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필동주민센터 ESG 협업을 맺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7 тра 2024
  • 유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선희)은 날로 심각해 지고 있는 환경문제를 지역주민들과 함께 해결해 나아가기 위하여 기후환경위기대응사업을 진행하며 사회복지현장의 ESG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남는 천, 폐현수막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주민모임 ‘소잉러블리’(이하 소블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 동아리는 에코백, 앞치마, 필통 등의 창작물을 매주 모여서 만들고 지역사회와 나누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4년 5월 4일 중구 필동 주민자치 특화사업인 “필동의 이순간, ESG”에서 진행하는 필동 친환경 굿즈 전시에 비치될 에코백 빈백 제작 협조를 의뢰받아 소블리 회원들과 소블리를 도와주는 '엘림나무' 대표 이복연사장님의 노력으로 6개의 다양한 빈백을 제작했고 이를 성공적으로 전시했습니다.
    소블리 활동가들은 지역사회 행사에 쓰이는 빈백 제작을 하면서 우리의 노력이 좋은 일에 사용되어 매우 보람되었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진행된 협업을 계기로 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필동주민센터는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간에 환경실천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약속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유락종합사회복지관
    #유락종합사회복지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 중구 #필동주민센터 #ESG #ESG실천 #소블리 #사랑해요 #이복연사장님 #감사해 #기후환경위기대응 #현수막빈백 #지구돌봄복지관만들기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