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
- 1 222 972
지식뭉치
South Korea
Приєднався 3 лют 2023
문의 : jisikmungchi@gmail.com
한국인과 닮은 소수민족 ‘묘족’, 묘족은 고구려의 후예일까?(동북공정 반박의 근거)
중국 한족의 압박으로 중국 각지 및 전 세계로 이주해 살고있는 민족이자
고구려의 후예라고 추정되는 또 하나의 민족인 '묘족'. 이들은 고구려 역사를 중국의 역사로 편입시키려는데 정면으로 반박할 수 있는 존재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중국 소수민족 먀오족은 고구려 후예" 부산일보(2011.01)
"동이족 치우의 후예, 묘족의 역동성" 코리아히스토리타임즈(2021.12)
“中 남부 먀오족은 고구려 후예다” 서울신문(2011.01)
"'우결'의 묘족이 고구려 유민이라는 걸 알까" 데일리안(2016.05)
고구려의 후예라고 추정되는 또 하나의 민족인 '묘족'. 이들은 고구려 역사를 중국의 역사로 편입시키려는데 정면으로 반박할 수 있는 존재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중국 소수민족 먀오족은 고구려 후예" 부산일보(2011.01)
"동이족 치우의 후예, 묘족의 역동성" 코리아히스토리타임즈(2021.12)
“中 남부 먀오족은 고구려 후예다” 서울신문(2011.01)
"'우결'의 묘족이 고구려 유민이라는 걸 알까" 데일리안(2016.05)
Переглядів: 42 486
Відео
지구에서 한국과 가장 유사한 민족, 고구려의 후예라고 불리는 ‘라후족’
Переглядів 838 тис.Рік тому
우리와 생김새는 물론 식습관, 문화도 비슷하고 심지어 언어까지 유사한 소수민족이 있다고 합니다. 그 민족은 바로 라후족. 우리와 너무 닮아있는 모습에 놀라움을 자아내는데요. 어쩌면 이들은 우리와 조상이 같은 우리민족일수도 있지 않을까요? 참고문헌 미얀마에서 온 편지 라후족, 고구려의 후예인가? (2017.10 일요신문) 고구려 후예로 밝혀진 소수민족 라후족(2017.09 중도신문) 김병호, 라후족의 기원에 관한 연구, 남방문화 1호(1995 남방문화연구회) 수만 리 떨어진 高山族의 체질·언어· 문화가 우리와 이렇게 비슷하다니(2003.04. 월간조선)
중국과 인도가 국경에서 싸우는 진짜 이유 / 중국과 인도의 전쟁 역사
Переглядів 280Рік тому
#중국 #인도 #중인전쟁 #국경분쟁 끊임없이 발생하는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 대체 왜이렇게 싸우는건지 알아봤습니다. 얼마전, 세계인구수 순위 1위가 중국에서 인도로 바뀌었죠. 인구수 1위와 2위의 싸움 결국 누가 이길까요? 두 나라는 화해할 수 있을까요?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조선 선비가 18세기 일본 여행하며 남긴 기록
Переглядів 4,4 тис.Рік тому
옛날 옛적에 우리 조상님들이 일본에 문화사절단으로 파견되어 갑니다. 거기서 일본 광경을 보고 놀라 자빠지시는데요. 그 기록들을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많이 당황하셨을 우리 조상님들이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참고문헌 "일본에 전해준 우리 문화" I 동북아 역사넷 "조선통신사, 원한보다 일본과 소통하다"I 아틀라스뉴스(2019.07) "영롱하게 빛났던 한·일 교류의 순간" I 시사IN(2019.08) 『조선통신사 일본과 통하다: 우정과 배신의 오백년 역사』 손승철, 동아시아, 2006 "일동장유가", 김인겸 "해유록", 신유한
중국황제들의 삶은 과연 행복했을까?
