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sure if anyone gives a shit but if you're bored like me during the covid times then you can stream pretty much all of the new movies and series on instaflixxer. Been watching with my brother for the last few days =)
벨브를 저렇게 손으로만 조이면 영상에서도 나오듯 바람이 계속 빠지고, 아무리 실란트를 넣어도 저 부분은 막히지 않습니다. 림테이프와 밸브의 고무는 실란트로는 서로 융착되지 않는 재질. 저렇게 장착하면 하루만 지나도 바람이 완전히 빠져있게 됩니다. 반드시 팬치같은 공구를 이용해 힘이 느껴질 정도로 밸브볼트를 조여야 림 안쪽과 벨브의 실링고무가 단단하게 밀착됩니다. 그래서 알리 같은데 보면 그 문제를 보완한 밸브볼트와 그걸 조이는 손톱만한 전용공구를 셋트로 팔고 있습니다.
저도 여름전에 실란트 작업해서 쓰는데 편하기는 하더라구요. 한가지 흠이 작업할때 제대로 타이어를 맞추지 못해서 뒷타이어는 굴러갈때 뒤에서 보면 타이어가 삐딱하게 돌라가서 요즘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센터에서 작업을 의뢰했는데 직원들이 작업할때 신경을 쓰지 않아 뒷타이어가 좀 삐딱하게 되었더라구여. 단골이라 뭐라 할수도 없고 해서 일단 타다가 다른 매장에 가서 보여주니 그냥 타는데는 문제가 없다하셔서 지금은 그냥 타고 다닙니다. 조만간에 다시 다른 매장에서 작업을하려고합니다. 사장님에게 말씀드려서 저도 타누스아머랑 타이어를 써보려구요. 두가지 가격하고 좀 알려주세요. 영상 늘 잘보는데 저에게 도움되는것이 아주 많아 좋네요. 늘 감사합니다.
아마 휠셋과 타이어 안 바꾸셔도 될 겁니다. 림 내부 기름때 따위를 알콜로 완전 제거하신 후에, 림 테이프가 똑바로, 접힘 없이, 기포 없이 림 내면에 밀착되게 정성껏 붙여 주세요. 다 감은 다음엔 테입 가장자리 부분을 확실하게 밀착시켜 주세요. 그리고, 헝겊 재질 장갑 끼고 붙이면 장갑 보푸라기가 테입 접착면에 (특히 가장자리에) 붙기 십상이고, 그렇게 되면 나중에 접착 불량한 가장자리 부분부터 실란트에 젖어서 점점 벌어집니다. (몇 개월 라이딩 후 열어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1. 일단 테입으로 림 내부가 완전 밀봉되면 오케이 입니다. 2. 튜블리스용 밸브도 여러 종류인데, 밸브를 림에 고정하는 고정볼트 밑에 고무링이 있는 형태가 게 더 좋은 듯합니다. 3. 타이어를 림에 장착하고 타이어 내부에 실란트 주입한 후, 플로어 펌프로 바람 넣기가 가장 힘듭니다. 타이어와 림 사이 틈새가 크기 때문입니다. 제가 요즘 쓰는 방식은, 타이어 내부에 실란트 주입한 후, 여분의 실란트 담은 주사기 등을 사용해서, 장착된 타이어와 림 사이에 (좌우측 360도 전체에) 실란트를 넉넉히 도포해 주는 방식입니다. 비눗물 따위보다 훨씬 끈적하게 타이어와 림 사이를 밀봉해 주므로, 플로어 펌프로도 공기 주입 가능합니다. 그래도 안 될 때는 10,000~20,000원 하는 사용해 보세요. 외국 유튜버 영상에서 본 겁니다. 해봤더니 짱입니다. 100% 공기주입 가능합니다(노가다 펌프질 80~100회 요망!) 튜블리스 전용으로 나오는 10만원 전후 리저버 탱크 달린 펌프 못지 않습니다. (10만원짜리도 결국 손으로 탱크 공기압을 먼저 채워야 합니다.) 밸브 코어까지 제거하고 바람 넣으면 성공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만약 그래도 주입이 안 되면, 세차장 가셔서 동전 넣고 컴프레서 사용하세요. 그런데, 실란트란 놈이 점점 말라 굳기 때문에 2달에 한 번 정도는 적당량 재보충을 해 줘야, 뭔가에 찔렸을 때 구멍을 메워줄 수 있습니다. 몇 년째 실란트 튜블리스로 타 보니 좋은 점이 많긴 한데, 어찌 보면 튜브 갈아끼우는 것보다 번거롭기도 합니다. 제 의견인데... 튜블리스의 승차감이 좋아서라기보다, 펑크시 편의성 때문에 튜블리스에 관심 갖는 분들 중에서 한 주당 두 번 이하로 라이딩하는 분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몇 번 타지도 않았는데 실란트는 이미 굳어 펑크시 편의성이 사라진 상태이니까요. 그런 분들은 그냥 스패어 튜브 하나 준비해서 라이딩 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합니다. 주당 세 번 이상 라이딩하는 분들이라면 튜블리스는 튜브에 비해서 확실한 편리우위에 있다고 느낍니다. 게다가 승차감도 확 달라진답니다. 에고, 쓰다보니 주저리주저리... 자또님 화이팅, 성업하시기 바랍니다.
