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인체는 미리 경고를 하죠. 만약 고된노동이나 훈련으로 몸이 상하면, 편도가먼저붓거나 임파선이 붓거나 혹은 대상포진이 걸리거나 입술에 포진이 올라오거나 하면서 몸은 미리 경고를 합니다. 오버트레이닝으로 큰병이 걸린다? 이건 그런 징후들을 무시하고 오랜기간지속해야 할껀데 그럴가능성은 아주 낮다고 봅니다.
근신경계 부상은 5점이 아녀도 한계돌파를 시도하는 모든 이들이 가장 두려워 해야만 하는 부상이라고 말을 해줘야 하는 채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뇌에서 나오는 도파민분비를 이끌어내는 운동중에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쪽으로 분류되도 이상할게 없는 운동이 자전거운동인데 이운동 어째 남녀노소를 가리지도 않는데도 운동생리학과 파워미터라는 개념들까지 도입되어 트레이닝의 개념으로 접근시 건강을 헤치게 만드는 날것의 정보가 많은게 아쉽네요. 무산소영역 훈련이 아니더라도 역치점 아래의 sweet spot 영역을 2~3시간씩 도파민분비로 각성된 상태에서 무아지경으로 조지거나 근육이 먹힌 상태에서 zone2로 오래타더라도 근신경계에 치명상 줄수 있는데, 이런 트레이닝 기법을 성별과 연령을 고려하지 않고 이야기 하기엔 자전거인구중에 중장년층이 넘나 많다는거죠. 의외로 트레이닝 몇년하다 자접하는 사람들의 반이상이 자빠지지도 않았는데 자접하는 사람들인데 말로는 지겨워 졌다 힘들다 정도로 치부하지만, 상당수 본인 몸 컨디션이 맛간경우가 많은데, 근신경계는 축구처럼 과격한 운동으로 어느날 한번에 부상으로 올수도 있지만 비교적 자전거는 찔끔찔끔 망가지다 스스로 알아차릴때쯤엔 신경다발이 심각하게 손상되는 경우도 많아요.
스윗스팟을 2~3시간 한다구요...?? 동호인 포디엄권 기준으로도, SST LONG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해보셨는지 모르겠으나 long이 웜업 쿨다운 휴식 모두 포함 2시간인데, 이거 제대로 성공하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제대로 보셨는지 의문이지만 영상 내에서도 오버트레이닝은 굉장히 조심해야 하며 TSS 1000 이상 가져가는건 엘리트 선수 기준으로도 굉장히 힘들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굉장히 복합적이고 변수들이 많기에 모든 것을 영상에 전부 설명할순 없어요. 동호인 기준 90% 이상은 건강을 헤칠 정도의 훈련을 하는 사람은 거진 없다 생각하고 대회 성적을 노리는 타겟층을 대상으로 한다 하더라도 그정도 훈련에 대한 정보/상식 없는 사람은 드뭄니다. 날것의 정보가 많다라니 굉장히 아쉽네요.
@@jslee_88 댓글 쓰고 하루지나 다시 읽어보니 자극적으로 쓴것 같네요. 그런뜻은 아녔습니다. 단지 훈련시 주의해야할점들을 더 많이 언급하면 무작정 따라하는 동호인들이 없을거란 생각에.. 매년 본인의 실력도, 채널도 발전하는 모습 잘 보고 있습니다. 열열히 응원합니다~
@@jslee_88 저는 초급자인데요. SST 롱은 아직 시도는 못해 봤고 MED는 이제 성공하기 시작하는 단계인데요. 제 기준으로는 TSS 400만 넘어도 상당한 데미지가 오는 것 같았어요. 물론 저는 수면이 좀 부족한 일정이긴 합니다. 피곤해서 자도 자도 졸린 상태... 인터벌이 좋다고해서 잘 모르니깐 유명한 wringer를 수행했죠. 485W 인터벌이었는데 어떻게 이건 짧으니깐 되기는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이후로 정말 머리 띵하고 저는 아직 대회나 그런 것은 생각도 없고 그럼에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임하는 동호회에 MCT 나가시는 분들도 있고 그래서 TSS 800~1000 정도 타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저도 그 절반은 타야지 했는데, 아직 그것도 오버페이스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30대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도 wTSS1000 정도 아니면 한계치, 건강에 위협을 가할 정도 아니니 더 타라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일반 동호인 입장에서는 아직 3점도 넘지 못하는데 본인보다 나이 많은 사람, 여자분들이 더 잘타면 무리하게 쫓으며 오버페이스에 빠지기 더 쉽지 않을까 합니다.
