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노트만들기 역시 쉽지는 않네요 자세하게 알러주셔서 감사해요 어설픈 모습이 있어서 보기 더 좋은거 같아요 ㅎㅎ 역시 만드는게 사는거보다 비싸고 정성에 시간까지 쉽지않은일이군요... 그래도 그리님은 만들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이쁜 노트 많이 만들어주세요 ^^
영상들이 다 부드럽고 따뜻해서 보기 좋아요:) 저도 이번에 인쇄해서 노트를 만들어보려는데 신경쓰이는 게 있어서요ㅠㅠ 종이를 접고 겹치면 가로(짧은면) 길이 차이가 나고 줄이 보이는 위치?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이 상태로 트리밍까지 하게 되면 줄 끝에 남는 면적이 장마다 다르게 되던데 이게 많이 티가 나진 않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 노트를 만들 때 말씀하신 부분이 신경 쓰였어요. 처음 종이를 8장을 겹쳤다가 종이 두께 만큼 중첩되어 길이 차이가 나서 6장으로 줄이고 4장으로 줄이고 하면서 최대한 길이 차이가 나지 않게 만들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종이 평량이 70g 기준 4장 한 묶음으로 하니 링크 스티치를 너무 많이 하게 되고 실 두께가 두꺼우면 책 등 부분이 도톰해지고 반대쪽은 얇게 되어 실패했었어요. 현재는 5장 기준으로 한 묶음으로 노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재단기가 없을 때는 재단 하지 않고 사용했을 때 살짝 길이 차이는 있지만 보기에 그리 나쁘지 않았어요 . 인쇄 부분은 집에서 인쇄한 것으로 만들 때는 프린터 인쇄 시 진동에 의해서 일정하게 인쇄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접는 부분 중간 부분 5mm~10mm정도 띄우고, 끝 부분은 15mm 정도 여백을 주어 인쇄를 했습니다. 도트나 모눈내지에 경우 여백을 줄 수 없어 그냥 바인딩을 했는데요 사용할 때 막 신경 쓰이고 그러진 않더라고요 다른 방법은 인쇄소에 내지를 발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소 발주는 인쇄물 양이 혼자 쓰기에는 너무 많아요. 그리고 인쇄소에서 인쇄를 해도 밀림 현상은 있더라고요 그리고 링크 스티치를 할 때 실을 잡아 당기는 힘에 따라 맞붙는 부분이 밀리기도 하는데요 이건 많이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제가 속 시원하게 딱 이렇습니다. 하고 답변 드리고 싶은데 저도 이제 막 알아가는 중이다 보니 답변이 많이 미흡한 것 같습니다. ㅠㅠ 더 노력하여 좋은 영상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sq6wl3ub7p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 만년필도 입문하셨다니 즐거운 취미 생활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도 노트 만들면서 만년필에 입문하게 되었거든요^^ 좋은 종이로 노트를 만들어 좋은 만년필로 글을 쓰는 취미가 정말 좋더라고요 ^^ 그래서 더 노트 만들기에 욕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쫙 펼쳐지는 노트 참 좋습니다. 잘 펼쳐지고 말씀하신 대로 적당한 두께의 노트가 필기에 방해가 없어 편안합니다.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완성된 결과물이 나오면 성취감이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 하다는 말이 있는데, 둘 다를 누리시는 게 아닌가 합니다. 영상 중 모서리를 아주 조금만 자를 때는 손톱깍기를 이용하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표지의 색감과 질감이 참 예뻐 보입니다. 속지며 스티커며 아기자기 뭐가 참 많이 준비되어 있네요. - 글루 좋아 보이는데, 쿠팡에서 판매하는 엘머스 스쿨 글루와는 다른 제품이겠지요? 수입 판매되는 것 중 아마 엘머스의 글루올 제품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이 영상의 교훈 : 노트 만드는 데도 체력이 중요하다.
