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험상 부직포를 깔아도 시간이 지나면 잡초가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방근매트를 깔면 잡초를 방지할 수 있으나 수평을 잡기위해 방근매트위에 모래를 또 깔아야 하니 잡초가 가끔 생길 것 같습니다. 모래위에 난 잡초는 제거도 쉽고 어쩌다 한 번만 뽑아주면 되니 크게 생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벽돌깔기 전 잡석이었을 때도 가끔 잡초를 뽑아주었는데 별로 어려운 일도 아니었고.. 그냥 일년에 두 세번정도 3분만 뽑아주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벽돌을 6월에 깔았는데.. 지금까지 잡초는 나지 않았습니다. 저도 집 바로 옆에 50평정도의 공터가 있어서 잡초관리 차원으로 부직포 깔아놔 봤는데 2~3년 지나니까 효과가 없어 다 걷어 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확실한 답변은 드릴 수 없지만 경험상 부직포는 2~3년 지나면 잡초방지에 효과가 없는 것 같아 깔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 해보았습니다. 벌써 작업한지 3년차인데 모래위에 바로 놓아도 썩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비가오면 모래와 닿는 부분은 습기가 있고 윗부분은 말라있는 상태가 반복되다 보니 휘어짐이 조금 있습니다. 일년에 한 번이나 두 번정도 뒤집어주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았습니다. 올해는 이뻬의 아랫쪽 부분에 오일스테인을 2번 발라놓았습니다. 휘어짐이 좀 덜 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공하실 때 양쪽에 지지대를 놓고 모래와 닿지않도록 시공하시는면 휘어짐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틈사이에 벌레가 서식하는 것이 싫어서 모래와 닿게 시공했을 뿐인데 휘어짐이 걱정되시면 모래와 나무사이의 간격을 조금 띄우시면 해결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제 답변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끝에서 부터 맞춰나오기 시작했는데 가운데 부분부터 시작해도 별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 줄 놓아보고 맞지 않으면 조금 조정해서 다시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현무암 벽돌 무게가 그래도 좀 무거운 편이라 힘드실텐데 안전하게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5년 전에 울타리 시공 할 때 명세서를 찿아 보았는데. 울타리 총 설치 길이는 110m이고 m당 27,000원씩 지급하여 총 2,970,00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비슷한 질문을 다른 분도 해 주셨는데 최근 울타리 값이 많이 올라 2배정도 견적을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자재값과 인건비가 많이 올랐을 것으로 생각되니 제가 설치한 비용은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널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페(IPE, 입뻬)라는 천연방부목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수시로 변동되어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는 검색하다가 자투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발견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ua-cam.com/video/eBMR6hjsafw/v-deo.html 마당에 시공한 다른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할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 경우는 꽃나무와 화초를 좋아해서 꽃심고 가꾸기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퇴근해서나 주말에 마당에 나와 있으면 힐링도 되고 좋습니다. 마당이 있으니 아이들도 정서에도 좋고 놀 수 있는 공간도 되고 손님들와도 좋습니다. 저는 답답하지 않아 좋아합니다. 계절의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대의 단점은 아이들 등하교와 학원문제입니다. 등하교가 좀 불편한 것이 최대의 단점이고 하나더 말하자면 대부분의 주택단지가 고지대에 있다보니 겨울에 눈이 많이오면 내려갈 때 좀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년에 1번~2번정도 그런 일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니 뭐가 장점이고 단점이라고 딱 집어서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전원주택 생활의 장단점을 영상으로 제작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영상의
하나 하나 과정이.
보기에는 쉽게 보이지만 보통 일이 아니죠.
수고가 많았습니다.
격려 감사합니다
다시 봐도 정말 대단합니다
다음에 다시 하라고 하면 못할듯.
ㅎㅎㅎㅎㅎㅎㅎ 엄청 고생하신~~대단하십니다..삽질의 달인으로 인정합니다...
