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앰프가 가진 가장 중요한 역할은 볼륨을 조절한다는 것 입니다. ^^ 그리고 여러 소스기기들의 신호를 받아줍니다. 정통적인 프리앰프는 아날로그 신호를 받습니다. DAC, 턴테이블, CD플레이어, (아날로그 출력이 있는)네트워크 플레이어....등등과 연결됩니다. 그래서 사용하실 때 어떤 소스기기의 소리를 들을지도 프리앰프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프리앰프의 역할은 원하는 소스기기의 신호를 원하는 볼륨으로 파워앰프에 보내주는 것 입니다. 파워앰프의 역할은 스피커를 구동하는 것 입니다. 자동차의 엔진과 같습니다. 프리앰프가 보내주는 신호를 증폭시켜서, 사용자가 원하는 볼륨의 소리를 내도록 스피커를 움직입니다.
자비안 Xavian 이란 체코 브랜드의 뉴 본보너스 New Bonbonus라는 스피커입니다. 체코 브랜드지만 설계는 이탈리아 분이 하고 계시고, 부품이나 목재도 이탈리아산을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소리 좋습니다. 아래 링크로 간접적으로나마 들어보세요~ ua-cam.com/video/OJxfETtoJmo/v-deo.html
교과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 소스기기의 디지털 출력 2. DAC 3. 프리앰프 4. 파워앰프 5. 출력장치(스피커/이어폰) 이 순서로 연결됩니다. 보통 고급 기기로 갈 수록 1~5번이 엄격하게 세분화 됩니다. 반면 이름은 앰프인데, 1~4번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오디오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3.5파이 이어폰 단자 -> 아날로그 출력 (최근 사라지는 경향), 앰프 연결 가능/DAC 및 DAP 불가. - USB 연결 -> 디지털 출력, DAP 또는 휴대용 DAC 연결. - 무선 연결(블루투스 등. 디지털 방식임.) -> 블루투스 입력을 받는 앰프 또는 앰프에 블루투스 수신기 연결. 이런 앰프나 블루투스 수신기에는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음질이란 측면에서 가장 권장드리는 방법은 USB 연결입니다. 이러면 스마트폰이 디지털 출력을 하기 때문에, 보통 DAP 라고 불리는 장치에 연결됩니다. DAP에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거치형 오디오용 DAC에는 아직 스마트폰 직접 연결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활용하시는 건,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DAC를 활용하는 겁니다. 예전 LG 스마트폰이 DAC 4개를 내장했다고 광고했던 적이 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이 정도 특별한 스마트폰이라면 모를까, 어지간히 비싼 스마트폰들에도 대부분 부실한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음질적으로는 그다지 권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블루투스 등의 무선 연결쪽 발전이 눈에 띕니다. 음질적으로는 아직 부족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편의성이라는 측면에서는 압도적이지요.
올인원은 정말 비추 입니다 한개가 고장나면 as기간 끝나면 다시 새로 사야 할수도 있습니다 반면 분리형은 쓰다가 고장나도 그 분리된 제품만 따로 구입할수 있기에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오디오에서 정말 중요한 선 선도 너무 중요합니다 그 선 하나가 소리가 더 예술로 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진공간은 돈 여유되실때 사셔야 할것입니다 소리를 더 알아가게되면 더 좋은 소리 듣고 싶어서 점점 제품들을 사게될수 있습니다 그만큼 재미 있는게 분리형 오디오니까 여유되시면 올인형보단 분리형 대강추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온쿄 Tx8250 올인원앰프와 모니터오디오 골드50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200만원 전후의 예산을 가지고 있고 타이달을 이용한다고 했을때, 분리형 앰프를 구입하여 온쿄tx8250을 소스기기로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200만원대 올인원앰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오.. 원효로 AV 프라임 반갑네요. 앰프 사러 갔었는데, 집에 있는 스피커 들고 가서 몇가지 앰프 연결해서 들어보고 구입까지..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애들이 어려서 어쩔 수 없이 올인원 앰프로 사오긴 했지만, 조만간 나만의 오디오 구성하러 다시 갈 예정이네요...
