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이 방법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뒤늦게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거의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애플 실리콘 맥에 설치를 할 수는 있지만,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셔야 해요! (모바일 배그 안녕, 10년 뒤에 만나자 😭) ⚡ 빨리 이동하기 링크 ⇊⇊⇊ 00:00 들어가며 00:49 시작하기 전에 02:11 모바일 앱 우회 설치 방법 05:06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 10:43 정리를 해 보자면 12:49 마치며
오늘 신규 구독자입니다. 업로드 하신 영상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서 첫 영상 보고 바로 구독하게되었습니다. 알고자 하는 내용과 예상되는 부가적인 사항들을 잘 분석해주고 제목으로 어그로 끌지 않고 영상 초반이나 설명란에 내용 정리를 잘해주셔서 좋아요. 앞으로 좋은 내용 잘 부탁드립니다.
저 혼자 북치고 장구치며 테크 제품들이 과연 똥인지 된장인지 열심히 구분해 보려고 하는 채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영상들을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재미있을 것 같은 영상 올라오거든 또 놀러오세요. 연말 즐겁고 건강하게 잘 보내시구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techgearcast 네, 저도 왠지 맥과 아이패드를 통합하고 2in1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근데 구글도 일찍이 크롬os 와 안드로이드를 통합하려고 하는것 같았는데 별로 진전이 없네요... 진짜 안드로이드 호환 제대로 되는 크롬북태블릿 나와주면 살 맘이 있긴 한데...
영상 너무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방송에 관심이 있어 스푼을 하려고 합니다 모바일 앱이라 강제 설치는 될것 같은데 이 앱도 정상적으로 구동되어 방송할수 있나요? 그리고 맥북 자체에서 멜론을 실행시키면 자연스럽게 음악이 스푼으로 출력이 될까요?..
헐 진짜 매번 올리시는 영상마다 제가 제일 궁금해 하던 것들을 이야기 하시니 취향이 아닌게 없어서 놀랍습니다. 게다가 영상 퀄리티까지... 관심사가 이렇게 까지 비슷한 분이 계시다니 참 신기 하네요. 내년에 새로나올 업그레이드 된 맥을 기대하고 이번 맥북은 거르려고 했는데 영상 보고나니 미리 구매해 보고 싶어지네요. 맥미니라도 하나 장난감으로 구매 해야 하나 싶습니다.
@@techgearcast 제가 항상 고민하고 있는 것들이 어떻게 하면 맥북을 뜯어서 태블릿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인데 이제 슬슬 애플도 그쪽 간을 보고 있는것 같아서 참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본질을 뚫어보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구독자가 적다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애플 실리콘을 보면 이제 모든 컴퓨팅 환경이 아이폰에 통합되어서 외부 모니터 들고 다니면서 일 하는 날이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 합니다. 덕분에 지갑이 가벼워 지겠네요 ㅠㅗㅠ
다른 분 의견에도 말씀을 드렸던거지만 빅서의 UI가 아이폰 아이패드의 UI랑 흡사한 것도 그렇고, 이렇게 앱이 서로 호환이 잘 되는 것도 그렇구요. 영상이 너무 길어져서 편집했던 내용이지만,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 노티피케이션과 업데이트도 맥OS에 완전히 통합이 되어있거든요. 이런걸 보면 말씀하신 것처럼 애플도 마치 2-in-1에 대해서 슬슬 한걸음씩 옮기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물론 예전에 애플이 윈도 진영의 2-in-1에 대해서 조롱에 가까운 평(냉장고에 토스터를 붙여 놓았다는 이야기를 했었죠)을 했다지만, 애플 펜슬의 전례도 있고 하니 앞으로 어떻게 될지 두고 볼 일입니다. 이래저래 아주 재미있게 흘러가고 있어서 옆에서 지켜보는 저는 아주 흥미진진하네요, 하하.
@@techgearcast 말씀이 맞습니다. 완전히 동감합니다. 그나저나 애플놈들 이번엔 진짜 대놓고 간보고 있다고 느껴지는게 새로운 칩셋을 내놓으면서 일부러 기존 제품과 똑같은 플랫폼에 내놓고는 한번 구경해 봐라 하는게 뻔히 보입니다. 솔직히 하다못해 맥미니는 애플TV사이즈로 나왔어야 한다고 봅니다. 충분히 훨씬 작은 폼펙터 안에 몰아 넣을 수 있었을 텐데... 그래서 간보는건 건너 뛰고 본격적으로 퍼포먼스 나오기 시작하는 부분부터 체리피킹 하려고 했는데 님 영상 덕분에 망한듯 싶습니다. 이 뽐뿌를 잠재울 영약 같은거 구합니다.