네. 달인까지는 아닌데..,♡♡
대단하시네요 ^^
감사합니다.
잘하지는 못해도 내 집 공사는 내가 제일 꼼꼼하게 할 것 같아 직접했습니다.
비용도 절약하고 자재선택도 내 맘대로 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운동화 작업화 신으세요
아야... 다치고 후회하지 마시고^^
부모님 집 지어드릴 150평 대지 자리 저도 대문 주차장은 제가 해드릴려구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좋아요 꾹!
감사합니다
@@KoGarden 뭘요^^ 코로나.감기 조심 하시구요~
와.. 저도 지금 잡석 깔려있어서 제거하고 어째야되나 고민중인데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직업이 돌 일 하시는 분 아니세요? 아마츄어는 어려운일 같아요! 감각이 뛰어나시네요! 와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해보는 작업입니다. 힘들어서 그렇지 해놓고 보니 나름대로 만족스럽습니다.
와우 두더지 ㅎ👍
진짜 대단하시네요! 진정한 전원주택러세요.시간이 지난 뒤에 벽돌 사이로 잡초가 올라오진 않나요? 저도 비슷한 공사를 하려고 하는데 아래에 잡초방지 부직포를 깔고 벽돌을 올려야하는지 고민이 되요.
안녕하세요..
경험상 부직포를 깔아도 시간이 지나면 잡초가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방근매트를 깔면 잡초를 방지할 수 있으나 수평을 잡기위해 방근매트위에 모래를 또 깔아야 하니 잡초가 가끔 생길 것 같습니다.
모래위에 난 잡초는 제거도 쉽고 어쩌다 한 번만 뽑아주면 되니 크게 생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벽돌깔기 전 잡석이었을 때도 가끔 잡초를 뽑아주었는데 별로 어려운 일도 아니었고.. 그냥 일년에 두 세번정도 3분만 뽑아주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벽돌을 6월에 깔았는데.. 지금까지 잡초는 나지 않았습니다.
저도 집 바로 옆에 50평정도의 공터가 있어서 잡초관리 차원으로 부직포 깔아놔 봤는데 2~3년 지나니까 효과가 없어 다 걷어 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확실한 답변은 드릴 수 없지만 경험상 부직포는 2~3년 지나면 잡초방지에 효과가 없는 것 같아 깔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KoGarden 부직포를 깔면 수평잡는게 어렵겠군요! 6개월이 지나도 잡초가 나지 않는다니 걱정안해도 되겠네요.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나무는 이쁜데
비오고 눈오고
나중에 다 떨어지던데요
실리콘으로 붙인 것은 떨어져서 저는 그냥 붙이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
좋은영상감사합니다 혹시 포인트로 설치한 이뻬목이 지금도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모레위에 목재를 놓은 디테일은 처음봐서요 시공은 쉬워보이는데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 해보았습니다. 벌써 작업한지 3년차인데
모래위에 바로 놓아도 썩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비가오면 모래와 닿는 부분은 습기가 있고 윗부분은 말라있는 상태가 반복되다 보니 휘어짐이 조금 있습니다.
일년에 한 번이나 두 번정도 뒤집어주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았습니다.
올해는 이뻬의 아랫쪽 부분에 오일스테인을 2번 발라놓았습니다. 휘어짐이 좀 덜 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공하실 때 양쪽에 지지대를 놓고 모래와 닿지않도록 시공하시는면 휘어짐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틈사이에 벌레가 서식하는 것이 싫어서 모래와 닿게 시공했을 뿐인데 휘어짐이 걱정되시면 모래와 나무사이의 간격을 조금 띄우시면 해결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대단대단하세요 전 여자인데 제가 혼자 해보려구요... K-GARDEN님영상보면서 공부중입니다. 질문하나만 드릴께요 사이드부터 정리하고 벽돌을 채워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가운데부터 벽돌을 채우고 사이드를 정리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제 답변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끝에서 부터 맞춰나오기 시작했는데 가운데 부분부터 시작해도 별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 줄 놓아보고 맞지 않으면 조금 조정해서 다시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현무암 벽돌 무게가 그래도 좀 무거운 편이라 힘드실텐데 안전하게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름에 힘들었겠네요
네.. 더울때 작업하면 힘듭니다.. 봄 가을에 작업하는게 좋아요..^^
대문이 탐나서 질문하려다가 밑에분 질문에 답변 참고하겠습니다.
