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이스볼 뷰 안코치입니다. 여러분들이 여러가지로 많은 부분이 궁금하시겠지만 초반 90km대 구속에서는 몸통의 회전방향고 스로윙의 궤도(방향성) 즉 회전축이 맞춰지는 것을 중점으로 둡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5~10km정도의 구속이 상승합니다. 회전축이 맞아야 ‘회전력’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 이후 회전증폭,분리,꼬임,하체회전, 전진력, 순간가속, 관성,장력, 등등을 골반과 하체이용을 하여 추가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힘들이 적용되려면 그만한 신체조건과 강한 팔이 되야겠죠?ㅠㅠㅠ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셔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영상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정말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야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여기저기 영상을 보게 되는데,,,제가 이해력이 안되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 영상을 보면,,, 팔과 몸이 멀아질수록 부상의 위험이 높다. 따라서 백스윙후 팔이 탑에 올라온 상태에서 허리회전->몸통회전->팔꿈치->손목->손끝->팔로스로로 나아가야 한다고 하는데,,, 코치님의 레슨 방항성과는 미묘한 차이가 있어서,,, 야린이 입장에서는 무엇이 맞는지 햇갈립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투수는 팔이 안아플 수는 없습니다^^ 저희 SSTC 야구과학 연구소에 방문한 NPB 일본프로야구 선수들과 KBO 최상위 선수들도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구속이 올라갈 수록 팔에 부하는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질문 중 팔이 멀어지게 되면 회전저항(Moment of inertia)이 커지게 되어 몸의 회전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 때문이지요^^ 문제는 팔이 멀면 공을 든 손의 관성 때문에 팔꿈치에 무리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올바른 회전 시퀀스의 경우 150 던지는 KBO 최고의 선수들은 앞다리가 foot contact 시 골반은 홈 기준 66도, 몸통은 104도 가량이 되었습니다. 많이 코일링 되었다는 뜻이지요^^ 이때 팔꿈치는 어깨 높이, 손은 팔꿈치 높이에 위치해 있었으며, 이때 팔꿈치는 1루 방향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골반, 몸통, 팔꿈치 어깨 회전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엄청나게 꼬인 상태에서 랜딩 후 던진다는 뜻이지요! 때문에 많은 프로야구선수들의 사진을 보면 앞꿈치 랜딩 시 팔은 탑에 위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랜딩 전 초기 foot contact 시 전의 과정이 만들어지면 자연스런 회전 순서가 만들어 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깨의 경우 찝힐 경우 양어깨와 손끝이 평행하게 되면 상완골(humerus)과 견갑골(scapula)의 견봉(acromion) 사이에서 충돌(impingement)를 피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야구는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잘배우시는게 좋습니다. 언제한번 유튜브에서 SSTC 야구는 과학이다 채널을 검색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하기엔 마운드는 경사가 있습니다. 체킹하셔야 할 것은 몸이 포수방향으로 저절로 쏠리며 투구자세가 이루어진다는 점 입니다. 착지가 되는 부분 왼쪽발이 딛어질 때 좀 더 기울어져 있겠죠? 중요한것은 상체가 너무 쏠려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골반을 이용하여 상체를 생각보다 더 뒤로 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베이스볼 뷰 안코치입니다.
여러분들이 여러가지로 많은 부분이 궁금하시겠지만 초반 90km대 구속에서는 몸통의 회전방향고 스로윙의 궤도(방향성)
즉 회전축이 맞춰지는 것을 중점으로 둡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5~10km정도의 구속이 상승합니다. 회전축이 맞아야 ‘회전력’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 이후 회전증폭,분리,꼬임,하체회전, 전진력, 순간가속, 관성,장력, 등등을 골반과 하체이용을 하여 추가로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힘들이 적용되려면 그만한 신체조건과 강한 팔이 되야겠죠?ㅠㅠㅠ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셔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영상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수들이 이해를 하게끔 레슨하는 베이스볼 뷰.
그래서 쵝오!!!
항상 댓글 잘 달아주셔서 힘이납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실시간으로 좋아지는 레슨 첨봤는데 진짜 대박이네 ㅋㅋ
베뷰 안코치 덕분에 오른쪽 앞 어깨 통증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오셨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투수는역시베이스볼뷰 매일 와야죠^^ 조만간 연락드리고 찾아 뵈야죠. 투수닥터님!
주다원이라고 하시면 제가 기억하고 있겠습니다!ㅎㅎㅎ
@@투수는역시베이스볼뷰 말씀만이라도 감사합니다!