04:27 혹시 Device에 이미 설치된 App 추출할 방법도 있나요? 이게 아이메이징 구버전에서 드래그나 출력방식으로 뽑았었는데.. 얼마전 업데이트 이후 안되더라구요.. 원하지 않은 App의 업데이트를 피해서 구버전 App을 따로 빼내 다시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하는 꼼수를 쓸 수 있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에 다시 심는 것도 막힌것 같고, 아이메이징 오랫동안 써왔는데, 좀 아쉽네요.. 방법이 있나요?
그러게요, 어찌어찌해서 구동이 가능하기야 하겠지만, 아무래도 앱 개발하는 측에서 정식으로 지원해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마 한동안은 애플 실리콘 맥에서 안전하게(혹은 원활하게?) 실행시킬 수 있는 아이폰/아이패드 앱 리스트 뭐 이런게 공유되지 않을까 싶네요.
@@techgearcast 제가 알기론 맥os에서 특수한 경우 말고는 실행되는 앱이 폴더를 가리지 않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앱이 꼭 에플리케이션 폴더가 아니더라도 서로 폴더가 다르면 다중으로 열리고 실행되는걸로 알고 있고 지금 까지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여튼 그게 안된다니 아쉽긴하네요. 아 다른버전이 아니라 같은 버전의 앱을 복사해서 다른 폴더에서 사용했습니다.
하하, 말씀하신게 궁금해서 방금 실험을 해봤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앱도 우회해서 애플 실리콘 맥에 설치가 됩니다. 하나 더 나아가서 이게 사이드카로 아이패드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입력을 할 수 있는데 필압이랑 틸트도 됩니다?! 우어어 😮😮😮👍👍👍 물론 앱이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만큼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펜이 닿을 때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서 실사용이 가능한 수준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이게 되네요. 이야..👍
음 영상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앱이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오작동을 해서 끔찍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까,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할때까지 금융 앱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국민은행 아이패드 앱은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거의 대다수의 금융 관련 앱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대그리스 네. 물론이죠. 맥오에스는 Unix 기반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맥을 선호하는 이유도 맥오에스가 Unix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Linux가 Unix에서 분리되어 나왔기 때문에 사실 유닉스와 리눅스는 거의 형제나 다름없죠. 리눅스를 마음대로 다루는 수준의 사람이라면 유닉스도 당연히 마음대로 다룰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게임을 많이 하질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어요. 하지만 진지하게 게임하시는 분들한테는 치명적일 수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영상에서 이런 방법에 대해 주의하시라고 여러 차례 강조드리는 것도 이 때문인데, 그나마 게임이라면 다행일 수도 있지만 금융 앱 같은게 오작동한다면 끔찍한 결과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추가) 이 방법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뒤늦게 영상을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거의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애플 실리콘 맥에 설치를 할 수는 있지만,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셔야 해요! (모바일 배그 안녕, 10년 뒤에 만나자 😭)
⚡ 빨리 이동하기 링크 ⇊⇊⇊
00:00 들어가며
00:49 시작하기 전에
02:11 모바일 앱 우회 설치 방법
05:06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
10:43 정리를 해 보자면
12:49 마치며
다른 게임도 맥북에서 사용하면 밴 걸리려나요?
메이플 검은사막 카트라이더도 위험도가 높은지 궁금합니다
오늘 신규 구독자입니다.
업로드 하신 영상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서 첫 영상 보고 바로 구독하게되었습니다.
알고자 하는 내용과 예상되는 부가적인 사항들을 잘 분석해주고
제목으로 어그로 끌지 않고
영상 초반이나 설명란에 내용 정리를 잘해주셔서 좋아요.
앞으로 좋은 내용 잘 부탁드립니다.
저 혼자 북치고 장구치며 테크 제품들이 과연 똥인지 된장인지 열심히 구분해 보려고 하는 채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영상들을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재미있을 것 같은 영상 올라오거든 또 놀러오세요. 연말 즐겁고 건강하게 잘 보내시구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와.. 다른 IT 유튜버에 비해 컨텐츠 고민하신 정성이 대단하세요. 남들 다하는 똑같은 컨텐츠가 아니라 좋네요. 내용도 정말 참신하고 정성도 많이 보이고. 대박이네요. 노력하신 시간이 상상이 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허어....진짜 보다가 느낀건데 배달의 민족이 된다는건 너무 좋은거 같은데요....코딩 작업하다가 배고플 때 휴대폰 들기도 귀찮았는데....이제는 맥에서 알프레드로 바로 배달의 민족을 쓸수 있다니....
