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끝났어요 ㅋㅋ중국 현지인들 부동산 투자한다고 하면 미친사람 소리듣습니다..돈을 벌어야 집을 사는데 뭐로 돈벌입니까? 지방정부 빚덩이에 또 콘크리트 깝니까? 수출 텅비었죠..흑자야 당연히 흑자죠 수입할 돈이 없는데 ㅋㅋㅋ 내수는 설명하셨죠..중국 내수 근본은 부동한이라고..결국 부동산 죽음 다 죽게 됩니다..뫼비우스의 고리처럼 다 엮어있어요
요즘 중국 CCTV 뉴스 아침마다 매일 챙겨보는데.. 모든 지표는 우상향인데.. 현물경제는 개판 오분전임.. 이젠 중국의 발전동력은 현저하게 떨어졌다고 보는게 맞다. 현상유지나 아주 느리게는 올라가더라도 이전처럼 초고성장은 이젠 끝났다고 봐야한다. 요즘 중국내 기술력이 좀 있다는 회사들 거의 모두 해외이전 준비중임. 나가봐도 경쟁력이 안되는 애들은 어차피 중국에서 뭉게고 있을꺼고.. 그리고 반간첩법을 대만과 미국대상이라고? 장난치남.. 자세하게는 말 못하지만.. 그거 아니다. 왠만한 외국인들에게도 모두 해당사항이 된다. 화웨이 7나노 이번에 개발했는데, 내부에서도 반쪽짜리라고 비판이 큼.. 전병서 소장처럼 국뽕에 취한 중국애국 청년들이나 이제 미국을 이겼다고 설레발레치긴 하지만..
😊중국 경제가 아직 큰문제 없다는데 동의를 할수가 없어요. 숫자나 지표만 보고 좋다 나쁜다하는 탁상공론는 정말 멍청한 짓입니다. 방만한 경영과 부패한 정부, 부당한 거래나 대출, 사회구조와 정책을 살펴서 판단해야지. 무너지는 건 순식간에 한방인데. 현실적으로 경제가 천천히 망하나요?
중국에 대한 시선이 좋지 않아 무슨 말을 해도 비판만을 늘어놓는 시청자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나오셔서 중국 정보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중국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많지 않아 더 자주 찾아보게 됩니다. 이 분의 시선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도 이 분의 시점은 빼고 나머지 필요한 정보들만 골라서 보면 좋을 건데..무튼 감사합니다.
중국에 대한 평가가 냉온탕. 대세가 중국이 떠오른다고 하면 이 분은 망한다고 하고, 대세가 중국이 꼬나 박는다고 하면 안 죽는다, 곧 살아난다 그러고. 튀려고 그러는 건지 아니면 정말 보는 눈이 있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나 만한 전문가 없다'식으로 말하는 것만 빼면 꽤 들어볼 만한 얘기도 있음.
전병서 소장님은 지식은 많은데 너무 중국정부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대변하는 것으로 느껴지네요. 1. 중국의 부동산 문제는 과도한 규제가 아니라 국민소득에 비해 터무니 없는 가격까지 끌어 올린게 핵심입니다. 한국도 문정부에서 서울 부동산을 3배로 올린 결과로 온 국민들이 부동산 거품붕괴를 우려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2. 반간첩법 적용도 미국과 일본의 컨설팅기업 일부라고 단언하시지만 중국은 "문제로 삼지 않으면 문제가 안되지만, 문제로 삼으면 문제가 된다"는 나라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터넷에 적었든 글로 인해서 홍콩이나 중국여행을 갔다가 억류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3. 외국인의 중국투자에서의 가장 큰 문제는 공동부유입니다. 저는 그 동안 중국주식투자에서 10억 정도는 벌었는데 지금은 중국주식에서 발을 뻿습니다. 그 이유는 공동부유의 핵심이 기업이 돈을 벌면 주주들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중국인민들에게 기부하겠다는 것이라서 기업의 성장성이 높아보여도 외국인이 투자할 이유가 없는 나라입니다. 한국은 의사결정이 오너자본주의라서 본질가치보다 30% 정도는 저렴해야 하고, 중국은 공산당자본주의라서 본질가치보다 70% 정도 낮아야 적정가치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이유로 중국주식은 어지간히 내려도 싼게 아닙니다. 4. 독재국가이다보니 사교육비 문제가 심각하다고 교육기업 전체를 비영리로 한순간에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그 당시 중국투자카페의 글들을 보면 국가적으로 필요한 일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우리처럼 해외주식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돈을 벌려고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지 중국인민들을 위해 자신의 피같은 돈을 넣는 것이 아닙니다.
