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연휴에 30㎝ 폭설…귀성·귀경길 대혼잡 우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뉴스초점] 연휴에 30㎝ 폭설…귀성·귀경길 대혼잡 우려
[전화연결 : 맹소영 기상칼럼니스트]
설을 앞두고 내일까지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강풍과 거센 풍랑까지 더해져 귀성길 불편이 예상되는 가운데, 설 이후 강추위가 전망되고 있는데요.
맹소영 기상칼럼니스트 전화 연결해 설 연휴 자세한 날씨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먼저 가장 궁금한 게 내일까지 어느 지역에, 얼마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되는지요?
[질문 2] 이미 대설 특보가 내려진 지역이 많죠?
[질문 2-1] 이번 눈이 연휴 후반까지도 길게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는데요. 강한 눈이 장시간 내리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질문 3] 이번 눈도 습설이라고 하죠. 습설이 특징이 뭐고 왜 위험한 건가요?
[질문 4] 눈도 눈이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강추위가 찾아옵니다. 어느 정도 기온이 떨어지는 걸로 예보돼 있나요? 일부 지역은 한파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다고요?
[질문 5] 고향 오고 가는 길, 눈길과 빙판길이 우려됩니다. 운전 정말 조심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질문 6] 특히 야간에 잘 보이지 않는 블랙아이스도 조심하셔야 할 텐데요. 블랙아이스가 잘 생기는 지역이 있는지요?
[질문 7] 눈이 많이 오면 항공기 이착륙도 쉽지 않죠. 거기에 강풍에, 풍랑특보도 내려진 곳이 많습니다. 하늘길과 바닷길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걱정이 클 것 같아요.
[질문 8] 설 연휴가 끝나면 바로 2월인데요. 2월 날씨 전망은 어떻습니까?
모쪼록 안전한 설 명절 되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맹소영 기상칼럼니스트였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이번명절은 명절이중요한게아닌것갔읍니다 나라가없다면명절이필요할가요
호들갑떨때부터알아봣어~ 눈다녹앗다
해 떨어지면.. 전국에 블랙아이스가...
많이 내리면 다행으로~~
안 내리면 그만~
ㅋ ㅋ
기상대의 생각~
라니냐
충북인데 2센치도 안왓네요 ㅠ
1월 2월 3월 4월 5월6월 까지 눈오면좋아요
북극 빙하 안 녹으면 안돼요 산타할아버지 와요
ㅋㅋㅋ
가짜뉴스네 왜냐하면 눈안오고 비오는까 제대로해요 비싫어요 눈좋아요 비오면 나무죽어요 나무들이 좋아하는 눈이에요 저번에도 논산은 눈안오고 서울눈많이왔지 안산눈많이왔지 논산에 눈많이해주세요
가짜뉴스네 왜냐하면 설연휴 너무짮아요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설연휴길게많이해주세요
비오는데 무슨소리인지
기상청과 언론사 환장의 듀오 에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