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
- 262 196
CDWInternational
Приєднався 7 гру 2011
프라레일 R-05 R-15 복선 레일
오늘은 R-05 복선 곡선 레일과 R-15 복선 포인트 레일을 이용해서 복선 레일을 구성해봤습니다. R-05와 R-15 레일들은 모두 고양 스타필드 토미카·프라레일 코너에서 구매했습니다.
직선 레일은 단선을 그냥 나란히 깔면 되므로 굳이 복선 직선 레일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반면, 곡선은 복선 구성을 하기 위해 복선 외곽 곡선 레일을 따로 사게 되면 관리하기도 어렵고 헛갈리게 되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복선 레일은 곡선만 사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복선 역이 거의 포인트 레일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복선을 포인트 레일만큼 벌려주는 R-15 레일 부품 또한 필수겠지요.
다만 J-12와 J-28 두 개로 구성할 수 있는 역은 복선 레일 사이즈 그대로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 앞에 R-24 복선 포인트 레일을 앞뒤로 배치해줬더라면 더욱 실감났겠지만, 유감스럽게도 보유하고 있지 않네요 ^^..
J-16 복선 철도 건널목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복선에 어울리는 정경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조금은 심심한 한 바퀴가 됐습니다.
열심히 찬조 출연해 복선에서 달려준 친구들은 S-11 사운드 N700계 신칸센, S-15 나리타 익스프레스, S-57 특급 썬더버드, 그리고 KF-05 KF-06 컨테이너를 매달고 달린 JR 화물열차입니다.
부디 아기자기한 프라레일 복선 교행 영상을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선 레일은 단선을 그냥 나란히 깔면 되므로 굳이 복선 직선 레일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반면, 곡선은 복선 구성을 하기 위해 복선 외곽 곡선 레일을 따로 사게 되면 관리하기도 어렵고 헛갈리게 되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복선 레일은 곡선만 사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복선 역이 거의 포인트 레일 사이즈로 나오기 때문에 복선을 포인트 레일만큼 벌려주는 R-15 레일 부품 또한 필수겠지요.
다만 J-12와 J-28 두 개로 구성할 수 있는 역은 복선 레일 사이즈 그대로이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 앞에 R-24 복선 포인트 레일을 앞뒤로 배치해줬더라면 더욱 실감났겠지만, 유감스럽게도 보유하고 있지 않네요 ^^..
J-16 복선 철도 건널목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복선에 어울리는 정경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조금은 심심한 한 바퀴가 됐습니다.
열심히 찬조 출연해 복선에서 달려준 친구들은 S-11 사운드 N700계 신칸센, S-15 나리타 익스프레스, S-57 특급 썬더버드, 그리고 KF-05 KF-06 컨테이너를 매달고 달린 JR 화물열차입니다.
부디 아기자기한 프라레일 복선 교행 영상을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Переглядів: 2 730
Відео
프라레일 S-57 683계 특급 선더버드
Переглядів 3,7 тис.7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S-57로 출시된 JR서일본의 특급 전동차 선더버드(Thunderbird)입니다. 긴키(近畿) 지역과 호쿠리쿠(北陸) 권역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특급 전동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오사카나 교토에서 가나자와 방면으로 이동할 때 탑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타타(堅田)역이나 오미이마즈(近江今津)역 등 호서선의 역에도 시간대에 따라 정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토에서 가장 가까운 온천지로 우리나라 관광객이 많이 머무는 오고토온센(おごと温泉)역에서는 아쉽게도 정차하지 않습니다. AA형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프라레일 J-19 사운드 건널목
Переглядів 35 тис.7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J-19로 출시된 프라키즈 사운드 건널목입니다. 전동차가 진입하면 실제 음색과 유사한 경고음이 울리면서 LED가 교대로 점멸하게 돼 있어 아주 실감납니다. 프라키즈 한 명이 첨부돼 있어, 전동차가 통과한 뒤, 차단기가 올라가면 레버의 수동 조작으로 건널목을 건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정지 표시가 있는 차도로 같은 회사에서 출시한 토미카가 건널목을 건너갈 수 있습니다. 직선 레일 1칸 길이의 정경부품입니다.
프라레일 S-35 난카이 라피도(라피트)
Переглядів 3,3 тис.8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S-35로 올해 새로 재출시된 난카이 라피도 특급전동차(Rapid, 라피트)입니다. 간사이국제공항에서 오사카 난바역까지를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공항특급입니다. 올해 재출시되면서 종래의 C형 건전지 대신 AA형 건전지를 사용하게 돼 더욱 좋아졌습니다. 특색 있는 외형이 잘 살려져 있는 프라레일 전동차입니다.