휴거가 아주 곧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 예슈아커밍 / Yeshua Coming - November 07 2023 7:30 am~8:00 am (30분) 꿈!! 휴거에 관한 아주 생생한 꿈이었다. 장면은 이렇게 설정이 되었다. 집이다. 1층 부엌에서 뭔가를 하고 있다. 동쪽을 보니까 창문이 훤하게 밖을 향해서 너무나게 선명하게 잘 보이는데, 딱 보니까 물개가 꾸물꾸물 집 근처로 다가왔다. 그리고 그 오른쪽 편에는 갈매기 같은 하얀색 새가 있었다. 참 이상한다. 뭔 바닷가의 동물들이 여기에 왔을까? 배가 고픈가 보다. 뭔가를 줘야 겠다. 이러고 있었다. 밖을 보니까 비가 많이 왔는지 땅이 많이 젖어 있었다. 그리고 남쪽을 보니까 들판인데 역시 비가 많이 왔는지 물이 많이 있었다. 비가 멈추겠지. 설마 집 안까지 물은 들어 오지 않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물은 점점점 아주 빠르게 밀려왔다. 아주 잠깐 사이인데, 벌써 물이 집 바로 앞까지 찼다. 물개와 갈매기 동물들이 첨벙첨벙하고 있다. 이게 뭔일인가? 물이 막 밀려 들어 오네. 맑은 물이다. 남쪽을 보니까 2 개의 보트가 거의 집 앞까지 쭉~ 밀고 들어 온다. 쓰나미 인가 보다. 제발 집 안까지는 들어 오지 말아야 할텐데 생각하기도 전에 물은 벌써 아주 갑자기 가슴까지 차 올랐다. 이런 아주 긴급한 상황에 뭘 챙겨야 하나. 정신이 하나도 없다. 가방에 뭘 넣어야 할까 생각할 시간도 없다. 그냥 몸만 빠져 나가야겠다 싶어서, 막 빠져 나왔다. 그런 와중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몸이 붕 떴다. 휴거인가 보구나. 아주 신기하고 이상한 느낌이다. 몸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휴거는 바로 지금이구나. 아래를 보니까 남은 사람들은 남았다. 그래서 나 지금 올라간다고 크게 외쳐 주었다. 지금 간다고, 저 위에서 보자고, 공중에서 보니까 올라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땅에 그대로 남아 있는 사람들도 많다. 공중에서 아주 높은 건물에 앉아 있는 남자와 마주쳤다.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쳐서, 이렇게 말해 주었다. 휴거에 대해서 아냐고. 지금 이것이 바로 휴거라고. 지금이 바로 휴거라고.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한다고.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주어야 한다고. 거기까지 보고 눈을 떴다. 알람에 놀래서 눈을 떴더니, 아주 생생한 꿈이었고, 휴거에 관한 꿈이었고, 마치 생생한 드라마 같은 꿈이었지만, 이 땅에서는 30분이란 시간이 흘렀다. 이것은 비젼이다. 휴거는 아주 곧 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 주어야 한다.
전병서 소장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은그슬적 기술적으로
변명하고 편을 듣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다못해 그래프 하나 조차도...
내가 잘못 느껴길 바랍니다
전병서 아직도 이런 놈이 굴러다니네
...중국 예찬론자....몇년째 맞는게 하나도 업슴...야...대단하다...
중국 리오프닝때 기대하라던 말씀하셨었는데
물론 위치상 희망적인 이야기를 하실수밖에 없는건 이해하지만
현상이 아닌 그내부를 밝혀주셔야죠
지금 중국경제가 부양책을 쓴다고 급변상승할 수 없는 구조가 된건 다들 이제 체감하시잖아요
댓글 왜 지우는거지??? 링크 때문에??? "中 지난달 자본유출 7년 만에 최대…경상수지·서비스수지도 적자" 이렇게 기사 찾아보면 중국내 외화 이탈 심각한거 나옵니다. 자본 순유출이 100조가 넘구요
但是中国汽车行业的尤其新能源汽车出口占历史新高,中国的手机,汽车,家电市场全在国产化,华为手机销售量在今年在国内市场占比超过苹果,半导体行业也在蓬勃发展,外资确实在流出,但那是因为竞争不过本土企业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 “하반기 中증시 반등할 것...건설·건자재株 담아라”
2022년5월4일 인터뷰중
이정도면 완전 반대 된거 아님? ㅋㅋ
그냥 기상청 정도로만 생각하세요
@@CH-fy2yb기상청은 비가 안와도 구름은 끼는정도로 틀리지만 이사람은 완전 반대라는...
