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바이크 같은 경우에는 무게중심이 비비 쪽으로가 있어서 초보를 넘을라면 적어도 손을 놓고 자전거를 완전히 탈 수 있을 정도는 돼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반면에 타임 트라이얼 같은 경우는 제가 보기에는 비비 쪽이 아니라 헤드 튜브 쪽으로 무게중심이 쏠릴 거 같은 데 그렇게 따지면 타인 트라이얼을 탈 때는 두 손을 놓고 타는 거는잘 하지 않나요?그렇다면 손을 놓고 타지 못하는 사람이 타임트라이얼을 입문해도 무관할까요? 또 만약에 무게중심이 헤드 튜브 쪽으로가 있다면은 방향 조율이 너무나 어려울 거 같은 데 그리고 또 낙차 하기도 굉장히 쉬울 거 같은 데 혹시 제가 생각하는 게 맞을까요?
이런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정보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동네 초딩꼬마가... MTB자그마한자전거를 타면서 티티자세로 핸들에 두팔을 거치하며 핸드폰을 하며 타는걸보고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 위험해~안전하게 타라~~~ ㅋ"
정말 명쾌한 정리네요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굿 ~
올라운드가 쵝오죠.
로드 바이크 같은 경우에는 무게중심이 비비 쪽으로가 있어서 초보를 넘을라면 적어도 손을 놓고 자전거를 완전히 탈 수 있을 정도는 돼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반면에 타임 트라이얼 같은 경우는 제가 보기에는 비비 쪽이 아니라 헤드 튜브 쪽으로 무게중심이 쏠릴 거 같은 데 그렇게 따지면 타인 트라이얼을 탈 때는 두 손을 놓고 타는 거는잘 하지 않나요?그렇다면 손을 놓고 타지 못하는 사람이 타임트라이얼을 입문해도 무관할까요?
또 만약에 무게중심이 헤드 튜브 쪽으로가 있다면은 방향 조율이 너무나 어려울 거 같은 데 그리고 또 낙차 하기도 굉장히 쉬울 거 같은 데 혹시 제가 생각하는 게 맞을까요?
네 정확히 보고 계십니다
깐족대지만 않는다면 낙차 할 일은 없을꺼 같아요
처음에 좀 느낌이 이상한데 금세 적응 가능합니다
티티바에 팔올릴때 바를 잡는다는 생각이 아닌 바에 팔을 댄다는 느낌으로 타시면 되요
@@godok_rider 제가 로드 입문자인데
무게중심을 비비쪽으로 옮기는게 도저히 안되더라구요. 팔에 제 무게중심이 전부 가있습니다.그래서 두손 놓고 타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티티로 바꿀까 하는데 이건 좀 무모할까요?
ㅋㅋ 맞는 말씀이네요
전 입문해서부터 9년이상 기함급로드로 80mm 하이림(보라울트라80튜블러/ZIPP808클린쳐)만 사용하는데 TT 로 안가는게 업힐이고 대회고 다~~ 한대로 매년 2만키로정도씩 7년째 사계절 필드에서만 타기에 TT는 코너링이나 다운힐에서 불편해 못가고 있어요
안라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혹시 자전거 모델과 가격이 어떻게 돼나요?
canyon speedmax cf에요~
@@godok_rider 5. 감사합니당^^~
인트로 찍으실때 안쪽팔리셨나요
네 죄송합니다
저런건 선수들이나 타는거지 일반인은 그닥입니다.
상급이 있고 제가 타는 입문용이 있는데
입문용은 영상에서도 말씀드린거처럼 장거리 여행용으로 좋습니다~
쫄지 말고 경험해보세요
일반인이 5~10% 정도 더 빠르게 탈 수 있읍니다. 안 살 이유가 없읍니다. 소리 벗고 펜티 질러!어~
가즈아~~
개빠른거네요
항속 40=>44