bohemian1359님 안녕하세요. 정성이 가득한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을 꼼꼼하게 보시고 댓글 주신 것 같아서 더 감사한 마음이 들고, 반대로 실수가 잦아 부끄럽기도 합니다. 손톱깍기! 완전 좋은 생각이에요.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다이어리 꾸미기가 취미라서 다꾸 용품들이 좀 많아요. 노트 만들때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엘머스 스쿨 글루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영상에서 사용한 글루는 친구가 여러 개 있길래 하나 업어 온 것인데 천과 종이 전용이라 쓰여 있더라고요. 엘머스 글루올 검색해보니 비슷한 유형인 것 같습니다. 천 유리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네요. 제본 풀은 중성 풀을 사용하는데요. 종이는 산성에 약해서 그렇습니다. 제본할 때 접착제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요. 엘머스 글루올도 구매해 보고 싶네요^^ bohemian1359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영상의 교훈 : 노트 만드는데도 체력이 중요하다.
구독하고 잘 보고 있습니다. 목소리가 차분하셔서 듣기 좋습니다. 영상 보고 만들고 싶어져서... 북바인딩 재료들 비본에서 모두? 구매했는데요... 14:40 부분에 친구분께 선물용 노트 노랑색 띠? 와 30:40 부분의 스티커? 는 어떤 건지... ?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면지는 랩핑지로 다꾸 쇼핑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 예판으로 구매를 했었는습니다. 그 외 랩핑지 구매처는 위드피니, 까만너구리 이구요 사이트에서 랩핑지 또는 페이퍼란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A4 규격의 접착 시트는 애니시트 스토어에서 구매 했습니다.smartstore.naver.com/anysheet/products/2100999372? - 초배지는 쿠팡에서 검색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1롤에 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구매 한지 오래 되어 제가 구매한 곳이 판매를 안하고 있습니다. - 커버 보드로 사용한 마분지(350g)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했습니다. - 노트 커버지는 인터페이퍼(두성종이 공식 사이트) 에서 싸개지를 구매했습니다.www.inthepaper.co.kr/FindPaper/ProductGroupView.aspx?SearchType=A&Param=830ef4d21b6dca3c1b4993aa72b19dc512cf3be8e6e3efb3597a0706de35b990997349c006a87987d3ca0840ec4449a37aaaafb4e50a892d002e8b118ac908e8 - 제본테이프 구매처 입니다. smartstore.naver.com/smungu/products/6973795624?NaPm=ct%3Dlnmud4x4%7Cci%3D0Agc000DB2rzY6ZDcKXj%7Ctr%3Dpla%7Chk%3D6d48f56033c19c97a8258d286f83ee5378ff1ee3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세하다 상세해..... 넘모 좋으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늘도 열심히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만년필용 종이 찾다가 구독까지 하게 되었어요. 목소리랑 말투가 편안해서 자꾸 졸게돼요 : ) 오늘 영상도 잘 봤습니다.
앗!😂 밤에 잠이 오지 않으신다면? 추천 드려요 ^^;;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GreesNotes 그리님 의도하셨나요?
사실 저의 최애 잡념제거 채널입니다,
걍 아무생각 하기 싫을때 보기 최고 입니다,
오늘도 잘보았습니다
@@richbaek" 최애 잡념제거 채널 " 😊 감사해요 의도하진 않았지만요^^ 뭐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항상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실수 하시면서 점점 발전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저도 그리의 노트님 영상보다가 요즘 제본에 취미가 붙었네요.본 영상 보다가..
부족한 실력에 영상 올릴 때마다 부끄럽고 죄송할 때 많아요. 그래서 늘 고민이 많이 됩니다.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 노트만들기 역시 쉽지는 않네요
자세하게 알러주셔서 감사해요
어설픈 모습이 있어서 보기 더 좋은거 같아요 ㅎㅎ
역시 만드는게 사는거보다 비싸고 정성에 시간까지 쉽지않은일이군요...