Переглядів 5 тис.Рік тому
중국황제들의 일상을 알아봤습니다!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삶과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권력을 가진 삶은 과연 행복했을까요?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참고문헌 "늘 감시 받았던 황제, 대통령은?" I 프레시안(2016.04) "중국 황제의 행복지수는?"[한인희의 중국 역사의 뒤뜰] I 프레시안(2016.03) "강희제" 인물세계사(2009.08) "건륭제" 인물세계사(2010,05) "'중국황제의 죽음' 그것이 알고싶다" I 충청일보(2016.09) "평균 수명 38세…중국 황제가 단명한 이유는" I 중부일보(2016.09)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스턴트, 라면의 역사와 흥미로운 오해들
Переглядів 3,6 тис.Рік тому
전국민이 사랑하는 국민 식품, 라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맛 없을 땐 라면 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지금처럼 라면이 우리 곁에서 오랫동안 있어주면 좋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참고문헌 "삼양 역사관 - 이건 전중윤- 삼양라면의 탄생" l 삼양식품 홈페이지 "삼양 역사관 - 삼양식품의 역사, 우지사건" l 삼양식품 홈페이지 "[라면로드] 라면의 역사-1963년 국내 첫 라면 출시"(중앙일보,2018.08) ‘소기름은 죄가 없다’…삼양 몰락시킨 ‘우지파동’[그해 오늘](이데일리,2022.11) 당신이 오해하는 라면의 '억울한 누명'(아시아경제 2020.10) 기록으로 만나는 대한민국 혼분식장려 - 콘텐츠 목록 I 국가기록원
예쁘기만하면.. 한국사 최악의 폭군
Переглядів 60 тис.Рік тому
현시대에 태어나면 절대로 안되는 우리 역사상 최악의 왕. 충혜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당시 고려시대가 다른 나라(원)에 압박이 심하던 때라 어렸을 때부터 엇나갈 수 밖에 없었다고.... 하기엔 너무 심한 모습을 보였던 것 같습니다. 보시기에 너무 자극적이지는 않았을까 걱정이 됐는데요, 그래도 우리 역사이기에 한번 다뤄봤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참고문헌 '충혜왕- 방탕한 행동을 일삼았던 원 간섭기의 고려 왕 ' l 김용만 l 인물한국사 '충혜왕' l 두산백과 두피디아 "'기황후'의 실제 주인공 충혜왕…패륜과 막장, 그 비극적 운명"(머니투데이,2014.06) "죽은 아버지의 여자 건드린 아들... 자기 무덤 팠다"(오마이뉴스,2013.11) "고려사(高麗史)" "...
중국 황제들은 엄청나게 많은 음식을 어떻게 다 먹었을까?
Переглядів 210 тис.Рік тому
중국 황제들의 사치스러운 식사문화와 잔반은 어떻게 처리했을지 자세히 파헤쳐보았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헌 “중국 황제가 찾은 최고의 음식은? | 한인희의 중국역사 뒤뜰“(프레시안, 2016.04) ”황제가 먹고 남은 음식은 어디로 갔을까? | 한다인 | 네이버 포스트 시리즈“(차이나랩,2020.02) “이틀간 100가지 황제의 식사 만한전석을 맛보다”(주간조선, 2010.11) “사흘동안 180개 요리가 나오는 잔칫상 만한전석”(경향신문, 2015.09)
죽음과 맞바꿀 맛, 복어 식용의 역사
Переглядів 38 тис.Рік тому
맹독을 지닌 천상의 맛, 조상들이 목숨과 바꿔 먹었던 생선 독때문에 손질부터 조심해야하는!! 복어에 대한 역사 이야기입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한 번 눌러주세요:)
조선시대에는 왜이렇게 많이 먹었을까? / 놀라운 조선시대 식사 문화
Переглядів 11 тис.Рік тому
조선시대 우리 조상님들은 매일 먹방을 찍을 정도로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선시대먹방 #조상님들클라쓰
황제 상 차린다는 핑계로 지들이..?
