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를 놓친건가... 그래서 왜?? 희대의 악당이 시대의 영웅으로 탈바꿈 된건지는 안나오네. 아무리 소설이라지만 그 정도의 악명을 떨친 인물을 주인공으로 각색해서 책을 내는거 자체가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시 되고 독자들한테도 어필이 안됐을거 같은데. 조정에서 가만 놔둘리도 없을테고, 소설을 둘러싼 전후 이야기도 궁금하고 임꺽정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단순히 조정에 대한 불만의 표출이나 영웅의 탄생을 바라는 민중의 마음이 투영된거라기엔 너무나도 악행이 심각한데 어떻게 이미지 세탁이 됐다는건지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아쉽구만.
빨리 다음시즌으로 돌아오세요 한국사보는재미로 사는데
그 동안 한국사를 오랫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했던 사람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불렀던 아이들, 홍길동전과 임꺽정전 책을 읽었던 아이들 입장에선 아마도 날벼락 중의 날벼락이겠지?
해석하기 나름... 역대 대통령의 평가가 엇갈리듯이. 동시대에 살면서도 잘 알지 못하는 인물이 많은데. 방송에서의 한사람말만 너무 믿진 맙시다.
❤❤❤❤
뭔가를 놓친건가...
그래서 왜?? 희대의 악당이 시대의 영웅으로 탈바꿈 된건지는 안나오네.
아무리 소설이라지만 그 정도의 악명을 떨친 인물을 주인공으로 각색해서 책을 내는거 자체가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시 되고 독자들한테도 어필이 안됐을거 같은데.
조정에서 가만 놔둘리도 없을테고, 소설을 둘러싼 전후 이야기도 궁금하고 임꺽정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단순히 조정에 대한 불만의 표출이나 영웅의 탄생을 바라는 민중의 마음이 투영된거라기엔 너무나도 악행이 심각한데 어떻게 이미지 세탁이 됐다는건지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아쉽구만.
누가 요약 쫌
홍길동은 소설 속의 인물 아닌가요?
임꺽정 정말 멋있다
홍판서가 똥싸서 생긴 길동을 혼내니 웃기네요
한국사 채널은 ㄹㅇ 교육용으로 학교에서 틀어주면 학생들 집중 다하겠노
배경 음악좀😢
만졌당이 이런거 잘하쥬 범죄자를 영웅처럼 메이킹😊
성역이 되어버린 무장독립군들도 사실은 민간을 약탈하고 강도, 살인을 밥먹듯이 저질렀던 마적떼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기록이 다 남아 있는데도 지금은 다들 쉬쉬하는겁니다.
한 몇백년 지나야 재평가가 될듯 합니다.
영역전개?
홍참판 이야기.
종모법.
지놈이 씨앗을 뿌렸으면 열매는 지놈것이지.
種母는 또 뭐여.
종두득두
종파득파.
그리하여
전라도 장성땅에 길동이 태어났다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해설하기나름이지
저 강사가 경주인가 최부자집 자손이랍니다.
그러니, 저런 강의를 당연하다 하겠지요.
주제와 상관없지만, 용이 왠지 서양 용이라는 느낌적인 느낌. 우리네 용의 모습과 많이 달라 보입니다.
홍길동은실존인물아님
홍길동 실존 인물은 맞음
걀국 종교 쓰레기들이랑 다를게 없네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