형님 팬임다 고정시켜주십쇼
이렇게 해주면 되는거야???
@mtb라이더 오
태
Not sure if anyone gives a shit but if you're bored like me during the covid times then you can stream pretty much all of the new movies and series on instaflixxer. Been watching with my brother for the last few days =)
@Kash Koa yea, I have been watching on instaflixxer for since november myself =)
타뉴스 튜블리스는 타이어 끼우기전에 타누스 인서트를 림에 먼저 끼우고 그다음 타이어를 장착하면 훨씬 편해요 그냥 타이어 두개 끼운다는생각으로 하시면 작업이 훨씬 쉬워집니다
벨브를 저렇게 손으로만 조이면 영상에서도 나오듯 바람이 계속 빠지고, 아무리 실란트를 넣어도 저 부분은 막히지 않습니다. 림테이프와 밸브의 고무는 실란트로는 서로 융착되지 않는 재질.
저렇게 장착하면 하루만 지나도 바람이 완전히 빠져있게 됩니다. 반드시 팬치같은 공구를 이용해 힘이 느껴질 정도로 밸브볼트를 조여야 림 안쪽과 벨브의 실링고무가 단단하게 밀착됩니다.
그래서 알리 같은데 보면 그 문제를 보완한 밸브볼트와 그걸 조이는 손톱만한 전용공구를 셋트로 팔고 있습니다.
구경한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네요 튜블리스 훌륭하네요
저도 언젠간 장착해 보고싶은 제품입니다. 일단 튜블리스 부터...소심쟁이라 아직 튜브로 버티고 있읍니다. ㅎㅎ
신기방기하네요. 별다른 조치없이 중저속만 유지해도 충분히 복귀할 수 있겠네요..
아머말고 테크놀로지가 더 발전한다면 통고무타이어 이면서 통고무의 신축성,탄력성을
갖춘 그런 통고무타이어가 나왔으면 합니다.
시중에 통고무타이어 나와있음.타누스아머는
공기를 주입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음.
영상 보구 몇 일전에 라이딩 갔다가 펑크나서 고생한 일이 기억나네여~ 타이어 아머 했으면 고생 안했을텐데요~ 기회봐서 타이어 교환할때 아머해 봐야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ㅋㅋㅋ 타이어 아머는 뭐죠 ㅋㅋㅋㅋㅋㅋ
타누스 아머겠죠
영상 잘보았습니다.
손목 다친것이 오래가는군요.
수고하셨습니다 ^^
이해하기 엄청 쉽게 설명해주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좋은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타누스 아머를 먼저 장착하고 타이어 장착하면 오히려 편합니다.
그리고 미술 붓 등으로 퐁퐁 물 바르면서 하면 쉽고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클린처 타이어에서 타누스 아모 장착 튜브리스 타이어로 교체해 봐야 겠습니다.
실런트와 밸브 제조사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자또님 4년 영상이지만 간간히 보는 구독자 입니다 지금 영상 처럼 타누스 아머 장착 하면 타이어 울렁거림 없나요? 앞뒤다요?