절라가 꿀꿀이죽의 원조?
만한전석은 중국 식당에서 만들어낸 허구에 가깝다. 중국 문화는 문화혁명때 멸절됫다.
사치지만 저렇게 안해서 먹고 탈이라도 나거나 죽기라도하면 수백명부터 수만명 수백만명까지 죽어야 했으니 당연한건가..
유전자 검사로 알수 있는 것임
이런데 관심 있으면서 막상 중국 조선족이 한국오면 또 차졀하고 욕하고.. 이게 현대 한국인의 문제지..
나는 어렸을떄 방송에서 묘족나온걸 잠깐봤었는데 그떄당시에 혹시 서해쪽에있는사람들이 저 사람들이원류아닌가 그래 생각을많이했었지.. 월봉위즈덤
묘족의 독립을 응원합니다. 묘족은 중국인이 아닙니다.
환국.배달 고대의 우리나라 잊혀져가는 역사.
나는 조상님들에 비하면 적게 먹는거였구만
고구려 유민의 후예들입니다
울나라 조선 왕들도 저랬다 들었음. 솔까 저런 생활 좋아하는건 세종대왕님뿐...
저건 청왕조얘기지요. 다른 왕조들은 저렇게 빡쎄게하지 않았어요. 유독 청왕조만 바빴습니다. 적서도 없었고 장자계승도 없었고 오로지 능력을 보고 황제가 되었던게 바로 청왕조예요. 그래서 청왕조 황제중 암군이 없었던 이유지요.
만력제 : 인생 힘들게 사네?
사실상 같은 민족임
여러소리 필요없고 DNA검사 해보면 간단한데....
묘족은 .... 신라와 동일한 민족이다 ... 고구려는 아니다 .... 초나라는 묘족 과 신라의 조상이다 ... 신라왕 석탈해가 있고 .. 묘족 석씨가 신라와 석탈해의 후손이다 .. 묘족이 왜 신라왕 ? ㅋㅋㅋ 같은 민족이다. 중국이 고구려 와 백제를 자기네 역사라 하여 .. 중국아이들에게 현재지금 가르치고 있음 .. 그래서 묘족을 고구려 후손이라고 뻥치고 왜곡하고 있음 ... 한국은 신라를 이어받고 있는 나라라 .. 신라 와 묘족의 관계를 끊어내려고 .. 일부러 고구려 후손이라 뻥치고 왜곡하는것이다 .... 초나라의 후손은 신라 와 묘족이다 .. 또 신라는 통일한 진나라의 후손이고 .. 신라의 김씨 와 가야의 김씨는 위대한 김씨 소호금천씨의 후손이고 투후김일재의 후손들이다 ...중국내 모든김씨는 투후김일제의 후손이다. 묘족은 신라와 동일한 민족이고 .. 대륙을 통일한 진나라 와.초나라의 후손이다.
1:02
묘족의 조상이 우리와 같은 치우라고 합니다. 먼 옛날 헤어진 동포인 셈이죠. 그들도 우리와 같은 김치 같은 발효 음식을 먹는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1인칭 n은 변치 않는다고 하네요
묘족한테 너희는 고구려유민이야 하면 욕쳐먹습니다
묘족이 고구려 유민이라는 설은 희망고문. 고구려 정체성이 없는 독립민족이고 고조선시기에 이미 동이족과 묘족을 구분하고 있지요.
백제의 유민인듯 합니다. 과거 백제의 영토가 저쪽이었으니... 우리역사에 지명과 백제의 유적이 저쪽에 남아 있으니 ...저들은 우리의 백제에 유민이 확실함요.