프라레일 오다큐 로망스카 60000형 MSE
Переглядів 3,1 тис.8 років тому
품번 없이 출시된 프라레일 오다큐 로망스카 60000형 MSE입니다. 미려한 외관과 함께 선두부에 달려 있는 라이트가 인상적인 프라레일 전동차입니다. 신주쿠역에서 마치다역과 오다와라역을 지나 온천관광지로 유명한 하코네유모토역까지 특급으로 직통 운행하는 전동차입니다.
프라레일 J-25 교상역
Переглядів 2,7 тис.8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정경부품으로 출시된 J-25 프라키즈 교상역입니다. 1선의 선로가 역사 밑으로 통과하고, 프라키즈는 계단을 따라 역으로 올라와 개찰구를 통과해서 다시 계단을 통해 승강장으로 내려가는 구조입니다. 아주 재미있게 묘사돼 있습니다. R-22 Y자 포인트 레일을 사용해 단선 철도의 틈을 벌리면 역 외곽으로 지나가는 통과 선로를 구성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프라레일 J-10 신호기
Переглядів 1,5 тис.8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정경부품 중 J-10 신호기입니다. 스톱레일 측면에 건전지로 작동되는 신호기가 있어, 스톱 여부에 따라 신호등이 적색~녹색으로 바뀝니다. 건전지는 AAA 사이즈 건전지 2개를 사용합니다.
프라레일 J-12 과선교
Переглядів 2,2 тис.8 років тому
J-12 과선교와 J-28 프라키즈 역 세트 2개를 사용해서 제작한 역입니다. 실제로 상대식 승강장으로 건설돼 있는 현실의 역에서도 과선교를 통해 선로와 승강장을 넘나들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프라레일 S-15 나리타 익스프레스
Переглядів 7 тис.9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S-15로 출시된 나리타 익스프레스(Narita Express, NEX)입니다. 일본 간토의 관문 나리타 국제공항과 도쿄 도심을 지바 현을 거쳐 연결합니다. 최고 속력이나 도쿄까지의 소요 시간은 경쟁 노선인 케이세이 전철의 스카이라이너에 밀립니다만, 거미줄처럼 뻗어 있는 JR노선을 활용해서 도쿄역이나 신주쿠역, 시나가와역 등 도쿄 도심 깊숙이까지
프라레일 S-37 오다큐 로망스카
Переглядів 3,2 тис.9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S-37로 출시된 오다큐 전철의 50000계 전동차 로망스카입니다. 신주쿠와 하코네유모토 사이를 운행하는 관광 특급 전동차입니다. 2층 전망석으로 돼 있는 전면부가 인상적입니다.
한국의 프라레일 韓国で プラレール
Переглядів 27 тис.10 років тому
한국에서는 C형 건전지를 판매하거나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AA형 건전지를 사용하는 차량과 정경부품 등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등장한 차량은 S-02 신칸센 500계, S-11 신칸센 N700계, S-54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이며, 등장한 정경부품은 터미널 스테이션, 자동 교행 역 등입니다. 프라레일이 한일 양국간 우호의 철길을 놓게 되기를 바랍니다. 韓国では 単2乾電池を ほとんど 使用しません。 それで 単3乾電池を 使用する 電車と情景部品だけを 使用しました。 使用する電車は S-02 新幹線 500系、 S-11 新幹線 N700系、 S-54 京成スカイライナです。 そして 情景部品は 大きなドームのターミナルと自動りかえ駅です。 プラレールが 日韓友好の 線路に なることを お願いします。
프라레일 R-10 유턴 레일
Переглядів 5 тис.10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R-10 유턴 레일입니다. 진입한 전동차가 한 바퀴 돌아 반대 방향으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전동차의 진행 방향을 바꿀 때도 유용합니다.