@@혼수상태-h3w 이분은 수십억 하는 슈퍼컴퓨터가 없으신가보죠.
종훈이형, 섭외 좀 신경 써 줘요
개구라. 다 틀림
그냥 중국 만만세네
이번 패널은 그냥 시진핑 대변인. 중국이 하는 짓에대해서 어떤 반성의 논점도 없는 그냥 한국탈을 쓴 중국인. 구독 끊고 싶다
이분 섭외 아주 좋습니다. 이분 얘기 들으면 아아 중국정부는 저렇게 얘기하고 싶어하는구나 깨닫네요.
정답입니다.
손님이 아쉽네요 반공법 관련 - 막대한 재산을 지금부터 투자한다면?( 기존의 기업 말고) 누가 하겠냐고요,,, 박종훈 박사님 질문에 대한 전문성이 결여된 답변으로 느껴집니다
전병서소장님이 말하는것중에 다 믿지 않아요 좀 객관적이 좀 않은듯한게 좀 있어요
부동산 끝났어요 ㅋㅋ중국 현지인들 부동산 투자한다고 하면 미친사람 소리듣습니다..돈을 벌어야 집을 사는데 뭐로 돈벌입니까? 지방정부 빚덩이에 또 콘크리트 깝니까? 수출 텅비었죠..흑자야 당연히 흑자죠 수입할 돈이 없는데 ㅋㅋㅋ 내수는 설명하셨죠..중국 내수 근본은 부동한이라고..결국 부동산 죽음 다 죽게 됩니다..뫼비우스의 고리처럼 다 엮어있어요
이분은 중국에 대해서 너무 긍적적으로만 이야기하는게 문제인듯...부동산&주식 관련자 항상 지금이 최적 투자시기라고 조장하는것과 같은듯..
비전문가임 그냥 방송때문에 아가리 놀리고 있음.
냄새나죠??? ㅋㅋㅋ
전병서 왈 ...... 중국경제 아무 문제없다 중국에 투자 많아 하세요!!!!!!
저도 기억났어요. 이 분 좀 이상해요
전병서 이분 계속 중국 빨더니
친중 경제 학자
객관적으로 해라 주관적 감정을 가지고 하니 하나도 안맞지
전은 가짜예요.
2010년대 초반 수많은 사람들 피눈물 나게 만든 장본인인데
이런 자를 전문가랍시고 초대를 하다니 이 방송도 맛이 가는듯요.
이 분 중국 투자 관련 된 분입니다. 알아서 들 판단 하시길 😅
간첩법은 투자를위축 시키고 서서히 축소 철수가 빨리짐
그 법이 미국 일본 대만이라고 적시 되어 있는지 의문임, 만약 한국이나 독일 사람이 중국간첩법을 위반했다면 안 잡아가는지 묻고 싶다!, 약을 팔아도 좀 적당히 팔자! 응!
전병서 씨는 더 이상 안 봤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에 피가 흥건할 때 투자의 적기라고 외쳐 온,
그 사람을 볼 때마다 기분이 불쾌합니다.
적어도 삼성 LG 등 국내 그룹 핵심 기업 상당수가 철수했거나 비중을 줄이며 철수 중인데 포춘 500대 기업은 여전히 중국에서 빠지지 않고 그대로 있다는 출연자의 주장은 자신의 말을 합리하기 위한 과장이 아닌지....
동감합니다. 이번 패널은 그냥 시진핑 대변인. 중국이 하는 짓에대해서 어떤 반성의 논점도 없는 그냥 한국탈을 쓴 중국인.
이 댓글을 보니 영상속 손님말에 설득력이 실리네 ㅋㅋㅋㅋ
중국에 대해 중립적인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분석했으면 좋겠다. 같은 걸 어쩌면 저리 달리 볼 수 있을까? 저 양반은 중국전문가도 아니고 투자전문가도 아니고 약장사임. 과거에 예측한 것중 맞는게 없었음
제가 이 말 하려고 했음 ㅋㅋ
이 분 작년 다른데 나와서 올 상반기 중국 경제상장률 어마어마 할거라고 함
예측이 맞으면 점쟁이죠. 전병서 박사님 상하이 복단대에서 박사 받으신 분인데... 저분만큼 중국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한국에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만..
