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매거진 '뮤브' MUVE
뮤직 매거진 '뮤브' MUVE
  • 88
  • 51 343
66회 - “음악에는 무엇보다 마음이 담겨야 해요” (with 나상현씨밴드)
뮤직 매거진 뮤브 66회 (with 나상현씨밴드)☘️
“음악에는 무엇보다 마음이 담겨야 해요”
방송 내용
◆ 다이브 인투 뮤직 - 나상현씨밴드
뮤지션을 직접 모시고 이야기 나누는
뮤브의 인터뷰 코너 “다이브 인투 뮤직”🤿
오늘은 세 번째 앨범 [CLOVER]를 발표한
나상현씨밴드와 함께 합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나상현씨밴드는
정규 3집 [CLOVER]를 ‘0.5’에서 ‘2.0’까지,
네 조각으로 나눠 발표하면서
팀의 지난 10년을 고감도의 16곡에 담았습니다.
뮤브에서는 새 앨범 [CLOVER]의 흐름에 따라
이들의 지난 이야기를 돌아봤는데요,
음악과 우정으로 똘똘 뭉쳤던 초창기부터
넘치는 패기와 은근한 인정 욕구가 공존했던 중반기,
다시금 미래를 기약하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나상현씨밴드가 걸어온 길을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왁자지껄하게 나눴습니다🤣
나상현씨밴드의 베이시스트 백승렬 씨는
방송에서 이런 얘기를 했어요.
“다 필요 없고 음악은 진짜 마음이다!
음악에는 무엇보다 마음이 담겨야 해요.”
무엇보다 음악을 향한 진심으로 달려온
나상현씨밴드의 지난 10년!
뮤브에서 즐겁게 함께 돌아보시고요,
방송 마지막엔 “2024 뮤브 파티”의 스페셜 게스트
정체가 공개되니 마지막까지 뮤브하세요!💙🧡
* 출연 : 정민재, 나상현씨밴드(나상현, 백승렬, 강현웅)
* 작가 : 김반야
* 편집 : 조한림
* 오프닝 시그널 제작 : 나상현(나상현씨밴드)
Переглядів: 389

Відео

[뮤브 65회] 케이팝 세대론 이대로 괜찮을까? (with 김윤하 대중음악 평론가)
Переглядів 10912 годин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연경 없는 빈자리를 매주 다른 게스트와 함께 꾸려갈 뮤브! 구원 투수로 등장한 오늘의 게스트는요, 민재가 정말 신뢰하고 애정하는 대중음악 평론가 김윤하 님 입니다! 뮤브 방송 65회 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이즘 출신이 아닌 게스트랍니다. 윤하 님은 이를 두고 자신이 가교 역할이라며 자랑스러워했다는 후문😂 오늘 뮤브에서는 자타공인 케이팝 전문가 김윤하 평론가와 함께 케이팝 세대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케이팝이 아이폰도 아니고 세대를 나눌 필요가 있느냐는 의견부터 그럼에도 구분할 수 있는 여지, 의미도 있다는 의견까지 다양하게 살펴보며 케이팝의 지난 역사를 돌아봤...
65회 - 케이팝 세대론 이대로 괜찮을까? (with 김윤하 대중음악 평론가)
Переглядів 64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5회 (with 김윤하 대중음악 평론가) 지난주에 이어 오늘도 연경이 자리를 비웠는데요, 아쉽지만 건강 회복을 위해 당분간 방송을 쉬기로 했답니다.🥲 연경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응원 댓글! 부탁드리고요❤️‍🔥 연경 없는 빈자리를 매주 다른 게스트와 함께 꾸려갈 뮤브! 구원 투수로 등장한 오늘의 게스트는요, 민재가 정말 신뢰하고 애정하는 대중음악 평론가 김윤하 님 입니다! 뮤브 방송 65회 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이즘 출신이 아닌 게스트인데요, 윤하 님은 이를 두고 자신이 가교 역할이라며 자랑스러워했다는 후문😂 오늘 뮤브에서는 자타공인 케이팝 전문가 김윤하 평론가와 함께 케이팝 세대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케이팝이 아이폰도 아니고 세대를 나눌 필요가 있느냐!는 의견부터 그럼에도...
[뮤브 64회] 제1회 뮤브 월드컵 20세기 록 밴드 (with 신현태 음악 애호가, 염동교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86День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지난 49회에서 처음 해본 뮤브 월드컵! 기억하시나요? 팝 디바 월드컵에 이어서 이번에는 록으로 준비했습니다. 바로바로~ '20세기 록 밴드' 월드컵!🏆 뮤브의 연경은 건강상의 이유로 자리를 비웠고요(🤒). 다른 어떤 음악보다도 오래된 록 음악을 사랑한다는 음악 애호가 신현태 님과 이즘 에디터 염동교 님을 모시고 20세기 록 밴드 64팀의 대격돌을 진행했습니다. 장장 두 시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펼쳐진 월드컵으로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었다네요.👀 민재, 현태, 동교의 원픽 밴드는 누구였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시고요. 20세기 록 밴드 월드컵 직접 참여...
