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척 안타까운 이야기 입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 몇 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혹시 오토메 한 그루만 키우신다면 화분수로 다른 종류의 사과나무가 있어야 수정이 잘 됩니다. 한 그루만 키울 경우 다른 사과나무를 접목 해서 키우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11월에 땅이 얼기 전 내년에 필요한 영양분의 퇴비를 줘 미리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해 주기도 해요.
사과는 다른 품종의 사과가 있어야 열매가 잘 맺혀요. 그래서 과수원 같은 경우 일정한 거리에 다른 품종의 수분수 나무를 심어 줘요. 꼭 다른 품종의 사과나무가 있어야 하는 게 아니라 있으면 좋다는 거죠. 없으면 꽃은 펴도 사과가 잘 안 열리네요. 이 영상 다음으로 다른 품종으로 접목 영상이 있어요. 작년에 접목하고 올 해 꽃이 피기 시작하네요. 가정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한 나무에 서로 다른 2가지 품종을 접목 하는 방법이 공간 활용에서 좋습니다. 씨앗으로 심어도 복불복입니다. 열릴 수 있고 안 열릴 수 있어요. 이건 3년 정도 키워봐야 알 수 있어요. 저는 씨앗으로 키운 게 2가지 있어요. 하나는 접수를 구해서 접목을 한 것이고 또 하나는 그냥 씨앗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씨앗은 내년에 3년 째라 꽃이 피는지 지켜 봐야겠어요.
안녕하세요! 읽으신 글은 맞지만 그렇다고 다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정확한 지식은 아니고 제 경험에 비춰 설명을 드리자면, F1은 거의 채소 종자에 관해 우수한 성질의 부모 형질을 교잡해서 하는데 나무는 원래 교잡 방식보다는 접목 방식으로 형질을 유지 하기 때문에 조금 다르다고 생각해요. 과일나무도 씨앗으로 열매가 열리거나 안 열리는 경우가 있지만 직접 복숭아를 키워 봤는데 어떤 건 크기는 작지만 잘 열리고, 아애 꽃만 피는 애들만 있네요. 앵두는 씨앗으로 키워 봤는데 부모와 똑 같이 잘 열리네요. 제 경험으론 키워 봐야 알 수 있더라고요. ^^??
미니사과나무
씨앗발해서 풍성하게 잘키우셨네요
사과까지 달았주었네요
역시 정성이 들어가니 쑥쑥
잘자라주네요
감귤도 달렸네요
어머나~~신기하고 좋아보입니다
풀시청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이웃님 따라 왔어요
와우
미니사과 씨앗이 요래 이쁘게 커주네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미니사과나무 싹 올라온 모습이 너무 싱그럽네요 ^^ 언제나 감동을 주는 영상 ~~ 즐감하고 갑니다 ^^
안녕하세요~
버리는 영상인데 그냥 한번 올려 봤어유~ ^^;
미니사과씨앗발아해서 사과나무를 키우시네요ㅎ
수확두 기대해봅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미니사과 열린모습 보구싶네요..
영상 잘 보구 이웃하고 갑니다
응원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잡은손 안풀리게 부지런히 응원 댕깁니다 잘잡고 있네요 날마다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엄지척 응원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선생님. ^^
조그만 잎이 귀엽게 보이네요
지원님 방문 감사합니다~
대형화분에키우는 오토메가 꽃만무성하고 열매는 한두개열리다 떨어져 못먹어본지7년째임ㅠ 님의영상은 힐링과 신기함으로 넋놓고봅니다 많이배우고갑니다
안녕하세요~ 무척 안타까운 이야기 입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 몇 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혹시 오토메 한 그루만 키우신다면 화분수로 다른 종류의 사과나무가 있어야 수정이 잘 됩니다.
한 그루만 키울 경우 다른 사과나무를 접목 해서 키우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11월에 땅이 얼기 전 내년에 필요한 영양분의 퇴비를 줘 미리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해 주기도 해요.
먹고 남은 씨앗을 땅에 묻었는데
씨앗발아해서 잘자라 신기해요
내년에 꽃이 피고 사과가 열릴까요
기대해볼께요~~~
접목을 해야 튼튼하게 자라서 다른 미니사과랑 접목해 볼려구요!
3~4년은 기다려야 열매가 맺을 것 같아요. ^^;
아이쿠 사과 먹기 어려워요 ㅠㅠ
접목도 잘하시니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Starsweekendfarm 저보다 농사를 잘 하시는데 과찬이세유~ ^^;;
남은 시간 편안한 밤 되세요~
미니사과 묘목 사다가 심어두고 올해는 열매를 못 얻었는 데 이 영상을 보니 내년에는 곡 열매를 얻어서 맛을 보고 싶어집니다.
내년부턴 꽃이 피고 맛있는 사과가 열릴거예유~ ^^
씨를 발아해서
키우시네요
아무나 되는건 아닌거죠?
대단하시네요 👍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정말 금손이세요..^^
물만 잘 챙겨주면 알아서 잘 자라더라구요. ^^;;;;
내년에는 애기사과 열리겠네요~ㅎ
ㅎㅎㅎ 그러면 좋은데, 접목하고 3년은 키워야 해유.
@@ssug 그렇군요 ㅋ
어머나 세상에나 거름되라고 땅에 심어두었는 데 이리도 잘 자라주었네요..