프라레일 자동 교행 역과 닥터 옐로우 세트
Переглядів 4,6 тис.10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세트로 발매된 자동 교행 역과 닥터 옐로우 세트입니다. 자동 교행역은 섬식 승강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쪽 플랫폼에 열차가 도착해 정차하면 자동으로 다른 쪽 플랫폼의 열차가 출발하게 되어 있어 단선 선로로도 2대의 전동차를 자동으로 교행시킬 수 있습니다. 함께 포함돼 있는 닥터 옐로우는 정식 명칭은 신칸센 925계 검측차량으로, 신칸센 선로를 주행하며 소음이나 진동 등을 체크하는 역할을 합니다. 선로를 검측하고 유지, 보수 지점을 판단한다는 점에서 '철도의 의사'와 같아 '닥터'라는 별칭이, 그리고 승객들이 일반 신칸센 전동차로 착각하고 탑승하지 않도록 외양을 노란 색으로 도색한 것에서 '옐로우'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프라레일 J-13 J-26 도시 역 및 지하 역
Переглядів 6 тис.10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J-13 도시의 역과 J-26 지하의 역입니다. 도시 역과 지하 역은 단독으로도 발착 및 승하차 등 역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만, 부품에 홈이 파여져 있어 J-13과 J-26을 아래 위로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2층의 역이 되어 고가를 통해 윗층의 J-13으로 선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역사에 있는 계단이 위 아래로 세련되게 연결됩니다. 길이는 직선 레일 1칸 길이입니다.
프라레일 대형정경 "큰 돔의 터미널 스테이션"
Переглядів 21 тис.10 років тому
프라레일 대형정경부품으로 출시된 "큰 돔의 터미널 스테이션"입니다. 역사 1층에 복선 선로가 있고, 2층으로는 신칸센 등 고속 전동차가 지나갈 수 있는 돔형 플랫폼이 있어 총 3개 선로가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선로 창작의 묘미가 있습니다. 또, AAA 건전지를 넣으면 역사의 구내 방송이나 전동차 발착음, 문 개폐음 등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0:00~ 일본 도쿄 지하철을 세차하는 과정
나도기차타고싶어요
최고죠 ^^ ㅎㅎㅎ
근데 저렇게 복잡하게 구성하면 설치할때나 해체할때나 복선레일이나 두배길이레일이 왜 나왔는지 알거같아요.
나중에 치우고 정리할 때 너무 복잡... ㅠㅠ;;
좋아요.
고맙고 감사합니다 ^^
저는 코리폴TV부계입니다 제 유튜브에 프라레일 영상을 올렸는데 한번시청해주면 대단히감사하겠습니다~
아아니?! 액션스테이션을 마련하셨군요, 부럽습니다! 도쿄역 신칸센 동영상을 보니 도쿄에 가신 김에 구해오신 모양이네요. 잘 봤습니다 ^^
근데 저 클리어돔 이름이 뭔가요?
지난 2013년 7월에 출시됐던 '큰 돔의 터미널 스테이션(おおきなドームのターミナルステーション)'입니다. 해당 상품은 현재는 단종됐으며, 그 대신 2017년 7월부터 '오늘부터 내가 역장, 액션스테이션(今日からぼくが駅長さん! ガチャッと!アクションステーション)'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액션스테이션'은 기차 진입 선로도 4개로 늘어나고, 스크린도어가 설치되는 등 훨씬 개선된 상품이므로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가 작년에도 가고 요번에도 도쿄를 또 다녀왔는데 프라레일을 많이 구입했습니다 사운드야마노테선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게이힌도호쿠선 게이큐선 프라레일 사운드 지하철등 많이샀어요 토미카도 좀샀고 프라레일을 많이 샀어요!!
아주 잘하셨습니다. 기대되네요~^^
요즘 영상 안올리시네요? 올려주세요!
요즘 좀 바빠서요 흑흑 ㅜㅜ 분발하겠습니다 ^^!
신칸센 갔고싶어요
스타필드 토이킹덤 같은 곳에 가서 사시는 게 가장 좋겠지만... 주변에 없다면 온라인 구매는 어떨까요 ^^
He is a railway fan of Japan. I am glad to come out of Odaka's car which is my local route. Thank you!
My pleasure! Thank you for visiting :) ありがと うございます。
@@CDWInternational No matter what!
뭐야
프라레일요 ^^
뭐긴 뭐야 프라레일이지
부럽다 저긴는역 고양스타필드파나요???
등장한 역은 J-12 과선교와 J-28 프라키즈 역 세트 2개를 조합해서 만든 역인데요…… ua-cam.com/video/6qPT56qVYQI/v-deo.html 여기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전 집이 좁아서 프라레일은 넘쳐나는데ㅠㅠ 저렇게 만들수 없어요.
조그맣더라도 아기자기하게 구성해보시면 좋을 거에요 ^^
@@CDWInternational 네 ㅎㅎ
@@Kr_pltv ^^
고양스타필드에 토미카프라레일 샵이 생겨서 프라레일 마음껏 살수있게됬어요
정말 잘된 일이죠 ^^ 마음껏 구매합시다!!