64회 - 제2회 뮤브 월드컵 20세기 록 밴드 편 (with 신현태 음악 애호가, 염동교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4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4회 (with 신현태 음악 애호가, 염동교 이즘 에디터) 지난 49회에서 처음 해본 뮤브 월드컵! 팝 디바 월드컵에 이어서 이번에 진행한 두 번째 뮤브 월드컵은 바로 '20세기 록 밴드' 월드컵입니다!🏆 뮤브의 연경은 건강상의 이유로 자리를 비웠고요(🤒) 다른 어떤 음악보다도 오래된 록 음악을 사랑한다는 음악 애호가 신현태 님과 이즘 에디터 염동교 님을 모시고 20세기 록 밴드 64팀의 대격돌을 진행했는데요, 장장 두 시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펼쳐진 월드컵으로 각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민재, 현태, 동교의 원픽 밴드는 누구였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시고요, 20세기 록 밴드 월드컵 직접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뮤브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뮤브 63회] 텍스트힙 열풍? 음악 도서도 추천합니다!📚 (with 정기엽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7514 днів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 소식 이후로 독서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죠? 독서 인구가 느는 것만큼 반가운 소식이 없을 수 없는데요! 뮤브도 이때를 틈타 음악 도서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선 이즘의 정기엽 에디터와 함께했어요. 정기엽 에디터로 말하자면 대중음악부터 인디, 클래식, 음악 에세이 등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책을 발굴해서 읽는 진정한 독서광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 해에 책을 100권 이상 읽는 자타공인 애서가의 픽을 슬쩍 알려드리자면, 오카다 아케오의 [음악을 듣는 법]과 한국의 여성 전자음악 뮤지션들이 함께 써 내려간 [여성x전기x음악]이...
63회 - 텍스트힙 열풍? 음악 도서도 추천합니다! (with 정기엽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10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3회 (with 정기엽 이즘 에디터) 방송 내용 얼마 전 작가 한강 씨께서노벨문학상을 받은 이후로 전국에 독서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죠? 급기야 책 읽기를 소셜 미디어 등에 전시하는 행위를 가리키는 '텍스트 힙'이라는 말까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트렌드를 냉큼 쫓아가는 뮤브에서 독서 유행에 발 맞춰 음악에 관한 책을 추천하는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뮤브에 첫 출연인 이즘의 정기엽 에디터는 한 해에 책을 100권 이상 읽는 자타공인 애서가입니다. 특히 에세이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뮤브의 가족들을 위해 실용서부터 에세이까지, 흥미로운 음악 책 세 권을 소개했습니다. 또 민재와 연경도 각자 좋아하는 음악 책을 두 권씩 준비했는데요, 총 7권의 매력적인 음악 책에 관한 소개 들어보시면 나도...
[뮤브 62회] 실패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돼요 with 브로콜리너마저
Переглядів 7921 день тому
뮤브와 함께 뮤지션의 음악 세계로 풍덩 빠져보는 코너, ‘다이브 인투 뮤직’!🤿🏊🏻‍♀️ 열여섯 번째 손님으로 브로콜리너마저를 모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실패할 것이다. 이미 알고 있던 것처럼. 다만, 진짜 중요한 것은 그것을 받아들인 다음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전하고 싶다." 한국 인디 신의 대들보, 브로콜리너마저가 정규 4집 [우리는 모두 실패할 것을 알고 있어요]로 돌아왔습니다. 위의 문장은 새 앨범의 소개 글을 인용한 것인데요. 아마도 브.콜의 신보를 가장 잘 소개하는 문구가 아닐까 해요. 단풍나무 씨앗이면서 동시에 깃털처럼 보이는 앨범 커버처럼, 우리는 낙하할 것을 알면서도 그저 매 순간을 충실하게 살아야 하는 운명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절망의 시대에 낙하하는 우리들을 밴드는 어떻게 위로하고 ...
62회 - “실패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돼요” (with 브로콜리너마저)
Переглядів 51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2회 (with 브로콜리너마저) 방송 내용 ◆ 다이브 인투 뮤직 - 브로콜리너마저 뮤지션을 직접 모시고 이야기 나누는 뮤브의 인터뷰 코너 “다이브 인투 뮤직”🤿 오늘은 네 번째 앨범 [우리는 모두 실패할 것을 알고 있어요]를 발표한 밴드 브로콜리너마저와 함께 합니다. 의미심장한 앨범 제목을 두고 멤버들은 이렇게 얘기했어요. "누구나 항상 성공할 수는 없고 내가 실패한다는 걸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나면 그게 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는 것 같아요." 방송 시작부터 마음에 와닿는 위로를 해주신 덕원, 잔디, 류지, 동혁 님과 앨범 수록곡 하나하나를 살펴보며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세탁혁명' 제목에 대한 얘기를 하다 불쑥 튀어나온 류지 님의 한 마디!! "저는 혁명이 좋아요"...
