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2박3일 [경주여행기초다지기] 지극히주관적인여행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лют 2025
- 경주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숙지하여야 할 점은 바로 경주 유명 관광지들이 서로 어느 지역에 속해있는지에 관한 것 입니다. 왜냐하면 경주는 볼거리, 먹거리가 워낙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움직임을 효율적으로 하지 않으면 실속 없이 시간을 보내기 쉽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잘 알고 찾는 첨성대와 불국사는 어느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 첨성대는 어떤 것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지 같은 것들입니다. 풍경이나 휴식처가 많은 힐링 여행지의 경우 계획을 세울 때 흐름과 밸런스를 우선시 하겠지만 경주와 같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여행지에서는 오히려 여유를 갖기 위해서라도 효율적인 여행계획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경주로 여행을 떠날 때에는 내가 찾고 싶은 장소들의 위치를 미리 명확하게 파악 해 놓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지주여에서는 경주의 여행권역을 총 5곳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먼저 세계문화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가 위치한 지역과 시내를 합쳐 시내권이라 하였으며, 시내에서 가깝기는 하지만 다른 분위기를 지닌 교촌마을과 그 주변을 단독 권역으로 하였습니다. 남산은 남산지구, 시내에서 동쪽으로 10여분 거리에 위치한 보문관광단지는 보문단지권, 그 남쪽에 위치한 불국사와 그 주변을 불국사권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경주의 또 다른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은 경주시내에서 30분 이상 북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따로 묶어 북부권으로 분리하였으며, 경주 여행에서 다소 소외되기도 하는 해변지역을 동부권안이라 명명하였습니다. 이렇게 크게 7개의 권역으로 경주를 분리하였는데 핵심은 경주역사유적지구, 즉 첨성대, 대릉원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그 주변을 크게 6개의 zone으로 나눈 것입니다. 경주 여행은 이처럼 여러 곳의 핵심 권역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둘러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만약 경주여행을 처음 떠나신다거나 어릴 적 수학여행의 추억에 다시 한번 빠져보고 싶은 분들은 의욕에 불타 너무 어려운 여행계획을 세우실 것이 아니라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경주여행 기초다지기 코스를 한번 실행에 옮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행은 경주의 가장 기본적인 자산을 두루두루 둘러보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어릴 적에 가지고 있던 경주의 고리타분하다고 느꼈던 기억을 확 바꿔줄 만한 경주의 현대적인 장소들까지 적절히 가미하였습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처음 떠나는 경주여행으로도 최적화된 코스라고 할 수 있으니 그 동안 오랜만에 경주를 다시 찾을 까 고민하였던 분들은 이번에 자신 있게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넘 좋아하는 곳입니다.시간나면 늘 가고싶은 곳.
명동쫄면맛있지 인정~^♡
경주맛집별로입니다
천마총별로입니다
첨성대별로입니다
석빙고별로입니다
안압지별로입니다
전부다
별로이니
오셔서
잘보고잘듣고편안히쉬엇다가십시요
그럼 별로 말고 별거는요???
그냥 겉모습과 인증사진만 찍고 오면 되는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