와 액션스테이션의 선배 큰돔의 터미널스테이션 이다ㅠㅠ
코리폴TV 큰 돔;;
하이브리드 기관차 너무 부럽네요.
김치냠냠 근데 영상에서도 보셨겠지만, 하이브리드 기관차가 좀 느립니다;;
CDWInternational 저는 화물열차를 좋아헤요. 근데 1대도 없어요.
김치냠냠 저도 그건 일본에 갔을 때나 요도바시카메라나 토미샵에서 사왔네요 ㅜㅜ
오랜만에 올리시네요.
김치냠냠 자주 돌리고 싶은데... 여의치가 않네요 ㅜㅜ
저 지금 일본이라 액션스테이션도 구하고 신칸센 게이큐선 프라레일도 사고 건널목 토미카도 샀어요.
리폴TV코 오오 축하드립니다. 정말 기쁘시겠어요 ^^ 저도 그 마음 알죠 ㅎㅎ
CDWInternational 도쿄역 신주쿠에서 토미카프라레일샵 다녀오고 E5계 E2계 E6계 E7계 도카이도 700계 신칸센 나리타익스프레스도 보고 게이큐선도 탔어요!
리폴TV코 아, 프라레일샵! 거기 정말 좋죠 ^^
저거 사람도 같이 있으면 엌케 될까욬ㅋㅋㅋㅋㅋㅋ
2호선 내선순환 그건 안됩니다 ㅠㅠ 사람이 치이니까요 ㅠㅠ
CDWInternational (주륵) 근데 건널목 어디서 사셨나요
2호선 내선순환 지난주 고양 스타필드 3층 토이킹덤에 갔을 때, 쌓아놓고 팔고있던 것을 보았습니다 ^^
너무 멋져요..
한국에선 볼 수없는 신기한 기차네요
유리터널 통과할때 현실감이 대박이어서 입이 벌어졌네요..저는 프라레일이 하나도 없어요..어제 하나 50000원짜리 배달시켰네요 이거부터 차근차근 모아야겠지요! 대단하세요
건널목이 너무 현실감 있어요 구독 좋아요 누르고 가요
다하리 감사합니다. 저도 맨처음에 건널목 경고음을 듣고 실감나는 소리에 정말 놀랐었습니다 ^^;;
우와~ 너무 멋져요! 대단하세요 저도 프라레일 모아볼꺼에요
다하리 아유 과찬의 말씀이십니다... 다하리님께서 모으시기 시작하시면 더 멋지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기대하고 지켜보겠습니다 ^^
누리로인줄 알았습니다.ㅜㅜ 저건널목모형 갖고싶네요.ㅜㅜ
정민 많이들 그렇게 생각하시더라고요 ㅜㅜ 꼭 가지시는 날이 오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토미가조아해요^^ 등록을해주세요^^
みらいです Mirai Channel 반갑습니다^^ はじめまして。 프라레일을 사랑하는 공간입니다^^
앞1호선
장잼홍화 ^^;
원래는 683계의 원래 형태인 681계는 호쿠호쿠선에서 특급 "하쿠타카"로 협궤에서 160km/h를 영업운전하는 일본 신기록을 세웠으나, 결국 이용객 감소로 인한 유지비 부담과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이 된다는 등의 이유로 인하여 2015년 3월 13일 마지막 운행을 한 뒤, 호쿠에츠 급행에서는 소유하고 있던 683계와 681계를 전부 JR 니시니혼에 양도하였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160km/h로 시원하게 질주하는 681/683계를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특급 "하쿠타카"에게 애도를 표하며...
참고로 "하쿠타카"란 이름은 JR 니시니혼과 JR 히가시니혼이 공동 관할하는 "호쿠리쿠 신칸센"의 완행형 열차 이름으로 번경되었습니다.(호쿠리쿠 신칸센은 호쿠호쿠선이랑 비슷한 구간을 달리기 때문에 JR이 호쿠에츠 급행을 죽이기 위해 만들었다는 카더라도 있습니다) 산요/큐슈/도카이도 신칸센의 "코다마"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듯.