@@jslee_88 d음,ㅡ 제 말의 요지는 이 영상에서는 '인터벌 훈련이 건강에 안 좋다' 정도로 타려면 wTSS1000 정도의 훈련량을 가져갈 수 최상급 동호인이나 그런 영역에 이를 수 있는 것 같이 설명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뜻입니다. 물론 앞선 영상에서 영양이나 수면 등 여러 가지 얘기가 있기는 했지만, @hwkdev9088 님의 의견도 SST를 2~3시간 하느냐 마느냐가 요지가 아니라. 초보자라도 오버트레이닝에 빠질 수 있는 것인데, 영상에서는 어쨌든 동호인은 그 정도 멘탈로 운동하기 힘들다. 라는 식으로 전달되는 느낌이라는 것입니다. 어쨌든 초보자 입장에서는 동호회에 나가면 많이 타라, 힘들어도 끝까지 붙으려고 하면 실력이 붙는다는 얘기를 계속 듣게 되는데, 이게 초보자 입장에서는 고강도 인터벌 훈련과 다름 없는 강도가 되니까요.
오늘 컨텐츠는 여기서 "술술" 마무리 하겠습니다. 찐텐으로 술을 좋아하시네요 ㅎㅎ
아기다리고기다던 3부 감사히 듣겠습니다
좋은 영상 입니다
조회수는 높지 않네용...ㅎㅎㅎㅎ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1,2,3편 모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편까지 다 봤는데 앞으로 훈련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 코치님! 영상으로라도 이렇게 만나뵈니 넘 반갑네요😊 드디어 드디어 유투브에 진출하시다니...🎉 예전에 센터 다닐 때 귀에 못이 박히게 들었던 코치님의 훈련 지론!!! 오랜만에 듣지만 넘 반갑네요😂
세 편 모두 잘 봤습니다.
스윗스팟과 역치 훈련이 체력과 멘탈을 같이 올려주는 거겠죠? 체력적인 한계 못지않게 정신적인 한계를 느끼고 있어서 멘탈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기회가 되시면 훈련법 강의 부탁 드려봅니다~
티티준석님 5점대 응원합니다~
3편까지 있었군요, 숙련자의 조언 잘 새겨듣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세트간 휴식때 멍해지고 머리띵한건 다그런거아니였나요? ㄷ ㄷ ㄷ
잘 듣고 갑니다.
티티준석 짱
좋은 컨텐츠 제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티티준석 5.0 가즈아!
보통 동호인이라면 수면을 줄여가면서 훈련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 아닐까요?
일하면서 운동하는게 엄청 힘들죠.
좋은 정보와 조언 감사해요❤
어떤 종목이든 오버트레이닝이 발생하기 까지는 엘리트선수들도 거의 불가능합니다.. 동호인은 더욱..ㅋ
오늘도 잘보고갑니다 티하 ^^
9-10시에 자고 새벽 운동하고... 딱 육아당... 전데요??? 😅😅😅 경험상 수면시간 많고 마일리지 적은게 성장에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 수면시간 적으면 일단 트레이닝이 못따라오고 회복도 안되고 성장도 더디고요.
ㅋㅋㅋㅋ표정이 술은 못끊으실듯
단시간에 많은 얘기들을 편집해서 팩트만 남아있어좋네요ㅋ
일단 술이 문제네요ㅋㅋ
영상 잘봤습니다 3편까지 내용은 체력적인 부분인데 자전거 페달링과 근육 사용 부위별 빈도 등 이런내용을 다뤄줬음 좋겠네요^^
5점 화이팅~ 응원합니다^^
😊😊😊😊😉😉😉
혹시 윤듀오님들이 운동후 먹는 보충제가 어떤건지 알고있으신가요? 궁금해요~
결론 - 술 먹으러..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인체는 미리 경고를 하죠. 만약 고된노동이나 훈련으로 몸이 상하면, 편도가먼저붓거나 임파선이 붓거나 혹은 대상포진이 걸리거나 입술에 포진이 올라오거나 하면서 몸은 미리 경고를 합니다. 오버트레이닝으로 큰병이 걸린다? 이건 그런 징후들을 무시하고 오랜기간지속해야 할껀데 그럴가능성은 아주 낮다고 봅니다.
경고
즈위프트에 있는 고르비나 링어같은 거 한번타면 쓰러질거같던데...
운동 안하는게 몸에 해롭죠ㅎㅎ😅
정우람씨
선출 아니면 체육학과
아는 지식이 풍부해서 물어보는거에요~^^
국대-GYCC-RCS 입니다 영상들 풀로 보시면 초반에 설명이 있습니다😊
정우람 코치님은 온라인스쿨 그런건 안하시는지요?? 한번 배워 보고 싶은 마음은 굴뚝인데 지방에 살아서 갈 수도 없고..온라인 강좌 이런거 따로 해주셔도 좋을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헐.. 나 직업때문에 허구헌날 2~3시간 자고 타는데 ㅡㅡ;;;;
아 눈치없게 옆에서 부시럭거리는 놈 누굽니까?
로라까지 타고 앉았네
절레절레...후
티티준석님은 나이가 어떻게 되시나요?
안좋은건 다하고있었군..
근신경계 부상은 5점이 아녀도 한계돌파를 시도하는 모든 이들이 가장 두려워 해야만 하는 부상이라고 말을 해줘야 하는 채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뇌에서 나오는 도파민분비를 이끌어내는 운동중에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쪽으로 분류되도 이상할게 없는 운동이 자전거운동인데 이운동 어째 남녀노소를 가리지도 않는데도 운동생리학과 파워미터라는 개념들까지 도입되어 트레이닝의 개념으로 접근시 건강을 헤치게 만드는 날것의 정보가 많은게 아쉽네요.