도커 제발 도커 ㅋㅋㅋㅋㅋㅋ
@@lowest_floor 선생님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 도커가 왜 중요한가요 ?? 서버 돌려야 해서 그런건가요??
@죠스바 분량 때문에 영상 편집하면서 잘려나가긴 했지만, 노티피케이션 같은 것도 OS차원에서 완벽하게 잘 작동했어요. 애플이 정말 준비를 잘 했구나 싶더라구요.
@@techgearcast 진짜 고급형말고 일반형 사신게 후회되실거 같기도....
제 말이 그 말입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조금 더 돈을 쓰더라도 처음부터 고급형을 살껄 그랬어요. 이제 와서 다시 구입하자니 배송 일자도 너무 늦고 그렇네요. 😤
설명정말좋네요 크게되실듯
하핫 좋은 말씀 감사해요! 😃
이렇게 보니 아이패드에 마우스 지원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어쩌면 맥의 애플실리콘 탑재 시 아이폰/아이패드의 앱 사용이 가눙하게끔 하고자 한 것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ㅎㅎ
반대로...애플 실리콘 맥 앱이 개발되면 아이패드에서도 사용되도록 하려고 한거 아닐까요? ㅎㅎㅋㅎ
@callduck 그쵸, 이게 슬슬 2-in-1 마냥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 기기의 통합이 되는 시작점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빅서의 UI가 아이폰/아이패드의 UI와 상당히 흡사한 것도 예사롭지 않구요.
@@techgearcast 네, 저도 왠지 맥과 아이패드를 통합하고 2in1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근데 구글도 일찍이 크롬os 와 안드로이드를 통합하려고 하는것 같았는데 별로 진전이 없네요... 진짜 안드로이드 호환 제대로 되는 크롬북태블릿 나와주면 살 맘이 있긴 한데...
다양한 케이스별로 세밀하게 테스트를 하셨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리콘 맥의 모바일 앱 연동성에 관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정확하게 긁어주는 영상이었습니다. 구독 하고 갑니다.
도움이 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음에 볼만하다 싶은 영상 올라오거든 또 놀러오세요! 🙂
궁금했던 점을 이리도 깔끔히 정리해 주실 수 있다니. 감동입니다. 튜토리얼 만드신 것도 더이상 감할것 없이 완벽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 궁금한 부분을 잘 잡아서 리뷰 해 주셨네요. 참 잼있게 봤습니다.
잘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
설명 진짜 잘해주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던 것들이 많이 해소 됐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 설치했네요~
선 좋아요 댓글 후 감상!!
이런 실험 너무나 좋아요...
방장님 영상이 없다면 분명 삽질해봤을거 같네요 ㅋㅋㅋㅋ
잘봤습니다 감사해요!
하하 그러게요, 이렇게 누군가가 삽질을 해 봐야 알 수 있는 부분들인거죠. 😁
ㅜㅜ 정말 엄청나게 도움됐어요!!!!
크으으
거의 보고서같은 느낌의 영상이네요.
굉장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독 박고 갑니다.
잘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
좋은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로운 카테고리가 나오니까 이런 실험적인 게 나오는 게 보고 있는 입장에서는 너무 재밌네요ㅋㅋㅋㅋㅋ
그쵸, M1 칩이 들어가면서 그렇잖아도 새로운 랩탑을 만지면서 이렇게 흥미진진한게 대체 얼마만이냐, 하고 있었는데 이런 것들까지 해보니까 정말 재미있어요.
내용이 솔직히 너무 좋네요 :D
하핫,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진짜 꼼꼼하게 궁금할만한 것들 하나하나 체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맥 미니 도착할텐데 기대되네요 ㅎㅎㅎ
형 고마워요. 맥을 미리 사서 테스트 하느라.... 고마워 형.
똥된장 구분은 제가.. 😤
M1 존버중입니다
실리콘 맥,,,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맞아요, 지금도 이정도인데 앞으로는 어떨지 정말 기대됩니다.
