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핀, 와이퍼스윙에 더해서, 플랫타법(가로스윙)도 추가해서, 동호인들도 다양한 타법을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장점은 빠르고 강한 볼이다; 클레이코트에서는 바운드 후에 푹 주저앉을 수 있다. 강력한 슬라이스 구질처럼. 단점은 아웃에 대한 불안감이다. 따라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이스턴그립을 기반으로 세미웨스턴 쪽으로 살짝 돌려잡은 느낌, 팔꿈치 들기(=면이 닫힘), 큰 테이크백으로 자신있게 때려치는 것. 그립이 돌아가기 쉽다 (손목/팔뚝/어깨/몸통의) 근력 운동이 필요하다. 아랫 배에 힘 넣고, 잔발 모멘텀을 쓸 줄 알아야 한다. 몇 년을 벽치기 연습했는 데, 이제 좀 잡히네요. 많이 치다보면 탑스핀까지도 칠 수 있게 됩니다.
가로스위이 드라이브가 걸리므로 베이스라인을 넘지 않는다고.....설명에 있네요. (여기에 살짝 아래서 얼려 쳐서 탑스핀 까지 넣으면 금상첨화라고도요)... 여기서 드아이브가 걸린다는 의미가 무슨 뜻이이죠? 드라이브가 걸려서 베이스라인을 안넘든다? 그리고, 가로스윙이 그냥 플렛성 스윙이랑 뭐가 다르죠? 암튼 가로스윙이 어떤원리로 네트는 넘기는데 베이스라인 앞에서 안정적으로 착지하는 좋은 샷인지 원리가 ...궁금하네요.
ㅎㅎ 조금 더 설명이 필요한부분이네요... 에메한게... 공에 다이나믹스 설명하는거 같은데.. 일단 플랫성으로 쎄게쳐도 나가지안는이유가, 공이 두껍게 강하게 맞은 상태에서 어느정도 탑스핀이 걸려서 그렇습니다. 그럼 공이 떨어진다기 보단, 커브처럼 아래도 휜다고나 할까.. 이게 공이 살아서 날아가는걸 보면 쉽게 설명이 되는데... 그걸 드라이브 걸렸다고 표현하는거 같네요. 즉 공에 에너지가 폭팔적이여서 공이 살아서 날아간다, 그리고 그속도와 스핀, 마찰땜에 공이 밑으로 휜다?? 뭐 대충 그렇게 이해하고 있읍니다..
@@dunkky23 안녕하세요... 테니스, 축구 모든게 다 Magnus effect더군요. 회전하는 쪽으로 휘는... 테니스탑스핀볼, 축구바나나킥요. 근데, 테니스에서는 .... 탑스핀 이라는 말 외에, 감아친다(=눌러친다=드라이드넣는다)는 말을 탑스핀을 넣는것과 동의어가 아닌 별개로 말을 하더라고요. 일단 탐스핀은 Magnus effect로 공이 아래로 휘니, 베이스라인을 넘을 위험이 주는건데... 드라이브(이걸로 통일 하죠...)는 뭔가 꾹 눌러서, 디젤의 토르크를 준다(?)는 느낌을 얘기하는 것 처럼...그러나 그게 전통적인탑스핀과는 뭐가 다른지 모두들 설명이 다르더라고요 ^^;; 지금도 답글을 쓰다가 드는 생각이... 감아친다는 의미가 "아래서 위로 탑스핀을 주는게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탑스핀을.... 즉, "공의 탄도가 일반탑스핀보다 낮게 시작하면서 탑스핀으로 날라가는 공"이 아닐까 하네요..^^;
컨티넨탈은 옛날그립이네요~ 구력이 오래되신분 같네요~~~ 컨티넨탈로 잡고 치면 공은 두텁게 칠 수 있는 반면 탑스핀구질은 어렵지요 높은공은 그립을 좀 더 두껍게 잡아야 되죠 가급적 이스턴으로 잡고 낮은공도 좀 더 앞에 두고 치면 괜찮을 듯 합니다. 가로스윙은 이스턴이나 세미웨스턴 모두 가능합니다.
탑스핀, 와이퍼스윙에 더해서, 플랫타법(가로스윙)도 추가해서, 동호인들도 다양한 타법을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장점은 빠르고 강한 볼이다; 클레이코트에서는 바운드 후에 푹 주저앉을 수 있다. 강력한 슬라이스 구질처럼.
