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와 악어클립이 달린 타입은 작은 크기라면 물론 상관 없겠지만 기판 납땜 보다는 선을 고정하고 납땜하는데 좀 더 특화된게 아닐까요? 물론 전부 선이나 기판을 사용하고 못하는 건 아니겠지만 집게 쪽은 선을 고정하기 좋을것 같군요. 나머지 두 타입은 당연 크기 차이가 있고 큰 고정대라면 작은~큰 기판까지도 작업이 가능할테니 범용성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작은 기판 정도만 다룬다면 작은 고정대 선택도 나쁘지 않겠지요. 본인의 주된 사용목적을 생각해보고 고르면 될것 같네요.
돋보기와 악어클립이 달린 타입은 작은 크기라면 물론 상관 없겠지만 기판 납땜 보다는 선을 고정하고 납땜하는데 좀 더 특화된게 아닐까요? 물론 전부 선이나 기판을 사용하고 못하는 건 아니겠지만 집게 쪽은 선을 고정하기 좋을것 같군요.
나머지 두 타입은 당연 크기 차이가 있고 큰 고정대라면 작은~큰 기판까지도 작업이 가능할테니 범용성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고 작은 기판 정도만 다룬다면 작은 고정대 선택도 나쁘지 않겠지요.
본인의 주된 사용목적을 생각해보고 고르면 될것 같네요.
와 이런것도 있었네요
옛날에는 큰 집게 두 개로 양쪽을 찝어서 사용했는데
이렇게 여러가지 고정대를 파는지도 몰랐어요
SN-390이 좋아보이네요
필요할 때 언젠가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리뷰 잘봤습니다요
고맙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돋보기 있는 형태의 홀더를 가지고 있는데 사용하기 어렵더군요 . 특정 작업에선 쉽지만 대부분은 조정하기가 어렵더라구요 .
다만 영상의 추천 홀더를 작업하기 좋은 홀더 고 가격도 2만원 초반대로 검색이 되네요 .
리뷰 영상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느 보드가 다른 보드를 처리하고 잘 작동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SN-390 모델만 주로 사용 중입니다 구매 하실거면 SN-390 추천드려요~~
SN-390이 제일 좋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