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채널 즐겨보면서 댓글도 몇번 남겼던 구독자입니다~ 제가 이번에 여기 47a타입에 당첨이 되었는데, 옵션을 필수(발코니, 에어컨) 외 인덕션만 하려 했다가... 수납을 위해 나중에 따로라도 붙박이장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서요...! 이렇게 작은 타입은 붙박이장을 추천하시는지, 비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 제 타입은 방이 두 개인데요. 큰 방은 창이 큰 대신 추울까 싶고, 작은 방은 발코니와 연결되어 있어 어느 쪽을 침실로 해야할지 아직 고민 중입니다. 전문가로서 보시기에 붙박이장을 어디에 짜는게 나을지도 고견 구하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 제 생각을 말씀드릴게요. 1) 붙박이장을 추천하는지? 저는 오히려 작은 집일수록 붙박이장을 더 강추합니다. 왜냐면 신축아파트 중 특히 소형타입은 창고가 아예 없어요. 현재 창고로 쓸 수 있는 공간이 발코니1과 실외기실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살다보면 금방 정리 안되는걸 느끼실꺼에요. 그래서 붙박이장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어디에 짜는게 나은지도 물어보셨는데요, 침대의 사이즈가 들어갈 수 있다면 두 방 모두 짜시는걸 추천드리되 침실1에는 화장대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의류관리기는 사용하시더라도 침실2에 따로 놓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침실1은 정말 침대와 수납을 딱 맞는 공간으로 만드시고, 거실에서 생활하신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침실을 어디로 할까? 이것도 고민하실 필요 없이 침실1입니다. 보통 안방/침실1에 발코니가 연결되어 있는 이유는 단열때문입니다. 발코니 확장 타입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단열이기 때문에, 침실1에는 앞발코니를 남겨둬서 안방만큼은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기 위함인데요, 발코니에도 샤시가 있기 때문에 외기가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좋은 결정 되시기 바랍니다😊
@@silbooTV 우왓 상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전세 줄 예정이긴 하지만 아파트 계약 자체가 처음이라,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옵션에서 붙박이장을 선택하면 그 부분 바닥이랑 벽지를 공사 안 해준다고 들었는데 입주시에 따로 구매를 해서라도 붙박이장을 넣어야겠네요...!! 다시 한 번 조언 넘 감사드려요. 부동산 투자 이제부터 시작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시청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그런데 붙박이장 하실꺼면 그냥 옵션으로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아파트 하자 보수 범위에도 포함되고 벽지는 똑같지만 강마루는 마감 안되는게 더 깔끔하게 시공됩니다^^;; 지어진 강마루 위에 올리는거랑, 시멘트에서 수평을 잡아놓고 앞쪽까지 강마루로 마감하는거랑 분명 마감에서 차이가 있는데, 잘 생각해보시면 어느쪽이 더 깔끔하게 마감될지 감이 오실겁니다. (강마루위에 시공했다가 수평 안맞는 하자 사진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많습니다) 어차피 붙박이장은 뜯어내는 시점이 리모델링 할때니까 뒷벽지랑 바닥에 미련갖지 마세요!
@@silbooTV 핫 저 염치불구하고 여쭤본 김에 한번만 더 질문드리고 싶습니다아....ㅠㅠ 알아보니 강동프레스티지원은 전 세대에 세대창고가 작게나마 주어지더라구요. 평수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최소 가로세로 1m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두 침실 중 하나만 붙박이장을 해야 한다면 침실 1에 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실까요...? 저 그리고 붙박이장이 다 여닫이여서, 침실 1에 넣을 경우 퀸침대를 넣으면 공간이 사이드테이블을 넣기 어렵거나..발코니 출입이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당첨자들 중에 사제로 슬라이딩 붙박이장을 하려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요 경우에는 어떤 결정이 현명할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구독자라면서 이렇게 여쭤보는 게 너무 염치없는 일인 걸 알지만 제가 나이가 어려 여쭤볼 데가 많이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최고의 전문가이신 것 같아서 고견을 구합니다...! 슈퍼챗이라도 드리면서 여쭤보고 싶네요 정말...ㅠㅠ 지금까지도 너무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주셨으니 이번 답변 안 주시거나 늦게 주셔도 감사한 마음으로 꾸준히 응원하겠습니다!!!
영상에서 나온 실링팬은 기본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쉽네요😢 어딘가 비판하는 내용의 영상을 제작하면 항상 당첨자발표일 전에 좌표를 찍고 우르르 들어오셔서 악플들을 남기는데, 요즘 건설사들이 미분양 날까봐 유튜브를 많이 신경쓰나봅니다. 다음은 이문아이파크자이로 갑니다! 실부pick 옵션표 다운로드 : naver.me/F2iYniz9
주말까지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 채널 즐겨보면서 댓글도 몇번 남겼던 구독자입니다~
제가 이번에 여기 47a타입에 당첨이 되었는데, 옵션을 필수(발코니, 에어컨) 외 인덕션만 하려 했다가... 수납을 위해 나중에 따로라도 붙박이장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서요...! 이렇게 작은 타입은 붙박이장을 추천하시는지, 비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 제 타입은 방이 두 개인데요. 큰 방은 창이 큰 대신 추울까 싶고, 작은 방은 발코니와 연결되어 있어 어느 쪽을 침실로 해야할지 아직 고민 중입니다. 전문가로서 보시기에 붙박이장을 어디에 짜는게 나을지도 고견 구하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 제 생각을 말씀드릴게요.
1) 붙박이장을 추천하는지?