울타리도 좋아보이군요^^
울타리는 비용이 어느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5년 전에 울타리 시공 할 때 명세서를 찿아 보았는데. 울타리 총 설치 길이는 110m이고 m당 27,000원씩 지급하여 총 2,970,00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비슷한 질문을 다른 분도 해 주셨는데 최근 울타리 값이 많이 올라 2배정도 견적을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자재값과 인건비가 많이 올랐을 것으로 생각되니 제가 설치한 비용은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널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네..감사합니다
영상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혹시 바닥에 설치하신 나무는 어떤나무이고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가격이?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페(IPE, 입뻬)라는 천연방부목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수시로 변동되어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는 검색하다가 자투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발견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ua-cam.com/video/eBMR6hjsafw/v-deo.html
마당에 시공한 다른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체력 진짜 좋으시다 했는데
공병대대...
이해완료(끄덕)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lce♡♥♡^^^
대문 어디서 구매해요?
센스있으시네요
안녕하세요. 첨엔 대문이 없었다가 강아지가 뛰쳐나가는 문제로 달게 되었습니다. 대문값200만원이고 설치비는 별도로 주었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라 녹슬지 않고 가벼워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신한대문이라고 검색해서 견적받고 진행했습니다.
마당에서 보이는 철탑과의 거리가 좀가까워보이는데..몆m정도 되시나용?
안녕하세요..
송전탑까지는 직선거리로 210m 정도 떨어져있습니다.
토지 구매할 때 송전탑때문에 조금 고민하기도 했는데 210m 정도면 거의 영향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KoGarden 그러시군요 ㅎㅎ 혹시 전원주택 살면서 좋은점 같은게 있으면 공유점 바랍니다. ㅎㅎ 저희는 아파트에서만 30년정도 살다가 곧 마당있는 주택으로 이사 예정이거든요.ㅎㅎ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할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 경우는 꽃나무와 화초를 좋아해서 꽃심고 가꾸기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퇴근해서나 주말에 마당에 나와 있으면 힐링도 되고 좋습니다.
마당이 있으니 아이들도 정서에도 좋고 놀 수 있는 공간도 되고 손님들와도 좋습니다.
저는 답답하지 않아 좋아합니다.
계절의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대의 단점은 아이들 등하교와 학원문제입니다.
등하교가 좀 불편한 것이 최대의 단점이고 하나더 말하자면 대부분의 주택단지가 고지대에 있다보니
겨울에 눈이 많이오면 내려갈 때 좀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년에 1번~2번정도 그런 일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니 뭐가 장점이고 단점이라고 딱 집어서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전원주택 생활의 장단점을 영상으로 제작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Garden 네 ^^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대단하시네요. 삽질로만......
넵. 감사합니다
가진 게 삽밖에 없어서요~~^^
인간 포크레인이구만요
대단하네
공병대는 삽질 안합니다
삽질은 보병이 해요
농협기술센타에 가면 미니 포크레인 빌려줍니다.
지역마다 좀 다르지만 8만원 내외로
나 장비 기산데..이건 너무하잖아~~~😅
신발이...... 영상보는동안 참 불편하네요
안녕하세요.. 저도 영상 올리고 나서보니 보기도 좋지 않고 위험해 보이네요.. ^^..
요즘은 운동화신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스리퍼 신고 하는 모습 보기좋지 않네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첫 영상인데 제가 봐도 좋지 않네요.. 요즘에는 슬리퍼 신고 작업은 잘 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