단점은 아웃에 대한 불안감이다. 따라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이스턴그립을 기반으로 세미웨스턴 쪽으로 살짝 돌려잡은 느낌, 팔꿈치 들기(=면이 닫힘), 큰 테이크백으로 자신있게 때려치는 것.
그립이 돌아가기 쉽다 (손목/팔뚝/어깨/몸통의) 근력 운동이 필요하다. 아랫 배에 힘 넣고, 잔발 모멘텀을 쓸 줄 알아야 한다.
몇 년을 벽치기 연습했는 데, 이제 좀 잡히네요. 많이 치다보면 탑스핀까지도 칠 수 있게 됩니다.
가로스윙과 그 응용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터득한 경험치 같네요^^
영상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120% 파악한 것 같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가로스위이 드라이브가 걸리므로 베이스라인을 넘지 않는다고.....설명이 베디오에 있네요. (여기에 살짝 아래서 얼려 쳐서 탑스핀 까지 넣으면 금상첨화라고도요)
가로스윙 = 플렛 스윙
인가요?
팔꿈치를 들어 면이 닫히게 ...공을 눌러 쳐서... 베이스라인을 안넘기는게 ...가로스윙 원리 인가요?
저는 탑스핀을 치는데,
어깨 높이의 하이볼을 칠때, 본응적으로 오픈스텐스에 가로스윙(과장하면 나달처럼 회오리 마무리) 스타일로 공을 눌러치는데....이게 가로스윙 비스꾸무리 하더만요. 맞나요?
그럼 결국...진정한 가로스윙은 가슴위 볼을 칠때고..... 그 아래는 탑스핀을 살짝 곁들여 주는 거 같은 데요...
감사합니다 ~
대단하시네요.. 이렇게 꾸준히 정보글 올리시는거
포헨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영상 만으로도 코트에 나가서 해 보고 싶은 샷이네요. 부족하지만 조금은 성장할 수 있겠다는 꿈을 키울 수 있게 해 주는 영상입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안사장님 감사합니다.
항상 즐테하세요^^
테니스 레슨 최고의 채널이네요! 보고또보고 계속 봅니다!
감사합니다.
구력이 많지만,,,,아직 포핸드에 파워가 없어 자신이 없었는데.....이제서야 눈이 뜨이네요ㅡㅡㅡ너무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간 가로스윙 개념이 좀 난해했었는데 와 너무쉽게 설명 및 예시를 들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늘 도움이 되는 내용 참 고맙습니다
어떤 스윙으로 시작하던지 간에 결국은 실력이 늘수록 가로스윙으로 수렴하는거 같아요.
테니스 입문잔데 항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 주변 사람들이 제 가로스윙에 단점만 얘기해서 제가 이상한가 싶었는데.. 영상보고 힘얻어갑니다.
최고의 테니스 채널 ! 논리적인 자막에 알기쉬운 보기 영상들
감사합니다^^
1:43
4:42
좋은레슨영상입니다
으하.멋져요 연습해보겠습니다
보고,또보고, 다시 감사합니다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존내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가로스윙 배우고 있는데 넘 어려워요.
탑스핀만 잘쳐도 좋으련만.. 욕심부리고 있습니다. 끝까지 해보려고요. 가로스윙으로..(간지잇자나..ㅋㅋ)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탑스핀과 어떤 차이인가요? 손목 사용 여부인가요?
도움되는 영상 감사합니다!!ㅎㅎ
가로스윙 영상보니 의욕이 확 생깁니다. 코트에서 연습 해봐야겠네요.
넷에 걸리는 실수는여?
상급자라면 알아야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낮은 볼도 가로스윙으로 가능한가요?
낮은 볼에는 탑스핀이 더 효과적이겠죠?
네 가능합니다. 자세를 낮추고 스윙궤도는 허리 근처에서 하면 될 것 같네요.
네트와 너무 가까우면 어렵습니다.
와~~~
멋지다
0:55 실화냐
가로스위이 드라이브가 걸리므로 베이스라인을 넘지 않는다고.....설명에 있네요. (여기에 살짝 아래서 얼려 쳐서 탑스핀 까지 넣으면 금상첨화라고도요)... 여기서 드아이브가 걸린다는 의미가 무슨 뜻이이죠? 드라이브가 걸려서 베이스라인을 안넘든다?
그리고, 가로스윙이 그냥 플렛성 스윙이랑 뭐가 다르죠?
암튼 가로스윙이 어떤원리로 네트는 넘기는데 베이스라인 앞에서 안정적으로 착지하는 좋은 샷인지 원리가 ...궁금하네요.