그래도 그리님은 만들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이쁜 노트 많이 만들어주세요 ^^
좋아님은 정말 말씀을 잘하세요. 좋아님 댓글을 읽으면 기분이 엄청 좋아져요^^
앞으로 이쁘고 다양한 노트를 만들어 볼게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들이 다 부드럽고 따뜻해서 보기 좋아요:)
저도 이번에 인쇄해서 노트를 만들어보려는데 신경쓰이는 게 있어서요ㅠㅠ 종이를 접고 겹치면 가로(짧은면) 길이 차이가 나고 줄이 보이는 위치?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이 상태로 트리밍까지 하게 되면 줄 끝에 남는 면적이 장마다 다르게 되던데 이게 많이 티가 나진 않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 노트를 만들 때 말씀하신 부분이 신경 쓰였어요.
처음 종이를 8장을 겹쳤다가 종이 두께 만큼 중첩되어 길이 차이가 나서 6장으로 줄이고 4장으로 줄이고 하면서 최대한 길이 차이가 나지 않게 만들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종이 평량이 70g 기준 4장 한 묶음으로 하니 링크 스티치를 너무 많이 하게 되고 실 두께가 두꺼우면 책 등 부분이 도톰해지고 반대쪽은 얇게 되어 실패했었어요.
현재는 5장 기준으로 한 묶음으로 노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재단기가 없을 때는 재단 하지 않고 사용했을 때 살짝 길이 차이는 있지만 보기에 그리 나쁘지 않았어요 .
인쇄 부분은 집에서 인쇄한 것으로 만들 때는 프린터 인쇄 시 진동에 의해서 일정하게 인쇄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접는 부분 중간 부분 5mm~10mm정도 띄우고,
끝 부분은 15mm 정도 여백을 주어 인쇄를 했습니다. 도트나 모눈내지에 경우 여백을 줄 수 없어 그냥 바인딩을 했는데요 사용할 때 막 신경 쓰이고 그러진 않더라고요
다른 방법은 인쇄소에 내지를 발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소 발주는 인쇄물 양이 혼자 쓰기에는 너무 많아요. 그리고 인쇄소에서 인쇄를 해도 밀림 현상은 있더라고요
그리고 링크 스티치를 할 때 실을 잡아 당기는 힘에 따라 맞붙는 부분이 밀리기도 하는데요 이건 많이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제가 속 시원하게 딱 이렇습니다. 하고 답변 드리고 싶은데 저도 이제 막 알아가는 중이다 보니 답변이 많이 미흡한 것 같습니다. ㅠㅠ
더 노력하여 좋은 영상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GreesNotes 이번에 그리님 댓글 참고해서 노트 만들어봤는데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번에 만년필도 입문하게 되어서 다른 영상들도 너무나 도움될 거 같아요:)
@@user-sq6wl3ub7p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 만년필도 입문하셨다니 즐거운 취미 생활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도 노트 만들면서 만년필에 입문하게 되었거든요^^ 좋은 종이로 노트를 만들어 좋은 만년필로 글을 쓰는 취미가 정말 좋더라고요 ^^ 그래서 더 노트 만들기에 욕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쫙 펼쳐지는 노트 참 좋습니다.
잘 펼쳐지고 말씀하신 대로 적당한 두께의 노트가 필기에 방해가 없어 편안합니다.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완성된 결과물이 나오면 성취감이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 하다는 말이 있는데, 둘 다를 누리시는 게 아닌가 합니다.
영상 중 모서리를 아주 조금만 자를 때는 손톱깍기를 이용하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표지의 색감과 질감이 참 예뻐 보입니다. 속지며 스티커며 아기자기 뭐가 참 많이 준비되어 있네요.
- 글루 좋아 보이는데, 쿠팡에서 판매하는 엘머스 스쿨 글루와는 다른 제품이겠지요?
수입 판매되는 것 중 아마 엘머스의 글루올 제품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이 영상의 교훈 : 노트 만드는 데도 체력이 중요하다.
bohemian1359님 안녕하세요. 정성이 가득한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을 꼼꼼하게 보시고 댓글 주신 것 같아서 더 감사한 마음이 들고, 반대로 실수가 잦아 부끄럽기도 합니다.
