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 음식을 먹으면 물을 많이 먹게됩니다. 붕산이 식물체내에 많으면 칼슘이 흡수되는데 도움이 되고, 흡수된 칼슘은 이것과 결합하여 경도를 향상 시킵니다. 하지만, 어떤 교수가 계속 칼슘과 붕산을 동시살포하라고 그러는데 가을에는 아니므로 하든말든 편한대로 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으시지요.
간단히 질문과 답변을 하자면 1. 질소는 질소로 저장되는 양은 1~2% 범위 내입니다. 그나마 단백질과 아미노산에 일부 있을뿐입니다. 2. 당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저장될때는 전분의 형태 입니다. 뿌리와 가지에서 저장방식이 조금 다릅니다만 편의상 다당이라 하면 됩니다. 3. 저장양분을 먼저 무엇인지를 정의해야 다음 답변이 되겠습니다.
대표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늘건강 행복하세요
건강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농부님도 건강하세요~
우익한 강의에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사님 목소리가 넘 좋으시네요.
저희 여보야가 추천해서 오늘부터 구독자가 됐습니다.
귀농해서 사과농사1년차 입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좋은 농사가 되게끔 좋은 정보를 제공해보겠습니다.
박사님 명 강의 감사합니다 ~^^
네 고맙습니다
잘보고있습니다
붕산을 함께 처리하는건 어떤가요
짠 음식을 먹으면 물을 많이 먹게됩니다. 붕산이 식물체내에 많으면 칼슘이 흡수되는데 도움이 되고, 흡수된 칼슘은 이것과 결합하여 경도를 향상 시킵니다.
하지만, 어떤 교수가 계속 칼슘과 붕산을 동시살포하라고 그러는데 가을에는 아니므로 하든말든 편한대로 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으시지요.
영상 잘 봤습니다...
잎사귀가 자연제거 되기전에
가지치기를 시작해도 될런지요...
예를들어 11월 20정도면 수확도 끝나고 옆면시비도 될것같은데요...
잎의 기능이란 광합성량으로 쉽게 측정가능한데 이미 9월부터 뚝뚝떨어집니다. 11월 20일 에 하시는건 기분만 좋을뿐 나무에게 별 도움 안됩니다.
대목에 따라,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정은 2월 넘어 하는게 여러모로 유익합니다.
@@아는게힘이다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초보농사꾼이 마음만 급해서요~^^
박사님 너무 궁금한게 있습니다 다축의 향후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박사님의 관점이 궁금합니다 저는 농사꾼의 입장에서 너무 매력적입니다
99%의 농가들이 지금처럼 밀식장해나 결실부족, 품질과 수량에서 불만족을 느낄것으로 보입니다. 1% 정도가 성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조만간 다축관련 영상을 몇개 올리게 될것입니다 (아마도 수개월 내에)
@@아는게힘이다 감사합니다 영상 기다리겠습니다 박사님의 강의는 돈을 내고서라도 듣고싶습니다 밴드는 어디에 가입해야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독보적인 강의이고 모든 농민에게 혜택을 받을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축/구요와 더불어 해발고도, 품종과 관련된 의견도 함께 내어주시면 참 감사할 것 같습니다.. 품종과 땅을 선택하기 앞서 선택장애가 오다못해 병이 날 것같아요 ㅠ@@아는게힘이다
99%가 실패한다는 뜻은 뭘 선택해도 어렵다는 뜻입니다. 지금 고수고고밀식을 아주 잘 관리하는 농가들은 성공할 수 있는데 굳이 그리 어렵게 바꿀 편익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올해 3년차인데 황산 마그네슘 옆면살포 상관없을까요 ㆍ골드 아리수는 오늘 살포했습니다ㆍ
네 가능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ㅅㅅ 😊
저도 감사합니다
부사 관수는 수확전 몇일까지 해야되나요?
감사합니다
수확 2주전까지 하고, 이후는 자연강우에 맡기고, 수확후에는 관수하지 마세요. 건조동해 이야기 하는 사람 있으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 입니다.
감사합니다
수확후 요소3 마그네슘2키로로 엽면시비하면 좋을까요 질산고토를 추가로 사려니... 굼금합니다
그리해도 되고, 과수전용비료중 질소함량이 낮은것을 녹여서 써도 됩니다. 고토, 가리가 들어가야 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박사님!
명강의 항상 시청 잘 하고 있습니다.
1. 수확 후 공급한 질소는 월동기 어떤 헝태로 저장되나요?
2. 당분은 월동기 어떤 형태로 저장되나요?
3. 월동기 저장양분들은 세포의 유조직 중 백색체에 저장되는건가요?
밴드로 질문하시면 아주 상세하게 , 속시원하게 답변드리지요.
간단히 질문과 답변을 하자면
1. 질소는 질소로 저장되는 양은 1~2% 범위 내입니다. 그나마 단백질과 아미노산에 일부 있을뿐입니다.
2. 당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저장될때는 전분의 형태 입니다. 뿌리와 가지에서 저장방식이 조금 다릅니다만 편의상 다당이라 하면 됩니다.
3. 저장양분을 먼저 무엇인지를 정의해야 다음 답변이 되겠습니다.
박사님께서 운영하시는 밴드명을 잘 몰라서요?
@@국영수사과-n7n 밴드는 매년 컨설팅대상농가들 대상으로만 운용됩니다. 유튜브는 가끔 공개용으로 찍고 있습니다.
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과대긴것 적과
대상이죠 착색 불량
올해는 그런 뺀질이도 돈이 될것 같은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