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더 이해를 도와주는 방법이 필요함을 동시에 느끼기도 합니다. 설명을 잘 해 주셔서 어느 정도 이해는 되는데, 그림 자료 편집해서, 동시에 더 쉽게 알수 있도록 하는 자료도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실험 성공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경우에 톱밥 돈사(무창)인데 퇴비사는 기계식 교반시설(레일 타고 가면서 궤도가 돌아가면서 아래위를 뒤집는 방식+블로워 바닥에 깔려 있어서 .잘 됩니다. (가로8미터 세로 53미터 이고 2개월에 한번씩 톱밥 교환하면 퇴비사 용적의 80%정도를 차지합니다) 일단 저희는 톱밥 돈사라서 돈사 자체에서 발효가 우선 이루어지고( 비육돈) 해서 완전부숙(돈분냄새 전혀 안남,수분함수량 거의 없음, 흙냄새나 낙옆냄새)하는데 대략 한달 정도 걸리더군요. 슬러리 돈사의 경우 데칸터로 고액분리하는 경우 수분조절제(톱밥) 는 당연히 첨가해서 1주일 정도 높이 2미터정도로 쌓아 두면 김이 많이 발생하죠. 이때 부터 위의 방법대로 적절히 블로워 가동시켜주면 될듯. 하지만 블로워 시설이 되어 있지 않는 일반 농장의 경우 포크레인이나 스키드로더를 이용해서 가끔 뒤집어 주죠. 블로워의 효과는 생각보다 좋습니다. 어차피 포크레인이나 스키로더로 털어주는것도 공기보급인것을 생각해 보면 . 일단 발효부숙되는 기간이 짧아집니다. 부속 안된 돈분들 2달 3달 놓아두어도 냄새도 지독한것을 생각해 보면 블로워 설비의 효과는 당연히 있습니다. 농림부 발행 퇴비부숙도 향상시키는 방법에도 청색PVC호스를 둥글게 바닥에 펼치고 그걸 블로워에 연결(당연히 호스중간에 공기보급 구멍을 뚫어야죠) 그 위에 돈분 쌓고 공기 보급해 주는 경우도 예시가 나오지만.. 이건 나중에 스키드 로더로 퇴비 반출할때 바닥에 호스가 걸리는 경우가 많죠. 위의 영상의 방법은 아예 바닥에 넣어서 장비 작업시 걸리적 거리지 않게 하는 방법이네요.
성공 사례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더 이해를 도와주는 방법이 필요함을 동시에 느끼기도 합니다.
설명을 잘 해 주셔서 어느 정도 이해는 되는데,
그림 자료 편집해서, 동시에 더 쉽게 알수 있도록 하는 자료도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실험 성공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수경 장로님 드디어 저도 들어왔습니다 구독을 열심히 눌러 드리께요
감사하게 시청합니다
산골이라 풀과 나뭇가지가 너무많아
이런것들도 퇴비 만들수 있겠지요
~❤
감사합니다 우리퇴비사지을때도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ㆍ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설치해주는 업체가따로있으면 연락처좀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여긴 경남 창녕군입니다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겨울에도 괜찮은가요?? 차가운 바람을 넣어주게 되는데 퇴비가 얼어버리지 않는지? 그리고 침출수도 얼어서 관을 막거나 깨지진 않나요??
겨울엔 조금 길어지지요..자체 열이 있어서 부숙되기 시작하면 금방 열올라요..아주 추우면 비닐을 살짝 덥었다 벗기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퇴비사가 조그만데는 송풍기 1마력으로 될런가요?
퇴비 부숙원리를 설명하시고 설비에대한 설명을 해주셔야 이해가 될것 같습니당 ~^^*😂😂😂😂😂
냄세민원이 없는게 천만다행입니다,,,김날때 위에서 천연숙성방향제를 뿌리는방법도 있서요..
