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산불, 서울 5배 피해 전망 ..."수개월 지속할 듯" / YTN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4 лют 2025
- [앵커]
캐나다 앨버타 주의 산불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번지면서 피해 규모가 서울 면적의 5배가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큰 비가 내리지 않을 경우 산불은 수개월 동안 계속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김웅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뻘건 불길이 산 전체를 집어 삼켰습니다.
소방 헬기가 화재 진압을 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불길이 잡히지 않습니다.
캐나다 앨버타 주의 산불이 걷잡을 수 없이 번지며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불이 수개월 동안 계속되며 피해 규모가 서울 면적의 5배가 넘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채드 모리슨 / 산불예방 담당자 : 산불이 숲 속에서만 발생하고 주택가에서 멀어지기를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불길은 잡히지 않았고 소방관들에게는 큰 시련의 날들이 계속될 것 같습니다.]
불길이 급속도로 확산된 것은 이 지역에 최근 2개월 이상 비가 내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 30℃가 넘는 고온에 초속 40㎞의 강풍이 불며 불씨를 더욱 키웠습니다.
소방관 천백 명이 투입되고 백여 명의 자원 봉사자까지 나섰지만 불길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난 행렬도 줄을 잇고 있습니다.
주택 등 건물 천6백여 채가 불에 탔고 주민 8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고델리브 오헬로/ 피해 주민 : 7살 때 콩고를 떠나왔습니다. 불, 전쟁 등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았어요. 불길을 빠져나오고 보니 그때 생각이 나서 너무 힘이 드네요.]
앞으로 100밀리미터 이상 큰 비가 내리지 않는 한 몇 달 동안 진화작업을 계속해야 할 상황입니다.
특히 기업체 생산근로자들이 대거 빠져나가며 상당 기간 조업이 중단될 것으로 보여 경제적 피해도 막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YTN 김웅래입니다.
▶ 기사 원문 : www.ytn.co.kr/_...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어떻게....ㅠ
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긴 토론톤데 아무도 신경안쓰는데 한국 새끼들만 걱정한다. ㅋㅋㅋㅋㅋ
뉴스가 굉장히 네거티브 해.
여기선 뉴스거리도 안되는데
캐나다가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데 그정도 크기 타봤자 끄덕도 안해.
서울 그 코딱지만한데의 5배는 여기 온타리오 호수 보다도 작다.
한국 면적 전체가 온주 호수 크기보다도 작은데 ㅋㅋㅋㅋㅋㅋㅋ
YO H3Y 무슨소리인지 나도 캐나다 사는데 뉴스 안보시나? 신경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