결국 애플이 다 준비를 해 두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ㅎㅎ
아이패드로 사이드카를 사용하면 맥에서도 펜 인풋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concept같은 스케치 앱을 설치하고 사이드카로 펜 입력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러게요, 영상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아이폰/아이패드 앱의 노티피케이션도 맥OS 차원에서 통합되어서 나타나더라구요. 이래저래 애플이 준비를 잘 해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말씀하신 부분은 다른 분들 요청사항이랑 함께 실험을 해보도록 할께요!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
@@techgearcast 감사합니다 ㅎㅎ 영상 항상 잘 보고있어요 :)
이 응용 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이 플랫폼에서 실행되도록 개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오... 카톡같은 경우에 윈도우는 exe로 설치한것과 마소스토어에서 설치한 것 두개가 다른 계정으로 동시 실행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마소스토어 버전이 없어져서 못쓰네요. 맥은 홈페이지에서 받은 카톡이 스토어에서 받은 카톡과 동일한것으로 인식되나보네요.
저도 그 부분이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봤던거거든요. 다른 계정으로 같은 앱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점 말이죠. 그런데 맥에서는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맥 앱도 같은 앱으로 인식해서 하나밖에 실행이 되질 않더라구요.
잘 봤습니다. 블프때 지르신거 없나요?? ㅋㅋ 저는 애플워치 3 120불, 에어팟프로 170불 건졌습니당 ㅎㅎ
아이패드 관세 내에 안뜬게 참 아쉽네요 8세대가 280불 밑으로 떨어지질 않네요 ㅜㅜ
음 이번에 저도 몇가지를 구입하긴 했어요. 두어가지 더 사고 싶었지만 내년을 기약하는걸로.. 그나저나 애플워치 3랑 에어팟 프로는 아주 좋은 가격에 구입하셨네요, 축하드려요! 🙂
영상 깔끔하네요..
영상 너무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방송에 관심이 있어 스푼을 하려고 합니다
모바일 앱이라 강제 설치는 될것 같은데 이 앱도 정상적으로 구동되어 방송할수 있나요?
그리고 맥북 자체에서 멜론을 실행시키면 자연스럽게 음악이 스푼으로 출력이 될까요?..
음 글쎄요 모바일 앱을 강제로 설치하는건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라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많아요.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도 되지 않으니까,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차원에서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techgearcast 넵 답변감사드립니다^^
너무 늦게영상을 보았지만 질문하나가있습니다. 최근에 이방법이 막혔나요? 라이버리에서 설치까지는 완료가 되었지만 m1인데도 불구하고 계발자가 막았다고 뜹니다
네, 애플 측에서 이제 막았어요.
앗 답글 감사합니다 어쩐지 계속 안된다고뜨더군요 ㅠㅠ
모바일 배그 맥으로 실행하실 때 , 게임 진행하실 때 방향키 조절은 어떻게 하셧나요? 블루스택이나 다른 앱플레이어는 가상화키보드 기능이 있는데 배그같은 조작 중요한 게임들을 진행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네요
일단 모바일 배그를 M1 맥에서 실행시키는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저처럼 10년짜리 밴을 당하실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저는 방향키 조절을 시도해 볼 틈조차 없이 밴을 당해서..😭
와 10년 정지면 게임은 거의 끝이난거네요... 유튜브 앱으로 작동한거라면 유튭 프리미엄이 아니면 최소화할때 원래 꺼지지 않나요? 그래서 유튭 프리미엄 쓰는데...
하핫 그렇죠, 전 모바일 배그를 10년 후에 하는걸로..😵 그리고 말씀처럼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면 꺼지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을거예요.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까는방법도 알려주시면 정말 은인입니다 ㅠㅠ
형 못하는게 뭐야...?
음..구독자 수 떡상? 🤔
@@techgearcast 구독자수 빼고 다가졌어... 조금만 더 힘내자 으쌰으쌰 떡상하면 잊지말아죠...ㅠㅠ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플렉슬도 m1맥에서 실행 및 아이패드와 동기화 잘 되는가요!??!
아뇨, 이제는 이 방법이 막혀서 더 이상 불가능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하나 드려도 될까요~? 제가 사실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블로를 사용중인데, 루마퓨전은 이야기가 있는데, 블로가 있는지 궁금해서요~ 혹시 나중에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블로가 Vllo 이거 맞죠? 해당 앱이 M1 맥을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네요. 맥 앱스토어에서 검색도 되고 설치도 잘 됩니다. 다만 실행시켜보니 전체화면을 지원하질 않아서 아직은 실사용하기가 좀 아쉬울 것 같아요.
@@techgearcast 감사합니다~! 아이패드를 살지 요번 맥을 살지 고민이었는데, 더 뭔가 고민이 되게끔 하네요...ㅋㅋㅋ 팀쿡의 큰그림이란 대단한거 같아요...ㅎㅎㅎ
헐 진짜 매번 올리시는 영상마다 제가 제일 궁금해 하던 것들을 이야기 하시니 취향이 아닌게 없어서 놀랍습니다.