[중국 & 한자의 기원] 요순시대부터 청나라까지 모두 동이족이 통치하였으며, 화하족(華夏族)은 중국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의 원류가 되는 민족으로 '중화'(中華) 또는 '화하'(華夏)라는 말은 화하족에서 유래한 말로서, 근대 중국(1949년 마오쩌둥 이후)을 일컫는 말입니다. 모택동이 문화대혁명(1966~1976)이란 미명하에 기존의 관습과 문화를 모조리 부정하여 의사, 교수, 기술자, 지식인, 자본가라 폄하하여 수천만 명을 학살하면서 공자 묘를 헐어버리고, 전통 예술품, 서적 등 수많은 문화재도 깡그리 불태워버리는 등 중국의 문화를 모조리 말살시킨 운동을 벌였습니다. ※ 동이족의 흔적을 지우기 위함. 夷: 大 + 弓 (큰 활을 잘 쏜다) 東夷族: 큰 활을 잘 쏘는 동쪽의 겨레. ● 공자 曰 "도가 행하여지지 않으니 나는 군자 불사지국 (君子 不死之國)인 선조의 땅 구이(九夷: 동이의 다른 이름)에 가고 싶다"하고 바다에 뗏목을 뛰웠다. ●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은 전라북도 김제 사람으로 일월교(日月敎)의 신도로 있다가 교주가 되어 그 세력으로 나라를 세워 일월(日月)을 합쳐 국호를 명(明)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중국에선 파룬궁 등 종교를 탄압합니다. ● 청나라 건륭황제가 국력을 기울여 편찬한 중국 사료의 보고 '사고전서'에 중국이 역사상 동이족이었다는 사료가 차고 넘칩니다. [山海經] 十八卷 海內經 東海之內 北海之右 朝鮮 海之內東西二萬八千里 地方三萬里 南北二萬六天里 산해경 '조선의 경지는 동서 28000 리, 지방 30000 리, 남북 26000 리다' ● 영조 "세자(사도세자)가 얼마나 용맹한지 언월도를 휘두르며 얼음 바다를 뛰어 다닌다" ● 조선실록에 '극광(오로라)이 177회 관측되었다'고 기록. ● 이병도(서울대 역사 교수)가 '식민사관'을 가르쳐 우리나라의 역사는 한반도로 고착됨. 우리나라 초대 문교부 장관 안호상(1902~1999) 박사가 장관시절 중국의 세계적 문호 임어당(林語堂 1895~1976)을 만나 "중국이 한자를 만들어 놓아 우리 한국까지 문제가 많다" 임어당이 놀라면서 "그게 무슨 말이오? 한자는 당신네 동이족이 만든 문자인데 그것도 아직 모른단 말입니까?" 대구대 교수가 북경대 교수에게 '문자 세미나'에서 "중국은 한자를 만들어 자랑스럽겠습니다?" 북경대 교수 "한자는 당신네 선조 동이족이 만든 글이다" 한(漢 은하수 한): 한성, 한양, 한문 등 한(韓 나라 한): 한강, 한식, 한지, 한복 등 모두 우리 고유의 것입니다. ● '갑골문자는 은나라가 만들었고 은나라는 동이족이다'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왜 언어가 다르냐..묘족 언어가 한귝어랑 닮았나요
고구려가 북경 일대를 지배했단걸 모르고 반도 사관에 사로잡혀 있다면 왜 저기에 고구려 후예가 가 있는지 이해하기 힘들겁니다.
원래 대륙쪽에 우리 조상인 동이족이 살고 있었기에 그사람들이 대륙전체에 흩어져 살게 됐을 가능성은 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나라의 흥망성쇠도 많았고 수천년동안 그렇게 지내왔으니 우리와 비슷한 풍습 언어를 가진 민족들이 대륙쪽에 많은건 신기한 일이 아니지..