[뮤브 61회] 신해철 10주기 : 고스 작가와 Z세대 팬이 추억하는 마왕 (with 조아름 작가, 신동규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119Місяць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지난 10월 27일은 신해철의 10주기였습니다. 세월이 참 빠르지요? 누군가는 그를 넥스트의 영원한 리더로, 또 누군가는 미디어 논객으로 기억할 테지만요. 팬들에게 그는 영원한 '마왕'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언제나 앞을 향해 달려가던 신해철. 밴드 무한궤도와 성공적인 솔로 커리어를 뒤로 한 채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겠다"며 돌연 록밴드 넥스트를 결성해 한국 음악 시장에 충격을 안겼던 그의 추진력과 창작력은 음악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라디오 '고스트 스테이션'이 대표적이지요. 고스 인디차트, 쫌 놀아본 오빠의 미심쩍은 상담소 등 신해철만의...
61회 - 신해철 10주기: 고스 작가와 Z세대 팬이 추억하는 마왕 (with 조아름 작가, 신동규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5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1회 (with 조아름 작가, 신동규 이즘 에디터) 방송 내용 가요계의 위대한 싱어송라이터이자, 밴드 넥스트를 이끌었던 로커, 영원한 '마왕' 신해철 씨가 세상을 떠난 지 어느덧 10년이 흘렀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난 2014년 10월 27일... 여러분은 그날을 기억하시나요? 다가오는 신해철 씨의 10주기를 맞아 특별한 게스트 두 분을 모셨습니다.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라디오 프로그램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으로 방송 작가로 데뷔해 4년 동안 그와 호흡을 맞췄던 '미니 버섯' 조아름 작가님! 그리고 2000년생으로 신해철 세대가 아닌 '젠지', Z세대이지만, 신해철 마니아 아버지의 영향으로 신해철의 팬이 된 이즘의 신동규 에디터! 조아름 작가가 들려주는 어디서도 들을 수 없...
[뮤브 60회]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K-힙 플레이리스트 2 - 알앤비 & 힙합 편
Переглядів 192Місяць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뮤브가 총 2회로 나누어 준비한 K-힙 플레이리스트! 특히 요즘 해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한국계 아티스트를 아시아계 아티스트를 2주에 걸쳐 모아봤습니다. 😎 우선 민재와 연경이 함께한 59회에서는 일렉트로닉, 댄스 분야의 아티스트를 소개했어요. 페기 구, 예지, 박혜진 세 사람의 음악과 특징, 추천곡을 들려드렸죠. 여기에 이어서 이즘의 새로운 편집장 손민현 에디터와 함께한 60회에선 알앤비, 힙합 분야의 아티스트를 살펴봤습니다. 88라이징, DPR, 오드리 누나, 바밍 타이거, 조지까지, 다섯 아티스트의 음악과 특징, 추천곡을 모아봤는데요.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힙까...
60회 -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케이힙 플레이리스트 (알앤비&힙합) (with 손민현 이즘 편집장)
Переглядів 49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60회 (with 손민현 이즘 편집장) 방송 내용 ◆ 뮤브리스트 #10 -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케이힙 플레이리스트 (알앤비&힙합) * 선곡표 1. 88Rising 'Midsummer Madness' - 88rising, Joji, Rich Bian & AUGUST 08 'Walking (Feat. Swae Lee & Major Lazer) - 88rising, Joji & 잭슨 'Mull' - Keith Ape 2. DPR 'Mood' - DPR IAN 'Know me (Feat. Dean)' - * DPR LIVE 'Do or die' - DPR ARTIC 3. Audrey Nuna 'Mine' 'damn Right' 'Space' 4. Balming Tiger 'Armadi...
[뮤브 59회]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K-힙 플레이리스트 1 - 일렉트로닉 & 댄스 편
Переглядів 157Місяць тому
한 주의 음악 뉴스와 신보를 전해드리는, MUVE. 이 주를 달군 뜨거운 음악계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요약본은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페기 구, 예지, 박혜진… 이들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이 세 명은 세계 무대에서 한국의 힙을 알리고 있는 DJ 3인입니다. 디제이 맥 선정 탑 100 DJ 순위에서 9위를 차지하고, 싱글 (It Goes Like) Nanana로 영국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페기 구. 피치포크의 주목을 받으며 코첼라에 입성한 예지. 나른한 목소리와 하우스 음악의 매칭으로 댄스 신의 떠오르는 신예였던 박혜진. 페기 구와 예지는 얼마 전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을 찾기도 했지요. 전자 음악, 댄스 신에서 한국의 얼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한국의 힙스터 문화를 ...
