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 에 나오는 자막에 '자신들의 피해는 유적지로 기념 중' 이라는 자막을 보고 어처구니가 없었는데요. 저곳은 유엔에 의해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원폭의 피해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지금까지도 알려주는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생생한 귀중한 자료로서 유엔과 유네스코가 후손들 한테도 물려줄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저곳을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유엔과 유네스코가 잘못했다는 놀라운 주장을 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한국인 기념비 부분에서 일본 정부의 행태에 열받는다든게 또 어처구니가 없는데요. 예를들어 625전쟁때 대한민국을 침략해 수백만의 한국인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 중국이 한국인 전쟁 피해자를 위한 위령탑이라도 중국내에 단 한개라도 만들던가요? 단 한개도 없습니다. 님은 당연히 일본정부보다 중국정부에 더 열받고 사시는 분이시지요?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당연히 일본정부보다 중국정부에 더 열받고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제 마음을 아셨는지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원폭 평화공원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지요. 다만 유네스코 측에서 만든게 아니라 일본 정부에서 만들어서 유네스코에 등록을 요청했습니다. 자막 어디에도 유네스코를 비판하지 않았습니다. 원폭이 얼마나 큰 아픔을 만들어 내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인데 당연히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해야지요. 그러나 일본정부는 수 많은 침략을 통해 여러가지 학살, 강제동원등을 진행하였지만 (ex,난징대학살, 군함도 강제징용, 위안부 강제동원, 관동대학살) 어느하나 제대로 된 사과를 한 적이 없습니다. 특히 위안부 사건은 피해를 잊지 않기 위해 소녀상을 설치하면 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물론 원폭 평화공원이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중요하지요. 원폭 평화공원을 통해 원폭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더이상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다만 직접가서 평화공원 곳곳에 있는 설명문을 읽어본다면 굉장히 피해자 시점으로만 적혀져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한국인 위령비는 공원 설립당시 있지도 않았습니다. 1970년에 꾸준한 요청을 통해 겨우겨우 설립되었고 그나마도 평화공원 안에 만들어지지도 않았습니다. 그 후 약 30년이 지나 1999년에 겨우 평화공원 안으로 이전 되었지요. 이전 되어있는 장소에 혹시 가보셨나요?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혹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열이 받지는 않으신지요? 만약 원폭 평화공원이 설립되었을 때 부터 원폭 피해자의 10%를 차지하는 한국인 위령비가 바로 세워졌다면 제가 저런식으로 자막을 달지 않았을 것 입니다. 일본 정부가 다른 나라를 침략하거나, 학살을 일으키거나, 강제동원을 하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하면서 원폭 피해를 잊지 말자는 공원을 세웠다면 저런 자막을 달 일이 없었겠지요. 그렇지만 해당 행위에 대해서는 사건을 축소하고, 사과하지 않고, 철거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자신들이 받은 피해는 도시 안에 거대하게 공원을 만들면서 기념을 하고 있으니 제 마음이 잠시 삐뚫어졌습니다. 조금 길었지만 제가 자막을 저렇게 쓴 이유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로이 말할 수 있는 공간이오니 다른 의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저는 일본을 정말 좋아하지만 일본 정부는 아직 좋아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중국 정부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03:11 돈코츠라멘
04:43 옵스큐라 카페
05:47 평화공원
08:11 식료품 마트
11:21 오코노미야키
12:44 야키토리
와아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어지는 영상이에요오
알찬여행이네여 🎉 나레이션도 넣어주시면 더 재밌을거같아용
6:01 에 나오는 자막에 '자신들의 피해는 유적지로 기념 중' 이라는 자막을 보고 어처구니가 없었는데요. 저곳은 유엔에 의해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원폭의 피해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지금까지도 알려주는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생생한 귀중한 자료로서 유엔과 유네스코가 후손들 한테도 물려줄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저곳을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유엔과 유네스코가 잘못했다는 놀라운 주장을 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한국인 기념비 부분에서 일본 정부의 행태에 열받는다든게 또 어처구니가 없는데요. 예를들어 625전쟁때 대한민국을 침략해 수백만의 한국인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 중국이 한국인 전쟁 피해자를 위한 위령탑이라도 중국내에 단 한개라도 만들던가요? 단 한개도 없습니다. 님은 당연히 일본정부보다 중국정부에 더 열받고 사시는 분이시지요?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당연히 일본정부보다 중국정부에 더 열받고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제 마음을 아셨는지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원폭 평화공원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지요. 다만 유네스코 측에서 만든게 아니라 일본 정부에서 만들어서 유네스코에 등록을 요청했습니다. 자막 어디에도 유네스코를 비판하지 않았습니다. 원폭이 얼마나 큰 아픔을 만들어 내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인데 당연히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해야지요.
그러나 일본정부는 수 많은 침략을 통해 여러가지 학살, 강제동원등을 진행하였지만 (ex,난징대학살, 군함도 강제징용, 위안부 강제동원, 관동대학살) 어느하나 제대로 된 사과를 한 적이 없습니다. 특히 위안부 사건은 피해를 잊지 않기 위해 소녀상을 설치하면 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물론 원폭 평화공원이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중요하지요. 원폭 평화공원을 통해 원폭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더이상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다만 직접가서 평화공원 곳곳에 있는 설명문을 읽어본다면 굉장히 피해자 시점으로만 적혀져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한국인 위령비는 공원 설립당시 있지도 않았습니다. 1970년에 꾸준한 요청을 통해 겨우겨우 설립되었고 그나마도 평화공원 안에 만들어지지도 않았습니다. 그 후 약 30년이 지나 1999년에 겨우 평화공원 안으로 이전 되었지요. 이전 되어있는 장소에 혹시 가보셨나요?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혹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열이 받지는 않으신지요?
만약 원폭 평화공원이 설립되었을 때 부터 원폭 피해자의 10%를 차지하는 한국인 위령비가 바로 세워졌다면 제가 저런식으로 자막을 달지 않았을 것 입니다.
일본 정부가 다른 나라를 침략하거나, 학살을 일으키거나, 강제동원을 하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하면서 원폭 피해를 잊지 말자는 공원을 세웠다면 저런 자막을 달 일이 없었겠지요.
그렇지만 해당 행위에 대해서는 사건을 축소하고, 사과하지 않고, 철거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자신들이 받은 피해는 도시 안에 거대하게 공원을 만들면서 기념을 하고 있으니 제 마음이 잠시 삐뚫어졌습니다.
조금 길었지만 제가 자막을 저렇게 쓴 이유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로이 말할 수 있는 공간이오니 다른 의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저는 일본을 정말 좋아하지만 일본 정부는 아직 좋아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중국 정부도 좋아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