무산소영역 훈련이 아니더라도 역치점 아래의 sweet spot 영역을 2~3시간씩 도파민분비로 각성된 상태에서 무아지경으로 조지거나 근육이 먹힌 상태에서 zone2로 오래타더라도 근신경계에 치명상 줄수 있는데, 이런 트레이닝 기법을 성별과 연령을 고려하지 않고 이야기 하기엔 자전거인구중에 중장년층이 넘나 많다는거죠.
의외로 트레이닝 몇년하다 자접하는 사람들의 반이상이 자빠지지도 않았는데 자접하는 사람들인데 말로는 지겨워 졌다 힘들다 정도로 치부하지만, 상당수 본인 몸 컨디션이 맛간경우가 많은데, 근신경계는 축구처럼 과격한 운동으로 어느날 한번에 부상으로 올수도 있지만 비교적 자전거는 찔끔찔끔 망가지다 스스로 알아차릴때쯤엔 신경다발이 심각하게 손상되는 경우도 많아요.
스윗스팟을 2~3시간 한다구요...?? 동호인 포디엄권 기준으로도, SST LONG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해보셨는지 모르겠으나 long이 웜업 쿨다운 휴식 모두 포함 2시간인데, 이거 제대로 성공하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제대로 보셨는지 의문이지만 영상 내에서도 오버트레이닝은 굉장히 조심해야 하며 TSS 1000 이상 가져가는건 엘리트 선수 기준으로도 굉장히 힘들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굉장히 복합적이고 변수들이 많기에 모든 것을 영상에 전부 설명할순 없어요. 동호인 기준 90% 이상은 건강을 헤칠 정도의 훈련을 하는 사람은 거진 없다 생각하고 대회 성적을 노리는 타겟층을 대상으로 한다 하더라도 그정도 훈련에 대한 정보/상식 없는 사람은 드뭄니다. 날것의 정보가 많다라니 굉장히 아쉽네요.
@@jslee_88 댓글 쓰고 하루지나 다시 읽어보니 자극적으로 쓴것 같네요. 그런뜻은 아녔습니다.
단지 훈련시 주의해야할점들을 더 많이 언급하면 무작정 따라하는 동호인들이 없을거란 생각에..
매년 본인의 실력도, 채널도 발전하는 모습 잘 보고 있습니다. 열열히 응원합니다~
@@jslee_88 저는 초급자인데요. SST 롱은 아직 시도는 못해 봤고 MED는 이제 성공하기 시작하는 단계인데요. 제 기준으로는 TSS 400만 넘어도 상당한 데미지가 오는 것 같았어요. 물론 저는 수면이 좀 부족한 일정이긴 합니다. 피곤해서 자도 자도 졸린 상태... 인터벌이 좋다고해서 잘 모르니깐 유명한 wringer를 수행했죠. 485W 인터벌이었는데 어떻게 이건 짧으니깐 되기는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이후로 정말 머리 띵하고 저는 아직 대회나 그런 것은 생각도 없고 그럼에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임하는 동호회에 MCT 나가시는 분들도 있고 그래서 TSS 800~1000 정도 타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저도 그 절반은 타야지 했는데, 아직 그것도 오버페이스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30대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도 wTSS1000 정도 아니면 한계치, 건강에 위협을 가할 정도 아니니 더 타라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일반 동호인 입장에서는 아직 3점도 넘지 못하는데 본인보다 나이 많은 사람, 여자분들이 더 잘타면 무리하게 쫓으며 오버페이스에 빠지기 더 쉽지 않을까 합니다.
@@Red_Rabbit.K 영상을 1편부터 다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jslee_88 d음,ㅡ 제 말의 요지는 이 영상에서는 '인터벌 훈련이 건강에 안 좋다' 정도로 타려면 wTSS1000 정도의 훈련량을 가져갈 수 최상급 동호인이나 그런 영역에 이를 수 있는 것 같이 설명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뜻입니다. 물론 앞선 영상에서 영양이나 수면 등 여러 가지 얘기가 있기는 했지만, @hwkdev9088 님의 의견도 SST를 2~3시간 하느냐 마느냐가 요지가 아니라. 초보자라도 오버트레이닝에 빠질 수 있는 것인데, 영상에서는 어쨌든 동호인은 그 정도 멘탈로 운동하기 힘들다. 라는 식으로 전달되는 느낌이라는 것입니다.
어쨌든 초보자 입장에서는 동호회에 나가면 많이 타라, 힘들어도 끝까지 붙으려고 하면 실력이 붙는다는 얘기를 계속 듣게 되는데, 이게 초보자 입장에서는 고강도 인터벌 훈련과 다름 없는 강도가 되니까요.
뭔가 대답들이 다 명확하지 않다랄까.
정리해서 올려 주시면 좋을 듯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