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습니다. 바뀐 교육과정으로 대수와 미적분1은 교재가 아직 시중에 안 나왔습니다. 현재 교육과정의 수학1이 바뀐 교육과정의 대수, 현재 교육과정의 수학2가 바뀐 교육과정의 미적분1입니다 확통은 바뀐 교과과정에 표본비율과 모비율이 추가되어 있는데 이는 큰 비중은 아닙니다.
중학교때 선행으로 안 해도 됩니다. 혹시 대학전형이 나오면 대학 학과에 따라서 미적분2가 필요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원하는 과와 전형이 확정이 되고 진로가 정확하게 정해진 경우에는 미적분2를 해 놓아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적분2와 기하를 해 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중학교때는 대수 미적분1까지만 제대로 개념 심화 공부해 놓으면 아주 충분합니다.
명확하게 딱 정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혼공하는 아이둔 엄마인데 원장님 채널로 도움 많이 받고있어요~~😊
저도 아랫분 질문이 궁금하네요. 대수, 미적1, 확통은 당연히 선행할건데, 미적2와 기하는 수능필수는 아니지만 내신 10%안에 들어야 1등급이 되서 미적2, 기하 선행은요?
나중에 고등학교 배정되면 하셔도 됩니다. 학교마다 내신과목이 다릅니다. 기하는 쉬운편이어서 고등가서 해도 충분하고요. 미적분2도 고등학교 가서 배정된 내신과목을 체크하시고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미적분2까지 선행으로 공부해 놓기에는 애매합니다.
선행교재는 어떤걸로 하면 좋을까요?
중3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빌음이 은근히 못알아듣겠어요
채널운영자입니다. 자막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형의 방정식은 함수가 아니지요.
보통 선행을 수1, 수2, 미적으로 했는데, 바뀐 교육과정으로는 이제는 수1, 수2, 확통으로 하는것이 좋은지요?
네 맞습니다. 바뀐 교육과정으로 대수와 미적분1은 교재가 아직 시중에 안 나왔습니다.
현재 교육과정의 수학1이 바뀐 교육과정의 대수,
현재 교육과정의 수학2가 바뀐 교육과정의 미적분1입니다
확통은 바뀐 교과과정에 표본비율과 모비율이 추가되어 있는데 이는 큰 비중은 아닙니다.
가려운데를 확 긁어주는 영상이네요
궁금했던 거예요!!!미적분은 왜 넣다뺐다 난리를 치는지를 모르겠어요
제 다음학번이 미적이 빠진 학번이었는데 문제 많았어요...
머리 귀로 넘기시니까 쓰앵님 김서형배우같고 멋있으세요
수능필수에서 제외된 미적분2, 기하는 고등 내신 대비용으로 중학교때 선행할 필요는 있는지요?
중학교때 선행으로 안 해도 됩니다. 혹시 대학전형이 나오면 대학 학과에 따라서 미적분2가 필요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원하는 과와 전형이 확정이 되고 진로가 정확하게 정해진 경우에는 미적분2를 해 놓아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적분2와 기하를 해 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중학교때는 대수 미적분1까지만 제대로 개념 심화 공부해 놓으면 아주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