퇴비는결국 교반작업이지.. 브로워 열힘히돌려도.. 미생물도 넣고 파이프박고 바람넣고 공구리칠때 홈째서 바람넣어봐야.. 결국 교반작업 동행없이는 조금빠를뿐이고.. 전기요금생각하면ㅎ
찬송가 잘듣고갑니다
ua-cam.com/video/BSRUhikFzes/v-deo.htmlsi=CDJYDZ4ETc59V58b
안녕하세요
퇴비 구매 하고싶은데요 어디로 연 락 드려야할지
줄 간격이 1M 라고 하셨는데 철근용접 설명에서는 50CM X 50Cm 격자에 P관이 묶여 있는데 어떤게 맞을까요? 50cm 간격으로 하는지 아니면 철근용접이 1M X 1M 인지 확인부탁드려요.
레이콘 240정도면 철근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사장님이 직접 시공도 하시는거 같은데 연락처 알 수 있을까요?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그런데 혹시 바람만 불어 넣으면 그냥 마르기만 하지는 않나요?
공기에는 보이지 않는 무수한 미생물이 섞여 있습니다...미생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수분만 적당하면 부숙 잘 됩니다,,,
😊😊😊😊😊
설명을 자세하게 하시는것 같은데도. 뭔말싸인지 몰겠네용~^^*
브로워모터 제품좀 알수있을까요?
제가 업로드한 다른영상에 제품명등 자세히 내와있습니다
돈 분뇨도 적용이 될란가요?
안됩니다.
저희 경우에 톱밥 돈사(무창)인데 퇴비사는 기계식 교반시설(레일 타고 가면서 궤도가 돌아가면서 아래위를 뒤집는 방식+블로워 바닥에 깔려 있어서 .잘 됩니다.
(가로8미터 세로 53미터 이고 2개월에 한번씩 톱밥 교환하면 퇴비사 용적의 80%정도를 차지합니다)
일단 저희는 톱밥 돈사라서 돈사 자체에서 발효가 우선 이루어지고( 비육돈) 해서 완전부숙(돈분냄새 전혀 안남,수분함수량 거의 없음, 흙냄새나 낙옆냄새)하는데 대략 한달 정도 걸리더군요.
슬러리 돈사의 경우 데칸터로 고액분리하는 경우 수분조절제(톱밥) 는 당연히 첨가해서 1주일 정도 높이 2미터정도로 쌓아 두면 김이 많이 발생하죠. 이때 부터 위의 방법대로 적절히 블로워 가동시켜주면 될듯. 하지만 블로워 시설이 되어 있지 않는
일반 농장의 경우 포크레인이나 스키드로더를 이용해서 가끔 뒤집어 주죠.
블로워의 효과는 생각보다 좋습니다. 어차피 포크레인이나 스키로더로 털어주는것도 공기보급인것을 생각해 보면 .
일단 발효부숙되는 기간이 짧아집니다. 부속 안된 돈분들 2달 3달 놓아두어도 냄새도 지독한것을 생각해 보면 블로워 설비의 효과는 당연히 있습니다.
농림부 발행 퇴비부숙도 향상시키는 방법에도 청색PVC호스를 둥글게 바닥에 펼치고 그걸 블로워에 연결(당연히 호스중간에 공기보급 구멍을 뚫어야죠)
그 위에 돈분 쌓고 공기 보급해 주는 경우도 예시가 나오지만..
이건 나중에 스키드 로더로 퇴비 반출할때 바닥에 호스가 걸리는 경우가 많죠. 위의 영상의 방법은 아예 바닥에 넣어서 장비 작업시 걸리적 거리지 않게 하는 방법이네요.
@@idontcare5800 똥톱밥 짜는 독일기계도 있는걸로 알고 있서요
미친진. 저것 화학비료랑 같아 고온의로 자연발효 시케야,
주소 알려주세요
오수는 그냥 방출한가요? 아니면따로정화시설이?
브로아로 왕겨와 섞어서 날리는듯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