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단지 9510 세대 송파 헬리오시티 42평 탐방기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3 жов 2024
  • 안녕하세요. 터보832 입니다. 오늘은 서울 아파트 단지 중 최대 세대수인 헬리오시티를 둘러본 후기입니다. 헬리오시티는 9510 세대로 송파 가락시장역 앞에 재건축된 단지로 원래는 송파 시영아파트 단지였습니다. 단지가 너무 커서 끝에서 끝까지 걸어가는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비되었고 내부에 어린이집 7개가 자리 잡고 있어 슈퍼대단지의 장점들을 분명히 가지고 있습니다.
    송파 엘리트(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단지와의 비교, 생각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금 더 입지가 좋은 엘리트로 가느냐, 신축+슈퍼 대단지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헬리오로 가느냐는 같은 평형대라면 취향의 차이 같습니다.
    헬리오시티 하면 뺴놓을 수 없는게 상가에 대한이야기입니다. 현재 공실이 매우 높은 상태이고 기존의 상점들도 너무 높은 임대료 때문에 힘들어 한다고 들었습니다. 여러 기사들을 찾아봐도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언급이 있고요, 확실히 아파트 상가는 함부로 투자하면 안된다는 점을 상기시켜줍니다. 또한 헬리오시티 앞 꼬마빌딩들이 한 때 유행처럼 투자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대단지가 들어온다는 것이 꼭 바로 앞 상가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헬리오처럼 자체 상가가 매우 많고 단지가 너무 커 차를 타고 나온김에 차라리 롯데타워 등에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단지, 입지의 경우는 신중히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정답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 때 그 때 정부 정책에 따라 변화가 심하고 전문가와 비전문가와의 지식 차이가 가장 옅은 부분이 부동산 쪽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열심히 서치하고, 찾아보고 하면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분야라고도 생각합니다. 말로만 듣던 헬리오시티를 직접 다녀오니 제가 가졌던 작은 편견들이 깨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즐거웠던 임장기였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КОМЕНТАРІ • 1,1 ти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