게다가 영상 퀄리티까지...
관심사가 이렇게 까지 비슷한 분이 계시다니 참 신기 하네요.
내년에 새로나올 업그레이드 된 맥을 기대하고 이번 맥북은 거르려고 했는데 영상 보고나니 미리 구매해 보고 싶어지네요.
맥미니라도 하나 장난감으로 구매 해야 하나 싶습니다.
하하 저도 관심사가 저랑 매우 비슷하시다니 신기하네요. 그리고 괜찮으시다면 쪼물딱거리는(?) 용도로 저렴한 맥 미니를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으실거예요. 이것저것 만져보는 재미가 있는데, 이런 느낌이 얼마만인가 싶거든요. 🙂
@@techgearcast 제가 항상 고민하고 있는 것들이 어떻게 하면 맥북을 뜯어서 태블릿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인데 이제 슬슬 애플도 그쪽 간을 보고 있는것 같아서 참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본질을 뚫어보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구독자가 적다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애플 실리콘을 보면 이제 모든 컴퓨팅 환경이 아이폰에 통합되어서 외부 모니터 들고 다니면서 일 하는 날이 멀지 않은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 합니다.
덕분에 지갑이 가벼워 지겠네요 ㅠㅗㅠ
다른 분 의견에도 말씀을 드렸던거지만 빅서의 UI가 아이폰 아이패드의 UI랑 흡사한 것도 그렇고, 이렇게 앱이 서로 호환이 잘 되는 것도 그렇구요. 영상이 너무 길어져서 편집했던 내용이지만,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 노티피케이션과 업데이트도 맥OS에 완전히 통합이 되어있거든요. 이런걸 보면 말씀하신 것처럼 애플도 마치 2-in-1에 대해서 슬슬 한걸음씩 옮기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물론 예전에 애플이 윈도 진영의 2-in-1에 대해서 조롱에 가까운 평(냉장고에 토스터를 붙여 놓았다는 이야기를 했었죠)을 했다지만, 애플 펜슬의 전례도 있고 하니 앞으로 어떻게 될지 두고 볼 일입니다. 이래저래 아주 재미있게 흘러가고 있어서 옆에서 지켜보는 저는 아주 흥미진진하네요, 하하.
@@techgearcast 말씀이 맞습니다.
완전히 동감합니다.
그나저나 애플놈들 이번엔 진짜 대놓고 간보고 있다고 느껴지는게 새로운 칩셋을 내놓으면서 일부러 기존 제품과 똑같은 플랫폼에 내놓고는 한번 구경해 봐라 하는게 뻔히 보입니다.
솔직히 하다못해 맥미니는 애플TV사이즈로 나왔어야 한다고 봅니다.
충분히 훨씬 작은 폼펙터 안에 몰아 넣을 수 있었을 텐데...
그래서 간보는건 건너 뛰고 본격적으로 퍼포먼스 나오기 시작하는 부분부터 체리피킹 하려고 했는데 님 영상 덕분에 망한듯 싶습니다.
이 뽐뿌를 잠재울 영약 같은거 구합니다.
목소리와 말투에 꿀같은걸 바르시나요?
크하하 이게 다 오디오 편집의 힘입니다. 편집빨에 속으시면 안돼요. 😁
04:27 혹시 Device에 이미 설치된 App 추출할 방법도 있나요?
이게 아이메이징 구버전에서 드래그나 출력방식으로 뽑았었는데..
얼마전 업데이트 이후 안되더라구요..
원하지 않은 App의 업데이트를 피해서 구버전 App을 따로 빼내 다시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하는 꼼수를 쓸 수 있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에 다시 심는 것도 막힌것 같고, 아이메이징 오랫동안 써왔는데, 좀 아쉽네요.. 방법이 있나요?
글쎄요,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로컬로 앱을 다운로드 받는건 버전별로 따로 저장이 가능한데, 모바일 기기에서 추출하는건 메뉴에 없는 것 같은데요? IPA 파일로 Export하는게 모바일 기기가 아니라 라이브러리에서만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m1맥 출시되면서 모바일게임을 키보드로 활용하는걸 기대했는데
막상 나와보니 맥에서 돌아가는 게임어플 종류도 제한적이고, 키보드도 지원안되며 벤 위험도 있군요;
그러게요, 어찌어찌해서 구동이 가능하기야 하겠지만, 아무래도 앱 개발하는 측에서 정식으로 지원해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마 한동안은 애플 실리콘 맥에서 안전하게(혹은 원활하게?) 실행시킬 수 있는 아이폰/아이패드 앱 리스트 뭐 이런게 공유되지 않을까 싶네요.
m1 맥 북 요즘 이슈되고 있는 블랙스크린이나 블루투스 연결안되는건 아직 해당 사항이 없으시죠 ㅜ?? 살려하니 한번씩 이슈뜨니 불안해서요
쓰고잇는데 그런건 없네요
@@JAMJAM-e2n ㅇㅅㅇ
@나탈이는곧휴가철 네, 저도 관련된 내용을 접하기는 했는데 제 맥북 에어는 별 문제가 없네요.