봄에 딸기, 참외, 토마토 먹고 일찍 씨앗 뿌리면 자연발아 한는 경우가 많아서 가끔 땅에 잘 묻어요. ^^;
미니사과도 있군요~ㅎㅎ
일반사과보다 당도가 뛰어나다고 하니 함 먹어보고
싶네요~^^
이거 먹어보고 가을에 이 사과만 찾고 있어요. ^^
진짜 금손이시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도 미니 사과 씨앗이 발아해 지금 자라고 있는데 사과는 자가 수분이 안되어서 다른 종류의 사과나무가 있어야 열매가 열린다고 하네요. 속상해요. 다른 품종의 사과씨앗도 심어야 할까요?
선생님은 미니사과 씨앗만 여러개 심은 건가요?
사과는 다른 품종의 사과가 있어야 열매가 잘 맺혀요. 그래서 과수원 같은 경우 일정한 거리에 다른 품종의 수분수 나무를 심어 줘요.
꼭 다른 품종의 사과나무가 있어야 하는 게 아니라 있으면 좋다는 거죠. 없으면 꽃은 펴도 사과가 잘 안 열리네요.
이 영상 다음으로 다른 품종으로 접목 영상이 있어요. 작년에 접목하고 올 해 꽃이 피기 시작하네요.
가정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한 나무에 서로 다른 2가지 품종을 접목 하는 방법이 공간 활용에서 좋습니다.
씨앗으로 심어도 복불복입니다. 열릴 수 있고 안 열릴 수 있어요. 이건 3년 정도 키워봐야 알 수 있어요.
저는 씨앗으로 키운 게 2가지 있어요.
하나는 접수를 구해서 접목을 한 것이고 또 하나는 그냥 씨앗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씨앗은 내년에 3년 째라 꽃이 피는지 지켜 봐야겠어요.
혹시미니사과 씨앗에
흰털나는경우도있나요..?
먹었다가 흰털나있는걸 뒤늦게 발견했네요...
씨앗에 가시처럼 사방으로 흰털이 난 모습 말씀인가요? 가끔 보긴 한 데 크게 상관하지 않아서요!
@@ssug 답변 너무감사해요
구독하고가요 ㅎㅎ
사과가 나중에는 열매가 나왔나요?
접목해서 화분에 키우고 있어요. 수분수 사과 나무가 필요한데 , 키우는 환경이 너무 안 좋아서 아직 열매는 없어요.
우와 과일나무 키우는 건 어려운데 대단하세요 👍
안녕하세요~ 인애님.
좋은 영상 감사해요
마트에서 산 사과의 씨앗으로 발아시킨거죠?
그렇게해서 열매가 맺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이런것은 f1 종자라서 열매가 안맺힌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요
안녕하세요! 읽으신 글은 맞지만 그렇다고 다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정확한 지식은 아니고 제 경험에 비춰 설명을 드리자면,
F1은 거의 채소 종자에 관해 우수한 성질의 부모 형질을 교잡해서 하는데
나무는 원래 교잡 방식보다는 접목 방식으로 형질을 유지 하기 때문에 조금 다르다고 생각해요.
과일나무도 씨앗으로 열매가 열리거나 안 열리는 경우가 있지만 직접 복숭아를 키워 봤는데 어떤 건 크기는 작지만 잘 열리고, 아애 꽃만 피는 애들만 있네요.
앵두는 씨앗으로 키워 봤는데 부모와 똑 같이 잘 열리네요.
제 경험으론 키워 봐야 알 수 있더라고요. ^^??
@@ssug 답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겪어봐야겠네요^ 장차어떤 결과가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김오월-o4b 사과 씨앗이라 해도 같은 품종보다는 여러 종류의 씨앗을 심어 보시는 방법을 추천해요. 한 종류의 씨앗만 심을 경우 3~4년 노력이 수포로 돌아 갈 수 있으니 여러 곳에 파는 사과를 드시고 심는 게 그나마 하나라도 건질 수 있어요.
@@ssug 그냥 열매가 맺힐거라는 기대감없이 키우는 재미로 키워봐야겠어요. 다음에 미니사과 먹게되면 씨앗받아서 심어보고...정말 사과나무를 제대로 심고심으면 종묘상가서 씨앗을 사오던지 아니면 묘목을 사와서 키워보는것이 정석인것같아요
@@김오월-o4b 어떤 사과든 씨앗 발아는 잘 되는데 열매를 장담 못해서 묘목을 구입하는 이유입니다.
묘목을 구입하고 묘목의 가지로 씨앗으로 키운 나무에 접목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지금 사과 팔고 있으니 먹고 바로 심어도 새싹이 나와요.
대추같기도 하네요.
씨를 심어서 자라는 과정을 날짜별로
영상을 만드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옥상에 많은것을 키우시네요.
키워보니 노지가 가장 잘 자라는 것 같아요~
미니사과는 맛있나요?
이거 맛있어요. 단단해서 아삭한데 단점이 먹을 게 없다입니다.^^ 그래서 벌레들이 참 많았어요.
영상 잘 봤습니다.
유친 되었으면 좋겠어요 ^^
놀러 한번 오실래요?
★ 단, 마음이 약하신분은 안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