photo shop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형태의 간선/지선/관광특급들이 있었으면 하네요 ㅎㅎ
일단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지선은 보통 인접하지만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화물을 수송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운영되는 편이라서 새로운 노선이 여러 가지 생기지 않는 한 힘들 것 같습니다. 간선은 요즘들어 원래 도시간 간선(?)취급을 받았던 동해남부선이나 인천-서울로 연결되는 노선등등이 전철로 바뀌고 있는데, (동해남부선을 예로 하자면)지금은 동해남부선에 신호소가 없어서 역이 대피선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철역에서 뒤에 무궁화나 ITX-새마을이 온다면 조금 많이 정차합니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뒷차까지 느려지고요.(신호때문에) 나중에 신호소가 많이 생기면 서울쪽의 간선전철 (수도권 전철이 인천부터 대전까지 운행하니)처럼 급행이 꼭 생기리라고 생각합니다. 관광특급은 관광용으로 기존선을 이용하는 특급은 "해랑" 밖에 없지만, 아예 관광을 위해서 새로 노선을 짠 경우는 많습니다.(KR이 왜 그렇게 돈낭비를 하는지는 밑에 있습니다 다만 기존선을 이용하면 부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텐데요 아쉽습니다)S-Train이라든지 남도해양관광열차라든지 O-Train이라든지 있습니다. 일본처럼 기존선을 이용하여 관광용으로 사용하는 열차가 있으면 새로 노선을 까는 돈도 절약되면서 수익도 늘어날텐데 왜 그걸 안하는지는 일단 주요노선 다이어가 오밀조밀해서 "저희 열차는 새마을호 통과를 위해 잠시 정차하겠습니다" 같은 것이 매우 많습니다 그런데 급행등급이나 특급이 더 생긴다면, 결국엔 100km을 가도 3-4번은 신호대기 할 겁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다이어도 끊기게 될거고요. 아무튼 아쉽긴 아쉽습니다
photo shop 탁견이십니다.
어우...이 영상보고 나리타 익스프레스+더블 레일 세트 샀는데....(대만족)
UA-cam 민트 프라레일 나리타익스프레스의 세계로 오신걸 환영합니다 ^^ 제 영상이 만족스런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니 기쁘네요 ^^!
저는 내년에 일본가서신칸센 타요^^
코 리폴TV koriPolTV 좋으시겠습니다 ^^ 특급이나 급행전동차도 많이 타보세요~
CDWInternational 신칸센 많이 보고왔어요
안녕하세요 나도 같고있는 디럭스 건널목이당
코 리폴TV koriPolTV 그러잖아도 인상깊게 잘 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철도 유튜브 tv 반갑습니다 ^^
잘만드셨네요!!!
제드런 감사합니다 ^^!
레일 멋있게 잘만들었네요!!!!^-^
저도 700계 오리지날프라레일 샀답니다!
트리플 TV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프로필사진도 좋아보이네요~
저 프라레일 부족해요!
코 리폴TV koriPolTV 요즘 티아츠코리아에서 물량을 많이 풀기 시작했더군요... 다행입니다
애초에 타카라토미가 일본꺼고 토마스도 프라레일이니까 일본꺼 이것도 일본꺼 신칸센도 일본 껀데 뭔솔임
나리타익스프레스가 하는말 나리타 익스프레스:나는 부자다!!!
호선 7041편성 7 으흐흐흐 일본 도쿄에 갈 때 나리타공항으로 떨어지면 자주 타게 되는 전동차죠? 부자일 수밖에 없겠네요!
저건 일본꺼임
ㅋ
+유영미 ㅋㅋ
도카이도 700계 신칸센 전동차
+5809 포스트 TV ^^
프라레일 73개 정도 있었는대..41개만 남았네요ㅠ
+YT병아리 다 어디 갔나요? 안타깝네요 ㅠㅠ
"종점 오사카 입니다."가 아니라 종점 하카타 입니다."같은대..
+YT병아리 오사카 다음에 하카타라고 안내방송이 나와요 ^^
프라레일 나리타 익스레스 이네요. ㅎㅎ 저는 700계 신칸센 큐슈 신칸센이 있어요.
항상 올리시는 프라레일 관련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700계 큐슈 신칸센이라면, 그 사운드 나오는 모델 말씀하시는 거지요?
이거 어떻게 다 모았어요.
+유영미 저도 힘들었어요 모으느라고 ㅠㅠ
+유영미 조금 남는 프라레일도 있는데, 필요하시면 보내드릴까요
CDWInternational 저 부족해요!
CDWInternational 저 부족해요 조금 드릴수있나요?
CDWInternational 네!...
갑고싶다~~~
함께 해봐요... 우리나라에서 프라레일 대중화를 위해서~!
오오 프라레일 멋지네요^^ 그리고 레이아웃도 좋고..추천 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카토 제대로 된 모형을 쓰시네요.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