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jinkwon1057 목련은 접목 성공율이 아주 낮습니다.그래서 꽃이 화려한 백목련은 과거에는 고가의 정원수종이었습니다.하지만 가을에 눈접을 해서 다량번식하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일반인이 싸게 묘목을 구입할수있게 된 것입니다. 목련(고부시 또는 산목련이라고도 합니다)에 백목련을 접목하고싶다면 가을철에 눈접을 하십시오.9월 초순이 적기입니다.눈접은 접수저장을 하지않고 바로 채취해서 작업합니다.
냉장보관해둔 접수가있다면 청단풍잎을 모두제거하고 할수는 있겠습니다만 접수가 없어서 안될거로 생각됩니다.접수는 저처럼 한마디만 사용해도 눈이 2개가되고 일단 활착하면 힘이 좋을경우 5,6개 이상의 가지가 자라나와서 길게는 2미터까지도 자랍니다.따라서 접수는 저처럼 준비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것은 봄철 가지접목입니다.이와는 별개로 여름철에 하는 녹지접이라는게 있습니다.앞으로 20일 정도후에 수양단풍의 가지를 잘라서 청단풍에 접목하는 형태인데 잎을 붙인 상태로 잘라서 바로 청단풍에 접목하는 방법인데 접수의 잎이 쉽게 고사하므로 비닐하우스에 차광하는등 잎이 마르지않는 조건을 만들어주어야하므로 일이 사납고,활착이된다하더라도 생장력이 형편없어서 실효성이 적습니다.나중에 비교해보면 차라리 내년봄에 접목하는게 낮습니다.
접수저장,접목칼질등 작업방법에 대해서는 저의 감나무 접목 영상에 설명이 있습니다.동일하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고,수양단풍접수는 2월 중순경에 채취해서 비닐로 밀봉해서 냉장보관하세요.수양단풍 접수는 대체로 가늘기때문에 가능한 굵고 눈이 토실한 것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수양단풍은 아래로 자라기 때문에 접목부위를 대체로 높게 잡는 것이 나중에 대목으로 키울 때 유리합니다..감사합니다.
영상의 뜻이 전달되지 못했나봅니다.요지를 말씀드리면 수양단풍나무는 접수가 쉽게 마르니 도포제등으로 접수에서의 수분증발을 방어하면 감나무등처럼 4월초순에 접목해도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이부분에서 해결점을 못찾으니 온실에서 접목하거나,5월초에 접목하는 등의 일이 있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충북충주에 살고있는 구독자입니다.
동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이곳은 좀 추운곳인데 4월초순에 접을붙이고 톱신페스트로 접수까지 발라줘도 될까요?
녜..잘 될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중국 단풍에도 접목이 되나요?
접목해본적은 없는데,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접목될거라고 생각합니다.문제없어보입니다.
수양단풍도 접수를 미리 채취해서 보관 하였다가 사용 합니까요?아니면 접목 할때 바로 잘라 사용합니까요?
수양단풍도 반드시 접수저장을 하여야합니다.채취저장시기는 2월이고,접목시기는 따라서 4월 또는 5월입니다.감사합니다.
@@안수농원 너무 친절하시네요!~^^감사 합니다
한가지만더 질문 할께요, 목련도 2 월에 접수보관합니까요?
@@youngjinkwon1057 목련은 접목 성공율이 아주 낮습니다.그래서 꽃이 화려한 백목련은 과거에는 고가의 정원수종이었습니다.하지만 가을에 눈접을 해서 다량번식하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일반인이 싸게 묘목을 구입할수있게 된 것입니다.
목련(고부시 또는 산목련이라고도 합니다)에 백목련을 접목하고싶다면 가을철에 눈접을 하십시오.9월 초순이 적기입니다.눈접은 접수저장을 하지않고 바로 채취해서 작업합니다.
@@안수농원 소중한 정보 감사드림니다!~항상 건강하세요!~^^
잘 설명해주셨는데 안들렸어요~자세히 일려주셔서 감사힌니다~청단풍목대에 수양단풍 접목하고싶은데 지금ㅅ내도 될까요?삼목수는 저렇게 작은걸 짧게 붙혀야하나요?길게 접붙이면 안되는건가요? 수야단풍잘라다 하면되는건가요?
냉장보관해둔 접수가있다면 청단풍잎을 모두제거하고 할수는 있겠습니다만 접수가 없어서 안될거로 생각됩니다.접수는 저처럼 한마디만 사용해도 눈이 2개가되고 일단 활착하면 힘이 좋을경우 5,6개 이상의 가지가 자라나와서 길게는 2미터까지도 자랍니다.따라서 접수는 저처럼 준비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것은 봄철 가지접목입니다.이와는 별개로 여름철에 하는 녹지접이라는게 있습니다.앞으로 20일 정도후에 수양단풍의 가지를 잘라서 청단풍에 접목하는 형태인데 잎을 붙인 상태로 잘라서 바로 청단풍에 접목하는 방법인데 접수의 잎이 쉽게 고사하므로 비닐하우스에 차광하는등 잎이 마르지않는 조건을 만들어주어야하므로 일이 사납고,활착이된다하더라도 생장력이 형편없어서 실효성이 적습니다.나중에 비교해보면 차라리 내년봄에 접목하는게 낮습니다.
와! 바로 답글해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그러면 지금영상에 보인것처럼 청단풍나무가 큰데 올겨울 지나서 3.4월에 시도해보겒습니다
삽수는 가을에 잘라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되나요?
접수저장,접목칼질등 작업방법에 대해서는 저의 감나무 접목 영상에 설명이 있습니다.동일하게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라고,수양단풍접수는 2월 중순경에 채취해서 비닐로 밀봉해서 냉장보관하세요.수양단풍 접수는 대체로 가늘기때문에 가능한 굵고 눈이 토실한 것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수양단풍은 아래로 자라기 때문에 접목부위를 대체로 높게 잡는 것이 나중에 대목으로 키울 때 유리합니다..감사합니다.
비법공개한다더니 혼자서 그냥하고 있네
영상의 뜻이 전달되지 못했나봅니다.요지를 말씀드리면 수양단풍나무는 접수가 쉽게 마르니 도포제등으로 접수에서의 수분증발을 방어하면 감나무등처럼 4월초순에 접목해도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이부분에서 해결점을 못찾으니 온실에서 접목하거나,5월초에 접목하는 등의 일이 있었습니다.
@@안수농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