쌩초보에게도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더 공부해서 거실에 오디오 한번 구성해봐야겠습니다.
아주 잘 설명해주는 영상이네요 감솨. ㅋㅋ
구독해서 정독하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소스로 휴대용 dac 연결해서 스피커로 연결하는 방법 영상부탁드립니다. 밖에서는 헤드폰으로 듣고, 집에 들어오면 스피커로 듣고 싶어서요
와... 구독자님. 감사합니다.
다양한 컨텐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초보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역사깊은
AV Prime을 유튜브에서 본다는게 더 신기라군요.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동글동글 외모가 귀여우시다 ㅋㅋ
앰프종류에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파워앰프 프리앰프 크래스D앰프 클래스 A앰프도 있던가 하던데 종류와 역활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스피커 비교 청음 할수있다면 좋겠습니다...
PC - FI 대하여 영상 좀 부탁합니다... 소리 까지
왕초보용 영상이면 뒤 선연결하는것도 보여주시죠 지인이 준 엠프 스피커 어떻게 연결하는지 몰라서 여기 저기 찾고있어요
최근 오디오에 관심히 생겨서 유튜브여기저기 헤매고 다니고 있습니다..집에 10년전에 사용하던 홈씨티어트가 있는데..이걸 블루투스 엠프에 연결가능한지요..글쿠 스피커 긴거1조 패시브스피커1조,작은스피커1조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Pc 처럼 가격대를 정해서 견적을 내는 영상 보고 십어요
예 준비해 보겠습니다.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하면 15분후에 꺼지는 자동꺼짐 기능에 대해 부탁드려요
Dac 저렴한 제품
구입하여, A/V system
설치하고싶네요
pc-fi 입문자용 구성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프리앰프와 파워앰프의 차이가 도대체 뭔가요 ㅠㅠ 잘모르겠어요
프리앰프가 가진 가장 중요한 역할은 볼륨을 조절한다는 것 입니다. ^^
그리고 여러 소스기기들의 신호를 받아줍니다.
정통적인 프리앰프는 아날로그 신호를 받습니다.
DAC, 턴테이블, CD플레이어, (아날로그 출력이 있는)네트워크 플레이어....등등과 연결됩니다.
그래서 사용하실 때 어떤 소스기기의 소리를 들을지도 프리앰프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정리하자면 프리앰프의 역할은 원하는 소스기기의 신호를 원하는 볼륨으로 파워앰프에 보내주는 것 입니다.
파워앰프의 역할은 스피커를 구동하는 것 입니다.
자동차의 엔진과 같습니다.
프리앰프가 보내주는 신호를 증폭시켜서, 사용자가 원하는 볼륨의 소리를 내도록 스피커를 움직입니다.
알쓰알사에서 무섭게 생기셨다고..... 진짜 창고로 데려가면 후덜덜하겠습니다 ㅋㅋ
스피커엣ㆍ lr가스피커를바라뵈고왼쪽오른쪽인가요등지고오르쪽왼쪽인가요
올인원제품명은뭔가요??
저거 올인원 제품명이 뭔가요?? 너무 이쁘네요
저두 알려주세요 올인원 제품명이요:)
영상에 나오는 나무무늬목 스피커 모델명이 뭔가요? 이쁜데요
자비안 Xavian 이란 체코 브랜드의 뉴 본보너스 New Bonbonus라는 스피커입니다.
체코 브랜드지만 설계는 이탈리아 분이 하고 계시고, 부품이나 목재도 이탈리아산을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소리 좋습니다.