손톱깍기! 완전 좋은 생각이에요.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다이어리 꾸미기가 취미라서 다꾸 용품들이 좀 많아요. 노트 만들때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엘머스 스쿨 글루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영상에서 사용한 글루는 친구가 여러 개 있길래 하나 업어 온 것인데 천과 종이 전용이라 쓰여 있더라고요.
엘머스 글루올 검색해보니 비슷한 유형인 것 같습니다. 천 유리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네요. 제본 풀은 중성 풀을 사용하는데요. 종이는 산성에 약해서 그렇습니다. 제본할 때 접착제도 중요한 요소인 것 같아요. 엘머스 글루올도 구매해 보고 싶네요^^
bohemian1359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영상의 교훈 : 노트 만드는데도 체력이 중요하다.
답글 감사드립니다.
그리 님도 편안하고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영상 너무 유익하게 봤어요. 저는 토모에리버지로 노트를 만들어 볼까하는데요. 양면테이프는 어디서 구매하셨을까요?
토모에리버지로 노트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도전하려고 하는데요 저는 직구로 5000장 구매 하고 나서 하려고 합니다.
A4 규격 양면 테이프 구매처 입니다. smartstore.naver.com/anysheet/products/2100999372?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잘 보고 있습니다. 목소리가 차분하셔서 듣기 좋습니다.
영상 보고 만들고 싶어져서... 북바인딩 재료들 비본에서 모두? 구매했는데요...
14:40 부분에 친구분께 선물용 노트 노랑색 띠? 와
30:40 부분의 스티커? 는 어떤 건지... ?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어서 죄송해요. 30:40 양면 접착제는 접착력이 강한 양면 접착제 입니다.
구매처 입니다. oazone.net/goods/view?no=5232&NaPm=ct%3Dlmigm2h2%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9452fa9e58ffbb5a710c2bcf3e35d1d27e4a6603
노트 노랑색 띠. 책등 테이프 구매처 입니다. smartstore.naver.com/smungu/products/6973795624?
댓글과 구독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친절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면지 등 구매하신 곳을 알 수 있을까요? ^^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면지는 랩핑지로 다꾸 쇼핑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 예판으로 구매를 했었는습니다.
그 외 랩핑지 구매처는 위드피니, 까만너구리 이구요 사이트에서 랩핑지 또는 페이퍼란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A4 규격의 접착 시트는 애니시트 스토어에서 구매 했습니다.smartstore.naver.com/anysheet/products/2100999372?
- 초배지는 쿠팡에서 검색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1롤에 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구매 한지 오래 되어 제가 구매한 곳이 판매를 안하고 있습니다.
- 커버 보드로 사용한 마분지(350g)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했습니다.
- 노트 커버지는 인터페이퍼(두성종이 공식 사이트) 에서 싸개지를 구매했습니다.www.inthepaper.co.kr/FindPaper/ProductGroupView.aspx?SearchType=A&Param=830ef4d21b6dca3c1b4993aa72b19dc512cf3be8e6e3efb3597a0706de35b990997349c006a87987d3ca0840ec4449a37aaaafb4e50a892d002e8b118ac908e8
- 제본테이프 구매처 입니다. smartstore.naver.com/smungu/products/6973795624?NaPm=ct%3Dlnmud4x4%7Cci%3D0Agc000DB2rzY6ZDcKXj%7Ctr%3Dpla%7Chk%3D6d48f56033c19c97a8258d286f83ee5378ff1ee3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GreesNotes 너무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최근 만년필 취미에 빠져서 종이를 수만장을 사는 바람에 처치 곤란이라.. 노트를 만들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ㅋㅋㅋ아 뭔가 귀여우시네요 ㅋㅋㅋㅋ
^^ 음 ..... 귀엽게???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귀여운 스타일은 아닌데요. 그래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