@@yuiophjkl0808 한 두번도 아니고 어찌 그리 매번 틀리나요? 맞춘 것 있으면 하나 가져와 보세요.
김일구 교수님이 중국에 대해 잘해요
@@yuiophjkl0808자기가 학위받는 전공을 아는거지 중국경제를 많이 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저는 미국 경제 전공 박사학위자이고 미국에서 7년 공부했지만 그렇다고 미국경제를 많이 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병서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중국의 반간첩법은 외자기업을 마음대로 다룰려고 만든 것은 분명한데 무슨 오해인가?
패넌이 울나라사람이 중국을 오판하게 만드는 것 같다. 특히, 중국은 한국에 대해서는 무시하고 보는 또라이국가인데...!
저분은 중국정부의 입장을 교묘하게 숨겨서 말하는 듯. . 거의 중국 대변인인 듯함.
소득이 줄어 생필품도 대폭 줄이고 있는 마당에 규제 완화로 거액의 부동산을 산다?? 꿈같은 이야기다.
중국은 향후 수년간 주택공급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할 정도로 빈집이 많던데... 금방 다시 살아날까요?
그래도 짓는다고 합니다
건설사땜에!
한명씩 들어가서 살아도
1억채가 남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명인데
우리나라 전인구가 들어가도 살아도 5천만채가 남자요
한국도 지방에 시골에 빈집 없어져가는 마을이 많은데 도시화하는 중국이라고 없겠나요? 중국은 한개 마을이 사라지면 최소 몇십만채 집이 빈집이 되는데
아~ 끝까지 보려해도 .. 도저히 못보겠네요
요즘 중국 CCTV 뉴스 아침마다 매일 챙겨보는데.. 모든 지표는 우상향인데.. 현물경제는 개판 오분전임.. 이젠 중국의 발전동력은 현저하게 떨어졌다고 보는게 맞다.
현상유지나 아주 느리게는 올라가더라도 이전처럼 초고성장은 이젠 끝났다고 봐야한다. 요즘 중국내 기술력이 좀 있다는 회사들 거의 모두 해외이전 준비중임. 나가봐도 경쟁력이 안되는 애들은 어차피 중국에서 뭉게고 있을꺼고.. 그리고 반간첩법을 대만과 미국대상이라고? 장난치남.. 자세하게는 말 못하지만.. 그거 아니다. 왠만한 외국인들에게도 모두 해당사항이 된다.
화웨이 7나노 이번에 개발했는데, 내부에서도 반쪽짜리라고 비판이 큼.. 전병서 소장처럼 국뽕에 취한 중국애국 청년들이나 이제 미국을 이겼다고 설레발레치긴 하지만..
계속 그래도 중국은 탄탄하다 하다가 이제는 안되겠나 싶나??
박사님 잘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람은 완전 친중인사군
우리 옆집 애보다 중국을 모르는 사람이 나왔네 ㅋㅋㅋ 웃고 간다.
박종훈 기자님 고생이 많을 듯.
국제 경제나 정세에 대해 중립적 입장을 내기도 힘들지만 그런 입장을 내더라도 그것에 대해 중립적으로 평가하기도 힘듬. 예를 들어 극단적으로 중국에 대한 반감이 큰 시기라면 중립적 입장을 내도 애초에 친중적으로 보이게 되는 것임.
이분은 중국을 항상 긍정적으로 보시더라.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분 말 듣고 중국 투자했다간 거덜날거 같음. 이런분이 왜 박종훈의 경제한방과 같은 좋은 프로에 나오시는지.
1빠 입니다!! 😁😁😁😁😁
헛소리 잘들었습니다.. 2년전에 중국 망한다고 나불대시더니.. 갑자기.. 경제연구소장 감투 달더니.. 중국 찬양하고 다님.. ㅋㅋㅋ 돈이 무섭다..
한국기업의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중국의 자산/투자를 확대/유지하는건 솔직히 아닌 것으로 믿고 있지만, 그 외 나머지 분석은 Insightful 하네요! 분석 감사합니다!
발음과 억양이 안습
이념을 빼고 얘기하면 당신과 같은 논리가 나오지 ㅡㅡㅡ!