좋은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회전축.. 메모메모.. 오늘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년전 영상인데 진짜 ㅈㄴ 잘가르친다
최고의 명강의
감사합니다👍🏻👍🏻👍🏻👍🏻👍🏻
제가 정말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야고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여기저기 영상을 보게 되는데,,,제가 이해력이 안되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 영상을 보면,,,
팔과 몸이 멀아질수록 부상의 위험이 높다.
따라서 백스윙후 팔이 탑에 올라온 상태에서 허리회전->몸통회전->팔꿈치->손목->손끝->팔로스로로 나아가야 한다고 하는데,,,
코치님의 레슨 방항성과는 미묘한 차이가 있어서,,, 야린이 입장에서는 무엇이 맞는지 햇갈립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투수는 팔이 안아플 수는 없습니다^^
저희 SSTC 야구과학 연구소에 방문한 NPB 일본프로야구 선수들과 KBO 최상위 선수들도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구속이 올라갈 수록 팔에 부하는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질문 중 팔이 멀어지게 되면 회전저항(Moment of inertia)이 커지게 되어 몸의 회전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각운동량 보존의 법칙 때문이지요^^
문제는 팔이 멀면 공을 든 손의 관성 때문에 팔꿈치에 무리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올바른 회전 시퀀스의 경우
150 던지는 KBO 최고의 선수들은
앞다리가 foot contact 시 골반은 홈 기준 66도, 몸통은 104도 가량이 되었습니다.
많이 코일링 되었다는 뜻이지요^^
이때 팔꿈치는 어깨 높이, 손은 팔꿈치 높이에 위치해 있었으며,
이때 팔꿈치는 1루 방향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 골반, 몸통, 팔꿈치 어깨 회전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엄청나게 꼬인 상태에서 랜딩 후 던진다는 뜻이지요!
때문에 많은 프로야구선수들의 사진을 보면 앞꿈치 랜딩 시 팔은 탑에 위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랜딩 전 초기 foot contact 시 전의 과정이 만들어지면 자연스런 회전 순서가 만들어 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깨의 경우 찝힐 경우
양어깨와 손끝이 평행하게 되면
상완골(humerus)과 견갑골(scapula)의 견봉(acromion) 사이에서 충돌(impingement)를 피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야구는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잘배우시는게 좋습니다.
언제한번 유튜브에서
SSTC 야구는 과학이다
채널을 검색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야~~
안산만 가까우면 꼭 한번 가고 싶당~~ㅠㅠ
오늘도 굿인 영상 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멀리있는게 아쉽네요. 골반과 무릎이 밀린다는게 어떤의미인지 설명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와 처음 던지실때랑 마지막에 던지실때 폼이 정말 차이 나네요...
공짜로 봐도 되나 싶을 정도의 영상이네요~~!!!
확실히 회전축을 교정만 해도 공이 뻗어 나가는 게 다르네요
맞습니다 공의 회전력이 확실하게 증가합니다.
RPM증가입니다
안산으로 이사를 가야 하나..
다른 어떤 레슨 영상보다 스로잉의 핵심을 알려주는 영상인거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항상잘보고 있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닷~!
감사합니다👍🏻👍🏻
아... 저랑 완전 똑같아서 깜짝 놀랬습니다. 다만 저는 어깨가 안아프고 이두쪽이 엄청 아픈데..
극단적인 오버스로우가 회전축과 안맞을수 있다는 생각은 안해봤는데 급 깨달음이 오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용!
항상 잘보고 많이 배워 갑니다
공 던질때 궁금한게 있는데 평지에서랑 마운드에서와의 차이가 크게 납니다
마운드에서는 전체적인 리듬이 무너지고 제구가 잘안되는데 왜 그런건가요?ㅠㅠ
어떤부분을 수정해야 되는게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하기엔 마운드는 경사가 있습니다. 체킹하셔야 할 것은 몸이 포수방향으로 저절로 쏠리며 투구자세가 이루어진다는 점 입니다. 착지가 되는 부분 왼쪽발이 딛어질 때 좀 더 기울어져 있겠죠?
중요한것은 상체가 너무 쏠려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골반을 이용하여 상체를 생각보다 더 뒤로 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옷입은걸보니 겨울이라 그런지 방어처럼 살이 올랐네요
ㅋㅋㅋㅋㅋㅋ저 살빠졌어요
저도...배워서 투수하고싶네요 ㅠㅠ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오랜만이시네용
거리가 좀있어서그런데 혹시 일일레슨도 하시나요?
네 가능합니다^^
9:15
많이 배우고 갑니다. 맨날 깔대기(?)치는 중이거든요... ㅜㅠ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당😊
이분 찐이다
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