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피아 42] 첫 시작의 중요성. (f. 냉정한 보조 메타 평가)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5 жов 2024
  • 영상에는 각기 다른 보조들인 사기꾼, 청부, 마담, 과학자가 등장하였는데 영상 판들을 봤을때 성능을 보면 누가봐도 효과가 좋은 보조가 있습니다. 오늘은 판 타임라인 및 그 판에 좋았을 보조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평균적으로 어떠한 보조가 많이 나오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그 보조를 넣엇는지 까지 정리해서 평가해볼게요.
    정리를 들어가기 전에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3수배를 들고 있는 제 입장으로 평가하였습니다. 마피아가 걸리면 어떤 보조인지 바로 알고가는 제 입장에서는 그 만큼 전략구성을 다양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0:40 수배도주무법맢
    이 판에는 보조가 사기꾼이었죠? 하지만 판을 보았을때 판사가 트롤을 한게 컷습니다. 고로 이 판에서는 사기꾼 대신 마녀 or 마담 or 도둑 or 청부가 좋앗겟죠
    08:40 유언정보영매
    이 판에는 보조가 마담이었습니다. 특직 구성이 영매 간호 해커 였기에 베스트 보조였습니다.
    16:25 수배지령도주맢
    이 판에는 보조가 칼확성 먹은 청부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힐을 얻을 수도있지만 반대로 총을 그대로 맞을 수 있기에 위험이 큰 확성입니다. 고로 이런 판에서 확성 보조를 사용하였을때 가장 좋은 효율의 보조는 스파이 입니다.
    24:00 수배지령도주맢
    이 판에는 보조가 과학자 였습니다. 이러한 판에는 어떠한 보조든 첫 총구이기 때문에 베스트 보조입니다.
    33:50 검진유언의사
    이 판에서 또한 과학자가 베스트 힘을 발휘하여 좋은 보조였습니다.
    39:00 수배지령맢
    이 판에서는 보조가 마담이엇는데 확직의 추미가 있었기에 어떠한 보조든 좋은 판이었습니다. 단 맢팀이 달릴때를 대비하였을 때 가장 좋은 보조는 청부업자였습니다.
    지금까지 평가를 하였을 때 통계상으로만 봐도 청부업자와 과학자가 냉정하게 보조중에서 1, 2위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기꾼이 버프를 먹었지만 사기꾼은 사기꾼일뿐 높은 평가를 얻기에는 많이 취약한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메타에서 보조를 전문적으로 쓰는 제 기준의 보조 순위를 나열하고 끝 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 평가
    1위 청부업자 ( 무난한 성능과 지령의 롤백으로 인한 날먹 사기성 )
    2위 과학자 ( 초보자분들도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난이도 쉽고 쓰기 편함 )
    3위 도둑 ( 인증직들이 많이 나오는 추세기 때문에 활용도 up )
    4위 마담 ( 마담과 마녀 순위가 헷갈리는데 쓰기 편한건 마담이라 4위 )
    5위 마녀 ( 변수 창출에 특화되어있고 무난한 활용도, 단. 티어가 어느정도 받아줘야 씀. )
    6위 짐승인간 ( 짐인 or 슾 중에 6위 고민했는데 인증직들이 많고 어필 싸움 기준으로 봤을 때 짐승인간의 활용도가 더 높을 것으로 판단되어 6위에 배치하였습니다. )
    7위 스파이 ( 손 많이 타는 보조. 티어가 갖춰져야 쓸 수 있을 만큼의 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7위에 배치하였습니다. )
    8위 사기꾼 ( 이 친구는 아무리 좋게 볼려고 해도 좋은 메리트가 한정되어 있음으로 꼴등에 배치하였습니다. 티어 맞춰져도 잘 안쓸거같아요.)
    보조 평가는 제 개인적인 주관이며 어떠한 보조 편애 없이 냉정하게 평가하였습니다. 이 평가 하는게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댓글에 많은 호응 남겨주시면 추후에 시민팀 특직도 평가해보겠습니다 !!
    #마피아 #마피아42 #마피아설산

КОМЕНТАРІ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