반간첩법에 손준호는 왜 걸려 있냐 ㅡㅡ!
순 엉터리 논리 ㅡㅡ!
이런자가 경제 전문가라고 ?
손준호는 승부조작과 비리임.
전병서는 너무 친중으로 바라보는 경제 시선이 걱정된다!!! 특히나 글로벌 경제가 전쟁으로 경제 패권을 위해 서로 짜집기 하는데 오로지 중국을 배제하는건 자본시장의 패인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걱정이고 이런 사람을 패널로 계속 쓰는건 패착이다
😊중국 경제가 아직 큰문제 없다는데 동의를 할수가 없어요. 숫자나 지표만 보고 좋다 나쁜다하는 탁상공론는 정말 멍청한 짓입니다. 방만한 경영과 부패한 정부, 부당한 거래나 대출, 사회구조와 정책을 살펴서 판단해야지. 무너지는 건 순식간에 한방인데. 현실적으로 경제가 천천히 망하나요?
그각도 흔들리는 화면 칙칙한 분위기 캬
중빠돌이 전병서 틀렸네.. 중국 부동산은 끄떡없다더니.... 부동산발 경기위축이 장난 아닌데.
반간첩법은 한국에도 대상이되는것 같은데?
그러면, 반간첩버은 왜 만들었을까?
전소장은 너무 자의적으로 생각 하시는구먼. 객관적이지 않아요.
미국 맥터날도는 어제 중국에 투자 확대 발표했어요. 아마 최첨단 기술을 뺴고 모두 분양에서 미국은 중국에 투자 확대할 것 같습니다.
중국의 경재사정이 좋고 나쁘고는 중국의 주식시장이 말해주고 있는것... 아니라고 백번 말해도 주가지수가 진실을 말하고 있음니다...
중국경제는사정은 주식으로 보는거 아니에요. 중국경제는 공업전기사용량.철도운송량. 은행대출량으로 경제지표를 봅니다.
부동산이 12퍼센트 밖에 안된다는거 다른 방송에서도 얘기해서 진행자가 근거를 물으니 답안해줬었음
ㅋㅋㅋㅋ 정확한 중국경제 상황판단보다 맹족적인 중국몽에 취한건 여전하시네요
이 사람 별로 맞는게 없던데 왜 여기저기 나오는건지.. 시청자을 졸로 보나 어이가 없네
반간첩법의 타깃은 미국?
상식적으로 생각해봅시다. 세계최강국 미국을 상대로 그런 법을 휘두른다면 우리 정도되는 나라는 훨씬 더 우습겠죠.
진짜 자괴감 안드시나요?
중국 충성도 못봐주겄네. 과장이다. 그러면서 중국 자랑질은 오지게 하네.
중국 가지마라 무섭다
중국에 대한 시선이 좋지 않아 무슨 말을 해도 비판만을 늘어놓는 시청자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나오셔서 중국 정보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중국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많지 않아 더 자주 찾아보게 됩니다. 이 분의 시선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도 이 분의 시점은 빼고 나머지 필요한 정보들만 골라서 보면 좋을 건데..무튼 감사합니다.
경제 돌아가는거 제대로 알려면 중국 경제 실상을 잘 알고 있어야 함은 댱연하지 그만큼 세계경제애서
중국경제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는게지
중국도 인구가 너무 줄어서 이제 부동산을 사줄 사람이 없다는게 진짜 문제
전소장님 저번영상에선 중국이 별문제없다 다과장이다라고 말씀하시더니 참 무슨말을 믿으란건지....다른 전문가들은 문제가 만으니 조심해야된다고하는데 이사람만 중국이 문제없다고 하시네요
안잘렸나요?
ㅋ 이 분은 아직도 부동산 문제가 12%밖에 안 된다하시네ㅎㅎㅎㅎ 오늘도 기자님이 하시는 유툽이라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허허허
학벌로 먹고 사는 사람 참 많어
빛으로 돌려막고 있겠죠.
홍사훈의 경제쇼가 없어진 뒤로
진정한 경제쇼 입니다. 감사합니다.
박박사님
패널나오신분 무슨 이야기의 핵심이 없음
중국정부 데이터 지표 자체가 거짓 아닌가 싶다.
금융개방 압력이 향후 미국의 제재 방향이 아닐가요?