저는 오히려 작은 집일수록 붙박이장을 더 강추합니다. 왜냐면 신축아파트 중 특히 소형타입은 창고가 아예 없어요. 현재 창고로 쓸 수 있는 공간이 발코니1과 실외기실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살다보면 금방 정리 안되는걸 느끼실꺼에요. 그래서 붙박이장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어디에 짜는게 나은지도 물어보셨는데요, 침대의 사이즈가 들어갈 수 있다면 두 방 모두 짜시는걸 추천드리되 침실1에는 화장대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의류관리기는 사용하시더라도 침실2에 따로 놓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침실1은 정말 침대와 수납을 딱 맞는 공간으로 만드시고, 거실에서 생활하신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침실을 어디로 할까?
이것도 고민하실 필요 없이 침실1입니다. 보통 안방/침실1에 발코니가 연결되어 있는 이유는 단열때문입니다. 발코니 확장 타입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단열이기 때문에, 침실1에는 앞발코니를 남겨둬서 안방만큼은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기 위함인데요, 발코니에도 샤시가 있기 때문에 외기가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좋은 결정 되시기 바랍니다😊
@@silbooTV 우왓 상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전세 줄 예정이긴 하지만 아파트 계약 자체가 처음이라,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옵션에서 붙박이장을 선택하면 그 부분 바닥이랑 벽지를 공사 안 해준다고 들었는데 입주시에 따로 구매를 해서라도 붙박이장을 넣어야겠네요...!!
다시 한 번 조언 넘 감사드려요. 부동산 투자 이제부터 시작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시청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그런데 붙박이장 하실꺼면 그냥 옵션으로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아파트 하자 보수 범위에도 포함되고 벽지는 똑같지만 강마루는 마감 안되는게 더 깔끔하게 시공됩니다^^;; 지어진 강마루 위에 올리는거랑, 시멘트에서 수평을 잡아놓고 앞쪽까지 강마루로 마감하는거랑 분명 마감에서 차이가 있는데, 잘 생각해보시면 어느쪽이 더 깔끔하게 마감될지 감이 오실겁니다.
(강마루위에 시공했다가 수평 안맞는 하자 사진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많습니다)
어차피 붙박이장은 뜯어내는 시점이 리모델링 할때니까 뒷벽지랑 바닥에 미련갖지 마세요!
@@silbooTV 아이고 그렇군요 생각지 못한 부분이 또 있었네요ㅠㅠㅠㅠ세세한 설명 넘 감사합니다!!! 항상 비용과 효용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되네요...조언 잘 참고해서 현명한 결정 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ㅠㅠ!!!!
@@silbooTV 핫 저 염치불구하고 여쭤본 김에 한번만 더 질문드리고 싶습니다아....ㅠㅠ
알아보니 강동프레스티지원은 전 세대에 세대창고가 작게나마 주어지더라구요. 평수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최소 가로세로 1m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두 침실 중 하나만 붙박이장을 해야 한다면 침실 1에 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실까요...?
저 그리고 붙박이장이 다 여닫이여서, 침실 1에 넣을 경우 퀸침대를 넣으면 공간이 사이드테이블을 넣기 어렵거나..발코니 출입이 불편할 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당첨자들 중에 사제로 슬라이딩 붙박이장을 하려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요 경우에는 어떤 결정이 현명할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구독자라면서 이렇게 여쭤보는 게 너무 염치없는 일인 걸 알지만 제가 나이가 어려 여쭤볼 데가 많이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최고의 전문가이신 것 같아서 고견을 구합니다...! 슈퍼챗이라도 드리면서 여쭤보고 싶네요 정말...ㅠㅠ 지금까지도 너무 상세하고 친절하게 답변주셨으니 이번 답변 안 주시거나 늦게 주셔도 감사한 마음으로 꾸준히 응원하겠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침실2와 3의 붙박이장은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있을까요~? 마지막 추천리스트에 빠져있어서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붙박이장의 경우 일부러 뺀것이 아니라 개인의 필요에 의해 선택하는 옵션이라 마지막 표에는 빼두었습니다 :)
@@silbooTV앗 정말 감사드립니다!😊 청약 넣기전에도 유익하게 봤었는데 이 영상을 다시 당첨자로 돌아와서 보게될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정성 가득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실링팬은 기본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쉽네요😢
어딘가 비판하는 내용의 영상을 제작하면 항상 당첨자발표일 전에 좌표를 찍고 우르르 들어오셔서 악플들을 남기는데, 요즘 건설사들이 미분양 날까봐 유튜브를 많이 신경쓰나봅니다.
다음은 이문아이파크자이로 갑니다!
실부pick 옵션표 다운로드 : naver.me/F2iYniz9
호갱노노에서도 글 작성 내역보면 해당 단지 사이버전사들 겁나 많음요 ^^
무너지지 마세요!! 이번 영상 너무 기다렸는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열심히 하겠습니다!
84타입 실링팬 제공 여부를 모델하우스에서 물어봤더니 제공안한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테리어도 괜찮게 나왔네요! 더샵에 비해 가격 메리트나 위치도 더 좋은 것 같아서 엄청 인기일 것 같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넵 더 잘나온것 같아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벽부 시트판넬을 보통 추천안하는 이유는 어떤건가용?
시트판넬은 시트의 길이때문에 1미터마다 분절선이 생기고 패턴이 비슷해서 그림판으로 컨트롤 C+V한것처럼 동일한 패턴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티가 덜나도록 시트판넬 색상을 밝은것을 사용하고 있는데 디자인적으로 완성도를 주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분절선을 인테리어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대형 세라믹타일과 매칭이 필수적입니다.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옵션이 비용이나 인테리어가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특히 서울인거 감안..) 이번 분석영상도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송파힐스테이트문정도 해주세요~
넵 공고가 뜨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3베이라 아쉬워요😢
4베이였다면 정말 좋았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