ㅎㅎ 조금 더 설명이 필요한부분이네요... 에메한게... 공에 다이나믹스 설명하는거 같은데.. 일단 플랫성으로 쎄게쳐도 나가지안는이유가, 공이 두껍게 강하게 맞은 상태에서 어느정도 탑스핀이 걸려서 그렇습니다. 그럼 공이 떨어진다기 보단, 커브처럼 아래도 휜다고나 할까.. 이게 공이 살아서 날아가는걸 보면 쉽게 설명이 되는데... 그걸 드라이브 걸렸다고 표현하는거 같네요. 즉 공에 에너지가 폭팔적이여서 공이 살아서 날아간다, 그리고 그속도와 스핀, 마찰땜에 공이 밑으로 휜다?? 뭐 대충 그렇게 이해하고 있읍니다..
@@dunkky23
안녕하세요...
테니스, 축구 모든게 다 Magnus effect더군요. 회전하는 쪽으로 휘는...
테니스탑스핀볼, 축구바나나킥요.
근데, 테니스에서는 .... 탑스핀 이라는 말 외에, 감아친다(=눌러친다=드라이드넣는다)는 말을 탑스핀을 넣는것과 동의어가 아닌 별개로 말을 하더라고요.
일단 탐스핀은 Magnus effect로 공이 아래로 휘니, 베이스라인을 넘을 위험이 주는건데...
드라이브(이걸로 통일 하죠...)는 뭔가 꾹 눌러서, 디젤의 토르크를 준다(?)는 느낌을 얘기하는 것 처럼...그러나 그게 전통적인탑스핀과는 뭐가 다른지 모두들 설명이 다르더라고요 ^^;;
지금도 답글을 쓰다가 드는 생각이... 감아친다는 의미가 "아래서 위로 탑스핀을 주는게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탑스핀을.... 즉, "공의 탄도가 일반탑스핀보다 낮게 시작하면서 탑스핀으로 날라가는 공"이 아닐까 하네요..^^;
이거다....!! 감사합니다
테린이 입니다~
와우~굿~
플랫이 아니라 결국 탑스핀 볼이에요.
스윙에 대한 설명은 좋은데 그립은 무슨 그립으로 잡고 치는게 좋나요 ??
저는 평상시에는 컨티넨탈로 잡고 치는데 높은공이 오면 이스턴으로 잡고 치고있습니다.
평상시 포핸드는 컨티넨탈로 가로스윙스타일로 공치고있어요. (저랑 공치는 사람들이 말하는데 탑스핀보다는 슬라이스 스핀이 많다고 들었어요)
컨티넨탈은 옛날그립이네요~ 구력이 오래되신분 같네요~~~
컨티넨탈로 잡고 치면 공은 두텁게 칠 수 있는 반면 탑스핀구질은 어렵지요
높은공은 그립을 좀 더 두껍게 잡아야 되죠
가급적 이스턴으로 잡고 낮은공도 좀 더 앞에 두고 치면 괜찮을 듯 합니다.
가로스윙은 이스턴이나 세미웨스턴 모두 가능합니다.
저리 시원하게 쳐도 공이 안 나가는게 신기
베리 굳!
굿!
그립과 상관없이 가로스윙이 가능한건가요?
그립별로 큰 상관 없습니다. 대부분 세미웨스턴과 이스턴 그립이면 괜찮습니다.
즐거찾기 넣어두고 매일보고 코트에 나가 연습해보면 팔목이 풀리면 파워가 없고 너무꺾이면 날아가버리고, 팔굽사용법 없나요?
가급적 손목, 팔꿈치 사용을 최대한 줄여 공을 두껍게 맞추면 좋습니다.
좀 더 강하게 치기위해 손목 및 관절 사용을 이해하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ㅎ 어렵지요~ 그만큼 테니스는 어려운 운동입니다.
동호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씩 정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클럽회원중 한분이 제 가로스윙 포핸드를 보시고 말씀하시길 '왜 가로로 치느냐? 모든사람이 아래에서 위로 친다'고 하셨습니다.ㅎ
탑스핀도있고 가로스윙도 있는거지 클럽회원이 하수네
가로스윙은 영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보통 level swing이라고도 합니다.
앗 중간에 제 영상이^^;;챙피하네요ㅎ 항상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앗 너무 잘쳐서 한 컷 뽑아 왔습니다.
가로스윙을 확실히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모델료 드려야 하는데^^
@@elesson 영상써주셔서 영광이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거참 시원하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