격을 맞춰 수출한다면 1000원을 받다가 900원으로 수출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수출액이 줄어듭니다.
1,2번 모두 우리에겐 수출액이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아아ㅏ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열심히 볼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에 도움 되는 유익 영상이네요
잘 들엇습니다
고맙습니다. 쉬운 설명이 참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정말 환율 이해가 안됐는데 이 영상 하나가 절 이해시켜주네요 유익해요! 감사함다😘😘
감사합니다~! 자주 방문해주세요!!
내려갔을때 원화를 달러로
올랐을때 달러를 원화로 환원하면 이득인거군요!
환율에 대해 늘 궁금했는데 조금 풀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거 수능 볼 때 진짜 도움 많이 됐었어요ㅠㅠ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합니다~☺️
아 진짜 매번 해외갈때마다 환전하고 주식할때마다 쳐다봐도 헷갈림ㅋㅋ 이놈의 환율
유럽, 케나다 다 달러 주면 무지좋아해요.
환율 은근 헷갈림
헷갈리는게 있어서 댓글 남기는 학생 입니다.
1. 예를 들어서 미국으로 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환율이 내릴 경우에 환전을 하는게 더 이득인건가요? 똑같은 1$를 더 싸게 바꿀 수 있으니까요?
2. 반대로 국내수출 기업 같은 경우는 환율이 오르는게 이득인건가요? 더 비싸게 팔 수 있으니까요?
제대로 이해 한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제대로 이해하셨습니다. 고환율 시대에는 수출기업이 유리합니다. 최근 환율이 올라서 불닭볶음면을 수출하는 삼양이 앉아서 몇 백억 원을 더 벌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00960_35745.html
그림 넘 귀엽다
경제 내용 좋네요
고맙습니다~
선생님 환율이 떨어지면 원화가치가 상승하는 이유가 이해가 잘 안 가는데 추가설명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환율을 ‘달러가치’로 바꾸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환율은 ‘달러를 바꾸는 비율’인데요. 환율이 떨어진다는건 달러 가치가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달러가 떨어지면 상대적으로 원화 가치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어제 1달러를 1000원 주고 샀는데 오늘은 1달러를 900원 주고 살수 있다면 덜 내고 똑같이 버는거니까 원화의 가치가 상승하는거죠
이해가 잘되네요,
학교에서 수업듣고와서 헷갈려서 찾고있었는데 바로 이영상을 들으니 이해가 잘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0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널리 알려주세요~~
@@3boonchai 네.도움많이됬어요~~
크!
환율이 떨어지면 가상화페를 팔아야 하나요?
혹시 환율 기준이 달러라고 했는데 일본 중국 이런 다른 나라들과 환율이 다 달라서 헷갈려요ㅠㅠ 뭐가 맞는 걸까요ㅠㅠ
보통 환율이라고 하면 원화와 달러화를 비교한 원달러 환율입니다. 달러는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은 경제 상황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원달러 환율 외에 각 나라의 화폐와 원화를 비교하는 환율이 있는데요. 이것은 무역과 여행 환전을 위해 꼭 필요하죠.
@@3boonchai 보통 환율이라고 하면 원달러 환율이고 또 이게 세계 기준이기도 해서 예를 달러로 드신 거지 이 기준인 원달러 환율에외에 각 나라에서 원화를 비교하는 게 있는 거네요
맞나요??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 1달러=천원 이라는 기준에서 환율이 올랐다, 내렸다를 판단하는건가요?? 만약에 1달러=900원 이면 환율이 내렸다 이렇게요!! ...??
환율에 특별한 기준은 없고 올랐다 내렸다 판단하는 것은 과거 환율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전일(어제)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럼 환율이 낮을때 말고 오를때까지 기다리다 환전하면 되는거 아닌가
반대아님?
환율이 떨어지면 수출기업도 이득을 봅니다.
환율이 떨어졌다. = 달러의 가격이 떨어졌다. = 원화로 더 많은 달러를 살 수 있다. = 더 많은 수입품을 살 수 있다.
원화가치 폭락할거같으면 개츄
미국달러나 금 비트코인사라
똥같은 원화 쳐버리고
코로나때 천문학적 풀어도 환율은 고정이던 아이러니. 그걸보는 한은총재는 금리 안쳐올리고 '시장이 맞나 우리가 맞나 두고보시라' ㅈㄹ .. 결국 지금 환율 1400 넘으니까 '예전과 지금 1400원은 다르다' ㅈㄹ.. 윤씨가 국고 비상금까지 ㅈㄴ게 끌어써서 지금 환율 방어할 돈이 없는게 현실.
수출업체
환율이 떨어졌다
어제는 1000원에 팔았는데
오늘은 900원에 팔았다
100원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