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 보고드림] 만약 난카이 대지진이 일어나면 일본은 어떻게 될까? feat 일본지진의 역사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вер 2024
  • 일본 기상청에서 발표했습니다.
    "난카이 해곡 지진의 상정 진원 지역에서 새로운 대규모 지진의 발생 가능성이 평상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일본 시민들은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8월 8일) 일본 규슈 (남동부)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의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진짜 걱정되는 것은 따로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난카이(남해) 해구 대지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거대 지진 주의보’를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지진에 대한 경고와 주의가 있었으나, 이번처럼 명확하게 "거대지진 주의보"를 발령한 것은 처음입니다. 그래서 더 무섭습니다.
    최근 연구에는 작은 규모의 지진이나 전조 지진이 주변 지역의 응력을 변화시켜 더 큰 지진을 촉발할 수 있다는 응력 전달 이론이 제기되었습니다. 미야자키 현에서 발생한 지진도 이러한 맥락에서 분석되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1944년과 1946년에 발생한 도난카이 및 난카이 지진이 그것입니다.
    이처럼 지진은 독립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 서로 연결되어 상호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역사적으로 난카이 해구에서의 지진은 약 100~150년 주기로 발생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난카이는 최근 150년 내 큰 지진이 없었습니다. 지진의 에너지는 응축되어 있는데 발생하지 않으니 더 불안합니다. 어떤 이는 지진의 에너지가 이미 한계를 넘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일본 지진학자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30년 내에 규모 9 이상의 거대지진이 발생할 확률이 70~80%에 이른다."
    참고자료
    YTN SBS MBC CNN NEWS
    일본기상청, 통계청
    wikipedia 조선일보 동아일보
    #일본 #지진 #난카이 #history #역사

КОМЕНТАРІ •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