이민청에 묘족 지역에 결혼 안내소 만들자 학자라고 자부하는사람들 저런데 가서연구하고 결혼알선하자 우리도 궁궈 같은 아래가 터진 바지를 애들한테 입혓다 벌리고 싸라고
신라 후예 또는 백제의 전라(전부벗고다니는)도의 후예
지랄한다 나너 쓰는 민족 전세계 널렸다
배달국 치우(전쟁의신 옛 구려), 어머니는 하백(강의신,황화:압록강)딸 바다용왕 유화,아버지 천제 옥황상제 아들 해모수
다 맞습니다. 사실입니다. 고주몽이라고 알고 있는데... 고구려이라고 있다고 다 사실입니다. 묘족는 고구려입니다. 7세기 당나라전쟁하고 패됐습니다. 강제로 가고 저기서 중국남부과버마,라오스가 이사가고 있습니다.
역사왜곡하지마!
Dna검사 ㄱ
🌺묘족.고구려 치우천황의 후예
묘족은 고구려랑 아무 상관없다.
중국인들 발작 합니다 ㅋㅋ 그냥 냅둬요 지들 민족이라는데
묘족, 만주족 거란족과 닳았을뿐....
근데 저당시 우지파동으로 그리 큰 손실을 봤으면 법원에게 피해보상(손해보상)청구는 안했나요?충분히 받을 사유가 된다고보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시간끌고 언론으로 모든걸 망쳐놨으니
낙원 오사카설 ㅋㅋ
러시아는 추운데 따뜻한 국물이 땡기겠죠,어묵이랑 떡볶이 처럼.
중국 소수민족은 한결같이 바다민족처럼 생겼음
묘족은 고조선이전부터있던민족임 ㅋ 즉 한국은 중국땅이다 이말하고싶은거아님? 한국도 중국소수민족중하나이다 이논리로 중국이 동북공정하는데 그런내용인데 중국이동북공정이 묘족이랑 고구려랑 비슷해서 중국 소수민족으로 분류한다고하는데 무섭다 한국이랑 유전적으로 제일비슷한건 페르시아족이지
국가차원에서 고구려 후손들 지원또는이민 희망하면 받아줬으면..인구.인력 1석3조
화전민이 저기까지 갔다니.
요세 유전자 검사비도 싸던데 유전자 여러명 검사 해보고 미토콘드리아 추적 해보면
다 오라고 해줘요, 지방에 빈집 많으니..
คนเกาหลีไม่รู้หรือไงว่าคนเอเชียประเทศอื่นก็กินผักดอง ไม่ใช่แค่คนเกาหลีที่กินผักดอง การละเล่นของชาวลาหู่ก็คล้ายกับการละเล่นของคนเอเชียทั่วไป ลูกข่าง โยนหิน เป่ายิ้งฉุบ ประเพณีตำข้าว การไหว้ผี และพวกเขาพูดภาษาตระกูลเดียวกับทิเบต DNA ก็ใกล้เคียงกัน เขาก็เคยบอกว่าอพยพมาจากทิเบตจนมาอยู่จีน ก่อนที่จะอพยพอีกครั้งไปยังหลายประเทศ ผู้เชี่ยวชาญเกาหลีคือมั่วละ จะให้เขาเป็นคนโกรคูยอให้ได้เลย 555 ก็ไม่ได้มีความรู้เกี่ยวกับประวัติศาสตร์เอเชียประเทศอื่นไง
한국인들 중에선 이렇게 말도 안 되는 내용으로 자국에 자긍심을 느끼며 기뻐하는 부류가 있습니다. 많은 개체가 그러는 것은 아니므로 무시하십시오. 😅😅
고구려 백제는 북방오랑캐들이고 신라만이 우리민족이다 멸공~!
내 몸에는 여러 부족의 유전자가 뒤섞여있을 것이다. 한민족(조선) + 일본 왜족(죠몬) + 만주족 + 중국 한족 + 몽골족 + 기타등등
한반도에서 인도까지 이어진 거대한 국가가 백제였다. 책 쉽게 쓸 수 있는 글 잉글을 보면 그 이유를 잘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