디스크 로터가 바닥쪽으로 간 상태에서 타이어 빠지는 걸 막기 위해 발로 밟으면 디스크가 휘지 않나요? 초보라 궁금합니다. 몇년 타면서 펑크가 6번쯤 나고 나니 관심이 생기네요.
저도 여름전에 실란트 작업해서 쓰는데 편하기는 하더라구요.
한가지 흠이 작업할때 제대로 타이어를 맞추지 못해서 뒷타이어는 굴러갈때 뒤에서 보면 타이어가 삐딱하게 돌라가서 요즘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센터에서 작업을 의뢰했는데 직원들이 작업할때 신경을 쓰지 않아 뒷타이어가 좀 삐딱하게 되었더라구여.
단골이라 뭐라 할수도 없고 해서 일단 타다가 다른 매장에 가서 보여주니 그냥 타는데는 문제가 없다하셔서 지금은 그냥 타고 다닙니다.
조만간에 다시 다른 매장에서 작업을하려고합니다.
사장님에게 말씀드려서 저도 타누스아머랑 타이어를 써보려구요. 두가지 가격하고 좀 알려주세요.
영상 늘 잘보는데 저에게 도움되는것이 아주 많아 좋네요. 늘 감사합니다.
형님 곧 바테잎 갈러 가겠습니다 그때 뵈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가펑크가 걱정된다면(물론 크게 손상되는 것은 예외겠지만) 실란트를 클린처 타이어의 튜브 안으로 넣어도 밤가시 정도에 당하는 펑크엔 효과가 있을까요?
클린쳐 사용자 인데요~ 질문있습니다
1.튜블리스 림테이프만 작업하면 튜블리스로 만들 수 있나요?
2.튜블리스 전용타이어가 아니면 밀봉이 힘들까요?
종합하면 림과 타이어가 튜블리스 전용이 아니어도 셋팅이 가능한가 입니다
튜블리스 셋팅 하고 싶지만 오래된 림이라 튜블리스 레디 뭐 이런 글자도 없고 림 타이어 다시 사야되나 요즘 고민이 깊습니다 ㅠㅜ
도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타누스 아머 다른분들 장착 영상 보니 그냥 아머 먼저 끼우고 튜브리스 타이어 끼우는게 훨씬 쉽게 장착이 되더군요.
별로 힘들이지 않고요.
그리고 트레일이나 다운힐같은 그래비티 종목을 할때 보통은 앞바퀴가 평크나는 일은 거의 없으니 만약 인서트가 하나라면 뒷바퀴에 넣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이거이 아무래도 청주로
자전거 구매하러 가야겠네요~
미리 주문하고 찾으러요.
좋은정보 땡큐입니다^^
갑자기요? ㅋㅋ
나중에 튜블리스할때 꼭 써봐야겠군요 ㅎㅎ
튜브리스 아니였도 사용가능해요
❤😂🎉록타이트를 바르면 빗물등 녹으로 인한 고착도 막아주나여??? 구리스랑 비교해서 어떤게 녹으로인한 녹으로부터더 강한가여???
록타이트는 볼트가 풀리지않도록 작용하는거에요 녹나는거랑은 상관이 없습니다..
단순이 녹에 강한건 구리스겠죠
영상내용이 좋아서 구독했어요~^^ 아무 림이나 튜브리스 구찌만 있으면 다 할수있나여? 지금 쓰는거 디티370허브 28홀 휠셋이구요. 타이어는 로켓론 퍼포먼스26인치 에요. 튜브리스 구찌는 전에타던 29인치 에스웍스꺼 여분으로 가지고 있어요. 저도 튜블리스가 가능할까요? 아님 타이어나 휠셋자체를 바꿔야하나요?
아마 휠셋과 타이어 안 바꾸셔도 될 겁니다.
림 내부 기름때 따위를 알콜로 완전 제거하신 후에, 림 테이프가 똑바로, 접힘 없이, 기포 없이 림 내면에 밀착되게 정성껏 붙여 주세요.
다 감은 다음엔 테입 가장자리 부분을 확실하게 밀착시켜 주세요.
그리고, 헝겊 재질 장갑 끼고 붙이면 장갑 보푸라기가 테입 접착면에 (특히 가장자리에) 붙기 십상이고,
그렇게 되면 나중에 접착 불량한 가장자리 부분부터 실란트에 젖어서 점점 벌어집니다.