아래 링크로 간접적으로나마 들어보세요~
ua-cam.com/video/OJxfETtoJmo/v-deo.html
영상에서 나온 올인원오디오제품명좀 알수있을까요 예전에 사고싶었던제품이었거든요^%
aura note v2
오디오는 폭42cm에서 43cm 인티앰프무게 15kg에서 17kg되야(8kg)때못습니다 .EQ앰프.10인치나 12인치 8오무 정격 160W에서 240W되야 하이파이 지금은 TV연결불가능 블루투스되야하는데 2백만원하니😥 HDMI단자라서요ㅠ 리시버는 영화목적이지 난음악을 좋아해서 프리.파워 중고도있어서 인티중고도있습니다 시골집이라
dac 엠프 차이가 뭐고 연결시
스마트폰 - 엠프 - 이어폰
스마트폰 - dac - 이어폰
스마트폰 - dac - 엠프 - 이어폰
이순서로 연결하는 건가요?
교과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 소스기기의 디지털 출력
2. DAC
3. 프리앰프
4. 파워앰프
5. 출력장치(스피커/이어폰)
이 순서로 연결됩니다.
보통 고급 기기로 갈 수록 1~5번이 엄격하게 세분화 됩니다.
반면 이름은 앰프인데, 1~4번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avprime1 답변감사합니다
Dap기기 사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앰프나 dac연결해서 사용하려는데
무의미한가요?
그리고 dap 사서 거기다가 dac 나 앰프를 연결하는하는경우가 있나요?
음향 완전초보 입문하려는데 아무정보도없으니
너무햇갈려서요ㅜㅜ
스마트폰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오디오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3.5파이 이어폰 단자 -> 아날로그 출력 (최근 사라지는 경향), 앰프 연결 가능/DAC 및 DAP 불가.
- USB 연결 -> 디지털 출력, DAP 또는 휴대용 DAC 연결.
- 무선 연결(블루투스 등. 디지털 방식임.) -> 블루투스 입력을 받는 앰프 또는 앰프에 블루투스 수신기 연결. 이런 앰프나 블루투스 수신기에는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음질이란 측면에서 가장 권장드리는 방법은 USB 연결입니다.
이러면 스마트폰이 디지털 출력을 하기 때문에, 보통 DAP 라고 불리는 장치에 연결됩니다.
DAP에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거치형 오디오용 DAC에는 아직 스마트폰 직접 연결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활용하시는 건,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DAC를 활용하는 겁니다.
예전 LG 스마트폰이 DAC 4개를 내장했다고 광고했던 적이 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이 정도 특별한 스마트폰이라면 모를까, 어지간히 비싼 스마트폰들에도 대부분 부실한 DAC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음질적으로는 그다지 권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블루투스 등의 무선 연결쪽 발전이 눈에 띕니다.
음질적으로는 아직 부족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편의성이라는 측면에서는 압도적이지요.
설명을 더럽게 못하시네요.
흑흑 ㅠㅠ... 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걍 액티브스피커사서 들으면됨 블르투스되면 더좋고....
계좌 털릴까봐 못보겠다
이미 마음은 털렸을지도 모릅니다.
ㅁ-ㅁ;;;
올인원은 정말 비추 입니다
한개가 고장나면 as기간 끝나면 다시 새로 사야
할수도 있습니다
반면 분리형은 쓰다가 고장나도 그 분리된 제품만 따로 구입할수 있기에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오디오에서 정말 중요한 선 선도 너무 중요합니다 그 선 하나가 소리가 더 예술로 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진공간은 돈 여유되실때 사셔야 할것입니다 소리를 더 알아가게되면 더 좋은 소리 듣고 싶어서 점점 제품들을 사게될수 있습니다 그만큼 재미 있는게 분리형 오디오니까
여유되시면 올인형보단 분리형 대강추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온쿄 Tx8250 올인원앰프와 모니터오디오 골드50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200만원 전후의 예산을 가지고 있고 타이달을 이용한다고 했을때, 분리형 앰프를 구입하여 온쿄tx8250을 소스기기로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200만원대 올인원앰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