@@techgearcast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10년 밴 ㅋㅋㅋㅋ 아마 키마유저들 막으려 그런것 같기도 하내요 그런데 저런거 일일이 생각하면서 다운받고 재대로 돌아가는지 확인하면서 쓰느니 그냥 안쓰는게 나을것같기도 하네요 아이패드 앱을 맥에도 재대로 쓸수있게 할 개발자가 얼마나 되겠나요
근데 또 키마는 매직키보드도 있어서 ㅋㅋㅋ
현재 이중인증으로 인해 안되는 것 같네요..ㅜㅜㅜㅜ
이로써 맥북을 사야할 명분이 하나 더 추가됐습니다. 추가로 구독까지
하핫, 그렇습니다 명분은 저절로 생기는게 아니라 찾는 것이지요.엣헴-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아이폰의 셀카 어플들 같은것도 맥북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궁금합니다
9:30 유튜브 프리미엄을 써도 그런가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면 끊김 없이 사용이 가능할거예요!
혹시나 팟빵 서로 다른 폴더에서 실행해보셨나요?
말씀하신걸 보고 방금 실험을 해봤는데 다른 폴더에서 실행해도 다른 버전의 앱이 동시에 실행되지는 않네요.
@@techgearcast M1 칩이라 그런가 인텔칩에선 가능했는데 ... vlc 플레이어 몇개 띄어놓고 놀았는데 멀티가 안되니 조금 아쉽네요. 테스트 까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그렇다면 이것도 혹시 앱 개발자가 어떻게 설정을 해두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이런걸 다중 인스턴스라고 하나요, 같은 프로그램이 여러번 실행될 수 있는지 여부 같은거 말이죠. 흐음. 🤔
@@techgearcast 제가 알기론 맥os에서 특수한 경우 말고는 실행되는 앱이 폴더를 가리지 않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앱이 꼭 에플리케이션 폴더가 아니더라도 서로 폴더가 다르면 다중으로 열리고 실행되는걸로 알고 있고 지금 까지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여튼 그게 안된다니 아쉽긴하네요. 아 다른버전이 아니라 같은 버전의 앱을 복사해서 다른 폴더에서 사용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하기 위해서
1. 2019 맥북프로에서도 가능할까요?
2. Big sur 설치는 필수일까요?
아뇨,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매킨토시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이맥 2020 고급형 일주일전에 공홈에서 구매했습니다 지금 환불가능시기인데 환불하고 내년 나올 아이맥 실리콘맥을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고민이많이 됩니다 업데이트는 앞으로 실리콘맥 위주로될듯해서 장기로보면 실리콘으로가는게 맞는건가 생각도 들긴합니다 ㅠ
당장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저였다면 환불했습니다. 그나마 최신기기를 사야 더 오랫동안 a/s를 받고 영어쓸 일도 없죠 ㅎㅎ
제가 볼땐 아이맥 적용은 내년 하반기에나 나올까 말까인데요 그동안 쓰다가 팔면 될듯 한데요 그동안 손가락 빨순 없잖아요
@@doomister1413 지금은 환불이가능한데
그땐 중고로 팔아야할듯해서용 ㅠ
@@doomister1413 오 이 견해가 가장 와닿네요
저도 필요해서 사신거면 그냥 쓰시는게 낫다고 보구요... 궂이 아이맥이 꼭 필요한건 아니라고 하시면 맥북 13인치를 사셨다가 아이맥 나오면 그때 처분하시는거도 나쁘지 않겠죠?
강제로 설치하면 업데이트할때마다 다시 깔아줘야되는거죠?
네, 버전별로 따로 백업한 앱 파일을 설치하는 개념이라 그런지 말씀하신 것과 같은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12:56 궁금한거 있는데요. 궁금한거 있어서 댓글 남기면 정말 답글 달아주시나요?