(몇 개월 라이딩 후 열어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1. 일단 테입으로 림 내부가 완전 밀봉되면 오케이 입니다.
2. 튜블리스용 밸브도 여러 종류인데, 밸브를 림에 고정하는 고정볼트 밑에 고무링이 있는 형태가 게 더 좋은 듯합니다.
3. 타이어를 림에 장착하고 타이어 내부에 실란트 주입한 후, 플로어 펌프로 바람 넣기가 가장 힘듭니다. 타이어와 림 사이 틈새가 크기 때문입니다.
제가 요즘 쓰는 방식은, 타이어 내부에 실란트 주입한 후, 여분의 실란트 담은 주사기 등을 사용해서,
장착된 타이어와 림 사이에 (좌우측 360도 전체에) 실란트를 넉넉히 도포해 주는 방식입니다.
비눗물 따위보다 훨씬 끈적하게 타이어와 림 사이를 밀봉해 주므로, 플로어 펌프로도 공기 주입 가능합니다.
그래도 안 될 때는 10,000~20,000원 하는 사용해 보세요. 외국 유튜버 영상에서 본 겁니다.
해봤더니 짱입니다. 100% 공기주입 가능합니다(노가다 펌프질 80~100회 요망!)
튜블리스 전용으로 나오는 10만원 전후 리저버 탱크 달린 펌프 못지 않습니다. (10만원짜리도 결국 손으로 탱크 공기압을 먼저 채워야 합니다.)
밸브 코어까지 제거하고 바람 넣으면 성공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만약 그래도 주입이 안 되면, 세차장 가셔서 동전 넣고 컴프레서 사용하세요.
그런데, 실란트란 놈이 점점 말라 굳기 때문에 2달에 한 번 정도는 적당량 재보충을 해 줘야, 뭔가에 찔렸을 때 구멍을 메워줄 수 있습니다.
몇 년째 실란트 튜블리스로 타 보니 좋은 점이 많긴 한데, 어찌 보면 튜브 갈아끼우는 것보다 번거롭기도 합니다.
제 의견인데... 튜블리스의 승차감이 좋아서라기보다, 펑크시 편의성 때문에 튜블리스에 관심 갖는 분들 중에서
한 주당 두 번 이하로 라이딩하는 분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몇 번 타지도 않았는데 실란트는 이미 굳어 펑크시 편의성이 사라진 상태이니까요.
그런 분들은 그냥 스패어 튜브 하나 준비해서 라이딩 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합니다.
주당 세 번 이상 라이딩하는 분들이라면 튜블리스는 튜브에 비해서 확실한 편리우위에 있다고 느낍니다. 게다가 승차감도 확 달라진답니다.
에고, 쓰다보니 주저리주저리...
자또님 화이팅, 성업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파란색 mtb 제조사 및 모델명이 궁금해요..
파란색 좋아해서 막 땡깁니다
부탁 드려요~~
카본 모델이지 ...
형님 혹시 거기 청주에있는 지니바이크샵 인가요?
자전거타이어 빼기 쉬운데..
전동킥보드 튜브리스 타이어
는 정말빽기 겁나힘들다..😅
디스크가 바닥으로 하시면 안되지요? 먼저 디스크 쪽을 타이어 장착하고, 디스크를 하늘쪽으로 향한 다음 나머지 해야 겠지요? 디스크가 바닥에 쓸리게 되면 ?? ^^
실란트 주입기 어떠거 사용하는건지 알려주세요
튜브리스 타누스아머 셀프로 셋팅했는데 돌리면 실릉실릉 센터가안잡혀 다른 전문업체에서도 실패하고 결국 타누스아머 본사에 타이어를보네 장착하였네요 어떻케하면 타이어가 좌우로 씰릉거리지않케 셋업이 되나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보고 따라하고 싶었는데 처음 부터 막히네요. ㅠㅠ
mtb 림 용 림테이프는 몇 미리를 사용해야 할지...
23, 25, 27, 29mm 이렇게 4종류가 있네요.
림을 아무리 봐도 알수가 없는데 혹시 몇미리를 사용 해야 할까요?