59회 -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케이힙 플레이리스트 (일렉트로닉&댄스)
Переглядів 777 годин тому
뮤직 매거진 뮤브 59회 방송 내용 ◆ 뮤브리스트 #9 - 요즘 힙스터들은 뭘 듣지? 케이힙 플레이리스트 (일렉트로닉&댄스) * 선곡표 It Makes You Forget (Itgehane) / Peggy Gou Nabi / Peggy Gou 29 / Yaeji booboo / Yaeji Like This / 박혜진 How Can I / 박혜진 * 힙한 음악은 어떤 음악일까? * 재6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24 페스티벌 소개 * 출연 : 정민재, 정연경 * 작가 : 김반야 * 편집 : 조한림 * 오프닝 시그널 제작 : 나상현(나상현씨밴드)
[뮤브 58회] 올리비아 로드리고 내한 공연 후기 / 린킨파크 재결성 / 디디 게이트 (with 박수진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128Місяць тому
[뮤브 58회] 올리비아 로드리고 내한 공연 후기 / 린킨파크 재결성 / 디디 게이트 (with 박수진 이즘 에디터)
58회 - 올리비아 로드리고 내한 공연 후기, 린킨 파크 재결성 논란, 미국을 강타한 디디 게이트 (with 박수진 이즘 에디터)
Переглядів 67 годин тому
58회 - 올리비아 로드리고 내한 공연 후기, 린킨 파크 재결성 논란, 미국을 강타한 디디 게이트 (with 박수진 이즘 에디터)
[뮤브 57회] 이 노랫말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오 (with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Переглядів 167Місяць тому
[뮤브 57회] 이 노랫말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오 (with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57회 - 이 노랫말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오 (with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Переглядів 27 годин тому
57회 - 이 노랫말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오 (with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뮤브 56회] 이 제목이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목을 지어요 with 윤석철 트리오
Переглядів 1032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6회] 이 제목이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목을 지어요 with 윤석철 트리오
56회 - "이 제목이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목을 지어요" (with 윤석철트리오)
Переглядів 17 годин тому
56회 - "이 제목이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목을 지어요" (with 윤석철트리오)
[뮤브 55회] 여행 기분 한 껏 올려주는 플레이리스트 (with 신드럼, HAEUN of 소울 딜리버리)
Переглядів 1192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5회] 여행 기분 한 껏 올려주는 플레이리스트 (with 신드럼, HAEUN of 소울 딜리버리)
55회 - 여행 기분 한 껏 올려주는 플레이리스트 (신드럼, HAEUN of 소울 딜리버리)
Переглядів 807 годин тому
55회 - 여행 기분 한 껏 올려주는 플레이리스트 (신드럼, HAEUN of 소울 딜리버리)
[뮤브 54회] 오아시스 재결합 / 칸예 웨스트 리스닝 파티 / 2024 섬머소닉 후기 (with 장준환 편집장)
Переглядів 1282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4회] 오아시스 재결합 / 칸예 웨스트 리스닝 파티 / 2024 섬머소닉 후기 (with 장준환 편집장)
54회 - 오아시스 재결성, 카니예 웨스트 역대급 내한, 섬머소닉 2024 후기 (with 장준환 이즘 편집장)
Переглядів 437 годин тому
54회 - 오아시스 재결성, 카니예 웨스트 역대급 내한, 섬머소닉 2024 후기 (with 장준환 이즘 편집장)
[뮤브 53회] 이번 앨범에서는 불친절하려고 노력했어요 with 솔루션스
Переглядів 592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3회] 이번 앨범에서는 불친절하려고 노력했어요 with 솔루션스
53회 - "이번 앨범에서는 불친절하려고 노력했어요" (with 솔루션스)
Переглядів 17 годин тому
53회 - "이번 앨범에서는 불친절하려고 노력했어요" (with 솔루션스)
[뮤브 52회] 처서 매직을 부르는 플레이리스트 (with 오티스 림)
Переглядів 863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2회] 처서 매직을 부르는 플레이리스트 (with 오티스 림)
52회 - 처서 매직을 부르는 플레이리스트 (with 오티스 림)
Переглядів 247 годин тому
52회 - 처서 매직을 부르는 플레이리스트 (with 오티스 림)
[뮤브 51회] 명반 투게더 5 - 방구석 콘서트를 열어주는 라이브 명반
Переглядів 713 місяці тому
[뮤브 51회] 명반 투게더 5 - 방구석 콘서트를 열어주는 라이브 명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