중국,누가,투자하겠나,투자금,회수해서,베트남으로,동남아로
자막 넣은 거 보면, 채널이 중동이랑 중국 좀 잘못 알고 있음
신장위구르가 걸림돌은 커녕, 중동은 오히려 그 문제에서 중국을 지지하는 스탠스임,
서양의 비 이슬람 나라들이 시비걸기 용으로 걸고 넘어지는거
중국에 대한 평가가 냉온탕. 대세가 중국이 떠오른다고 하면 이 분은 망한다고 하고, 대세가 중국이 꼬나 박는다고 하면 안 죽는다, 곧 살아난다 그러고.
튀려고 그러는 건지 아니면 정말 보는 눈이 있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나 만한 전문가 없다'식으로 말하는 것만 빼면 꽤 들어볼 만한 얘기도 있음.
시간의 문제지
중국도 반도체 자립할듯
박중훈은 중국붕괴론자 아닌가?
할말이없읍니다
역시 영원한 전반꿀이네요😅😅
부동산 규제 다풀었다고요..? 중국은 포퓰리즘 정치인도 없고 전문가들 맘대로 하는데 왜 못잡는거에요?
전문가 맞나요? 중국 내수경제 안좋은거 다 아는내용이고 경기부양책 내고있다는거 다 아는건데 20분 내내 했던말만 반복하고 특별한 인사이트도없고 시간낭비했음
개구라 치지마 ㅡㅡㅡ!
전병서 소장님은 지식은 많은데 너무 중국정부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대변하는 것으로 느껴지네요.
1. 중국의 부동산 문제는 과도한 규제가 아니라 국민소득에 비해 터무니 없는 가격까지 끌어 올린게 핵심입니다. 한국도 문정부에서 서울 부동산을 3배로 올린 결과로 온 국민들이 부동산 거품붕괴를 우려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2. 반간첩법 적용도 미국과 일본의 컨설팅기업 일부라고 단언하시지만 중국은 "문제로 삼지 않으면 문제가 안되지만, 문제로 삼으면 문제가 된다"는 나라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터넷에 적었든 글로 인해서 홍콩이나 중국여행을 갔다가 억류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3. 외국인의 중국투자에서의 가장 큰 문제는 공동부유입니다. 저는 그 동안 중국주식투자에서 10억 정도는 벌었는데 지금은 중국주식에서 발을 뻿습니다. 그 이유는 공동부유의 핵심이 기업이 돈을 벌면 주주들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중국인민들에게 기부하겠다는 것이라서 기업의 성장성이 높아보여도 외국인이 투자할 이유가 없는 나라입니다.
한국은 의사결정이 오너자본주의라서 본질가치보다 30% 정도는 저렴해야 하고, 중국은 공산당자본주의라서 본질가치보다 70% 정도 낮아야 적정가치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이유로 중국주식은 어지간히 내려도 싼게 아닙니다.
4. 독재국가이다보니 사교육비 문제가 심각하다고 교육기업 전체를 비영리로 한순간에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그 당시 중국투자카페의 글들을 보면 국가적으로 필요한 일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우리처럼 해외주식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돈을 벌려고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지 중국인민들을 위해 자신의 피같은 돈을 넣는 것이 아닙니다.
자칭
중국 전문가니
중국 관련 좋은 내용의 상품을 팔아야 하는 운명 ᆢㅋ
내가 파는 물건이 안 좋다고 할수도 없으니
딜레마겠지요 ᆢㅋ
소장님 말듯고보면 사기꾼한태 듯는느낌 왜 일까요? 중국뽕 심하내
네달전에 세통순가에서 머 그렇게 심한 건 아니다라고
주절대던 인간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세전환 오지네 ㅋ
홍사훈기자 프로에 나오실때 많이 시청했는데 홍사훈과 비교 되네요.
중국발 금융위기 경제위기 오겠네요
이때가 중국 저점 투자 기회일듯
무식한 경제학자구만...... 경제만 알지 심리는 모르네. 중국쉴드 치냐???
중국 아무 문제 없다는 얘기네요. ㅎㅎ
저 사람이 나와서 하는 말투나 자세나 모두 조선 이전에 와서 한국인을 경시하는 중국인의 거만한 모습을 본다고 해야 하나 제발 저인간은 방송에 안나오게 했으면 좋겠다.
내수시장??????
예금파먹고 살겠다는데
일본.중국이 그지랄하네.