본인 자전거 림의 inner width를 알아보고 살짝 큰 정도가 필요합니다
고생많으셨어요
저 제품 이름 들을때마다 보라색놈이 생각나서 살짝 실소하네요
엑스라이더도 튜블리스변환 가능한가요?
폭이얋은 타이어에서 폭이넗은타이어로 쓸수있나요?
타이어 구입은 어디서 하나요
이제 mtb입문하려 하는데 저렴하면서 쓸만한자전거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저렴하면서 쓸만한건 없죠... 쓸만한건 가격이 꽤 나갑니다 ㅠㅠ
휠은 전용 휠이 아니여도 상관없나요?
클린처에도 장착은 됩니다. 다만 비드 자리잡는게 튜블리스휠셋이랑 클린처휠셋이랑 미드면구조가 틀려서요. 클린처로 튜블리스 세팅은 불가능은 아닙니다.(현재 클린처휠셋에 튜블리스+튜블리스타이어 하고 있습니다.)
@@scioccokim3242 답변 감사합니다
타누스를 먼저 휠에 끼우고 그다음에 타이어를 끼우고 실란트를 넣어도 되나요?
그게 더 어려우실건뎅..ㅠㅠ
사장님 혹시 20인치 전기자전거도 타누스장착하고 튜블리스로 변경가능할까요.
전기자전거 모델은 커넥티드사의 듄드라이브 입니다.
꼭 되면 좋을거 같아요...펑크 너무 시릅니다 ㅠㅠ
완전 공기 안넣고 타는건 어려울 것 같아요~ 요즘 공유자전거 보면 아예 통타이어 사용하던데, 그런걸 한번 알아보시는건 어떨까요??
@@jinibike 20인치는 안나오는거 같아요, 매장이 어디신가요?
아누스 시공하러 가보려고해요
@@폴리페놀 전 타누스 시공 안해요..ㅋ
꼭 튜블리스 림 아니면 튜블리스가 안되나요?
튜블리스용 림이어야만하나요?? 안된다는 말을 들어서요 저도 하고싶네요
모델은 빅나인 리미티드 입니다
튜브리스 림 이어야 합니다.
난 전문가에게 맡김
쓰시고 있는 실란트는 어느것인지 알수 있나요
오! 리바쇼 씩스님이 리뷰하신거네
아머 장착후 회전해서 보면 꿀렁임이 심하네요ㅠㅠ
저는 팻바이크 타고 다니는데 펑크가 자주나서 팻바이크용 타누스아머 펑크방지 2개
주문해서 장착하는데 림이 26×90 짜리 이라서 끼워넣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림브레이크 위치 고정 어떻게하죠?
그래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중국산 철티비 오픈형BB 스핀들 길이좀 알려주세요 3단크렝크입니다 오픈형에서 카트리지로 바꿀려는데
전부 sunrun구동계 입니다
@@유명한-y9p 직접찾아보세요
돈내고 질문하는건가요? 알려주실수있나요도 아니고 ㅋㅋㅋㅋ
유명한 구동계 선런 ㄷㄷ 개듣보 좆쓰래기 타시네요
튜블리스 작업을 매장에 맡기면 타누스아머같은 재료를 사가야 하나요? 아님 거기서 바로 정비를 해주나요??
ㅉ
@@kimjunpyo624 ?
실란트가 좋은듯
튜블리스휠셋이 아니라도되나요?
클린쳐휠용도 있는걸로 알고있음다
손목이 얼마나 아프시면....아대를....한의원에 가보세요~~
저압상테로타도안전하데요
가벼워지는효과는 업겠네요^^
고글은어떠케 구입하나요변색고글요
저희가 판매하는 것중에는, 이런것이 있구요.
jinibike.com/products/4981541090
옵션에서 변색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니바이크 어느지역에 있나요.
주소가 궁금합니다^^
지나는 길에 도움좀 받았으면 좋겠네요
튜브리스타이어 장착하면 가벼워지나요?
튜브가 빠지니까 그럴것 같은데, 딱히 그렇진 않습니다. 조금 더 무거워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건 끼기 쉽지 않아보이네여
똥손들은 걍 맡기자 그게 정신건강에 좋다.
전 저거 아빠랑 겨우 장착했습니다
타누스아머 장착이 힘든거였구나
타누스를....타노스로 읽고...들어온 나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