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글 남겨주세요. 그런데 댓댓글은 제가 볼 수 있는 확률이 낮으니 새로운 댓글을 달아주시면 더 좋아요. (유튜브에서 댓글을 확인하는 시스템에 좀 별로여서 그래요 이해해 주세요)
프로크리에이터 드로잉 어플도 돌아갈까요? 아이패드 프로 사용할때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거든요
하하, 말씀하신게 궁금해서 방금 실험을 해봤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앱도 우회해서 애플 실리콘 맥에 설치가 됩니다. 하나 더 나아가서 이게 사이드카로 아이패드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입력을 할 수 있는데 필압이랑 틸트도 됩니다?! 우어어 😮😮😮👍👍👍 물론 앱이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만큼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펜이 닿을 때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서 실사용이 가능한 수준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이게 되네요. 이야..👍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멀티태스킹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렇죠, 아마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면 끊기지 않고 가능할거예요.
혹시 이번 맥북에서 공인인증서나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한가요?
네,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호환성 문제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니 따로 또 확인을 해보셔야 해요.
은행앱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대부분의 은행/금융 앱은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m1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설치할 수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음 원래대로라면 모바일 게임이 애플 실리콘 맥북을 지원해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의 방법을 사용하면 거의 대부분 설치하실 수 있을거예요. 다만 영상에서 말씀드렸듯이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한다고 인식할 수도 있으니까 이 점은 꼭 염두에 두셔야 해요.
차분한 목소리에 그렇지 못한 내용ㅋㅋㅋ 10년 정지 ㅋㅋㅋㅋ
인텔 맥에서도 아이폰 아이패드 앱이 설치 가능한가요??
아뇨, 인텔 맥에서는 불가능해요.
@@techgearcast 답변 감사합니다
이 영상이면 충분하겠네요
난 맥북도 아이폰도 없지만 보고있다!!!!
10년정지 ㅠㅠㅠㅠ
저처럼 되시면 아니되옵니다..하아. 😭
막혔으니까 따라하지마세요들 너무 짜증나서 맥북 당근으로 갑니다 하ㅏㅏ
오호 맥북에 유튜브 앱으로 나오면 유튜브레드 결제해야겠....
당신의 레드! 프리미엄으로 대체되었다!!!
10년 정지 ㅋㅋㅋㅋ 진짜 저런 밴을 때리네 ㅋㅋㅋ
😭😭😭
먹을만 했으니 먹은거 아닌가
영상보고 설치하고 안되니 라이센스까지 구매했는데 안되네, 괜히 5만원 날렸구나….ㅆㅂ
혹시만약 이런방식으로 아이폰 게임들을 불러와서 한글패치가 가능할까요?
흐음 글쎄요, 능력자 분들께서 혹시 가능하게 만드실지도..?
혹시 지니뮤직 사용 가능한가요?
지니 뮤직은 맥 앱으로 검색이 되는데 이게 원하시는 앱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모바일,패드 용으론 안 뜨나보내용 ㅠ
왜 TGC는 떡상하지 않을까...
😭😭😭
오늘 해보니 막혀있는 앱은 막혀있어서 설치가 안 된다고 나오네요...ㅠㅠ
오늘 인스타그램을 맥북 m1에 깔려고했습니다. 근데, '인스타그램을 설치 할 수 없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이 플랫폼에서 실행되도록 개발하지 않았지 때문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ㅠ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M1 맥으로 모바일 게임 하는 사람 생기겠네 ㅋㅋㅋ
그런애들은 정지 먹여야됨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하면 최소화 했을 때 작동될까요?
아마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면 멀티태스킹이 계속해서 잘 작동했을 것 같아요.
증권앱 돌아가는지 너무 알고 싶어요....금융앱에 대한 부분이 없어서 아쉽습니다.....은행, 증권 등
음 영상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앱이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오작동을 해서 끔찍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까,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할때까지 금융 앱은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국민은행 아이패드 앱은 정식으로 맥OS를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거의 대다수의 금융 관련 앱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애플제품은 딱 애플이 정해준대로만 쓰라는 느낌이에요. 윈도우나 안드로이드는 사용자가 제품을 자기 사용성에 맞게 맞춰가지만 애플제품은 제품에 사용자가 맞춰가는 느낌?
아니야, 안 써봤거나 어설프게 쓰면 그러한 착각에 빠지죠.
MAC은 아주 자유롭게 쓸 수 있어요.
아이폰, 아이패드와는 또 다릅니다.
MAC은 윈도우와 같은 생산성 도구 OS입니다.
윈도나 안드로이 사용자가 사용성에 맞게 맞춰간다는 얘기가 도대체 뭔 얘기인지 모르겠음. 구체적인 예 좀 들어주세요.
@@IIllIll 이건 논외인데, Mac을 Linux만큼 자유롭게 쓸 수 있을까요?