소련.러시아는 완벽한 내수시쓰탬이고 미국은 황홀한 내수로 할수있는데 ??? 빚이든 예금이든 견디는게 내수시장이다
잉여아파트 1억채 이상이 있어 문제가된다든데 사실인가요?
이사람 논점도 없이 우물우물 뭔 말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다.
이것도 틀렸다 저것도 틀렸다(우산장사 소금장수)는 논리로 세상을 바라보면 뭘 해야되 이 바보야!
휴거가 아주 곧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 예슈아커밍 / Yeshua Coming -
November 07 2023 7:30 am~8:00 am (30분)
꿈!!
휴거에 관한 아주 생생한 꿈이었다.
장면은 이렇게 설정이 되었다.
집이다. 1층 부엌에서 뭔가를 하고 있다. 동쪽을 보니까 창문이 훤하게 밖을 향해서 너무나게 선명하게 잘 보이는데, 딱 보니까 물개가 꾸물꾸물 집 근처로 다가왔다. 그리고 그 오른쪽 편에는 갈매기 같은 하얀색 새가 있었다.
참 이상한다. 뭔 바닷가의 동물들이 여기에 왔을까? 배가 고픈가 보다. 뭔가를 줘야 겠다. 이러고 있었다. 밖을 보니까 비가 많이 왔는지 땅이 많이 젖어 있었다.
그리고 남쪽을 보니까 들판인데 역시 비가 많이 왔는지 물이 많이 있었다. 비가 멈추겠지. 설마 집 안까지 물은 들어 오지 않겠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물은 점점점 아주 빠르게 밀려왔다.
아주 잠깐 사이인데, 벌써 물이 집 바로 앞까지 찼다. 물개와 갈매기 동물들이 첨벙첨벙하고 있다. 이게 뭔일인가? 물이 막 밀려 들어 오네. 맑은 물이다.
남쪽을 보니까 2 개의 보트가 거의 집 앞까지 쭉~ 밀고 들어 온다. 쓰나미 인가 보다. 제발 집 안까지는 들어 오지 말아야 할텐데 생각하기도 전에 물은 벌써 아주 갑자기 가슴까지 차 올랐다.
이런 아주 긴급한 상황에 뭘 챙겨야 하나. 정신이 하나도 없다. 가방에 뭘 넣어야 할까 생각할 시간도 없다. 그냥 몸만 빠져 나가야겠다 싶어서, 막 빠져 나왔다.
그런 와중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몸이 붕 떴다. 휴거인가 보구나. 아주 신기하고 이상한 느낌이다. 몸에 중력을 느낄 수가 없다.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휴거는 바로 지금이구나. 아래를 보니까 남은 사람들은 남았다. 그래서 나 지금 올라간다고 크게 외쳐 주었다. 지금 간다고, 저 위에서 보자고, 공중에서 보니까 올라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땅에 그대로 남아 있는 사람들도 많다.
공중에서 아주 높은 건물에 앉아 있는 남자와 마주쳤다.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쳐서, 이렇게 말해 주었다. 휴거에 대해서 아냐고. 지금 이것이 바로 휴거라고. 지금이 바로 휴거라고. 하나님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휴거가 되기를 원한다고.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주어야 한다고. 거기까지 보고 눈을 떴다.
알람에 놀래서 눈을 떴더니, 아주 생생한 꿈이었고, 휴거에 관한 꿈이었고, 마치 생생한 드라마 같은 꿈이었지만, 이 땅에서는 30분이란 시간이 흘렀다.
이것은 비젼이다. 휴거는 아주 곧 있다. 사람들에게 휴거에 대해서 알려 주어야 한다.
중국 대변인 전병서소장님
병서 고생만타
맞는게 윖네
공자가 말씀하시길 대세에 역행하는자는 다 죽으리라
제조업이 +라니 좋겠다. 하긴 돈없으니 중국산만찾게되더라.. 한국도제조가살아나야하는데
너무 결과론적이네요.....
전문가 맞음?????그냥 웃기기만한대??????
오히려 내수시장 키우는 기회로 열심히 살면 되지않겠나
ㅎ ㅎ 정말 웃음 밖에 안 나온다 경제학자도 사회주의인가 글로벌은 보지 않고 시진핑의 마음을 대변하는것 같다
1년뒤에 다시 뵙겠습니다
이분 중국분석 전문가 맞습니다.
불과 1년 전에도 중국경제 뮨제 없다고 그리 극렬하게 주장하던 전문가가 ...중국전문가냐??? 코미디도 이런 코니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