맥은 사용자가 자신에 맞게 커스텀하는 맛에 쓰는건데.. 윈도우보다 훨편함 호환문제 제외하고는
@@대그리스 네. 물론이죠. 맥오에스는 Unix 기반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맥을 선호하는 이유도 맥오에스가 Unix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Linux가 Unix에서 분리되어 나왔기 때문에 사실 유닉스와 리눅스는 거의 형제나 다름없죠. 리눅스를 마음대로 다루는 수준의 사람이라면 유닉스도 당연히 마음대로 다룰 수 있습니다.
저런... 원래 게임 하시던 계정 인가요???
사실 저는 게임을 많이 하질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어요. 하지만 진지하게 게임하시는 분들한테는 치명적일 수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영상에서 이런 방법에 대해 주의하시라고 여러 차례 강조드리는 것도 이 때문인데, 그나마 게임이라면 다행일 수도 있지만 금융 앱 같은게 오작동한다면 끔찍한 결과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techgearcast 그나마 다행이네요.... 돈 관련된건 더더욱 조심해야 겠조.
빅서 업댓하고나서 이 응용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이 플랫폼에서 실행되도록 개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요 ㅠㅠ 어뜩하죠
저도 빅서인데 알려주신 방법으로는 다 막혀서 설치가 안되네요 ;;
제목이 강렬하네여 10년 정지 ㅋㅋㅋ;;;;;;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선생님 저는 마무리까지 다 하고 설치하고 배달의민족 실행시킬려고 했는데 우회 실패했다고 뜹니다 ㅠㅜ
음 이제는 애플에서 불가능하도록 막아두었을거예요.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게임 구동되는지 궁금합니다 ㅠ
영어를 잘해야 시도해볼 수 있겠네요 오작동나서 as받을 일 있을때 필요하니
SIP 을 꺼놓고 사용할시에 해커침입이 자유로워 집니다 . 참고하세요 ^^
카카오톡 아이폰 및 아이패드버전 설치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은 아이패드 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물론 정식으로 지원하는건 아니고, 영상에서 설명드린 IPA 파일을 추출해서 우회해서 설치하는 방법으로 되는거구요.
멀티는 어떻게 돌리나요? ㅜ 궁금
글쎄요, M1 맥에서 멀티를 돌리는 방법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죄송한데. 다 따라했는데
"이 응용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이플랫홈에서 실행되도록 개발하지 않았기때문에 설치할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어떻게해야하나여.부탁드립니다
11.3 업뎃이후 막혔습니다.
스타 크레프트 리마스터 될까요
지금도 우회해서 설치 가능한가요?
아뇨, 이제는 이 방법이 막혔어요.
다 했는데 마지막에 개발자가 막아놨다고 하네용ㅠㅠㅠㅠㅠ
혹시 vllo라는 어플도 맥북에서 다운이 되는지 확인해주실수있나요??ㅠㅠㅠㅠㅠ 아직 구매를 못해서 확인을 못하는데 확인해주신다면 너무 감사할것같습니다ㅠㅠㅠ
배그.........
☠😱☠
저 지금 시도해봤는데 다 막혔네여 ㅠㅠ
영어만 할줄 알았다면 애플 참 좋았을텐데 ㅠㅠ
그러게요, 정말 안타깝고 화나는 일이예요.
파인더에서 더블클릭하면 설정된 응용프로그러ㅐㅁ이 없대요 ㅠㅜㅜㅠ
음 애플 실리콘 M1 맥인데도 그런가요? 최근에 이 방법이 막혔다던데 그것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이걸로 맥에서 스카이 할 수 있겠네
진짜 이짓거리까지 하면서 맥 써야하는 이유를 이해 못하겠는..
부정적이면 발전이 느림
다운받고 우클릭하면 메뉴가 떠야하는데 우클릭해도 반응이 없네요 ㅠㅠ 왜일까요..?
음..글쎄요 저는 경험해 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어요 죄송해요
도대체 이 영상에 싫어요는 누구죠?
팀 쿡 아저씨? 아님 헤어포스 원 크레익 페더리기 아저씨라거나.. 🤨
철권7 되나요?
헐.. 10년간 벤...
모바일 배그는 10년 후에 하는걸로..😵
@@techgearcast 경쟁자 하나를 제친것같네요ㅎㅎ 희생 잊지않겠습니다. 다음에도 멋진 리뷰 부탁드립니다! 매번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
크하하 제가 워낙 게임을 잘 못해서 경쟁자는 아니었을거예요. 항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지금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